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 년대 마블 만화의 아버지 스탠? 리가 역사상 최초의 스파이더맨을 창조한 후, 그는 슈퍼히어로의 우주를 전복시켰다. 과거의 슈퍼히어로와는 달리 스파이더맨은 세계 난제의 존엄성도 없고, 강건한 체격과 용감한 몸도 없다. 스파이더맨은 피터라는 놈일 뿐이야? 파커의 일반 청소년. 그는 삼촌 숙모와 함께 살면서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다. 그는 학교에서도 동창을 만났는데, 그는 자신이 원하는 여자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도 몰랐다.
오랫동안 슈퍼맨은 그리스 신들처럼 하늘에서 내려왔다. 클라크. 켄트는 그의 위장일 뿐이지만 스파이더맨은 슈퍼히어로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이끌었다. -응? 스파이더맨? 만화 시리즈의 제목은 놀랄 만한 것이 없다. 마블 만화의 시나리오 작가 라이언? 웨인은 클라크에 대해 간단히 논평한 적이 있습니까? 켄트는 위장한 슈퍼맨일 뿐인데 피터는요? 파커는 진짜 사람이다.
배트맨은 어둠의 은밀한 행동으로 종종 반영웅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반영웅의 정의가 영웅의 고귀한 자질이 결여된 것이라면 스파이더맨은 망토를 입은 슈퍼히어로의 이미지를 진정으로 뒤엎은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원대한 목표와 열정이 없었지만 의외로 영웅이 되었다. 스파이더맨은 단지 필사자일 뿐, 그의 결점과 갈등이 있다. 그의 인생은 굴곡이 심하여 미지의 상태로 가득 차 있다. 슈퍼히어로 팬들이 이런 영웅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십 년 동안 독자들은 슈퍼히어로의 내면생활을 이해하지 못했다, 스탠? 이재재는 일순간에 이 점을 바꾸었다. 그가 만화 대화 상자를 마음대로 사용하여 스파이더맨의 속마음을 독자에게 보여주는 것이 항상 그의 외부 행동과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만화계의 이런 변화에 대해 논의할 때 만화가 레이모나? 파라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척하면서 슈퍼히어로들이 왔다갔다하는 것을 계속 지켜볼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스탠? 이창조 스파이더맨 역할은 일시적이었다. 그는 오랫동안 연재할 생각은 없었지만, 20 세기 말까지 스파이더맨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슈퍼히어로가 되어 슈퍼맨을 능가하기도 했다. 수퍼맨은 세계 최초의 슈퍼히어로들의 전범일지 모르지만, 스파이더맨은 더욱 현실적이고 독자 생활에 더 가까운 슈퍼히어로를 대표하는 새로운 전범이 되었다.
어떤 영웅들은 너무 대단하다, 예를 들면 슈퍼맨이다. 그들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노력 없이 영웅의 지위를 쉽게 얻을 수 있다고 느끼게 했다. 너무 간단해요. 내우외환의 영웅들만이 전 세계의 독자들 (예: 헐크, 연합영웅, 악몽) 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심지어 2 1 세기의 슈퍼히어로가 우리가 말한 것보다 더 진실하다고 말할 수 있다.
아마도 노래하고 있는 현대 슈퍼영웅들은 선악 사이에 있을 것이다. 스파이더맨은 평범하지 않은 많은 아들처럼 너무 착해서 나쁜 사람이 될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매우 고통스러웠고, 자신이 진정한 영웅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