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명사 설명 1. 정보: 사물의 동작 상태 및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데이터는 하중 정보의 물리적 기호입니다. 2. 관리 정보: 처리 후 기업 생산 경영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 3. 정보의 재귀 정의: 관리 데이터와 정보의 차이는 상대적입니다. 한 시스템이나 한 프로세스에서 출력되는 정보는 다른 시스템이나 다른 프로세스의 원시 데이터일 수 있습니다. 하위 수준 의사 결정에 사용되는 정보는 상위 수준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정보 간의 반복 정의입니다.
4. 정보 피드백: 제어 물류에 대한 입력 정보가 제어 대상에 작용하고 결과 정보를 입력 측에 반환하는 과정은 정보 재입력에 영향을 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제어 개체에 대한 결과 정보를 피드백 정보라고 합니다. 5.DSS: 반정형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인간-기계 대화를 통해 의사 결정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의사 결정자가 문제를 파악 및 분석하고, 의사 결정 방안을 탐색하고, 시나리오를 평가, 예측 및 선택하며, 의사 결정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6.GDSS: 의사 결정자 그룹이 효과적인 의사 결정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컴퓨터 지원 시스템. 7. 지능형 지원 시스템: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에 인공 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형성된 정보 시스템. 8. 제조 자원 계획 (MRPII) 시스템: COPICS 는 미국 IBM 이 개발한 관리 정보 시스템으로, 각종 제조 공장에 적합하며, MRPI 최초의 상용 소프트웨어입니다. 9. 기업 자원 계획 (ERP):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추세와 공급망 관리에 대한 기업의 수요에 따라 기업 관리 시스템 표준 세트를 설명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에서 공급망 관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MRPII 기반 기업 자원 통합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10. 기업 정보화: 기업은 현대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정보 자원의 지속적인 개발과 광범위한 활용을 통해 생산, 운영, 관리 및 의사 결정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경제적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과정입니다. 1 1, CIMS (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 system): 컴퓨터 통합 제조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 생산 프로세스의 자동화, 인텔리전스 및 엔터프라이즈 관리 의사 결정의 네트워크, 지능화로 구성됩니다. 12, BPR (business process reinvention):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 등 주요 비즈니스 성과 지표를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재고하고 철저히 재설계합니다. 13. 공급망 관리: 정보 흐름, 물류 및 자금 흐름을 통해 공급업체, 제조업체, 유통업자, 소매업자 및 최종 사용자의 관리 모델을 통합합니다. 14. 가상 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 기능이 있지만 기업 내에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물리적 조직이 없는 엔터프라이즈. 15, 기업 조직 가상화: 1, 기업 내 가상화 두 번째는 기업 조직 간의 가상화입니다.
16, 전자상거래 (EC): 전체 무역활동은 전자적입니다. 즉, 거래측은 컴퓨터와 통신망을 통해 통계를 게시, 전송, 저장 및 통계하고 종이 매체 정보 교환이나 직접 면담이 아닌 전자 거래를 통해 상업 거래를 하는 것이다. 17.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프로그램,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및 관련 문서의 모음. 18. 시스템 소프트웨어: 컴퓨터, 통신 장치 및 기타 외부 장치를 직접 제어하고 조정하는 소프트웨어. 19. 운영 체제: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제어 및 관리하고, 컴퓨터 작업을 합리적으로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컴퓨터 사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20. 데이터 통신: 송수신기 간에 이러한 이진 코드 시퀀스를 전송하는 프로세스입니다. 2 1. 아날로그 통신 시스템: 전송된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로 시간과 진폭이 연속적이다. 22. 디지털 통신 시스템: 전송되는 신호는 숫자이고, 시간적으로는 이산적이며, 진폭은 수량화된다. 23. 기본 밴드: 디지털 신호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터미널 장치가 디지털 신호를 펄스 신호로 변환할 때 이 원시 직사각형 펄스 신호의 고유 밴드를 기본 밴드 (베이스밴드) 라고 합니다. 24. 변조: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변조라고 합니다. 25. 조정: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를 조정이라고 합니다. 26. 통신협정: 쌍방이 통신과정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규칙과 약속. 27. 인트라넷: 기업이 내부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구축한 독립 네트워크입니다. 28. 엑스트라넷: 인트라넷에서 기업 외부의 특정 사용자로의 보안 확장. 29. 데이터베이스 (DB): 여러 사용자가 공유하고 응용 프로그램과 독립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상호 연관된 데이터 세트 세트입니다.
30.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용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DBMS) 입니다. 3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 형식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종합 시스템입니다. 32. 스키마: 논리 구조에 대한 설명을 스키마 (또는 개념 또는 논리 스키마) 라고 하며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의 전체 표현이며 모든 사용자의 공용 데이터 뷰입니다. 33. 예: 패턴의 값 세트를 패턴의 인스턴스라고 합니다. 34. 모형: 현실 세계의 사물 특징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추상화는 바로 이 사물의 모형이다. 엔티티: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서로 구별 할 수있는 것. 36. 속성: 한 인스턴스에서 소유한 각 특성을 속성이라고 합니다. 37. 인코딩: 개체라는 인코딩은 많은 속성 중에서 한 개체의 속성 또는 속성 그룹을 고유하게 식별 (확인) 합니다. 38. 정의 도메인: 속성의 값 범위를 속성의 정의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39. 엔티티 유형: 엔티티 이름과 엔티티를 설명하는 속성 이름 * * * 을 사용하여 모든 동형 엔티티의 동일한 특성과 속성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엔티티 유형이라고 합니다. 40. 논리 데이터 모델: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보는 실제 세계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의 전체 구조를 설명합니다. 4 1. 물리적 데이터 모델: 데이터의 물리적 저장 구조 및 저장 방법을 설명합니다. 4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구조가 관계형 모델에 의해 정의된 경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입니다. 관계: 2 차원 테이블은 관계에 해당합니다. 44. 속성: 테이블의 각 열은 속성이라고 하며 속성의 이름과 값의 차이입니다. 45. 합계: 속성 값으로 구성된 각 행을 튜플이라고 합니다. 46. 프레임: 속성명으로 구성된 제목을 프레임 (관계) 이라고 합니다. 47. 구성품: 테이블의 각 속성 값. 48. 도메인: 각 속성에 대한 값 범위입니다. 49. 기본 키: 한 관계에 여러 개의 후보 코드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하나를 기본 코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50.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데이터 테이블은 간단히 테이블이라고도 합니다. VFP 에서 데이터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라이브러리 테이블) 이라고 하는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유리스트라고 불리는 독립적으로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5 1. 키워드: 관계의 코드는 일반적으로 데이터 테이블에서 키워드라고 하며, 마스터 코드는 기본 키워드라고 합니다. 52. 시스템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합리적인 개발, 설계 및 적용에 사용되는 사상, 절차, 조직 및 방법의 총칭. 경영 정보 시스템의 개발은 시스템 공학의 범주에 속한다. 53. 시스템 수명 주기: 모든 시스템에는 발생, 개발, 성숙, 소멸 또는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있으며 이를 시스템 수명 주기라고 합니다. 54. 프로토타입: 첫째, 사용자는 시스템 분석가,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짧은 시간 내에 사용자의 기본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기능이 미비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개발합니다. 이를 프로토타입이라고 합니다. 55. 개체: 캡슐화된 데이터 및 작업을 위한 통신 단위입니다. 56. 객체의 속성 및 서비스: 객체 지향 기술에서 데이터 및 작업을 객체의 속성 및 서비스라고 합니다. 57. 클래스: 동일한 구조, 작업 및 제약 조건을 가진 객체 세트입니다. 객체 클래스는 클래스 설명과 클래스 구현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58. 클래스 상속 메커니즘: 클래스의 상위에는 수퍼 클래스가 있을 수 있고, 하위에는 하위 클래스가 있을 수 있으며, 계층 구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에는 여러 수퍼 클래스와 여러 하위 클래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퍼 클래스는 하위 클래스의 일반화이므로 하위 클래스는 수퍼 클래스의 속성, 작업 및 제약 규칙을 상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클래스 상속 메커니즘입니다. 59. 노란 모델: 한 지역, 한 산업, 심지어 한 국가 컴퓨터 응용 발전의 객관적인 길과 법칙, 이른바 노란 모델이다. 60. 전략 세트 전환 (SST): 조직의 전반적인 전략을 임무, 목표, 전략 및 기타 전략 변수로 구성된 정보 세트로 간주합니다. 정보 시스템의 전략 계획 프로세스는 기업의 전략 세트를 정보 시스템을 관리하는 전략 세트로 전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6 1, 핵심 요소: 기업의 생존과 조직 성공과 관련된 중요한 요소이자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의사 결정 정보 및 관리자의 관심을 받을 만한 활동 영역입니다. 62. 상태 조사: 파악된 시스템 범위 내에서 현재 시스템에 대한 상세하고 심층적인 조사 분석을 수행하고, 모든 관련 사실, 자료 및 데이터를 수집하고, 현재 시스템의 작업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다음 단계의 수요 분석 및 논리 모델 구축을 위한 근거를 제공합니다. 63. 업무 흐름도: 업무 또는 상호 연관된 업무 그룹을 설명 대상으로 처리 프로세스 및 관련 정보를 설명합니다. 64. 데이터 흐름도: 기존 시스템을 분석하고 추상화하는 도구이자 새 시스템의 논리 모델을 설명하는 주요 도구입니다. 일반성과 추상화의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65. 외부 개체: 해당 시스템의 통제를 받지 않는 부서, 그룹 또는 기타 정보 시스템입니다. 66. 데이터 흐름: 해당 시스템의 데이터 처리 기능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의 전달자는 각 처리 기능의 입출력 데이터 세트입니다. 67. 데이터 사전: 데이터 흐름 그래프의 각 구성 요소를 정의하고 해석하는 도구입니다. 68. 기능 분석: 데이터 순서도의 프로세스 기능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69.U/C 매트릭스: 테이블입니다. 데이터/기능에 대한 시스템 분석 결과를 표시합니다. 왼쪽의 첫 번째 열에는 시스템에 있는 함수의 이름이 나열되고, 위의 첫 번째 행에는 시스템에 있는 데이터 클래스의 이름이 나열됩니다. 테이블에서 각 함수와 데이터 클래스의 교차에 함수와 데이터 클래스의 관계를 채웁니다. 함수에 데이터 클래스가 설정된 경우 함수와 데이터 클래스의 교차점에 문자 c 를 채우고, 데이터 클래스를 적용하여 함수를 완성하려는 경우 교차에 문자 u 를 채웁니다. 70. 불법 결합: 한 모듈이 다른 모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한 모듈의 일부 내용이 다른 모듈에서 어떤 방식으로 참조되는 것을 불법 결합이라고 합니다. 7 1. 변환 중심 구조: 분해할 모듈이 데이터 집중 모듈인 경우, 즉 여러 개의 시퀀스 실행을 포함하고 일부 데이터를 변환하는 것을 변환 중심 구조라고 합니다. 이 모듈은 입력, 처리 및 출력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72. 데이터베이스의 물리적 구조 설계: 논리적 데이터 모델에 가장 적합한 물리적 구조를 선택하는 프로세스를 데이터베이스의 물리적 구조 설계라고 합니다. 73. 물리적 데이터 모델: 물리적 디바이스에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되는 구조와 액세스 방법을 데이터베이스의 물리적 데이터 모델이라고 합니다.
74.E-R 다이어그램: 개념 데이터 모델을 설명하는 주요 도구는 E-R (엔티티-관계) 모델 또는 E-R 다이어그램입니다. 75. 사용자 관점: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구조 설계에서 사용자의 로컬 개념 모드는 전역 개념 모드의 하위 세트이며 사용자 및 외부 스키마라고 합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보는 데이터베이스이기 때문에 사용자 뷰라고도 합니다. 프로그래밍: 실제로 객체의 디자인입니다. 객체에는 데이터에 작용하는 동작 (메서드) 및 객체의 응답 (이벤트) 을 포함한 자체 데이터 (속성) 가 있습니다.
77. 인간-컴퓨터 대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이라고도 하며, 프로그램 실행 중 제어나 검증을 목적으로 컴퓨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컴퓨터와 대화 (상호 작용) 할 수 있는 작업을 말합니다. 78. 데이터 출처: 보고서 데이터의 출처. 데이터 테이블, 뷰, 조회 또는 중간 테이블이 될 수 있습니다. 79. 레이아웃: 보고서 출력 포맷을 정의하는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열 레이아웃, 행 레이아웃, 일대다 레이아웃, 다중 열 레이아웃 등을 제공합니다.
80. 프로세스 설계: 제어 맵에서 각 모듈 내부의 프로세스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8 1. 프로그래밍 임무서: 이 처리 논리를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 IPO (input process output)' 그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O 다이어그램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므로 프로그래밍 임무서라고도 합니다. 82. 시스템 설계 설명서: 시스템 설계 보고서라고도 하며 시스템 설계의 최종 결과이자 새 시스템의 물리적 모델과 시스템 구현의 기초입니다. 83. 문법 오류: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프로그래밍 기본기가 미비한 결과. 84. 시스템 오류: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인한 오류입니다. 85. 논리 오류: 시스템 규칙을 위반하지는 않지만 비논리적이거나 제목 의미와 무관합니다. 86. 대상: 일반적으로 현실 세계의 모든 것이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구별될 수 있는 실체 (사물) 는 모두 대상이다. 87. 클래스: 객체 그룹의 속성 및 동작 특성에 대한 추상적 설명 또는 * * * 동일한 속성 및 * * * 동일한 작업 특성을 가진 객체 모음입니다. 88. 속성: 오브젝트의 모양과 동작의 특징. 89. 이벤트: 객체가 인식하고 응답할 수 있는 동작 및 작업입니다. 90. 메서드: 기능에 프로세스 지원이 있어야 하므로 객체의 기능입니다. 9 1. 시스템 마스터 프로그램 (System master program): 간단히 마스터 프로그램이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운영 환경 설정, 초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어 및 호출, 이벤트 주기 시작을 위한 최상위 프로그램입니다. 92. 프로젝트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인력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작업 플랫폼입니다. 프로젝트는 관련 파일, 데이터 및 객체의 집합입니다. 93, 시스템 테스트: 시스템 품질을 보장하는 열쇠, 시스템 분석, 시스템 설계 및 구현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최종 검토
94. 시스템 오류: 외부 인터페이스 오류, 하위 프로그램 호출 오류, 매개변수 사용 오류 등 95. 정보센터: 전산화 관리 정보 시스템은 인간 시스템이다. 따라서 컴퓨터 관리 정보 시스템이 구축되면 사람과 조직이 관리해야 한다. 이 조직을 정보 센터라고 합니다. 96. 정보 센터: 기업 정보 자원의 계획, 할당, 조정, 통제 및 관리를 담당하는 조직. 관리에는 중앙 집중화와 분산이라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97. 중앙 집중화: 정보 자원의 모든 계획, 할당, 조정, 통제 및 관리권이 하나의 통합 정보 센터에 집중되어 있으며, 기업 내 모든 부서의 정보 자원 요구 사항은 정보 센터에서 제공합니다. 98. 보안: 관리 정보 시스템은 시스템 외부의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피해로부터 보호되어야 하며, 불법 사용자가 시스템 자원, 특히 정보를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99. 가능성 통제: 주로 시스템 내부의 오류와 고장을 방지하기 위한 보호 조치를 말합니다. 100, 개인 및 관리 통제: 주로 사용자의 법적 신원 확인 및 검사를 나타냅니다. 10 1. 액세스 제어: 사용자 인증을 통해 컴퓨터 사용권을 취득한 사용자가 미리 정의된 사용자 권한에 따라 액세스하는 것을 액세스 제어라고 하며 * * * 자원 조건 하에서 정보 시스템의 보안을 보장하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102. 작업 권한: 한편으로는 사용자가 작업할 수 있는 객체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용자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 유형 (예: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 실행, 읽기, 수정 및 지울 수 있는 권한) 입니다. 103. 데이터 암호화: 스토리지 미디어에서 데이터가 불법 복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송 중 불법 도난을 당하며 시스템의 기밀 데이터에 암호화 스토리지, 암호화 전송 등의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04, 시스템 가용성: 실행 중 다양한 외부 간섭에 저항하고 제대로 작동하는 기능. 105. 시스템 중복 장치: 주로 중앙 처리 장치, 메모리, 외부 스토리지, 입출력 장치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