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많은 신시를 썼는데, 모두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시의 걸작:
거리
네가 거리로 걸어갈 때, 자동차가 지나갈 것이다.
사서함에 외로움이 있다.
사서함 po,
하지만 저는 차번호 X 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아라비아 숫자 외로움,
자동차는 외롭다.
외로운 거리,
인류의 외로움.
1930 년대 시인이 쓴 시는 순현대시입니다. 현대인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으로 현대문자로 현대시 형식으로 정리합니다. 시인은 종종 익숙하지 않은 고대 문자들, 심지어 이른바' 문어문' 의 허사를 사용하여 의미, 감정, 심지어 완전한 음절까지 표현한다. 일상생활의 친밀한 기조에서 편안함, 날카로움, 정확성, 매력을 잃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는 1930 년대의 모더니즘시가 중국 전통시의 주류와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930 년대에 현대주의 시는 "중국 구시풍의 계승보다는 서구시풍의 흡수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폐명은 정확히 30 년대 시인의 글쓰기 특징을 대표한다. 이는' 시가거리' 에서 드러났다.
만약 우리가 이 시를 자세히 읽는다면, 그것은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사상의 힘이고, 다른 하나는 고도로 세련된 예술 언어이다. 시인은 시에서' 외로움' 이라는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는데, 그 의미는 불확실하다. 우편함 속의 외로움, 아라비아 숫자의 외로움, 자동차 속의 외로움, 거리의 외로움, 인류의 외로움에 이르기까지. 거리는 원래 시끄러웠지만 상식에 반하는 언어로 낯선 효과를 냈다. 이것은 모든 세계의 응집력, 포용, 마음이다. 만 천리와 통하고, 순간적인 깨달음, 논리 초월, 중개 제거, 서구 현대파 시의 일부 예술적 표현과 어느 정도 일치하거나 통한다.
예술적으로, 러시아의 유명한 문학 사상가인 바흐킨은 그것을' 낯설다' 라고 부른다. 거리는 이 시의 장면으로 거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 시에는 자동차와 우편함 두 가지밖에 없다. 이 두 가지 물건은 분명히 시인이 세심하게 선택한 것으로 현대화, 산업화, 현대세계의 상징으로 꼽힌다. 그래서 시인은 현대 사회에 대한 비판과 부정을 표현했다.
시인이 거리로 걸어가자 자동차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우체통은 적막했다.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다. "차수마론" 은 작가의 눈앞에서 보는 것이고, "우편함 외로움" 은 작가가 느끼는 것이다.
그의 시에서 드러난' 깊은 배경' 아래의 외로움은 여전히 현대적이다. 이 시에서, 우리는 작가가 떠들썩한 가운데 느끼는 유비쿼터스 외로움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 전체는 두 개의 단원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위는 처음부터 사서함까지 외롭다. 두 번째 단위는 사서함 po 에서 시 끝까지. 시 전체의 가장 중요한 글자는' 나이' 로, 첫 문장에서, 우편함의 외로움은 자동차의 경과에서 나온다. 정적인 우편함은 운동하는 자동차에 비해 외롭다. 시인은 정적과 운동의 비교를 하고, 운동하는 자동차에서 정적인 우편함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이 시의 첫 번째 단원이다.
두 번째 단원, 시인은 정지된 우편함에서 달리는 차를 보고 있다. 우편함은 정적이다. 글자' po' 가 똑똑히 보인다. 차가 움직이고 번호가 잘 기억나지 않는다. 우체통' 포' 가 너무 선명해서 차번호가' X' 로 바뀌었기 때문에 시인은 달리는 자동차가 외롭다고 말했고 시의 내부 구조는 정반대의 조합이라고 말했다. 이것부터 저것까지 거리는 외롭고 인간도 외로워서 시의 내면적 논리를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 시는 전형적인 중국 도가 장자의 사상 대책이다.
이 시에서 자동차와 우편함은 모두 부정적인 이미지이고, 그것들은 모두 고독하기 때문에 시인은 현대 사회에 대한 부정을 표현했다. 자동차 우편함은 현대사회의 대표로 외로움을 상징하기 때문에 거리는 외롭고 인간은 외롭다. 그래서 시인의 현대사회에 대한 부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이 시의 사상은 매우 충격적이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줄곧 현대화 건설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화는 중국의 꿈이라고 할 수 있지만, 폐명은 1930 년대에 현대화에 대한 그의 반대 사상과 비판을 표현했다. 중국 현대 사상의 주류는 진보한 것이다. 자동차와 우체통은 선진적인 교통수단이다. 자동차는 움직이고, 우편함은 정적이다. 인간은 차도 있고 우편함도 있지만 여전히 보고 싶고 헤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현대화는 근본적으로 사람의 처지를 해결할 수 없고, 과학 기술 진보가 사람의 정신적 처지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요컨대, 시 전체에서 시인은 일련의 상식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우체통 외로움, 디지털 외로움, 거리 외로움에서 사람의 외로움에 이르기까지 생소한 효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시인의 독특함으로서 배울 만하다. 또 현대의 대표적인 것으로 현대사회에 대한 부정과 비판을 표현하고, 당시 사회에서는 강한 사상 충격력과 강한 비판 효과와 예리한 통찰력을 지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