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송년의 예술적 특징

송년 초창기에 서양화를 공부하여 스케치 공과가 탄탄하다. 나중에 중국화로 전업하자,' 4 대 천왕' 의 화풍은 약함에 약해졌다. 진독수 등은' 예술혁명' 이라는 구호를 제기하고' 중국화를 개량하려면 반드시 왕화의 생명을 바꿔야 한다' 고 분명히 선언했다. 이런 여론 환경에서' 사왕' (왕실민, 왕건, 왕일, 왕) 의 그림에는 시장이 없을 뿐만 아니라' 원 4 가' 의 그림도 환영받지 못한다. 송년은 수묵이 두터운 남송원 체화에 눈길을 돌렸다. 그는 당력, 유송년, 마원, 샤규의 작품부터 시작하여 점차 하정, 관동, 이성, 범폭을 포함한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그의 그림은 서양화의 양분을 흡수하여 원근과 비율을 중시한다. 색채가 풍부하고 층감이 강하다. 그의 그림도 송화의 장점을 흡수하여 실행 가능하고, 기대되고, 살기 좋고, 유람할 수 있다. 풍격이 두껍고 고아하다. 색채가 산뜻하고 탈속적이다. 먼저 초점 잉크로 바위의 대략적인 윤곽을 그린 다음 도끼로 빗방울을 자르거나 묻은 다음 두꺼운 잉크나 꽃을 바른다. 나무는 비교적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는데, 흔히 먼저 나무줄기와 나뭇가지를 그림으로 그린 다음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른 가지와 잎을 그린다. 송년 그림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가지와 잎에 대한 묘사가 세심하여 점엽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동시대의 중국 화가보다 서양화를 배우는 송년은 사생에 더 신경을 쓴다. 그는' 나는 선생님이다' 라는 도장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산수화는 명청과는 다르다. 젊었을 때 집을 떠나 그의 경력과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 그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 그가 본 것, 그가 원하는 것, 늦게 돌아오는 상선, 일찍 일어나는 어부, 그리고 그가 어렸을 때 살던 석마촌 ... 그 넓은 시야와 아속공유상의 의경이 원송년의 작품을 만세에 널리 퍼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