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련한 사람이 세부 사항을 분리해서 처리할 수도 있고, 세부 사항을 하나씩 구분할 수도 있지만, 전체 계획과 전체 계획을 보면 반드시 갈증을 느끼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 시간이 너무 많으면 게으르기 쉽고, 문채와 문양이 너무 많다. 조문에 전적으로 근거하여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문의 상태이다.
독서는 천성의 부족을 메우고, 경험은 독서의 부족을 메운다. 타고난 재능은 타고난 화초와 같다. 보고 나면 다듬고 이식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책에서 볼 수 있듯이, 경험을 모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커서 쓸모가 없다.
기예가 있는 사람은 독서를 경멸하고, 무지한 사람은 독서를 추앙하며, 총명한 사람만이 책을 읽는다. 그러나 책은 그 용도를 알려 주지 않는다. 책의 지혜는 책에 있지 않고, 책 밖에서는 전적으로 관찰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읽을 때 독자들에게 일부러 의문을 제기하지 말고, 책에서 말한 것을 믿지 말고, 장과 문장만 검색하지 말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어떤 책들은 조금씩 맛볼 수 있고, 어떤 책들은 통으로 삼킬 수 있고, 몇 권의 책은 씹어 소화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사람은 일부분만 읽기만 하면 되고, 어떤 사람은 섭렵만 하면 되고, 또 어떤 사람은 다 읽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 그들은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지칠 줄 모른다. 제재가 낮거나 가치가 높지 않다는 전제하에 이 책을 읽어 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서경은 증류한 물처럼 무미건조하다.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토론은 기지가 넘치게 하고, 필기는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그래서 자주 쓰지 않는 기자는 반드시 기억력이 강해야 하고, 자주 토론하지 않는 사람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자주 읽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을 속이고, 기교가 있어야 무지하고 뚜렷하다.
역사를 읽는 것은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영수하게 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과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 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네가 배운 모든 것이 하나의 성격으로 변했다.
신체의 모든 질병이 적절한 운동을 통해 제거될 수 있는 것처럼, 한 사람의 지능에 장애가 있으면 적절한 책을 통해 치유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굴러가는 것은 고환과 신장에 좋다. 양궁은 가슴과 폐에 좋다. 걷는 것은 위에 좋다. 말을 타는 것은 머리에 좋다. 지능이 집중하지 않으면 수학을 읽을 수 있고, 집중하여 문제를 풀어야 한다. 조금 딴생각을 하면 반드시 반복해야 한다. 변명할 줄 모르고 경원 철학을 읽을 수 있는데, 뚜껑은 역대에 대해 생트집을 잡는 사람이다. 공통점을 찾고 다른 것을 한 가지로 증명하려고 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변호사의 서류를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렇게 하면 마음에 결함이 있을 때마다 치료할 수 있는 특수 효과가 있다.
2. 중국 고전문학의 대가 수시의 번역 독서는 그 자신의 비범한 독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중국 문화의' 에베레스트' 인물인 수시는 독서 경험이 더욱 모범적이다.
"소년이 좋다, 노년이 지칠 줄 모른다" 라는 책은 수시의 일생의 기탁과 위안이다. 심지어' 하권화' 가 당시 가장 황당한 해남 여주까지, "깊은 계곡으로 도피하는 것과 같이, 거기에는 매우 즐거운 이야기도 없고 책도 없다. 도연명의 한 편과 유자후의 시사 가부 몇 권을 제외하고는, 영원히 두리번거리고, 눈은 두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시는 그가 문학의 대가가 된 후에도 매우 열심히 공부했다. 동생 진 (Qin) 은 한 번 말했다: "밤에 세 드럼을 읽으면 재미가 끝이 없다. 나는 취했지만 집에 돌아와도 쇼를 입고 피곤하면 잠을 잔다. "
책을 읽지 않는 것은 정말 아깝다.
도대체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한다" 는 것은 무엇입니까?
\ "동포 는 여전히 이렇게, 인간의 본성, 어떻게 잘 읽을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늘, 나는 어리석은 사람을 기다리지만, 그들은 보통 사람이 똑똑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수시의' 어리석은 쿵푸' 가 일상 수업에서 베끼는 것에 영감을 받은 것이 아닌가?
3. 독서에 관한 문어문은 순자에게 군자가 되라고 훈계한다. 공부는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파란색에서; 얼음은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곧고, 바퀴이며, 그 곡은 규정에 있다. 위기가 있기는 하지만, 자연히 그것을 서 있게 해야 한다. 그래서 밧줄로 나무를 묶는 것은 곧고, 금은 뾰족하고 수익성이 있다. 군자는 식견이 있어 자신을 구하고, 사리에 밝지만 무위는 하지 않는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보고 기대하고 있으니 등산할 때 식견이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바람 따라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고, 듣는 사람은 두드러진다. 의사 말 부족 혜택, 그리고 수천 마일 을 인용; 작은 배로 가장한 사람들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들은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위선에 능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마욱, 열 명의 운전자, 영원히 포기하지 않는다. 일정한 유지, 죽은 나무 를 깰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일심으로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신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장어 구멍에 있지 않은 사람은 마음이 짜증난다. 한유 선생님이 말했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들, 그래서 말을 전해서 업계에 대해 의아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미스테리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고 막막해서 결국 이해할 수 없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도에 대한 나의 인식도 나에게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나는 그로부터 배웠다. 그가 나에게 태어난 후, 그의 도학 지식도 나에게서 나왔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서 배웠다. 나는 도가를 배우는데, 그의 나이가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천의 구분도 없고, 장단의 구분도 없고, 도의 존재, 스승의 존재도 없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성자가 성한 까닭과 어리석은 사람이 어리석은 까닭은 바로 여기에 있다!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만약 네가 그의 몸 속에 있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을 위해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그에게 곤혹을 해결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다. 문장이 불분명하고, 풀리지 않거나, 얼떨떨한데, 초등학교에 남아 있어, 줄곧 똑똑히 보지 못했다. 마녀 의사 뮤지션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사대부 가족은 스승을 운이라고 부르며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들은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고 말했다. 겸손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되어 그에게 가까이 있다. " 아아! 사도가 불분명하다. 주술사는 재간이 있는 사람이고, 군자는 비열하다. 지금 그의 지혜는 오히려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현은 무상한 선생님이다. 공자는 항아리, 창홍, 석상, 노기를 배운 적이 있다. 담자의 재능은 공자보다 못하다. 공자는 "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제자만큼 좋지 않아도 된다. 너는 너의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너는 도교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것뿐이다. 리, 17 세, 문어문에 능하다. "선생님의 노트" 를 써서 오래도록 하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전문원문: 젊었을 때 배우기를 좋아했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책을 읽을 수 없다. 도서관에서 빌릴 때마다 내가 직접 녹음해서 일수를 계산해 본다. 날씨가 추워서 손가락이 구부러지고 펴지지 않아서 게으르다. 내가 녹음을 마친 후에는 더 이상 책을 팔지 못한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책을 써 본 적이 있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기쁘기만 하면 다시 너를 초대한다. 그래서, 나는 바보이지만, 나는 또한 뭔가를 배웠다. 선생님이 되었을 때 나는 산골에서 발을 질질 끌었다. 눈이 몇 피트 깊었는데, 피부가 갈라져도 아직 알지 못한다. 집에 있을 때 뻣뻣한 다리 네 개가 움직일 수 없어 국이 가득 찼다. 그동안 나는 두루마기와 옷을 남겼지만 별로 개의치 않았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던 사람은 입과 몸의 서비스가 인간보다 못하다는 것을 몰랐다. 나는 열심히 노력한다. 지금 제 학생들은 모두 태학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관은 매일 특별공급이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스무 살 때 추가의 유산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소외되고 어색할 위험이 없습니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었고, 남은 손으로 기록할 필요도 없고, 나중에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할 필요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그의 사업이 미숙하고, 만약 그의 덕행이 비열하지 않다면, 그의 마음은 남은 귀에 바쳐지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너무 지나치지 않나요?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으로 불린다. 그와 한 동향은 모두 태어났다. 그는 칭찬으로 긴 책 한 권을 썼는데, 그의 글은 매우 유창하다. 그는 그와 논쟁하고, 그와 화해하며, 그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다고 말했다. 그는 훌륭한 학자라고 할 수 있다. 그는 그의 친척을 만날 수 있지만, 그에게 남은 학업을 알려주기는 어렵다.
스시 (su Shi) 가 번역 한 고전 중국어 "독서"
책을 읽지 않는 것은 정말 아깝다.
도대체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한다" 는 것은 무엇입니까?
"동파에서도 마찬가지다." 수시의 독서는 매우 부지런하여 문학의 대가가 된 후에도 여전히 그러하다. 그는 종종 두 친구를 위해 곁에 머물러 있다. "공공장소에서 책을 읽는 즐거움은 종종 저녁 3 드럼 위에 세워진 것이다. 비록 그는 술에 취했지만,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피곤하면 자러 갈 것이다. 유자후는 몇 권의 시를 썼는데, 영감은 수시가 일상 수업에서 베껴 쓴' 어리석은 쿵푸' 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책이 없으면 도연명의 에피소드는 마치 깊은 계곡에서 탈출한 것처럼 하소연할 사람이 없다.
"소년 좋은 책", 해외 유통, 인간 본성, 어떻게 책을 잘 읽을 수 없습니까? "오늘, 나는 어리석은 사람을 기다린다. 그들은 보통 사람이 똑똑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모두 그들의 비범한 독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중국 문화의' 에베레스트' 인물인 수시는 그 독서 경력으로 초일류 문화대사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진 소유의 형 진 () 은 일찍이' 늙고 지치지 않는' 책이 수시의 일생에 중요한 기탁과 위안이라고 말했다. 설령 그가 당시 가장 외진 해남 () 으로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5. 중국 고대의 독서에 관한 설법은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2, 공업이 정진하고 척박하지 않다. 사고에서 완성한 것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함을 택하고,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공자 6. 시, 의식, 즐거움에 관심이 있다-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독서는 글쓰기와 같다-두보 9. 독서는 마음, 눈, 입-주 65433 만리길-12, 흑발도 일찍 배우고 백발후회는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다정하다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동자머리를 하얗게 뒤집고 텅 비어 슬퍼하는 악비 17
독서에 관한 고전 중국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련은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남송 주 \ "독서 규칙 \"
읽는 방법은 천천히 조금씩 진행하는 것이다. 책을 많이 읽고, 문제가 생기면 많이 생각하다.
2,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발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돈 Yan Zhenqing "설득시"
젊었을 때는 열심히 공부할 줄 몰랐고, 늙어서 공부가 너무 늦은 것을 후회했다.
3,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첸 진수 "삼국지 위징과 왕 숙전"
몇 백 번을 읽었더니 책의 뜻이 저절로 이해되었다.
4,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당나라 du fu "웨이 zuocheng 스물 두 운"
책을 많이 읽고, 철저히 읽어야 응용할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하다.
나는 사용 된 책이 싫다. --명나라 잃어버린 이름 "더 넓은 문학"
정말 지식을 쓸 때까지 자기가 배운 것이 너무 적다는 것을 후회한다.
6,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바로 마음이 있고, 눈이 있고, 입이 있다. --남송 주 "훈련 규칙"
번역: 독서에 전념하고 싶다면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7.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춘추시대 공자 제자와' 논어' 에 대한 재전파 영업.
배움을 아는 사람은 배움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공부를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7. 학문에 관한 고문 (스스로 한 편 쓰기) 은 확실히 자신이 쓴 고문은 아니다. 고대인들의 이 방면에 대한 생각을 보는 것이 낫다.
모두의 흥을 깨지 않기 위해서, 나는 방법을 강구해서 반필할 수 없는 글을 한 편 썼다. +++++++++++++++++++++++++++++++++++++++++++++
세상의 만물은 혼돈에서 시작하여 문명이 되었다. 사람의 일생도 마찬가지다. 처음엔 무지하고 깨달아야 하고, 정신은 점점 완벽해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젊음은 젊음이고, 공부의 시작은 초등학교이다. 초등학교와 대학은 마치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것과 같다. 초등학교는 그 문으로만 들어가야 하고, 대학은 그 홀에 들어가야 한다.
옛사람들은 배우고 있는데, 중학교와 고 2 만 말하고, 사람들에게 다가가 중학교와 중학교를 이야기했다. 그들이 배운 바에 의하면,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모두 고대인의 젊은이들이다. 그들은 글자와 문장으로 시작하여, 육서의 법, 모양, 소리, 의미 3 단을 알고, 예악사서의 육예를 계승하고, 청소, 처리, 진퇴하는 법을 배웠다.
고금의 큰 자는 모두 평등하며, 모두 심오하고 전문성이 있어 세상에 적용할 수 있다. 고대 성현들은 학문을 위해 지옥에 가기를 원했고, 서방 철인들도 고통스러운 철인이 되는 것이 행복한 돼지개가 되는 것보다 지식과 서비스의 막대한 비용을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상은 비관주의자의 격려의 말이다. 일본어는' 마지못해' 라는 단어로' 중국어로 배우다' 라는 단어를 번역하며 그에 맞게 학습의 진실한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낙관주의자는 학생들을 눈으로 유도하고 칭찬한다. 부자는 양전을 살 필요가 없고, 책에는 수천만 방울의 양귀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당 을 구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은 자신의 황금 집 이있다; 아무도 외출하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책 수레와 말이 많다. 결혼하면 무량한 언론을 싫어하지 마라.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독서는 전방위적으로 보아야 한다. 양쪽의 말은 모두 사실이니, 너는 잘 듣고 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만약 그렇다면, 그는 지혜롭다고 할 수 있고, 그의 공부는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8. 고대인들은 문어문 세 권을 읽으면서 어디에서 왔는가? "고대인의 독서 이야기" 는 편집장이 고대 독서에 관한 세 편의 연설원고로, "논어", "훈학의 규칙", "전집" 에서 발췌한 것이다.
《논어》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묵묵히 알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주희우는 독서는 세 번, 즉 마음, 눈, 입이라고 말했다.
마음은 여기에 없고, 눈은 자세히 보지 않는다. 마음이 한결같지 않고, 기억만 하지 않고, 오래 기억했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증국번 사단은 학자로부터 왔다. E5a48de 588b66216964757a68696416f31334313765381 기개가 있어야 한다 야망이 있다면, 당신은 결코 더러운 것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 지식이 있으면 지식이 무궁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함부로 자신을 얕잡아 보지 못한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강 보 guanhai 로, 우물 개구리 엿볼 하늘 처럼, 또한 무지한 사람; 항심이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보다 지위가 낮고 식견이 적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배운 것을 묵묵히 기억하면 공부에 대한 만족감도 없고, 자신이 얼마나 피곤한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한 번 말했다: 독서는 "3"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독서할 때 주의력을 집중해야 하고, 진지하게 보고, 큰 소리로 읽어야 한다. 마음이 책에 없다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을 것이다. 두뇌와 눈은 통일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보고, 기억하지 못하고, 기억하더라도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이 집중되면 눈과 입이 딴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독서인의 독서에는 기개가 있어야 하고, 식견이 있어야 하며, 항심이 있어야 한다.
야망이 있으면 결코 열등한 사람보다 열등하지 않을 것이다. 식견이 있으면 배움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약간의 경험이 없으면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하버는 바다를 보고, 우물 안 개구리는 하늘을 보고, 모두 무지하다. 끈기가 있다면 불가능한 일은 없을 것이다. 뜻이 있고, 박학하며, 집착이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