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위에 있는 것과 아래에 효과가 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중앙에 존재하며 외부에서 형태를 취합니다.
번역
위의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따릅니다. (위 사람(리더)이 하면 아래 사람(하위 사람)이 하는 일을 가리킨다. 주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마음속에 있으면 겉으로 드러난다. (참고)
출처
1. 아래에 무엇이 올라가고 효과가 있는지.
한방구의 『백호통·삼종교』: “선생님은 위로부터 위력을 발휘하고 위로부터 위력을 발휘한다.”
2. 외부에 모양이 잡힙니다.
'황제내경'에서는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반드시 외부적이어야 한다'고 했고, '예서·대학'에서는 '사람은 스스로를 그렇게 여긴다'고 말했다. 간과 폐가 약하다고 보면 무엇이 유익하겠는가? 성실이 중이고 겉이 겉에 있으니 군자는 자립을 조심해야 한다는 뜻이다."
또한 참조 Zi Zhi Tong Jian": "신사로서 움직임과 움직임은 부주의해서는 안 되며, 중간에 일어나는 일은 외부에 반영될 것이고, 세상 사람들 모두가 그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Notes
1. '위로 가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말은 한방구의 '세종교'에서 따온 것이다. 아래의 사람들에 의해." Tang Sikong Tu의 "Hua Shuai Xu Guogong의 도덕적, 정치적 기념물": "충성과 효심을 다하고 위의 예를 따르십시오." "Yuan Dian Zhang·Hubu Qi" · 기타 사례": "당신이 취하는 경우 성 재무부에서 한 점만 얻으면 원하는 것의 10배를 얻을 수 있고 우여곡절은 있겠지만 오래된 단점은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Yuan Jing의 "무적의 힘": "통과하는 늙은 지도자가 있습니다." 그의 말과 행동은 모두 역할 모델과 본보기가 되며, 모범으로 가르치는 것이 말로 가르치는 것보다 낫습니다."
2. 효과: 모방하다, 모방하다.
3. '가운데 존재하고 외부에 형성된다'는 말은 '황제내경'에서 따온 것이다. '내부에 존재하는 것은 모두 외부에 형성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인체에 이상이 있으면 반드시 몸 표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사람의 생각과 자질에까지 확장하여 이 문장은 다음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사람의 내면의 기질은 필연적으로 그의 말과 행동에 반영됩니다. (2) 사람의 사상영역은 그 사람의 말과 행동에 반드시 반영된다. "배 속에 시가 있고, 서예가 있다"는 말이 있듯이, "안에 있는 것은 다 밖에 있어야 한다"는 진리를 정면에서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말은 마음의 소리이다", "이미지는 마음에서 태어난다"는 이념적 이해도 표현된다. 『예서·대설』에는 “사람이 자기를 돌아보아 간폐가 약해지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성실은 속에 있고 외모는 겉에 있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독립을 조심해야 한다.” 즉, 사람의 속이 성실하면 겉으로 드러난다는 뜻이다. '자주를 조심하라'는 것은 유교에서 강조하는 중요한 개념이자 개인의 도덕적 기준의 가장 높은 요구 사항으로, 혼자 있을 때도 조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람은 말로 위장할 수 있지만 결국 그의 성격은 행동을 통해 드러납니다. 비리에 연루된 공직자들이 많이 구속된 뒤, 얼마 전 공직자로서 어떻게 정직해야 하는지 이야기하던 사람들이 종종 눈에 띈다. 잠시 척하는 것은 피할 수 있지만 결국 서로 친해지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오랫동안 진심이 아닌 말을 하면 성격과 행동이 비정상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자지통전』은 “왕으로서 행동이나 행동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은 외부로 반영되며, 세상 사람들은 이를 모두 알고 있다”고 강조한다. " 나라를 다스릴 때 왕은 예의와 음악을 지켜야 한다고 믿습니다. 도의 근본은 인과 의를 이익으로 삼는 것입니다. "성실", "선악", " 자신을 낮추는 것과 아첨을 거부하는 것 등이 두드러졌습니다.
4. 존재.
5. Hu: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yu'와 동일합니다.
6. 중간: 심장을 의미합니다.
7. 형태: 나타내기 위해 동사로 사용되는 명사.
8. 외부: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