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 강조? 옛사람이 선생님이 되었습니까? 그래서 그의 많은 서화 작품들은 모두 고대인을 모사한 것이다. 물론 이런 모사는 기계적인 모방과 반복이 아니라 주로 고대인의 기법을 배우고 자신의 서화 경험과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기교가 향상되었고, 게다가 자신의 창작 아이디어까지 더해져서 서화는 유형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된다.
이에 따라 동치창은 열일곱 살 때부터 안진경의 작품을 모사하기 시작했고, 스물두 살 때 또 유명한 화가인 황씨의 작품을 연구하여, 그동안 박채중가의 수장이었다. 그래서 동치창의 서화 공력은 특히 높다.
동치창은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가 만든 산수, 목석, 시냇물은 모두 부드럽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자연스럽게 하늘하늘하고, 성격이 강건해 보인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줄곧 추앙을 받아 왔다. 화정파? 대표.
동치창의 서예 방면에서의 성과도 매우 높다. 그는 초서를 가장 잘한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금, 당, 송 등 명가의 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펜은 힘이 있고, 하늘거리고, 준랑하고, 형의가 더 아름답다. 동치창의 용필은 매우 정확하고, 시종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며, 서투른 용필은 거의 없다. 구도에서도 배치가 균일하고 질서 정연하다. 잉크점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조하고 건조하여 딱 알맞다. 서예가 동치창에 도착했다고 할 수 있는데, 바로 고법이 쓰기가 어려운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시체 여섯 구? 따라와? 팔법? , 모두 탁신이 쓴 것이고, 책은 매우 훌륭하다. 강희 황제는 특히 그의 서예를 감상하고, 때로는 스스로 모사하고, 그를 위해 찬송가를 썼다고 한다. 동치창은 화정에서 서예가 남달랐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추 () 모 ()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다른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