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산종루의 모토를 다시 새긴 비석

지난 10년여 동안 지역 역사가들의 노력을 통해 이 기념물에 대한 일부 정보가 점차 편집되어 출판되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비문의 일부를 외운 몇몇 노인들을 인터뷰하여 기억하고 확인하도록 요청하는 동시에 "Zengguang Xianwen"과 같은 생활 방식의 격언을 읽었습니다. "Cai Gen Tan", "Zhu Bolu의 가족 통치에 대한 격언". 유명한 격언에 대한 비교 연구. 알고 보니 종탑에 새겨진 모토는 모두 작가가 직접 쓴 것으로 밝혀졌다. 그 안에는 몇 가지 격언이 들어 있는데, 역대 성현들이 비슷한 논의를 했지만, 시에 선생은 원문을 베끼지 않고 비석의 문체와 구조에 맞게 자신의 언어로 표현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작가의 재창조를 통해 불필요한 것을 배제하고 본질적인 것을 유지하면서 이념적 내용의 폭과 깊이를 풍부하게 하고 승화시켰다. 격언의 대부분은 작가 자신의 생각이며, 도교에서 말하지 않은 것이며, 단순한 언어와 은유를 사용하여 심오한 생각을 밝히고 사람을 구원하여 잊을 수 없게 만듭니다. 과거 왕조의 삶에 대한 유명한 모토가 많고 그 많은 양의 본질 중에는 필연적으로 봉건 찌꺼기가 섞여 있습니다. 그러나 서산 공원의 모토 비는 봉건주의를 조장하는 것이 없습니다. 이는 물론 저자가 청나라 말기 조공인이었으나 이후 '5·4 신문화운동'으로 세례를 받고 반봉건사상을 확립한 것과도 관련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서산공원 종루 좌우명 비는 전자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60~70년 전에 쓰여진 이 좌우명은 오늘날의 눈으로 읽어도 여전히 흠잡을 데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므로 이 표어 비는 완저우 지역 문화의 지울 수 없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의 역대 뛰어난 표어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완시안시 건설위원회에서 현지인 허스진 씨를 초청해 이 기념물의 모토를 다시 쓰고 목판으로 다시 새겨 전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서산 공원 티켓을 사야하고 비용도 지불해야한다는 사실은 몰랐습니다. 5 위안 티켓을 더 사면 시계탑 꼭대기 전시실에 올라가서 방문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목판화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였음에도 불구하고 격언비의 독자 수를 크게 감소시켰고, 격언비의 사회교육적 역할을 축소시켰다. 전시실에서 나는 쓰촨 문예계 연맹 회장이자 노작가인 마 시투가 쓴 '후기'를 신나게 읽었는데, 이번 모토 비석의 재새김을 위해 마 시투가 글을 쓸 수 없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더 좋아. 그는 원래 종탑의 모토 기념비를 "재능과 재능이 최고"라고 "감탄"했으며, 이 모토는 의미는 가깝지만 목적은 광범위하고, 텍스트는 단순하지만 의미는 심오하다고 말했습니다. 관직에 탐닉하고, 친절하지 않고, 정의를 배반하고, 성실하지 못하며, 세상을 속이고, 명예를 훔치는 사람들, 불성실하고 불효하며, 교활하고 불법적인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세계의 사람들. 이어 “사회 전환기, 물질주의가 만연하고 사회 풍습이 나쁜 이 시대에 불의하고 이기적이며 법을 왜곡하고 기만적이며 부도덕한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정말로 귀머거리를 계몽하고 깨우쳐 주며 완고하고 정직한 사람들에게 경고가 됩니다. “일반 대중이 비문 전문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고, 비문의 사회교육적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의 비교와 대조를 통해 비문을 정리하고 구두점을 붙인다. 독자들이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