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후기제품이 기존 기초에서 개정과 최적화라는 시각도 있다. 우리의 전자제품과 마찬가지로, 2 세대는 항상 세대를 기초로 단점을 바로잡고 기능을 더욱 최적화한다.
그러나 전자제품과 시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남북조 후기 격율시가 많아 한 가지 문제만 설명할 수 있다. 율시의 흥기는 비교적 늦었지만, 후세 사람들의 수용도가 높지만, 율시가 고전시보다 더 고급스럽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결국 수량으로만 측정하는 것은 비과학적이다. 그리고 남북조 후반, 율시는 종종 부착을 잃고 법을 어기는 상상을 했다. 하지만 더 많은 시인들은 평정과 유창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운율시를 사용하는 데 더 익숙하고, 이른바' 시병'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이해를 가질 것이다. 중국의 고대인들도 마찬가지다. 송인은 당시가 더 좋다고 생각하고, 당인은 위진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문화 같은 것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더 고급스럽고 더 높은 등급으로 측정할 수 없는 것은 일방적인 것이다.
그리고 연대순으로 볼 때, 율시는 비교적 늦게 나타났다. 그러나 율시가 나타난 후에도 여전히 시인이 고전시로 창작하고 고전시는 사라지지 않았다.
우리가 오늘 모두 백화문을 쓰고 있는 것처럼, 백화문이 문어문어문보다 고급스럽다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은 일정 단계의 산물이므로 가로로 비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