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개의 행복한 주문 해독.

해석:

원대부터 태병원은 13 과로 나뉘어 명대 시절까지 11 과로 바뀌었다.

원대 13 과는 대방맥, 잡약, 작은 방맥, 바람, 출산, 눈, 입치, 인후, 정골, 부기, 침술, 소원, 금절이다.

명대 13 과는 대맥맥, 작은 방맥, 여자, 종기, 바늘, 눈, 입치, 목, 장티푸스, 정골, 금삽, 마사지, 소원을 빌었다.

157 1 명대 13 과는 11 과로 바뀌고, 뾰루지, 피진과를 늘리고, 종기는 외과로 바꾸고, 정골을 완성하고, 금, 옥, 마사지과를 제거한다.

한약 응용:

1, 대맥맥: 성인병 치료에 전문적으로 쓰인다. 대략 현재의 내과와 맞먹는다. 송대에는 열세 곳이 있는데, 줄곧 청대까지 사용되었다.

2, xiaofangmai: 어린이 질병 전문 치료. 현대 소아과에 해당한다. 송 원 명 청청 왕실 병원은 모두 작은 정맥을 설치했다.

3. 보닝: 원대 13 개 중 하나로 명대는 정형과로 개칭한다. 외상성 골관절염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임상 분야입니다.

4. 풍부: 송대 풍부 설립. 원대 의학은 13 과로 나뉘는데, 풍과는 그 중 하나이며, 각종 풍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데, 사실은 대맥의 한 가지이다. 송원 시대는 병을 치료하는 데 풍사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단독으로 학과를 설치하였다.

5. 구강과: 당나라는 이비구강치과에, 송대는 구강과 인후과에, 원명 시대에는 구강과에 독립과로 포함됐다.

6. 산과: 원대 13 과 중 하나로, 여성의 질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현재의 산부인과에 해당한다.

잡의학: 원대 13 과 중 하나로 잡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한다.

8. 안과: 안과는 당나라 이전에 이비인후과에 포함돼 송대에 이르러서야 건립되었다. 이후 원, 명, 청 3 대는 모두 이 선을 따라 안과를 설립했다.

9. 인후과: 당송 () 과 그 이전에는 이비인후과 () 와 섞였다. 원대 의학' 13 부' 는 인후과학을 독립적으로 설치하기 시작했고, 명대도 독립하기 시작했다.

10, 회색 손톱: 전상 치료의 전문학과입니다. 양진은 주대에서 의료의 내용 중 하나로 불린다. 송대에 금심지를 설립하여 금서를 금지하다. 원대에는 종기를 설치하고 명대에는 황화부를 설치하였다. 치료 대상이 화살, 칼, 칼 등 무기의 상처가 많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1 1, 침구과 송대에는 침뜸과가 있고, 원명은 침뜸과가 있다.

12, 유과: 마술로 병을 치료하는 사람은' 유과' 입니다.

13. 금지과: 당대에 의학과를 설립한 이래 금지과가 있다. 이후 역대 의학의 분기는 여러 차례 변화가 발생했고, 대부분 금지지를 설립하거나 금궁을 합병하여 약간의 금지지를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학명언) 청중엽에 이르러서야 11 과가 9 과로 바뀌어서야 금지령을 해제했다. 금과는 저주, 기호 그리기, 소원 등 다양한 비의학적인 방식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14, 산부인과: 명태병원 13 개 부서 중 하나로 산부인과 전문의로 현대 산부인과에 해당한다.

15, 궤양과: 명대에 설립된 태병원 13 과 중 하나입니다. 금날로 인한 붓기, 궤양, 손상 등 외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현대의학에서 외과와 피부과의 치료 범위와 맞먹는다.

16, 장티푸스과: 명나라 태병원에는 13 개 부서가 있는데, 장티푸스는 그 중 하나이며, 외감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며 현대내과에 설치된 일부 전문과 비슷하다.

17, 마사지과: 명대에 설립된 태병원 13 과 중 하나입니다. 그 이후로 마사지는 독립적으로 설정되고 중요한 의료 수단으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습니다.

병의 원인을 밝히는 것은 맥반석을 방해하지 않는 오래된 치료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의 원인, 원인, 원인, 원인, 원인, 원인, 원인, 원인)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의학 저작' 황제의 내경' 에 최초로 나타났다.

소망의 출현에 관하여, "소망 13 문서" 는 "병든 사람은 하늘에 종사하기를 바라므로, 집집마다 바라는 바램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부적으로 병을 치료하는 이런 방법은 원시 종교 활동에서 점차 발전해 온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의학은 요술의 예술보다 빠르기 때문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동굴에 살면서 칼로 밭을 갈고 불의 씨앗을 심었는데,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숨이 멎었다. 그들이 질병과 재활을 치료하는 것은 침술과 마사지에 지나지 않는다. 중세 시대에는 경외심이 생겨났고, 뒤이어 귀신이 울부짖었다. 인심이 오래되지 않아 생사를 걱정하다.

오늘날 자연계의 일부 동물들은 여전히 나무와 석두 위에 마찰과 압착, 그리고 일부 약초를 찾아다니면서 치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단단단함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의 신비한 현상과 질병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없을 때 하늘과 땅의 만물이 영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각종 원시 토템과 귀신 숭배가 생겨났다. 사람들은 약석으로 병을 치료하고, 또 마술로 병을 고치려고 시도하는데, 이런 두 가지 모순된 치료복합체 * * * 가 병존하여 전통의학에 많은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나중에 의학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오래된 마술로 병을 치료하는 방법이 점차 약물로 대체되었다.

삼국지 위정 장루전' 은 일반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일찍이 많은 신도가 있었다. 나중에, 그의 손자 장록이 조위 () 에게 항복하여 석천도교가 북방으로 전파되고 문인들이 받아들였다. 김대서예가 왕희지와 왕헌은 조상 대대로 석천도교를 신봉했다. 석천도교는 황백기능보다는 마술을 강조한다. 그리고 복수로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치료하며 행운을 빌었다. 그 방법은 간단하고 쉽게 전해지고 있다.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치다. 그래서 옛말이 있다: "연조도협사, 촉중생 신선."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장한가' 에서 "영령은 한 도사에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진실로 영혼을 가져올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쓰촨 석천도교를 불렀다. 오늘날 민간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증광옥사발' 이라는 책에는 장천사의 주술 주문 수십 가지가 수록돼 있다. 이에 따라 쓰촨 온돌길 (예: 위청단, 영보단, 상청단 등) 에 전해진 대부분의 부적, 워터마크도 석천도에서 기원했다.

그들의 혈통 때문에 그들은 비밀리에 책을 휴대하지 않을 것이다. 불행히도, 오늘날, 대부분의 주문은 거의 전멸될 위기에 처해 있다. 당송 시대에는 불교와 도교가 흥성하고, 서로 배척하고, 서로 스며들었고, 불교도 도교의 부적과 손자국을 녹였다.

그것의 저주 는 말했다; \ "하나는 그의 아버지를 그늘에서, 두 번째는 그 아버지를 모에서, 세 번째는 그 아버지를 진에서, 삼청 구우는 못생겼다. 민간은 속칭' 구름' 이라고 불리며, 한약은 별과 운으로 나뉜다.

현대의학의 백내장. 그 발병 메커니즘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집에서 도랑을 파거나 난로를 끓여 흙을 파내는 사람은 모두 신과 악귀, 즉 별이 죽고 있는 것을 불쾌하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맥반석은 왕왕 효과가 없다. 시간이 지나면 구름연기가 구름연기로 흩어진다. 죽음이라고도 불린다. 주문, 약물, 석두 모두 치료할 수 없다. 서양 의학은 수술 치료를 받는다. 그래서 별부터 흑술사에게 마술로 치료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이것은 소원을 빌는 방법이다. 완쾌되기를 기원합니다. 예로부터 의사와 환자, 인품과 운명이 모두 1 위였다.

소위 "만 냥의 금은 길을 팔지 않고, 길을 건너서 행인을 배웅한다." 제자를 가르치고, 도덕 1 위, 운명 2 위를 가르친다. 선량한 천성은 예술가의 근본이고, 운명은 예술가의 천부적인 재능이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도교 자체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약했다. 천부적인 재능은 타고난 것이고, 좋은 천성은 후천적으로 길러진 것이다.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 즉 별을 부딪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원해자평'' 개화, 신견진, 서, 해모가 보이지 않아 못생겼다. " 그것의 연주와 해주는 다른 세 개의 열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삼계명회' 의 이론은' 범자는 7 월에 태어났고, 28 은 음방에 있다' 는 것이다. 3 월 9 일 오전 정오 40 시에 부상당했습니다. 오동월 신위, 육나민 위. 클릭합니다 한 달에 한 번 검사하다. 그러나 인연이 있는 사람은 많고 덕이 있는 사람은 적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말이 진실하지 않고, 불경한 자가 죽고, 중상천의가 망하는 자는 너무 오만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의심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돈을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죽을 것이다. 마술이 완전하지 않은 자는 반드시 죽는다. 。 "그래서 연기자에게 한 푼도 받지 않고 병을 치료해 달라고 요구했다. 마술을 사용하지 않는 기술도 있는데, 마술은 오행생그램이다. 쓰촨 몇 가지 행운을 기원하는 방법은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허리에 화환을 감고, 서양 의학은 띠포진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다. 하지만 민간의 치료법은 많다. 구릉지에서는 가을이 지난 후 나무를 따라 쌓인 풀더미 꼭대기의 긴 줄을 떼어서 재로 태우고 기름을 칠하는 것은 기적이다.

또한 석천도의 일부 물의 상징인 석천상징, 상서로운 상징, 읍택상징, 출생상징, 오뢰 상징, 태공의 상징, 석천신수, 오두신수, 태을신수, 관음신수, 태양신수, 정골신수 등을 물려받았다. ,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입소문이 좋아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중국 도교 민간 신앙은 뿌리가 깊고, 유래가 길며, 그것과 관련된 민속은 매우 복잡한 사회 문제이다. 전면적으로 연구하고, 진지하게 대하고,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올바르게 인도하여 긍정적이고 건강한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주유코와 석천도교기호 시리즈는 중국 도교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무시와 회피는 우리가 연구학자로서 가져야 할 엄밀한 태도와 실무 작업 태도가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우객과 석천도교의 시리즈 부호를 연구하고 토론하는데, 단지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약간의 시도적인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도교문화에 대한 충분한 인식과 깊은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회 각계 인사들이 도교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민족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한 몫을 다하다.

물질적 부유함이 인간성을 말살하는 오늘날, 정신적 빈곤은 어쩔 수 없이 우리의 불안과 불안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러므로 사람 중심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방법이다. 우리는 낮이 밝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으며, 밤이 흐릿하다는 것도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현실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과학 무신론으로 종교 유신론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아인슈타인은 "종교가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이고, 과학이 없는 종교는 장님이다" 고 말했다 이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주유코가 생산할 수 있는 각종 신비한 효과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고 즐거워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우리 민족 문화의 생명력이다. 소원 치료는 중국 전통 의학 심리 치료의 초기 형태이다. 그녀는 중국 의학의 전면적인 창조와 응용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 연구의 가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당대에는 당시 어의사 부분이 네 부문이었다. 하나는 의사, 하나는 침술사, 세 번째는 마사지사, 네 번째는 금지술사입니다.

이른바 금사만트라는 것은 오늘날 현대의학이 말하는 심리학자와 비슷하다. 원명 시대에는 제국 병원이 의학을 13 과로 나누었다. 마지막 과목은 스미토과.

여러 유람과가 이미 정식으로 의학 과목에 포함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주유과는 확실히 어느 정도의 의학적 진료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녀는 오늘 우리가 임상의학에서 실질적인 치료 작용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믿을 만하고 가치 있는 원시 자료를 제공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