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설명: 과거: 과거; 훈계: 충고 신인: 미래의 일; 주드: 아니면; 따라잡다: 따라잡다. 과거는 돌이킬 수 없고, 미래는 따라잡을 수 있다. 나중에, 그것은 종종 격려의 말로 사용되었다.
출처: 《논어 위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설득 학편》에서 나왔다. 공부는 근면해서 정통하지만 웃음소리에 버려진다는 뜻이다. 일은 반복적인 사고로 성공하지만 마음대로 파괴할 수도 있다.
3.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출처]: 문천상 "영정양 횡단")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의 대표작' 이소소' 에서 나왔다.
진리 (참지식) 를 추구하는 길에서 앞길이 아직 멀지만, 나는 끈기 있게 추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나는 이곳의 "수리" 를 (길) 길이로 해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문에서 볼 때,' 멀리' 는 다음 문장의' 구하다' 에 해당하는 병렬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5, 참새를 버리는 작은 야망, 무홍우가 공중에 있다.
제비 참새의 작은 야망을 포기하고 기러기 백조처럼 높이 날다.
참새 야심수기: 이곳의 참새는 평범함을 비유하여 시야가 좁다고 말한다. 홍지: 백조는 마음이 넓은 사람을 비유한다. 이곳의 비유는 천박지가 제나라 () 를 배신하고 양무제 () 에게 항복했다는 것이다.
출처 (남조량) "와 책": "장군은 용맹하고 삼군이 되어 천하가 제일이다. 그는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영광을 숭상할 것이다. " 오직: 재능, 행동.
6,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주역》에서 나왔다
하늘 (즉 자연) 의 운동, 강건함, 그에 따라 군자는 강직하고 강함을 갈망해야 한다는 뜻이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군자는 천우처럼 뛰어야 한다. 설령 전출되어도 불요불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군자라면, 피물의 측정은 지구와 같아야 하며, 휴대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7, 귀여운 작은 지식 을 참조하십시오, 마지막 지식 맛을 참조하십시오.
미시를 설명하십시오: 미묘함; 멩: 일어났습니다. 사물의 작은 징후를 보면 그 발전 정도를 알 수 있다.
출처' 모든 게 틀렸어, 숲에서'
8. 전생의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흡수하여 오늘의 득실을 점검한다.
역사학자 사마광이 편찬한 《자치통감》
역대 흥망사를 거울로 오늘의 장단점을 살피다. .....
고대 왕조의 흥망과 부패에 근거하여 자신이 한 행동이 옳은지 판단하다. ...
9, 조작 천곡 후 새벽,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본다.
출처는 리우웬의' 문심 조각 용 윤친' 이다.
천곡을 연습해야만 음악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고, 천검을 봐야 검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기술을 배우는 것은 쉽지 않다. 감상가가 되려면 실물을 많이 관찰해야 한다. 종이에 병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네가 만권의 책을 깨서 읽어야 네가 신처럼 쓸 수 있다. 어떤 일을 하든, 일정한 경험이 축적되지 않으면, 높은 조예가 없을 것이다. 진리는 실천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10, 실크 대나무, 산수에 맑은 소리가 난다.
좌사의 시 《유인책》
음악 연주에는 악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산수 사이에서 자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참고: 실크는 일반적으로 현악기,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키며 중국 전통 악기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1 1,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를 지나다.
설명: 호마는 북방 사람이기 때문에 북풍에 붙어 있다. 베트남 새는 남방에서 왔기 때문에 그 둥지는 남가지에 남아 있다. 비유는 뿌리를 잊지 않는다.
출처: 한 유명 "고시 19 곡"
12, 여우는 첫 번째 산꼭대기에서 죽고 고향은 잊혀졌다.
조조의 악부시' 궐동 Xi 문행' 에서 나왔다
동물은 죽을 때까지 고향을 잊지 않는데, 하물며 멀리 타향에 있는 모집자는 말할 것도 없다.
13,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에서 나왔다. 자함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은 얻자마자 모든 것을 알고 혼란스럽지 않다.
진정한 인자는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걱정할 것이 없다.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은 두려움이 없다.
14, 재난은 종종 많이 쌓이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북송 문학가 구양수 "영관 인용론")
그 대재앙들은 사소한 일에 주의하지 않아 생긴 경우가 많으며, 능력 있는 사람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갇혀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문은' 외로운 배우가 아니다' 로 황제가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다.
15, 마음이 후련하고 심지어 광우까지, 경뢰를 조용히 듣는다.
이것은 노신 선생의 시 한 수이다.
시의 해석만으로는 마음속으로 해야 할 큰일은 광대한 우주만큼 광대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네가 해야 할 일은 매우 중요하고 중요하다.)
소리가 없는 곳으로 가서 번개와 천둥의 진실을 느끼다.
(예를 들어, 더 나은 환경에서 무언가의 존재와 가치를 더 실감할 수 있습니다.)
16, 횡미냉대 천부지손가락,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설명: 횡미: 성난 눈으로 바라보다. 천부손가락: 사람마다 원망한다. 유자우: 다른 사람을 위해 기꺼이 봉사하는 사람. 결코 적에게 굴복하지 않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출처: Lu Xun 의시 "자기 조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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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년 하권
제목 임안부 4 월에 마을을 떠나다
송림승왕당 장릉 송옹권
산 밖 청산루 밖, 진 () 시에는 명월한 () 이 꺼지고, 만산백만천 () 이 가득하다.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장정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규칙적인 목소리에서 비가 연기처럼 내리기 시작했다.
따뜻한 바람이 여행객을 취하게 하지만, 용성을 날리게 하면, 4 월의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항주 변주로 직접 만들다. 후마에게 음산을 뒤집도록 가르치지 마라. 밭에 누에를 심을 때만.
혜종' 춘강 야경' 을 관렵하다
위화사
바람소리 속에서 나팔이 울리고 장군이 시추공의 외곽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신풍시를 지나서 곧 청유영으로 돌아왔다. 쑥갓의 짧은 싹이 온 땅에 가득하고,
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천만 가닥의 황혼구름이 하늘가에 깔려 있다. 복어가 가고 싶을 때이다.
황군이 수복한 황하 양안은 아들에게 겨울 밤 독서를 보여 주었다.
두보는 당송 시대의 육로 여행을 했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습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젊은이들은 영원히 늙지 않을 것이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종이에 얻는 것은 피상적입니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서강월
송신기적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마오타이공사는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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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제 임안지
주다주석을 달다
1 거주지: 관저, 관저.
2 휴: 멈추고 포기해라.
3 직선: 간단합니다.
④ bianzhou: bianliang (이 허난 Kaifeng bianliang), 북송 왕조의 수도.
⑤ 따뜻한 바람: 이것은 자연의 따뜻한 바람뿐만 아니라 노래와 춤으로 인한 매력적인 "따뜻한 바람" 을 의미합니다.
⑥ 린안: 남송의 수도, 즉 지금의 절강항주입니다.
번역
청산뿐만 아니라 청산과 고층 건물도 있습니다. 호수의 관광객들은 모두 고관 귀인이다. 그들은 밤새워 가수, 무용수와 놀다가 종이와 돈에 푹 빠졌다. 이런 상황은 언제 멈출 수 있습니까? 따뜻한 봄바람이 관광객들을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만들었는데, 그들은 의기양양하여 서호에서 연회를 훔치고 싶었는데, 뜻밖에도 항주를 변주로 삼았다.
플러그를 뽑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어색함: 당대 시인이 변두리 생활을 쓴 시는 흔한 화제다. 세이: 국경 통행증
2. 진 () 시 명월 () 한시 풍속 (): 상호문 수사 () 를 사용하는데, 이는 진한명월 (), 진한 () 풍속을 뜻한다.
하지만 제조: 만큼.
4. 용성비장군:' 용성': 지명은 고대 흉노의 성지이다. 한나라 대장인 위청은 일찍이 용성을 공격하여 마침내 흉노와 7 전 7 승을 거두었다. "비장군" 은 유명한 "한나라 비장군" 이광입니다. 용성비장군군' 은 한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이양을 가리키며, 한나라의 많은 유명한 반훈인을 가리킨다.
호마: 호인의 전마를 가리킨다. 후, 중국 서북 소수민족의 옛 명칭.
6. 음산: 산의 이름은 음산산맥을 가리킨다. 오늘의 내몽골, 한나라 때 흉노가 이곳에서 중원을 침략하여 점령하는 것도 위청묘의 모습이다.
7. 가르치지 않는다: 부르지 않는다, 허락하지 않는다. 가르치고, 양보하다.
학위: 끝
번역
긴 국경선에서 전쟁은 결코 멈추지 않았지만, 국경으로 전쟁을 하러 간 병사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만약 빛 장군과 위청 장군이 오늘 살아 있다면, 그들은 결코 적의 군대가 음산을 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시골 4 월
주다주석을 달다
백만천-강물에서 스카이라이트를 반사하는 물색을 가리킨다. 쓰촨: 산지 평야, 평야, 강.
분규-뻐꾸기.
방금-방금.
선연-선령과 원야.
양잠-뽕나무 양잠.
끝났어.
예를 들어, 마치.
번역
산비탈의 들판은 초목이 무성하고 논밭의 물빛은 스카이라이트를 반사하고 있다.
하늘은 연기가 자욱하고, 뻐꾸기는 울고, 대지는 번창하고 있다.
시골의 4 월에는 모두가 바쁘다.
누에를 기르자 나는 다시 농사를 짓기 시작했다.
사냥 관찰
주다주석을 달다
(1) 첫 번째 시는 사냥과 승마입니다. 낙부시집'' 당인 만수' 는 이 시의 처음 네 문장 중 오행시로 선정돼' 용믹스' 라는 제목을 붙였고, 전당시는 5 1 1 권에서도' 용믹스' 라고 적혀 있어 모두 틀렸다.
(2) 각궁: 동물의 뿔로 장식한 활.
(3) 웨이성: 진대 함양성, 한대는 웨이성으로 개칭, Xi 안 북서쪽, 웨이수 북쪽에 있습니다.
(4) 눈병: 눈이 예리하다.
(5) 신풍시: 산시 () 성 임동현 () 동북부에 위치하여 고대에 좋은 술이 많이 나는 곳이다.
(6) 서유영: 오늘날의 산시 () 성 장안현 () 에서는 한나라 명장 주야프 주둔군이 있는 곳이다. 사기 강후 주백가: "야프는 장수, 군은 세세하게 후가 되었다." 이곳은 사냥 장군이 거주하는 병영을 가리킨다.
(7) 사조각: 북제의 후가 무술에 정통하다. 그는 일찍이' 궁수' 라고 불리는 조각품을 촬영한 적이 있다. 이것은 장군을 찬양하는 말이다.
(8) 황혼 수준: 저녁 구름이 대지와 연결되어 있다.
번역
뿔활의 화살이 튀어나왔고, 현음이 광풍에 따라 울부짖었다! 장군과 병사들의 사냥과 승마가 위성의 교외에서 나는 듯이 질주했다.
시든 잡초는 날카로운 독수리의 눈을 가릴 수 없다. 눈이 녹고 질주하는 말굽 소리는 바람이 나뭇잎을 쫓고 있는 것 같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사냥은 신풍성을 지나 말을 주둔할 때 이미 서류영으로 돌아갔다.
개선으로 돌아 보면, 독수리가 격추된 곳; 천리 밖, 황혼구름이 뒤덮이고, 원야가 고요하다.
혜충의 《춘강 야경》
혜종: 북송 () 의 유명한 고승 () 은 시화 () 를 잘하는데, 그의 그림은' 춘강 소정 ()' 이다. 두 폭의 그림이 있는데, 하나는 오리극이고, 하나는 날으는 거위이다. 그리고 두 곡의 수시의 주제화시가 있는데, 이것은 오리극의 시이다.
쑥: 저지대에서 자란 다년생 초본식물로 연한 노란 꽃이 피고 줄기가 4 ~ 5 피트 높다. 갓 태어났을 때 부드럽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었다. 사전 설명: 연한 노란 꽃을 피운 다년생 초본식물은 약으로 쓸 수 있다.
갈대 새싹: 갈대의 새싹, 먹을 수 있습니다.
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 곡' 입니다. 그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이 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된다. 매년 봄에 물을 거슬러 민물에 알을 낳는다.
위: 물고기가 물을 거슬러 가는 것을 가리킨다.
번역: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복어가 바다에서 돌아와 강물을 향해 알을 낳는 계절이다.
단어 주석
(1) 냄새: 들어보세요. 관군: 당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수신: 복구. 하남 허베이: 당나라 안사의 혼란 당시 봉기군 근거지. 서기 763 년에 충신에게 수복되었다. 당시 황하 이남, 황하 이북의 지역을 가리킨다.
⑵ "칼 밖" 문장: 이 말들은 눈물을 머금고 있다. 사람이 먼 곳에 있는데, 소식이 그렇게 뜻밖에 왔고, 게다가 이 소식은 전국의 큰일이다. 어찌 놀라지 않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검외는 검남이라고 하고, 호외는 호남이라고 하며, 영외는 영남이라고 하며, 당나라의 성어이다. 검문 밖: 검문 밖, 이것은 쓰촨. 두보는 그때 쓰촨 때 살았다.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하북성: 하북성.
(3)' 초문' 문장: 이것은 가슴 아픈 눈물이며, 극도의 기쁨과 슬픔이다.
⑷' 하지만 봐라' 문장: 이 말은 두보 가족의 경험과 결합해서 이해해야 한다. 두보 부부는 모두 버티어 고생을 충분히 했다. 이제 아내가 핑안 무사한 것을 보고 (이미 가족을 Zizhou 에 맞이했다), 그들은 "무슨 걱정거리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 백거이의 시' 만샤사 팔동' 에 따르면, "먼 현성이 언제 도착하는지, 여전히 온 가족이 여기에 오기를 바란다." 또한' 짱 노인, 시가족' 시에서는 "집이 쇠약해졌지만 가족들이 다행히 재회했다" 고 말했다. 그럼에도 두보는 지금 이 순간의 쾌감이 더욱 인간적이다. 하지만 보세요: 다시 보세요. 그러나: 역시 그 말이다. 아내: 아내와 아이.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디에 약간의 슬픔이 있습니까?
5. 임의 롤: 임의로 롤합니다 (이때 딱딱한 책은 없습니다). 두보는 이미 지체 없이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다. 엑스터시: 나는 거의 미쳤다.
[6] 낮: 좋은 시간을 보여줍니다. 노래: 큰 소리로 불러요. 마음껏 술을 마시다: 마음껏 술을 마시다.
⑺' 청춘' 이란 말: 춘귀 (청춘은 술의 이름), 가는 길에 전도가 밝고 풍경이 수려하며 적막하지 않아 녹색의 봄날, 내가 집에 돌아오기 시작했다. 청춘: 아름다운 봄을 예고하고 있다. 동반자가 되다. 아내와 아이와 함께 있다라고도 합니다. 이곳의 젊은이들은 인격화되었다. 유희이' 출부르크' 시: "소광은 말과 함께, 봄빛 동반자는." 다음 세 문장은 모두 미래를 위한 것이다.
(8)' 그 뒤를 바짝 따라가다' 라는 문장: 귀국하는 길을 써라. 즉, 즉시. 협곡은 위험하고 좁기 때문에 입으라고 하면 협곡에서 나오기 쉽다. 그래서 양양에서 낙양까지 땅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방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사람은 아직 자주에 있는데, 마음은 이미 집으로 날아가서 두보 당시의 기쁨을 보고 싶었다. Du fu 참고: "나는 도쿄 (낙양) 에 목가적 인 지역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민들레: "시 여덟 수, 그 병은 날듯이 날고, 제목은 단 한 마디, 정이 가득하다. 인생 제 1 속시'-'태평목란' 볼륨 65' 삼팔서' 운에 따르면' 연과 백만남, 한중부터 광휘성문, 인무릉, 자바, 바강, 험준협, 이름은 바협이다. " 양강은 자릉강 상류와 독석댐협이 이를 참조한다. 창장 중류 바동 삼협의 댐 아래는 무협 동쪽에 있고, 두씨는 자주에 있어 "댐에서 무협을 건너면 안 된다" 며 주석이 많다. 무협: 장강 삼협 중 하나로, 무산을 가로질러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⑼⑼ ⑼: "정의" 를 의미합니다. 양양: 지금은 호북에 속해요. 낙양: 지금은 고성 하남에 속한다.
작품 번역
검문관 이남의 쓰촨, 갑자기 허베이를 수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내가 이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너무 놀라서 울었고 옷이 다 젖었다. 아내와 아이들을 돌아보니 평소의 걱정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나는 아무렇게나 시집을 말아서 기뻐서 거의 미칠 지경이었다. 낮에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자신을 방종할 것이다. 아름다운 봄빛이 마침 나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갔다. 우리는 즉시 출발하여 댐에서 배를 타고 무협을 지나 하류를 따라 호북 양양으로 내려간 다음 양양에서 북상하여 낙양까지 갔다.
주다주석을 달다
적응증: 설명서, 설명서.
유: 육유의 막내아들.
학습: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 즉 공부하는 것을 말한다.
유산: 보존
최선을 다하다: 최선을 다하고, 보류하지 않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한다.
청춘: 사춘기.
시간: (일을하는) 시간을 보냅니다.
시작: 오직.
종이: 책.
마지막으로: 결국.
수면: 느낌, 느낌.
얕다: 얕다, 얕다.
아무것도 모른다: 심오하고 투철한 이해.
좋아: 연습.
활 (g) 선: 직접 실천하다.
1 고대인들은 공부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왕왕 십 대부터 노력하기 시작하면 늙으면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책에서 얻은 지식은 영원히 간단하다. 너는 지식의 진실을 느낄 수 없다.
책 속의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서강월
주다주석을 달다
1. 황사: 황사령, 강서에서 서부를 용서해 주세요. 황사로: 마을의 초가점에서 대옥마을까지 황사령까지 약 20km 정도 되는 시골 도로를 말합니다. 남송시대는 비교적 번화한 관도로, 바로 상라오고성, 동쪽에서 상라오, 서쪽에서 강서성 납 (소금) 산현까지 직통했다.
2.' 명월' 문장: 수시시' 이운강영서' 구름:' 명월 깜짝 까치. "
3. 까치 겁주지 마: 까치가 나뭇가지에서 날아가도록 겁줘.
4. 매미: 매미가 울다.
5. 구시대: 과거.
초가점: 초가지붕으로 지은 시골 여관.
7. 사회림: 토지묘 부근의 숲. 사회, 토지묘. 옛날 마을에는 군락나무가 있었고 성지였기 때문에 군락림이라고 불렀다.
8. 참조: "지금" 과 같이 나타나고 나타납니다.
9. 갑자기 본다: 갑자기 나타났다. 갑자기 나타난 가게를 가리킨다.
10. 서강월: 어패명
1 1. 밤의 황사로: 제목
12. 까치 겁주지 마: 까치가 가지에서 날아가도록 방해해.
13. 연도: 연도.
14. 들어 봐: 들어 봐.
15. 하늘 너머: 지평선 너머
현대번역
장정 씨는 시골길을 걸었다
달이 나와 나뭇가지 위의 까치를 놀라게 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밤바람에 매미 울음소리가 수시로 들려온다.
벼꽃 향기가 사람의 가슴에 스며들고,
멈춰서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것은 사람들의 풍작을 위해 노래하고 있는 것 같다.
봐라, 지평선에서 가끔 별 몇 개를 볼 수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산 앞에 두세 시에 비가 내렸다.
큰비가 오려고 하는데, 나는 비를 피하러 가려고 하는데, 줄곧 익숙한 가게를 찾을 수 없다.
개울 모퉁이로 뛰어가서
이봐,
가게가 바로 모퉁이에 있지 않나요?
손이 시큰하다 ~ ~ 너에게 도움이 될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