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슬픔을 합성합니까? 가을에는 인심을 남긴다. " 네가 한두 마디만 물어보면 한숨으로 시작하고 길을 비우면 거꾸로 된 필이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 문장' 비가 오지 않아도 쌀쌀하다' 는 말은 비가 오지 않지만 바나나가 가을바람의 가파르기 때문에 슬픈 소리를 낸다는 뜻이다. 이것은 분명히 독자에게 이전에 비가 왔었다는 것을 알리고 싶은 것이다. 첫 번째 고민이 태어난 곳은 이곳의 바나나 비로 인한 것이다. 그래서 처음 두 문장은 이것으로 미루어 천 개의 우여곡절을 더했다. 가을비가 막 멎고, 날씨가 물처럼 서늘하고, 명월이 막 솟아오르는 것은 바로 위층으로 올라가서 달을 감상하기에 좋은 때이다. "저녁 시원하고 날씨가 맑다" 는 말은 인운운이라고 할 수 있다. "밝은 달이 있어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것은 손님의 진실하고 독특한 심리적 묘사이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 보름달 밤, 필연적으로 향수를 만질 것입니다. 이 세 문장은 직접적으로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손님의 마음과 입에 대한 묘사를 통해 충분히 표현된다.
가을은 1 년의 종말에 속하며, 아주 쉽게 만년을 연상시킬 수 있다. 영화가 끝난 후, 나는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하고, 지난 일은 꿈과 같다. 유화연기' 는 청춘의 흐름을 비유하며 가을경에 대한 묘사이기도 하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이것은 손님이 장기 방랑자인데 사장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비가 둥지를 떠나는 것을 보고, 내 마음은 무한한 감개무량으로 가득 찼다. 안사귀영' 과' 손님은 오래 머무른다' 의 비교는 사람이 철새보다 못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파초비, 명월, 낙화, 흐르는 물, 우르르 삼키는 것 뿐만 아니라 ... 가을경일 뿐 아니라 평범한 가을경도 아니고 고민도 아닌' 가을이 인심을 멀리하다' 는 구체적 시각화다.
이 경우, 2 단' 수양버들이 옷깃을 잡지 않고 길고 래프팅하는 것' 은 손님 중의 외로운 한숨이다. 수양버들' 은 눈 속의 가을 풍경이지만 이별의 정서가 자연을 물려받는 일이다. 얽히고설키다'' 학과' 라는 두 글자는 모두 버드나무가 생각한 것으로 매우 형상적이다. 수양버들이 옷을 묻히지 않는다' 는 말은 그 사람이 이미 떠났다는 뜻이다.' 상' 이라는 단어는 상대방의 신분과 그들 사이의 관계를 암시한다.' 나는 길다, 나는 원항한다' 는 말은 내가 동행할 수 없다는 뜻이다. 타향에 떠돌아다니며 다시 외롭고 이중적인 슬픔이 있는데, 하물며 자신을 떠난 사람은 한 쌍의 커플이다. 이로써' 사람 이탈' 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출과 동시에 떠나는 사람인데, 그의 슬픔은 더욱 민망하다. 이라크 사람들이 가서 또 남아 있는 것은 필연적인 원인이 있을 것이다. 다만 그들은 모르는 것 (말할 필요도 없다) 일 뿐, 버들가지가 묶여 있지 않다는 불평일 뿐, 극도로 건달들,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 마디로' 염사가 비싸고 손님이 오래 머물다' 라는 말이 형성되어 대비와 재미의 관계가 형성되어 장면이 서로 어우러져 정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