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기도 언어 감사 (Wen Yiduo)

기도' 라는 시는 시인이 미국에서 유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쓴 것이다. 그는 외국에서 밤낮으로 조국을 그리워하며 무한한 희망을 걸고 있다. 그러나 돌아온 뒤 조국이 어둠을 무너뜨리는 것을 발견하고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이 시는 시인이 조국의 고대 문화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민족의 운명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현했다. "누가 중국 출신인지 알려주세요?" 쓸데없는 말인 것 같다. 그러나, 그 특정 시대에, 현실의 고난과 어둠에 직면하여 시인은 현실에서' 진정한 중국인이 누구인가' 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었고, 역사적 기억에서만 찾을 수 있었다. 이 시는 대량의 역사적 인물을 인용하여 독자들에게 중국 고대의 민족 정신과 문화 전통을 상기시키려 한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시인이 "기도" 하고 싶은 것을 알고 있습니까? 시인은 종종 수사학적인 질문을 사용하여 긍정적 인 감정적 판단을 표현합니다. 만약 누가 요순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누구의 피가 가시와 정정의 피인지, 누가 신농과 황제의 유풍인지 묻는다면, 그것은 자신이 염황자손이라는 것을 잊어버린 사람들을 채찍질하는 것이다. 신화 전설은 시문의 형식으로 시에 녹아들어 신비하고 은은한 색채를 더해 사람을 시적인 경지로 끌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형식상, 이 글은 네 구절 한 절의 신격율체를 채택하고, 운율, 즉 두 구절의 운율을 따르는 수법을 채택하여,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주며, 청각적으로 인체에 산운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고통" 과 "불" 은 서로 인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통은 슬픔, 분노, 고통, 실망, 절망의 응결이다. 오랜 세월의 고난과 고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것이며, 그의 마음속의 불과 초조함은 작가의 발버둥과 발버둥을 증가시킬 뿐이다.

우리는 기도의 의미를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째, 기본 차원에서, 이것은 여전히 여러 편의 애국시로 남아 있는데, 그 중심적 의미는 중화민족의 위대함과 중화문화의 유구한 찬란함을 찬탄하는 것이다. 시인은 중국 역사상 수많은 인인지사, 영웅호걸을 열거했다. 우리 민족의 원조 황제를 포함해 백초를 맛본 중국 농업 문명의 개척자 신농, 덕망이 높고, 잘 다스린 요순을 다스리고, 혈성 영웅, 폭력에 반항하는 가시니 정치를 포함한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전범이다. 그들은 항상 등대처럼 민족 역사의 최전방에 빛나고 후세 사람들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격려한다. 인류 문명 발전의 역사에서 손자, 장주, 순우강, 동방삭 등 고결하고 슬기로운 선현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전설의 기린은 줄곧 중국인들에게' 인수' 로 여겨졌다. 평생 인의도덕을 실천하는 공자는 기린의 죽음, 가엾은 것을 보고 더 이상 붓을 쓰지 않는다. Zhuang Zhou 의 문장 유머는 신랄하고 예리합니다. 순우강은 여러 명의 총독을 맡았고, 사람됨이 재미있고, 언변이 뛰어나며, 박학다재로 유명하다. 선현의 사적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마음대로 몇 개를 고르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그리고 시인은 역사 전설을 빌려 중국 문화의 유구한 역사와 판타지 기질을 표현했다. 푸교인은 그물을 짜고, 가축을 길들이고, 시집가는 것을 가르치고, 천문 지리와 가십 문자를 우러러본다고 한다. 문명의 번영은' 용마가 강을 떠나다',' 봉황증가' 로 이어졌다. 이 전설들은 중국 문화에 신비하고 흐릿한 후광을 발랐다. 시인은 또한 조용한 고비사막, 웅장한 오악산, 장강황하탕수, 기세가 웅장하여 조화로운 교향악, 태산 군산에 흐르는 물 등 중국의 자연 풍경을 상상했다. 수천 년 동안 계속 울며 멈추지 않았다. 얼마나 완강한 끈기인가. 그래서 자연에서 시인은 다시 한 번 중화민족의 정신에 감염되었다. 그것은 침묵하고 장엄하며, 장려함과 조화, 강인함과 유구한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여러 나라의 빛나는 역사와 인문정신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는 것은 주로' 문화 자위' 의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두 문명의 교차와 충돌에서 시인은 시종' 정복당했다' 와' 동화되었다' 는 위험을 느꼈다. 그는 문화 침략의 위험과 재난이 정치와 군사 침략보다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 "저는 중국을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제 조국이고, 유벤투스는 그가 사랑하는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조국을 사랑하는 것은 감정의 바닥이고, 문화를 사랑하는 것은 이성의 바닥이다. " (여신의 향토색) 시인은 이성적인 사고를 거쳐 중국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는 것, 특히 당대 중국인의 자존감 자강정신을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해야 서구 열강의' 문화 침략' 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시는 이렇게 흥분해서 역사를 세고 선현을 회상하는데, 그 근본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러나, 이 사상적 수준에 머물러 있을 뿐, 많은 인격적 특징을 맡는 것은 여전히 두드러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아편전쟁 이후 중국 사회와 중국 문화는 줄곧 서구 사회와 문화의 억제력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서양 문화 교류의 기세가 막을 수 없게 되면서 외래의 침투는 불가피하며, 민족 문화의 쇠퇴는 역사의 필연적인 과정인 것 같다. 이 사실에 직면하여 현대 중국 지식인의 절대다수는 받아들이기 어렵다. 양무파에서 설항거에 이르기까지 근대 문화사에서 몇 차례 중대한' 동서 논전' 과 민족문화 대토론을 포함해 중국 지식인들의 보편적인 선택 중 하나를 볼 수 있다. 바로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여 자신을 수호하고 서구 문화를 반대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큰 문화사조의 배경에서 좀 더 많은 특징을 들어보면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중국 문화를 열정적으로 찬양하면서 여전히 맑은 두뇌와 예민한 현실감을 유지하고 있다는 얘기다. 20 세기 문명의 물결을 치는 소리 속에서 그는 우리의 고대 문화가 결국 태고노가 너무 굳어서 그 모든 휘황찬란함이 이미 먼 역사가 되어 더 이상 회복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래 중국 문화의 번영은' 하마의 선물',' 구포봉황' 이 전수한 음악 리듬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당대 중국인도 자신의 생활 방식과 생활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시인이 생각했던 것처럼 오래된 과거에 집착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민족 문화를 발양하고 외래침략을 막을 희망은 무엇일까? 시인은 자신의 곤혹과 고통을 감추기 어렵다. 이것은 기도의 사상적 내포의 두 번째 수준이다.

둘째, 시 전체가 민족 문화의 부흥을 부를 때 고통스러웠던 현실의 정서를 표현했다. 시에서 시종일관' 누가 중국에서 왔는지 알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메아리쳐 갑자기 막을 수가 없었다. 그것의 선명한 감정적 색채와 그 알 수 없는 의미는 강한 대비 효과를 형성했다. 중국인은 누구인가? 너야, 나야, 당시의' 4 억 동포' 였다. 그러나 Wen Yiduo 는 그의 소위 "중국인" 이 일반적인 "민족" 개념이 아니라 그의 마음 속에 yanhuang 자손의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는 그런 완고한 의문을 주장했다. "중국인" 은 민족 문화에 미련을 두고 중국 전통을 지키는 사람이지만, 그가 관찰한 "동포" 는 너무 소심하고 비천하여 중국을 회복시키는 중책을 감당할 능력이 전혀 없다. "세외애" 라는 시에서 시인은 "이때부터 반죽음의 죄수, 비둘기 얼굴 한 장만 남았다" 고 말하기까지 했다. 금을 안고 광산에서 올라오다./식인왕의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 "지금부터, 나는 시장에서 만 개의 눈을 훑어보겠다. ○해골은 해골을 숭배하고, 해골은 해골을 쫓아낸다. " 진정한' 중국인' 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기억을 꽉 쥐는 법' 은 당연히 문제다. 그리고' 민족의 위대함' 도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이야기해야 한다. "조용히 말해줘, 소리 내지 마! 클릭합니다 이 문장의 묘미는' 부드러움' 이라는 단어에 있다. 현대사회에서 시인은 곳곳의 번잡함과 혼란을 싫어한다. 아마도 우리는 각종' 대지물보' 라는 단어가 부족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주로 서구 대가에 대한' 셰인' 이다. 노예는 주인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자신의 업적을 과장하여 한동안 소란을 피워야 한다. 그리고' 부드러움' 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진실함과 애틋함이다. 아쉽게도 지금 이런' 빛' 은 전 세계의 시인들이 찾아야 한다. 여기서도 시의 3 층 의미를 찾았다.

셋째, 시 전체가 미스테리와 비관 속에서 집착하고 애써 찾는 탐구정신을 표현했다. 시는 거의 전부 기도문과 의문문으로 구성되어 시인이 의심에서 벗어나 절망에 저항하는 발버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기도" 는 원래 종교적인 용어로, 일반인이 하느님께 기도하고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도" 는 인생의 고통의 결과이고, "기도" 는 인간의 힘에 대한 절망의 결과이다. 그러나' 기도' 는 결국 희망이 있다. 특히 보이지 않는 초자연적인 힘의 도래에 대해서는 희망이 없는 세상에서 희망을 재창조한다. 이것은 Wen Yiduo 의 무력한 투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