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사에서 명월, 강, 낙화의 세 가지 형상의 의미를 분석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다.
달. 중국 고대 시사에서 달을 이용하여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이백은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이다. 두보' 월야기억형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이슬은 항상 하얗지만 오늘 밤은 더 하얗다. 느낌이 오늘 밤이기 때문이다. 달은 곳곳에서 알 수 없지만 고향은 더 밝다. 왜냐하면 나는 오빠를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환상을 현실로 삼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켰다.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이라고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시는 완곡한 질문으로 이 보름달밤의 보편적인 인정을 드러내며 시인의 고향 친구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 당대의 장구령의' 창해삼전 달빛부터, 이때 하늘가 * * *' (망월사일원),' 우강이 여기 오지 않는지 묻고 싶다, 꿈에서 보자' (당대의 왕창령' 조택야음료, 이창') 등의 시구가 있다. 또한 뜬구름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의 "친구 보내기") 1. 물의 부드러움과 차갑기 때문에 물은 종종 볼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것, 예를 들면 달빛에 비유된다. 예를 들면: "주순밤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측면에서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 2. 물의 끊임없는 절단과 부드러움으로 인해 물은 슬픔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백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그것은 시인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넷째,' 달' 의 이미지 1, 휘영청 밝은 달은 변두리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처럼, 도시 밖 달은 서리처럼"; "진 () 시 명월 (), 한 () 시 폐관 (), 장정 () 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비장하다. 2. 명월은 감정적인 무력감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셰장은 "미인이 먼지 속을 걷고 있고, 천리 밖에 밝은 달이 있다" 고 말했다. 기도와 축복 장구령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희망과 갈망. 3. 명월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을 담고 있다. "고대인들이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시간에 대한 생명의 약탈, 시간 앞에 있는 생명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은 모두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미지란 객관적인 이미지가 창작 주체의 독특한 감정 활동을 통해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다. 이미지의 건설은 중국 고전시 창작의 중점이자 우리가 고전시를 연구하는 중점이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미창조의 결정체이자 감정사상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시인의 총명함은 왕왕 그가 하나 혹은 한 조의 소설' 이미지' 를 만들어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꽃이 떨어지다: 시들고, 실의에 빠지고, 인생 사업의 좌절, 석춘, 미련, 미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