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웨스턴 대학 덩익민 작품의 생활화 창작과 문화 표현은 무엇입니까?

대답:

그림을 일종의 표현 방식으로 여기고, 창작을 과학 연구와 동일시하는 것은 덩익민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이미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는 그림보다 글을 더 잘 표현합니다. 사실 회화는 시보다 낫다. 사실과 문자의 관계는 그림과 시의 관계와 같다. " [1]( 1 12P) "교사의 본성" 이라는 책의 "후기" 에 나오는 "반복" 표현은 실용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 현실에 해당하는 덩익민의 작품은 주로 농민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문장, 후기를 포함한 모든 작품은 이 글에 중요한 참고서를 제공한다.

하나

그중에는' 사법 자연-중국 그림의 심미 기준, 심미 차이, 조형과 필묵표현'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이 있는데, 셰혁의 가장 방법론적인 의미의' 육법' 을 바탕으로' 전신론' 과 과거 회화 방법의 발전과 총결' 이라고 하며 중국 회화의 최고 심미 원칙이라고 부른다. 주목할 만하게도 그림의 발전을 암시하는 인물, 산수, 화조화는 공필과 수묵화로 표현되며, 심미적 특징은 가로로 비교된다.

전통에 대한 재인식은' 이 위대한 시대, 이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더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닌 획과 수묵화 작품' 의 새로운 높이에 세워진 것으로, 그 궁극적인 의미는' 현대변화' 와' 민족전통' 의 모순을 해결하는 데 있다. 여기서 또 다른 관점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중국 그림의 민족적 특징의 가장 근본적인 성질은 일종의 양식화된 회화 체계" [3] (227P), 서구 사실주의를 도입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의도' 로, 최근 100 년 동안 국내 사상 이론 분야의 극심한 혼란을 야기했다. [4] (290P) 결국, 완전히 다른 인식은 일종의 실천취향이다. 책 후기의 관점은 "광활한 생활세계만이 중국화 예술 창작과 발전을 무시할 수 없는 유일한 원천이다" 는 것이다. 분명히, 연안 문예 간담회에서 마오쩌둥의 연설이다. 던익민이 알게 되었다.

지난 20 년 동안 덩익민의 창작은 2000 년 전후로 큰 비약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것은 한계였다.

초기의' 따뜻한 겨울' 은 주제가 나왔지만 역사를 재해석하는 방식은 보존되지 않았다.' 추운 날',' 조용한' 으로 대표되는 작품은 산소리를 따라 자연과 평범한 생활의 아름다움을 탐구했다. 우리가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송장에서 무엇을 찾을 수 있을까? 산성' 에는 체제 밖의 농민들이 나타나 좌사에게' 진의와 만리에 서 있다' 는 고귀함을 부여했지만, 단독으로 자신을 쓰는 것이 아니라' 나' 와' 사람' 으로 볼 때, 확실히 중서화는 두 개의 독립 발전의 다른 시스템이다. 덩익민은 피사로가 말한' 광학 배색이 물감 배색 대신' [5](404P) 라고 강조했지만, 이런 여러 체계의 예술과 생활의 관계는 반드시 각자의 형식만큼 명확하지는 않다.' 자연선생님' 서문이 말했듯이, "중국화는' 사물 나' 와' 천인합' 이다 "마음의 근원을 얻다" 는 창작 원칙과 "스승은 내 마음에서, 스승은 내 눈에서, 스승은 내 눈으로부터 화산에서" 라는 창작 방법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생활세계를 창작 발전의 영원한 전제와 기초로 삼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덩익민의 초기 창작은 시의 시각에서 생명의 내포와 인류 역사로의 전환을 두드러지게 했다고 할 수 있다. 즉 "모든 사람을 알고, 모든 사람을 잘 알고,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잘 아는 과정" [6](540P) 은 삶의 심화이자 삶의 심화와 관련이 있으며, 생활도 심화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다.

둘;이;2

앞서 언급한 또 다른 스타일화의 성격으로서, 덩익민의 공필과 수묵화는 중국화의 기본 내포이며, 그에 대한 이해는 창작의 필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는 회화 역사의 진화에 따라 회화 유형의 흥망, 사제 관계, 가치 판단이 있는 유파 자체의 국부적인 갈등을 피하며, 그의 발언이 시각적 이미지의 창작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전개되는 것을 피한다.

"후토 고추" 는 많은 초기 작품에서 획기적인 돌파구를 가지고 있다. 우선 촉각 색채가 드러난 거대한 감정을 버리고 광대한 지역 수축과 사회적 캐릭터가 부여한 인물에 집중한다. 둘째, 과거 문자가 다른 맛의 장식품일 뿐 상형적인 방식으로 다른 문자의 개성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인격은 인물의 내면을 포함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개인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덩익민이 말한' 상형골은 형언할 수 없는 감각적인 매력을 드러낸다' 는 필치가 있다.

구체적으로 나무껍질처럼 두꺼운 주름살은 우여곡절을 하소연하고, 얼굴에 걸린 강인하거나 세상 물정에 대한 표정은 일정한 불변성을 보여준다. 그 두 가지 자세조차도' 해돋이, 해질녘' 의 농경문화를 보여준다. 농민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밀러는' 괭이를 기대는 사람' 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괭이를 기대는 사람은 그가 표현한 노동에 있어서 전형적인 것으로, 발굴이나 괭이를 하는 사람과 비교된다. 그는 방금 일을 해서 매우 피곤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즉, 그는 쉬고 있고, 잠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 [7] (372P)' 후토 고추' 가 어깨에 걸쳐진 밧줄은 인물의 심신 자세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했다. 이 다섯 글자는 노동의 일련의 과정을 분명히 포함하고 있으며, 좀 더 전통적인 요구로' 출산력이 충만한 순간' [8] (258P) 을 그리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전형적인 요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음영은 쉽게 만들 수 있다. 반 고흐가 말했다. "농부의 그림에서 베이컨의 담배 냄새와 삶은 감자의 증기 냄새를 맡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비정상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그냥 마구간 배설물 냄새, 좋은, 마구간; 밭에 성숙한 농작물이나 감자, 어분, 인공비료 냄새가 나면 정상입니다 ... "[9] (428P).

두 유럽 화가의 경험은 후토 고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양 없이는 살 수 없는 인물화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점은 덩익민이 "현실주의를 무시할 수 없다. 객관적 생활에 뿌리를 둔 예술정신은 여전히 중국 회화 예술의 창조와 발전의 중요한 토대이며, 우수한 전통의 중요한 구성 요소" 에 대한 이해도 완화해야 한다는 점이다. 쿠르베를 대표하는 현실주의, 그에 대해 불만이 많은 라클라우바,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의 결합을 주장하는 낭만주의, 후인상파 화가 고갱과 상징주의를 감상하다 이러한 서로 다른 창작 방법과 서로 다른 창작 방법에 관련된 풍격은 모두 덩익민의 창작에 융합되어 있다. 통합으로 볼 때, 이런 현실주의는 현실주의 정신을 가리켜야 한다.

분명히, Deng Yimin 의 중국과 서양 예술과 생활 기반 통합은 단순한 접합이 아니며 특정 표현 기법에 대한 참고 문헌에 국한되지 않지만 모든 수준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샹페인이 구면에서 강조한 접시는 그의 초기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펀칭이나 무거운 느낌을 준다. 비록' 후토 고추' 라는 전반적인 관념이라도 적어도 19 세기의 프랑스 화가에 의해 과감하게 흡수되고, 넓은 시야는 덩익민 창작이 성숙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셋;삼;3

90 년대의 일부 학자들은 인물화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를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인문정신 부족, 미풍의 성행 등 좋지 않은 경향이 있다" 고 말했다. 현실적인 인물화의 개념화, 표현적인 인물의 먹화, 프리 핸드 인물화의 작은 그림, 꼼꼼한 인물의 제작에 구체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 [1 1] (65438+

신세기 첫 10 년 초' 산길',' 행운의 집',' 한낮의 날' 을 대표하는' 향토 시리즈' 는 형식에 국한되지 않는 필묵 추구를 강조했다. 그러나, 우리는' 모양' 뒤에' 모양' 을 볼 수 있어야 한다. 항상 동양 전통 미학의 특정한 추구가 있다. 예를 들면, 깊은' 따뜻한 겨울', 산의 높은 소리, 그리고' 추운 날' 의 먼지 봉인,' 모양' 의 구성은' 인상 시리즈' 에서 이뤄진다 "기" 는 일종의 강직한 아름다움을, "운" 은 일종의 음유한 아름다움을, "두 가지 극치의 아름다움의 통일" 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새" 가 무엇인지, "낡은" 이 무엇인지, 혹은 누가 누구를 위해 쓰는지 설명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대신 선, 모양, 화면, 색상 등 추상적인 요인에서 작품을' 분해' 하고 부드러운 쉐이프와 고휘도 색상 대비에서 작품의' 매력' 을 엿볼 수 있다. 게다가' 후토 고추' 는 수시로 인물의 옷주름을 삽입한다. 윤곽이 호형으로 되어 있고, 펜으로 힘차고, 예봉을 드러내지 않고, 선이 엇갈려' 국토' 의 늙은 나무 모습이 붓을 돌릴 때의 비틀림과 비슷하다. 별과 한국이 분포하는' 균열' 패턴은 전통화가 추구하는' 간결' 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모양' 을 중개자로 하고, 덩익민의 큰 시야도' 재창조' 전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찌감치 닭날개의 부채꼴 공간 분포선을' 고원가의 노래' 속 인물의 주름으로 바꿔 산길 풍속문화의 맥락에서' 집에 늙은 나무의 새로운 가지가 있다' 라는 주제를 재현했다. 주제로 일출과 일몰의 느낌은 후토와 가을의 느낌과는 완전히 다르다. [

마르크스는 독일 현실주의 화가 슈부너의 작품을 평가하면서 "사회주의를 선전하는 관점에서 볼 때 이 그림은 100 권의 팜플렛보다 훨씬 큰 역할을 한다" 고 말했다. [15] (225P) 그림의 관점에서 이 말을 이해한다. 현실주의는 항상 시대의 수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예술과 생활관계에 대한 이해와 생활에 대한 창작을 바탕으로 덩익민은 문화에서' 고' 와' 오늘' 의 장벽을 돌파했다. 문화를 역사와 현실의 정확한 지향으로 만드는 것은' 고' 와' 현' 을 연결하는 농민 이미지가 시대에 무엇을 전달하느냐에 달려 있다.

고원 노래' 는' 연주 시리즈' 에서 여전히' 별종' 의 농민 이미지로, 6 개 캐릭터는 수나 트럼펫의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농번후의' 리허설' 을 일종의 시각예술로 본다면' 인물의 좋고 나쁨, 먼저 얼굴을 본다' 와' 옷무늬' [16]( 140P) 등의 이론은 여기는 그림이 아니라, 이 세 그룹의 인물들의 서로 다른 표정과 차림새가 가져온 사고를 한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뿐이다. 텅스텐과 트럼펫을 접촉하기 위해 하나는 입에, 하나는 입술에 가깝다. 위의 트럼펫 플레이어와 아래의 suona 손이 가장 강력한 것 같습니다. "자질" 에서도 황토를 마주하는 농민들은 프로가 아닐 수도 있지만, 결혼식 예절은' 문명화, 남을 돕는 것' 의 교육 기능 [19] (12/Kloc-; 문제는 역사상' 상하' 구분에 대한 지식이 없다는 것이다. 덩툰은' 그림지' 에서 "주서 당헌화, 3 종 더하기 1 품", "신은 법도를 전문으로 하고, 영, 일, 교묘, 능력" [20] (65438+) 이라고 말했다.

고원 노래' 속 인물의' 은연' 과' 현현' 은 다르다. 예섭' 원시시' 는 "시인의 기초는 그의 마음이다. 머리가 있으면, 당신은 당신의 총명한 지혜와 논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시대와 함께 일어날 것이며, 당신의 생명과 함께 흥성할 것입니다. [2 1](322P), 재능, 지식, 용기, 힘 "은 무지한 사람을 신뢰하지 못하게 한다. 지식과 용기가 없는 것은 어리석음, 무모함, 무지함, 말이 탈선, 경멸이다. 무지한 자는 종횡무진을 논하지만 사치를 생각하고, 어지럽지 않고, 흑백을 뒤바꾸고, 단지 피곤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식과 힘이 없으면 거짓 성명을 내기가 어렵다. 그것은 사람을 오도하고 세상을 현혹시키기에 충분하다. " [22](333P) 등 모두 인물의 상하 3 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물에 관해서는, 스타일링 요소 외에, 누가' 숨겨야' 하고, 누가' 드러내야' 하는 것은' 상품' 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중생평등은 일종의 인문정신이기도 하다.

물고기 안경에 있는 중생들에게는 충분하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인식 없이는 작품 깊은 곳에서' 강해 위, 마음은 위궐 아래' 의 천지정신 [23](84P) 을 이해하기 어렵다.

라벨

예술과 현실 생활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덩익민은 직접 생활 창조의 사상을 제창하여' 고대' 와' 현대' 의 융합의 길을 열어 생활사회의 밑바닥에 있던 농민들에게' 고대' 와' 현대' 를 연결하는 문화를 찾았다. 이런 문화에서 그가 작품에서 표현한 문화도 역사와 현실의 정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이 역사와 현실의 왕복 과정에서 그는' 그림, 연구, 교육' 의 전공을 뛰어넘어 문화인의 자아초월을 실현했다.

참조 출처:

[1], [5], [7], [8], [9], 양심원, 장홍신, 편찬. "서구 회화 이론 개요", 난징 장쑤 미술 출판사, 90 년판;

[2] 덩익민' 스승의 자연', Xi 서안 노스웨스턴 대학 출판사, 2006 년판 글에서 열거한 던익민의 관점은 모두 이 책에서 나온 것이다.

[3] 과 [4] 서수성' 중국회화예술사', 베이징인민미술출판사, 0 1 판

[6] 기회민, 노계산, 주충후, 강배곤' 마르크스주의 문예이론 선집', 베이징인민대학 출판사, 82;

[15] "마르크스 거스의 논문 예술" (위),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2002 년;

[12], [13] 증번인 편집장' 중국 신시기 문학사', 증번인 편집장,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2008 년판

[1 1] "20 세기 중국 인물화사", 석가장 허베이 교육출판사 출판, 2008 년;

[14], [16], [17], [18], [/;

[2 1], [22], [23]' 중국 문론 선선' (한 권) 곽소우 편집장, 상하이 고서출판사, 0 1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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