오른손의 기본 지법은 여덟 가지가 있는데, 속칭' 4 지법, 8 지법' 즉 엄지손가락의 시체 (분할) 와 손바닥 (버팀목), 검지의 나무 (문지름) 와 손바닥으로 불린다. (선택) 도로, 버전의 가운데 손가락 (체크) 및 (체크), 약지의 (히트) 및 (선택). 다른 지법은 사실 모두 팔변으로 이루어져 있다. 왼손지법은 주로 하나 (그늘), 하나 (색), 안 (스탬프), 들기 (주), 위, 아래, 클립 (김부), 부르고뉴 (찜질), 격 (1) 이다
확장 데이터:
1, 구금 오른손 튕김에도 손가락 차이와 손가락 등갑과 손가락 고기 차이가 있습니다. 오른손의 현을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 명지로 연주했다. 일반적으로 엄지와 중지는 비교적 강하고 검지와 명지는 약합니다 (구금에서는 새끼손가락을 금지하고 다른 네 손가락으로만 연주함). 이 네 손가락 탄줄은 껍데기 등 탄줄과 손가락 면 탄줄 두 종류로 나뉜다. 전자는 가볍고, 얇고, 밝고, 후자는 무겁고, 두껍고, 실재하다.
2. 근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펑지청 (Peng zhiqing) 은 이것에 대해 상세한 분석을 했다. 그는 "가볍게 고르는 것도 옳다. 가벼운 탁한 자도 먹칠을 당한다. 무겁고 맑은, 고르고 쪼개는 것도; 탁한 자도 갈고리를 달았다. 외현이 가볍고, 그것으로 고르고, 무겁고, 그것으로 체크해야 한다. 내현이 가볍고 싶으면 닦고, 무겁고 싶으면 써라. 현을 중화하려면 가볍게 바르고, 무겁고 싶으면 체크한다. 바른 소리를 내고, 때리고, 고르고, 답을 얻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래에서 가리키는 것도 편리하다. "
3. 구금은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현을 연주합니다. 왼손 손가락에 따라 손가락의 부위가 다르면 음색 차이가 생길 수 있다. 간혹 중지와 검지를 사용하는 것 외에 가장 많이 쓰이는 왼손현은 명지와 큰 손가락이다. 현의 압박 부위에도 육압과 못압의 두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름은 거문고 현의 소리를 가리키며, 온순하고 온건하며, 큰 손가락은 맑고 밝다. 고기는 따뜻하고 단단하며, 고기는 바삭하고 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