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지위와 계급 갈등을 반영하고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시에는 기본적으로 오언시와 칠언시의 두 가지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송대어
송대어
송대의 고금시가 전반적으로 당시보다 못하다면 송대의 또 다른 시 장르인 단어는 성취가 뛰어나 빛을 발한다.
단어는 당대의 민간에서 유래하여' 곡사' 라고 불린다. 나중에 문인에 의해 받아들여져 서정시체로 바뀌었다. 5 대 이후 이런 시 장르는 점차 성숙해졌다. 만당 5 대 중 가장 유명한 시인은 문, 웨이장, 지, 이연이다. 송대의 대발전에 이르러 명가가 배출되는 것은 큰 경이로움이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장희안, 류영, 안수, 구양수, 안, 수시, 진관, 황정견, 하주, 주방연, 이청조, 주돈유, 장, 신 기권, 진량, 강원 등 많다 절친한 친구 당규장은 송대 전체의 노래를 편집했고 1000 여 명의 작가의 거의 2 만 곡의 작품이 있다. 구체적인 작품을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단어의 격법 특징을 간단히 이해합시다.
단어에는' 석유',' 악부',' 진곡' 등 다른 이름도 있다. 그것은 율시의 한 문체로, 문장이 고르지 않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긴 단문' 이라고도 불린다. 습관적으로 단어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58 자 이하의 이름은 소령, 59 ~ 90 자의 이름은 중조, 9 1 자 이상은 용조라고 합니다. 분할되지 않은 것은 단음이라고 하고,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것은 이중음이라고 하고, 세 단락으로 나누어진 것은 삼음이라고 하며, 네 단락으로 나누어진 것은 사음이라고 한다. 후자의 두 가지는 드물다. 모든 단어에는 꿈, 양주, 백목란 느림, 하심랑 등과 같은 어패가 있다. 예전에는 한 곡의 이름이었는데, 나중에 이 단어는 음악에서 분리되었는데, 이 비문들은 가사의 형식일 뿐이다. 형식에 따라 저자는 어떤 내용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어패는 제목이 아니며 내용과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원잡극
원곡은 당시송사에 이어 또 다른 문학번영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 독점, 사회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광채를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망은 사회의 폐단을 가리키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높고, 문맹은 가장 좋고, 철없는 사람은 허풍을 떠는 사회" 를 비난하며, "모두가 살기가 민망하고, 아무도 돈을 볼 수 없다" 는 세계 트렌드를 가리킨다. 원곡에서 사랑을 묘사한 작품도 역대 시가보다 선동적이고 호방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원곡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반면 원곡의 전파 범위는 당시와 송사만큼 넓지 않다. 사람들이 원곡의 스타일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원곡은 잡극과 산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몇 세트가 있는데, 시는 곡 사이의 차이를 취한다.
한복
한나라 푸. 부는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문학 장르로, 문채와 음운을 중시하고,' 전문' 을 통해' 물로 글을 쓴다' 고 한다. 견권 상태, 전국 시대 조 사람들, 처음에는 푸 로 유명했지만, 한족 은 더 많은 단어와 함께, 사부라고 한다. 한부가 초국의 굴원과 송옥의 작품을 대부분 모방했기 때문이다. 한족은 굴원, 송옥 등의 작품을' 초사' 라는 한 편으로 모았다. 단어와 부의 결합은 한부와 초사의 전승 관계를 보여준다. 한대 상층통치그룹의 제창으로 부의 창작이 한창이다. 반고' 양경부서' 에 따르면 그가 황제였을 때 세계에서' 제왕의 작품은 천여 점이 있다' 며 서한 말년과 동한 시대의 작품 수는 더욱 상당했다.
초기 한부, 가이의' 굴원부', 화 남소산의' 은둔부' 는 형식상 초사와 다를 바 없다. 메이성은 경제년 동안 한' 칠발' 으로 더욱 흩어지고 사치를 효용한 새로운 부체를 만들었다. 한무제 이후 사마상루 등 유명한 부가의 발전에 따라 신체부가 흥성하여 한부의 주류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한부 신체는 대부와 소부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내용상 대부는 경성, 궁전, 원림의 번화함, 황제의 대규모 사냥을 자랑하는 장면을 많이 묘사하며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꾸미고, 통치자의 환희에 영합하고, 쾌락을 추구하는 심리를 묘사하며, 문말에는 풍자와 권고의 의미가 담겨 있다. 주요 작품은 사마상루의' 자서부', 양웅의' 양창부와 사냥우부', 반고의' 두량부', 장형님의' 도쿄푸',' 서경부' 가 있다. 이 시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대통일한제국의 위망과 상승기 봉건 통치 계급이 사치스럽고 강건한 작풍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그러나 대복은 형식상의 화려함을 이루기 위해 종종 과장을 과장하고, 대량의 글을 쌓고, 냉어로 부를 과시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동시에 후기에 대복은 혁신보다 모방을 많이 하고, 문필이 부진하여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에 영향을 미친다. 부효' 는 편폭이 짧고 서정적 풍자로 내용이 광범위하고 풍격이 청신하여 주로 동한 시대에 유행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장형' 귀전푸', 조익' 병가시세푸', 미진' 앵무새푸' 등이 있다.
한부는 유통 과정에서 실전되었고, 현존하는 작품들은 일부 단편을 포함해 약 200 편을 포함해 각각' 사기',' 한서',' 후한서',' 문선' 에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