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컨대, 첫 번째는 증거하기 어렵다. < P > 만약 공추, 석가,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 있다면, 그 신도들은 당황할 수밖에 없다. 그들의 행동에 대해 교주 선생이 어떻게 개탄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그래서 살아 있다면 그를 박해해야 한다. < P > 위대한 인물이 화석이 될 때까지 사람들이 그를 위인이라고 부를 때 그는 이미 꼭두각시가 되었다. < P > 일류인이라는 이른바 위대함과 보잘것없는 것은 그가 자신에게 이용할 수 있는 효과의 크기를 가리킨다. < P >' 화개집 속편 무화의 장미차폐' < P > 선각자들은 예로부터 음흉한 소인의 졸용 군중에 의해 억압되어 추방당하고 살육을 당했다. 중국인은 유난히 사납다. < P >' 집외집수거보편 촌철' < P > 고독한 정신의 전사는 민중을 위해 싸우지만, 왕왕 이' 행위' 에 반해 멸망한다. 이렇게 되어서야 그들은 비로소 안심이 되었다. < P >' 화개집 이것과 저것' < P > ... 사회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문학가가 있지만, 아마 이렇게 간결하고 깊은 것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을 부를 수 없다, 자기가 돌을 받드는 무덤" 은 결국 많은 혁명가들의 전기와 중국 혁명의 역사를 포함하고 있다.
' 삼한가집 태평가결'
연애가 성공하면 한 애인이 죽었다고 생각한다. 생존한 사람에게만 슬픔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혁명이 성공했을 때 혁명가는 죽었지만, 매년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시끌벅적하게 할 수 있었고, 심지어 기뻐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혁명명언) 오직 혁명가만이 그가 태어나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 P >' 자기집 황화절의 잡감' < P > 내가 이전에 사회를 공격한 것도 사실 지루하다. 사회는 내가 공격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만약 알았다면, 나는 이미 죽어서 매장할 곳이 없었다. ...... 내가 생명을 훔칠 수 있었던 것은 그들 대부분이 글을 읽을 줄 모르고 몰랐기 때문이며, 또한 나의 말도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마치 화살처럼 바다에 들어온 것 같았다. 그렇지 않으면 몇 가지 잡감이 목숨을 잃을 수 있다. 민중의 징벌의 마음은 학자와 군벌 못지않다. 최근 나는 무릇 약간의 개혁적인 주장을 가지고 있다면, 만약 사회에 관여하지 않는다면 비로소' 쓸데없는 말' 로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일 효과를 본다면, 제창자는 아마 고생이나 살신의 재앙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 동서고금, 그 [주] 도 하나.
\ "그리고 자신의 세트 \"
[ 참고] [규 (쿠현)] 지침, 이치.
이것은 명망한 후의 일이다. < P > 살아 있는 사람은 모두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대부분 굴복당했다. 그러나 가장 편안하고 제멋대로 사는 것은 한강간이다. 가장 높고 존경받는 것은 매국노를 호되게 욕하는 일민이다. 나중에 자신의 수명이 끝난 숲 아래, 아들은 이미 시험에 응시하고, 각각 좋은 아버지가 있다. 묵묵히 항전하는 열사는 고아가 거의 없다. < P >' 그리고 중개정잡문 막편 반여름 소집' < P > 희생 제단 앞에서 피를 흘린 뒤 남겨진 것은' 산당위 [주]' 뿐이다. < P >' 열풍, 즉 소견대'
[ 주] [튀김 (주유)] 옛날 제사 이후 제사에 쓰이는 고기를 발산한다. 튀김, 고대 제사 때 공급한 고기. < P > 희생은 대중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신도를 제사한 후, 군중들은 그의 살을 나누어 산당위했다. < P >' 양지서 22' < P > 군중, 특히 중국 사람들은 항상 연극의 관람객이다. 희생이 등장하고, 관대해 보이면, 그들은 비장극을 보았다. 만약 이맘처럼 보이면, 그들은 희극을 보았다. 북경의 양고기 가게 앞에는 늘 몇 사람이 입을 벌리고 양 껍질을 벗기는 것을 보고 있는데, 마치 상당히 즐거운 것 같고, 사람의 희생은 그들에게 좋은 점을 줄 수 있지만, 그래도 그렇다. 상황이 뒤늦게 몇 걸음도 못 가서, 그들은 이 정도의 즐거움도 잊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이런 군중에게 법이 없어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무희로 보이게 하는 것은 오히려 치료이다 ... < P > "스올 나라가 떠난 후 어떻게?" < P > 나는 다른 사람을 희생하고 싶지 않다. (이것은 사실 혁명 이전의 여러 가지 일을 자극한 결과이다) ... < P > "두 권의 책" 또 다른 사람이 있다면, 공연히 소리를 지르며, 발길을 뽑고 뛰고, 동시에 모두 도망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정말로 "무엇을 듣고, 무엇을 보고 [참고]" 가고 있는지 모르지만, 또 불만을 품고, 그의 알 수 없는 대상을 욕하며 "엄마" 라고 말한다! ...... 위인 등의 이름이 존중되거나 버림받는 것은 대체로 침 대용품일 뿐이다. < P >' 레이스문학, 일사일행'
[ 주]
우리 중국은 지금 (지금! 시대를 초월하는 민중이 아니라, 사실 어떤 당도 별로 신경쓰지 않고,' 머리' 와' 여자 시체' 만 보면 된다. 있기만 하면 누구나 볼 수 있다 ... < P >' 삼한가집 삽 * * * 대관' < P > 인간은 연극을 보는 것을 기뻐하고, 문학가는 스스로 연극을 하거나, 목을 베거나, 최근 담장 밑에서 총을 쏘면 구경할 수 있다. 그리고 상하이 순포가 방망이로 사람을 때리는 것처럼, 모두들 둘러서서 보러 갔는데, 그들 자신은 맞고 싶지 않았지만, 남이 얻어맞는 것을 보니 오히려 꽤 재미있었다. < P >' 집외집 문예와 정치의 잘못된 길' < P > ... 당시 몇몇 사람들이 아쉬워했다. 몇몇 사람들은 기뻐하고, 몇몇 사람들은 아무런 의견도 없고, 몇몇 사람들은 술을 마신 후 남은 담조로 삼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런 다음 사람들에게 잊혀질 것입니다. 오랫동안 억압을 받았던 사람들은 억압을 받았을 때 고생을 참을 수밖에 없었지만, 다행히 해방되면 즐거움만 알 수 있었고, 비장극은 기억에 오래 머무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자기집 황화절의 잡감' < P > 중국 일부 사람들의 용모에 대해서도 점점 불만을 느끼고 있다. 흔하지 않은 사건이나 화려한 여인을 볼 때마다 취한 말을 들을 때마다 턱이 천천히 걸려 입을 벌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정말 보기 좋지 않다; 정신적으로 어떤 부품이 부족한 것 같다. < P >' 중국인의 얼굴을 약론하다' < P > 노예와 노예에 대해 < P > ... 가난한 사람뿐만 아니라 노예도 기어오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 노예도 자신이 신선이라고 느끼게 되고,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게 된다. < P > 밖에서 올라갈 수 있는 것은 매우 적지만, 모두 이것이 바로 그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자연스레 밭을 갈고, 농사를 짓고, 똥을 고르거나, 냉대를 하고, 근검검하고, 고민의 운명을 등에 업고, 자연과 분투하고, 필사적으로 기어오르고, 기어오르고, 기어오를 수 있다. 그러나 기어오르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 길은 하나밖에 없어서 매우 붐빈다. 성실하게 규정에 따라 규칙적으로 기어오르는 것은 대부분 올라갈 수 없다. 총명한 사람은 밀치고, 다른 사람을 밀어내고, 넘어뜨리고, 발바닥에 발을 디디고, 그들의 어깨와 머리 위를 걷어차고,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기어오르고, 자신의 원수가 위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옆에만 있다. 함께 기어오르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들 대부분은 모든 것을 참았고, 두 발은 모두 땅에 닿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올라와서 짜내고, 짜내고, 또 버티고,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그러나 오르는 사람이 너무 많아 오르는 사람이 너무 적고 실망도 점차 착한 인심을 침식하고, 적어도 무릎을 꿇는 혁명이 일어날 수 있다. 그래서 기어나갔고, 또 충돌을 발명했습니다. < P > 네가 너무 힘들다는 걸 뻔히 알면서 땅에서 일어서고 싶어서 뒤에서 갑자기' 부딪히다' 고 외쳤다. 마비된 다리 하나가 여전히 떨리고 있는데, 바로 부딪쳤다. 이것은 등반보다 훨씬 쉽고, 손도 힘을 줄 필요가 없고, 무릎도 움직일 필요가 없다. 몸을 가로지르고, 한번 흔들면 부딪친다. 잘 부딪히면 5 만원 대양, 아내, 돈, 아들, 록이 다 있다. 부딪쳐도 좋지 않아, 기껏해야 넘어질 뿐, 땅에 떨어졌다. 그게 뭔데? 그는 원래 땅에 엎드려 있었는데, 그는 여전히 올라갈 수 있었다. < P > 올라갈 기회가 적을수록 부딪히고 싶은 사람이 많아진다. 이미 위에 올라온 사람들은 매일 너희를 위해 부딪칠 기회를 만들어 작은 밑천을 만들라고 하며, 너희들의 명리를 겸비한 신선 생활을 예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래서 잘 부딪칠 수 있는 기회는 올라갈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적지만, 모두가 시도해 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기어와서 부딪혀서 다시 오를 수 없다 ...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은 후에 이미. < P >' 준풍월담 등반과 충돌' < P > 은 언뜻 피를 보면 마음이 불편하지만, 살인의 명승지에 오래 살면 매달린 머리를 만나도 놀라지 않는다. 이것은 익숙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부터 사람들은 ... 자유인에서 노예로 변해야 하는데, 두려워도 그리 번거롭지 않을 수도 있다. 무엇이든지 습관이 될 것이다. < P >' 집외집수거 상해감각' < P > 베이징에서 여러 가지 좋은 지명을 자주 보았는데. 문자 그대로는 바뀌었지만 의미는 여전하다. 이것은 나를 실망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노예라는 단어를' 관리' 또는' 누례' 라고 고취시켜 사람들이 영원히 졸고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할 것이다. < P >' 화개집, 문씹기 (2)' < P > 노예는 봉행할 수 있을 뿐, 발언할 수 없다. 평론은 물론 안 되지만, 함부로 찬양해도 안 된다. 이것이 바로' 그 자리를 생각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예를 들면:, 주인님, 이 두루마기가 좀 찢어졌으니, 질질 끌면서 더 망가질까 봐, 아니면 좀 수선해 주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입언자는 자신이 충성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죄를 저질렀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함부로 말을 하면 바로' 월대모' 이다. 물론' 죄는 마땅히 받아야 한다' 는 것이다. 만약 자신이' 충직하고 잘못을 저질렀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자신의 엉터리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그리고 중개정잡문 격막' < P > 펜과 혀로 이족으로 전락한 노예의 고통을 모두에게 알려주는 것은 당연하지만,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럼, 우리처럼 우리 자신의 노예가 되는 게 낫겠다" 는 결론을 내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 P >' 그리고 중개정잡문 막편 반여름 소집' < P > 자택살육과 이족에 대한 살육은 당연히 좀 다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자신의 입을 때리고, 마음이 평온하고, 다른 사람에게 맞았을 때, 매우 화가 났다. 그러나 한 사람이 자기가 입을 벌릴 만큼 부족하면, 세상에서' 때리다' 는 사실이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을 위해 싸우는 것은 불가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화익집 갑자기 생각 (11)' < P > 하지만 자신이 노예라는 것을 알고, 참고 견디고, 불공평하며, 발버둥치며,' 의도' 를 벗어나서 필사적으로 벗어나려고 애쓰고 있다. 잠시 실패하더라도 족쇄에 수갑을 채우고 있을 뿐, 그는 단지 노예 생활에서' 아름다움' 을 찾아 찬탄하고, 쓰다듬고, 도취한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다시는 약탈할 수 없는 노예일 것이다. 그는 자신과 다른 사람을 영원히 이 생활에 안주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남강북동원 만화'
독재자의 반대는 노예다. 권리가 있을 때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실세할 때 노예성이 넘친다. 손호 ① 는 특등 폭군이지만, 진 () 이 내려온 후, 그야말로 한적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재자, 독재자, 명예명언) 송 Huizong ② 통치, 아니 1 세, 포로 후 부분 은 치욕 을 견딜 것입니다. 주인이 될 때 다른 모든 사람을 노예로 삼는다면 주인이 있으면 반드시 노비로 자처할 것이다. 이것은 당연한 일이니 흔들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남강북동원 속담'
①[ 손호 (242-283)] 삼국 때 오국의 마지막 황제.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재위 당시 교만하고 횡포했지만, 진 () 에 내려온 후 오히려 놀림을 당하였다. < P > ② [송휘종 (182-1135)] 즉 조길, 북송 황제. 통치 때 횡포하고 잔인하며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다. Kinbyo 포로 후, 모욕 하지만, 여전히 kingzhu 에게 아첨꾼 을 계속 합니다. < P > 노재가 주인이 된 것은 결코' 나리' 라는 호칭을 폐지하려 하지 않는 것이다. 그의 거드름 피우는 것은 아마 그의 주인보다 더 넘치고 우습다. < P >' 이심집, 상해문예의 한 눈' < P > 는 약간의 보상을 위해 노예재에 안주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노예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노비로 살 권리도 돈을 내야 한다. 이는 타락민 이외의 자유인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 P >' 준풍월담' 나는' 타락민' 에 대해 이야기한다. < P > ... 만약 이런 반항심조차 없다면, 만강도의 노예가 되지 않겠는가? < P >' 화개집 속편 학계의 삼혼' < P > 국민적 비판 말만 하면' 이 단점을 어떻게 바로잡는가' 라는 문제가 생기거나, 답답함을 면할 수 없고, 개선하려면 일이 번거로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인들은 번거로움과 번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지금 소설에서 인생의 밑바닥 결함을 서술한다면 독자들을 불쾌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모든 역사 에서 재결합 하지 않는, 소설 에서 종종 그에게 재결합 을 제공합니다; 보응이 없는 사람은 그에게 보응을 주고, 서로 속인다. 이것은 정말로 국민성의 밑바닥에 관한 문제이다. < P >' 중국소설의 역사의 변천' < P > 그러나 자신의 갈등이나 사회의 결함으로 인한 고통은 직시하지 않지만 공감해야 한다. ...... 어떤 사람들은 확실히 이미 불만을 느꼈지만, 결함을 드러낼 위기가 임박했을 때, 그들은 항상 즉시 "아무 일도 없다" 고 말하면서 눈을 감았다. 이 닫힌 눈은 모든 것이 원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문제없고, 결함도 없고, 불공평도 없고, 해결도 없고, 개혁도 없고, 반항도 없다. 모든 일은 항상' 뭉쳐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초조할 필요가 없다. 안심하고 차를 마시고, 잠을 잘 수 있다. < P >' 무덤 논이 눈을 떴다' < P > 우리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 대략 일종의' 1 경병' 을 앓고 있는데, 적어도' 팔경병' 은 무거울 때 청나라에 있을 것이다. ... "1" 모양의 병균은 이미 혈관을 침범한 것 같고, 온몸에 흐르는 것 같은데 ... 과자에는 열 가지 금실이 있고, 레에는 열 그릇이 있고, 음악은 열 배, 염라에는 열 전, 약에는 완전보필이 있다
' 무덤 재론 뇌봉탑의 몰락'
' 네가' 사람' 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도 옳다고 생각한다. 저는 가축류입니다. 지금 저는 당신의 아버지라고 부르겠습니다. 네가 가축의 아버지라면 당연히 가축이다. "
' 화개집 변론의 영혼'
아쉽게도 중국인은 양에게는 흉악한 짐승상을 보이고, 흉악한 짐승에게는 양상을 드러내기 때문에 흉악한 짐승상을 보여도 비겁한 국민이다. 이렇게 내려가면 반드시 끝내야 한다. < P > 나는 중국이 구원받기를 원한다면, 아무것도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청년들이 이 이 두 가지 성격의 고전 용법을 사용하는 한, 반대로 쓰면 충분하다. 상대가 흉악한 짐승과 같을 때는 흉악한 짐승과 같고, 상대가 양과 같을 때는 양과 같다! < P >' 화개집 문득 (7)' < P > ... 이 야수는 중국인의 얼굴에 보이지 않는데, 원래 없던 것일까, 아니면 지금은 없어졌을까. 나중에 제거된 것이라면, 점점 깨끗이 사라지고 인간성만 남아 있는 것일까, 아니면 점점 온순하게 길들여져 가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들소는 집소가 되고, 멧돼지는 돼지가 되고, 독하게 개가 되고, 야성은 사라지지만, 목동만 좋아하게 하는 것은 그 자체로 좋지 않다. 사람은 사람일 뿐, 더 이상 다른 것을 섞지 않으니, 당연히 더 이상 좋지 않다. 만약 부득이하다면, 나는 짐승성을 가지고 가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만약 다음 방정식에 합치면 그다지 재미있지 않을 것이다. < P > 사람+가축성 = 어떤 사람 < P >' 그리고 중국 사람의 얼굴을 약론하다' < P > 중국, 치우를 죽인 후, 기뻐하는 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