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의 이론적 관점

A. 중국화에' 초점색' 이 없는 공백을 메웠다. "초점 잉크 초점 그림" 의 이론 체계를 확립하여 "초점 잉크 초점 그림" 의 표현 수법을 완성하였다.

"초묵교채화" 는 중서화의 융합이다. 그것은 민족 그림의 정수를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서구 그림의 색채와 결합하여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지닌' 초묵교 채화' 를 창조한다.

C. 중국화는' 필묵의경' 과' 시적 의경' 이라는 두 가지 의경을 가지고 있다. 필묵의경' 은 주로' 필용 잉크' 과정을 강조하며 화가의 전면적인 수양과 선정을 반영하고 추상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해야 한다. "시의 의경" 은 주로 시의 의경을 강조한다. 중국화를 위해 새로운 심미 공간을 개척하였다.

D 중국화' 무구도' 이론을 제시하고,' 눈의 위치' 를 강조하며, 구도와 창작을 반복하지 않도록 한다.

E. 중국화' 서예 없음' 이론을 제시하고' 쓰기' 의 의미를 강조하며 중국화의' 선' 과' 점' 이 서예 획의 재생과 진화라고 생각한다.

F: 국화의 기초는 문화이고, 국화의 경지는 철학이며, 국화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휴양하고 있다.

G: "불타는 잉크 그림" 의 개념은 "검은 색" 이 아닙니다. 잉크는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뉘는데, 어느 색상이든 "초점"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응석받이로 운율을 잃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