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과 경태 시대를 대표하는 명대 경태람으로, 풍격이 웅장하고 자연스럽고 호방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대부분의 작품은 조정의 소유이며 사찰에서도 제사그릇으로 쓰인다. 선덕시대에 만난 경태람이 가장 이르다. 이 시기의 칠보 스타일 특징이 이미 형성되었다. 품종으로 볼 때 노, 병, 상자, 그릇, 접시, 주전자, 훈증기 등이 있습니다. 조형에서 청동기나 도자기의 조형을 모방하는데, 예를 들면 장 (), 존중 () 등이다. 타이어 모양을 만드는 재료는 금과 구리의 두 가지가 있다. 태형으로 디자인된 도안은 대부분 파초엽, 대식, 사자공, 연꽃이다. 꽃무늬 가공의 방법은 비단을 깎는 것과 꼬집는 것과 다르다. 유약색은 대부분 파란색이다. 예를 들면 하늘색, 보석청색, 연녹색, 짙은 녹색, 빨강, 흰색이 있다. 보통 큰 물건은 구리가 풍부하여 금도금이 휘황찬란하다. 고궁에는 소장품 스타일이 많다. 예를 들어 기발에' 명선덕년제'' 선덕년제' 가 있는 해서체 또는 전서 양식은 당시 금칠, 청화자, 선덕로 등 칠기와 비슷했다. 경태람으로 싸인 연꽃 코끼리 귀로는 이 시기의 훌륭한 작품이다.
경태 시대에는 경태란 기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새로운 유약도 만들어졌다. 파란색 유약만 크롬 블루, 하늘색, 보란, 투명 푸른색, 분록색, 금색, 분홍색, 짙은 녹색, 분녹색, 연한 녹색, 노란색, 흰색, 보라색을 포함합니다. 법랑은 아름답고 차분하며, 특히 파란 유약은 보석 같은 미감이 있다. 당시의 기물은 대부분 이런 파란 유약을 바탕으로 경태 시대의 블루본위 스타일을 개척했다. 품종 방면에서 중점은 실용화 개조이다. 병, 난로, 상자, 접시, 훈증 등 품종 외에도 화분, 숯통, 왁스대 등이 있습니다. 당시 타이어 제작 수준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설명한다. 계단식 밭, 산수, 인물, 화조 등 현실상을 그린 이야기도 있고, 이룡극주, 진재실학, 봉황 등 상징적인 소재도 있다. 장식 기법에서는 김공을 매우 중시하며, 기물의 꼭대기, 덮개, 귀, 발, 가장자리 등의 부위는 모두 생동감 있는 기법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시기의 제품은 균일하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공예 품질이 선덕보다 크게 향상되었다. 가징, 만년 동안 동물 조형의 새로운 품종이 나타났다.
청초, 사회 안정과 경제 번영으로 경태람은 명나라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을 이루었다. 법랑채좌는 청초에 설립되었다. 강희는 57 년 (17 18) 조초와 합작하여 각종 어기를 만들었는데, 법랑색 왼쪽이 그 중 하나이다. 이 시기에 제작된 기물은 규모가 크고 품종이 다양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풍격은 거칠고 명쾌하고 화려하며 정교한 진화로, 제품은 더욱 견고하고 실용적이다.
청대 옹정 건륭 시대에는' 경태란년제' 를 모방한 법랑 제품이 많다. 청궁시공서는' 청공문서' 에 "옹정 6 년 5 월 5 일 원명원 1 첩에 따르면 이달 초 4 일, 이친왕 랑중해는 공사에서 ... 그의 모조경태란 법랑병 꽃이 잘 안 나와서 추천합니다." "건륭은 32 년 2 월 초 4, ... 태감 호세걸은 법랑, 꽃병, 모조 무늬의 항아리를 모두 도보각에서 제작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모두 왕태양의 도안을 대명해야 했다. 먼저 샘플을 꺼내야 한다." 이것은 옹정 건륭시대의' 경태어랑랑' 모방에 대한 중시를 보여준다. 경태어법랑' 은' 경태년제' 이다. 경태람은 대부분 경태년 동안 개조한 것으로, 일부 후손과 모방자를 제외하고는 명말 청초가 되어서야 이 칭호를 얻었다. 건륭황제는 고물을 좋아하여 법랑 제품에 고대 청동기의 조형을 응용할 것을 요구하였다. 모조상, 딩, 딩, 이 등 고대 예기의 조형 도안은 대부분 오리지널이다. 모조한 고기물은 모두 법랑 기술의 본색을 드러낸다. 어떤 것은 같은 견본의 모조품이고, 어떤 것은 새 견본을 그려서 만든 것이다. 나중에 벽에' 대명 경태년제' 가 새겨져 있었다. 궁중의 소장품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모조품은 명나라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새로 제작된 회화 작품집은 청조의 특색으로 볼 수 있다.
건륭 시대에는 황궁 곳곳에 경태란 제품이 널려 있었다. 명나라의 제품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코뿔소 코끼리 양 등의 스타일링이 있다. 또한 1 피트 이상 큰 병풍, 1 인치 작은 방충망, 일상적인 테이블, 의자, 침대, 부부, 병풍, 필통, 술도구, 벼루 등을 제작했습니다. 청대 귀족은 부처를 믿었기 때문에 경태람도 많은 악기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보상루와 번화루에는' 건륭과 인음제년 제조' 라는 글자가 새겨진 대형 경태란보탑이 있다. 북경의 옹화궁 벽운사에도 비슷한 악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타이어 종류에 사용된 재료는 세 등급으로 나뉜다. 1 급은 금태금, 2 급은 은태은사, 2 급은 구리 구리선이다. 구리 타이어의 무게는 명대와 비슷하며, 기면 유약의 트라코마가 현저히 줄고, 꼬임, 광택, 금도금이 모두 정교하다. 배경 색상 구성에서는 하늘색과 사파이어 블루 외에 녹색조가 있습니다. 분홍색과 검은색은 유약 중의 두 가지 새로운 품종이다. 장식 기법에서는 시제가 유행하고 도장을 만드는 그래픽을 추가해 전통 서화 기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경태람과 칠기 목기 등 공예품의 결합도 건륭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광서 26 년,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하여 해금이 크게 열렸다. 2 년 후, 농공상부는 공예국을 설립하고 법랑 등 작업장을 설립하여 "익은 화물을 해외로 운송할 것" 이라고 했다. 이 시점에서 낙태, 연소 블루, 연마 기술이 향상되었지만 완제품 타이어 얇은, 유약 얇은, 금도금이 얇아 판매 시장이 전국 각지로 확대되었다. 20 세기 초 베이징 경태란 공예품이 미국 시카고 엑스포에서 1 등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