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발전

시의 발전은 다음과 같다.

진시 () 시대의 시는 서정 () 을 위주로 하며, 내용은 노동, 종교, 사랑과 관련이 많다. 이 시기의 시는 질박하고 진지함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시경' 의 관화, 자간과 같다. 한대 이후 시는 점차 격율과 대결 방면으로 발전하여 근체시, 율시 등 새로운 형식을 형성하였다.

이 시기의 시는 주로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고 인문적 정서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당대 시인 두보의' 승고' 와 같은 작품이다. 송대에 이르러 시는 경지와 철리의 토론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많은 철리시와 산수전원시가 나타났다. 이 시기의 시는 수시의' 제목 실린 벽', 육유의' 산시촌투어' 와 같은 심오한 영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시가 더 발전하여 명대의 처음 일곱 아들과 청대의 당송 () 과 같은 많은 유파와 풍격이 나타났다. 이 시기의 시는 주로 개인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지만, 사회현실과 인생철학에 대한 토론도 포함한다. 근대 이래 사회 변혁과 사상 해방에 따라 시의 형식과 내용이 끊임없이 혁신적으로 발전하였다.

신문화 운동 이후 백화시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많은 시인들이 새로운 언어와 형식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개혁개방 이후 문화다원화와 국제화 추세에 따라 중국시도 더욱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보이고 있다.

시의 특징

시는 작가의 사상, 감정,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구조미와 형식미를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가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라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는 산문과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