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처음 본 것은 중학교 때였다. 경M. 곽의 작품' 꿈에 꽃이 얼마나 많은가' 에서 나는 만났을 때 놀랐다. 나는 짧은 시가 전달한 진실한 슬픔에 놀랐다. 이는 곽소설 속 인물의 운명과 잘 어울린다. 일종의 불꽃놀이가 미친 후에 쉽게 식는 슬픔으로 곽략을 경박하게 하는 문풍이 평온하고 부드럽게 추락하고 그 세대의 꿈에도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전능한 시로, 삼모동명 작품의 위화감이 없다. 작품은 생활 탐구의 깊이와 저자가 표현한 두께가 곽의 작품보다 높지만, 작품이 넓은 팔을 벌리고 포옹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실천은 이 시가 다른 시대의 작가의 작품에 적합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작품의 기질에 맞으면' 수많은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는 진일비의' 작은 마을 소녀' 처럼 청순하고 고급스럽다.
이 시는 삼모기념 남편 호세 뒤에 나타났다. 분명히, 시의 너와 나는 부부이다. 그들은 정말 아이 같다, 아이가 아니다. 그들은 대만성과 스페인의 부유한 생활을 버리고 혼자 황량한 사막으로 뛰어갈 수 있을까? 아이가 아니라, 너덜 너덜 한 집을 꾸미고, 거친 밥을 먹어도 기분이 좋으냐? 아이가 아니라, 이렇게 진실하고 순수한 언어를 쓸 수 있고, 느끼고, 진실되고 순수한 사랑을 줄 수 있을까?
우연히도 이 두 아이 같은 남녀가 바다를 건너 천산을 두루 돌아다니며 손을 잡고 내가 세속에 대해 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기회는 사랑의 인연일 수도 있고, 외로운 두 사람의 정신적 매력일 수도 있다.
나는 책의 감정이 3 년 후 카나리아 제도로 돌아가 집을 팔 때 절정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다. 그것은 그녀와 남편 호세가 모든 사랑과 감정으로 지은 네슬레, 원래 외로웠던 두 사람의 영혼이 유일하게 살거나 세상을 떠나는 아파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집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바다와 친구가 된다. 벼랑 끝에는 이웃이 많지 않지만, 모두 매우 착하여 악업에서 이 이웃의 가족 같은 도움과 사랑을 주었다. 세상에 누가 발버둥치며 살지 않는가?
삼모의 친구와 친척들은 모두 잘 지내지 못했다. 삼모는 자신의 생활방식과 인생태도를 세상에 이야기하면서 시간의 강을 따라 다양한 생활 자세의 사람들, 사막의 빈병, 대만성 지식인이 있는 행복한 가족, 성격이 이상하고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얻고자 하는 스페인인들을 방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생활 시간 속에서 변화하고, 중국, 독일, 프랑스 등지에서 이동하며, 지역마다 다른 사람들의 생활 상태로 인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충격을 안겨준다.
먼저 책 속의 감정의 주선으로 삼모와 호시의 사랑, 삼모와 부모의 본연의 애정에 초점을 맞춘다. 그중 전자의 연원은 삼모 초기 회고록' 사하라의 이야기' 등에서 찾을 수 있으며, 진한 향수를 느끼는 것도 적절하다.
후자의 감정도 사랑과 평행한 단서로 이야기와 작가의 삶을 인도하거나, 애인을 잃은 후 작가의 삶에 유일한 빛을 가져다준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 얇아 보이는 혈연관계라도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을 증명할 수 있지만 동화 같은 강한 사랑을 잃지 않는다.
불행히도 삼모는 일생의 사랑을 잃었다. 다행히도, Sanmao, 부모님을 너무 사랑해, 너에게 완전한 자유와 존중을 줘. 너처럼 총명하거나 외로운 천성에 이끌려 사람들은 현명하게 조국으로 돌아가 고향으로 돌아가 상처를 치료하고 가라앉히고 다시 성장하기로 했다.
삼모의 일생은 독특하다. 작가로서, 그녀의 작품은 특별한 경험과 몰락으로 문단에서 독보적이며, 그 전위적인 사상과 행동으로 인해 각기 다른 시기에 내면의 젊은이들의 추앙을 받는다. 여행자로서, 그녀의 작품은 일반 여행 가이드에 의해 많은 생활 장면에 합류했다. 그녀는 여행 중에 자신의 생활을 하며 자신의 인생을 파란만장한 여행으로 여겼다. 연인으로서, 그녀는 완전히 낭만적이고, 애인의 집 분장과 우아한 생활에 미련을 두고 있어, "세상에 정말 신선 커플이 있을까?" ""
작가, 여행가, 커플로서 삼모가 극치를 달성했고, 그녀의 인생도 극치의 대표였다. 그녀가 세상을 떠나는 방식조차도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독특하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생활 태도로 현대 사회에서 생활하는 것이 이 사람의 행운인지 불행인지 모르겠다. 아마도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살 수 있다면 이미 운명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