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이 중요한가, 선의의 거짓말이 중요한가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추진의 허브가 있다. 이것이 미덕이다. 멘데스비둘기 < P > 사람은 짐승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는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오직 현인만이 남에게 복종할 수 있다. --유비

는 지위의 불경을 겪지 않고 덕의 불숭함을 앓고 있다. 파렴치한 것은 패거리가 아니지만, 파렴치한 것은 박보가 아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장 헹

토양은 성벽을 부축할 수 있고, 적덕은 두꺼운 땅이다. 이백 < P > 은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태연하다. 나쁜 일을 하나 행하니, 이불 그림자가 부끄러움을 느낀다. 신 함광 < P > 은 진흙에 물들지 않고 자산계급 사탕포탄의 침식을 받지 않는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 P >-주은래 < P >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보다 낫다. 곽모로 < P > 수줍음은 수치심을 두려워하거나 두려워하는 감정으로, 어떤 비열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 P >-스피노자 < P > 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데 열심이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 P > 감정은 큰 격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 조건이다. 케로프 < P > 는 위대한 품격이 없고, 위대한 사람도 없고, 위대한 예술가도 없고, 위대한 행동자도 없다. < P >-로만 롤랜드 < P > 이성은 마음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믿을 만하다. 고리키

*** 생산주의는 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옆, 친지 < P > 친척들 사이의 상호 관계에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 P > 덕행이 있는 사람이 덕행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할 뿐이다. 그들의 생활이 단조로워 < P > 고정관념이 아니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데 전념해서 곁을 돌볼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던컨 < P > 인류는 정신의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 P > 사람은 지혜적으로 분명하고, 도덕적으로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 < P > 호프 < P >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 P > 법과 양심이 있는 사람은 절실한 요구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백만 달러를 도적 < P > 도둑에게 주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크레로프 < P > 정신적인 도덕력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어 올리자 우리 애국의 열정과 정의 < P > 는 현실에서 모두 그 위력과 역할을 시전 해야 한다고 느꼈다. 헤겔 < P > 은 아이들에게' 덕성' 을 가르쳤습니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덕성입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담이다. < P > 환난에서 나를 지지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로 하여금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외에 도덕이다. 베토벤 < P > 도덕이 망가지면 재미도 타락할 수밖에 없다. 디드로 < P > 나는 행동이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그로 인해 환난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 P > 장식은 덕행에도 어울리지 않는다. 덕행은 영혼의 힘과 생기이기 때문이다. 루소 < P >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루소 < P > 는 불명예를 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Montesquieu < P > 의 사실 문제에 대한 건전한 판단은 모든 덕행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 P > 덕행의 실현은 행위가 아니라 글로 이뤄졌다. 콰메네스 < P >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인 도덕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헤르바트 < P > 미덕은 명향과 같다. 연소나 압착을 통해 그 향기가 더욱 심해지고, 행운은 악덕을 가장 잘 드러내고 액운은 미 < P > 덕을 가장 잘 드러낸다. 베이컨 < P > 이 다른 사람을 모함하려고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자신이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 P > 현자는 병을 미연에 방지하느니, 이미 발병한 병을 치료할 수 없다.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 < P > 위안을 추구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모어 < P > 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인 성공을 얻는 것입니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 P > 개인에게 모두 적용된다. 러셀 < P > 은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은 자유가 새로운 트렌드를 수용할 수 있는 정신을 길렀습니다. 즉 < P > 는 세계 새로운 트렌드에서 수영을 할 수 있고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었습니다. 노신 < P > 는 계급대립을 소멸했을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이런 대립을 잊은 사회발전 단계 < P > 에서 계급대립을 초월하고 이런 대립의 추억을 뛰어넘는 진정한 인간의 도덕이 가능해졌다. 음 < P > 거스 < P >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교육 < P > 이 없는 세대로 발전해야 합니다. 가리닌 < P > 의 현재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며 마르크스 주 < P > 의 세계관과 이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의 순강을 주조하는 것이다. 레닌 < P > 자각심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자천심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심은 없어서는 안 되고, 자천심은 없어서는 안 된다. -

Zou taofen

수치심은 거의 용감합니다. -공추

굴욕은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보다 더 크다. 왕통 < P > 혁명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꾸준한 투쟁과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하는 것이다. 마치 옥석이 더 밝을수록 황금이 더 순수하게 정련되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치민 < P >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문제는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하는 것이다. 설령 자신이 교사나 의사라 해도. 그러나 처사법 < P > 자는 스스로 생각해야 할 것 같은데, 많은 사람들이 내놓은 좋은 방법은 흔히 휴지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 < P > 는 정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히 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감사합니다. < P > 혼자 있을 때에도 험담을 하거나 나쁜 짓을 하지 말고, < P > 보다 당신 앞에서 다른 사람 앞에서 부끄러움을 더 잘 아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쿠모크리트 < P > 는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길렀다. 제갈량 < P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공추

는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강본으로 절약하면 하늘이 가난해서는 안 된다. -견권 상황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하지만, 힘들고 검소한 사람은 부유하다. -한비 < P > 부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기르고, 담백하지 않고, 고요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제갈량 < P > 사치자는 검소한 사람이 검소하고, 흉악한 일길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는 안전 사고 위험, 검소한 사치를 생각하지 않는다. 스리랑카는 뿌리를 벌목하고 목무를 구하며, 근원을 막고 길어지려고 한다. 위정

역전 현국과 집은 근검파에서 사치로 되었다. -리 shangyin

bazu 혼자 erjiang 을 취할, 자손은 더 많은 백 도시 드롭. 호화가 성공을 거둔 후, 일락안지와 화는 이중인가? -

왕안석

사치는 다욕이다. 군자가 많으면 부귀를 그리워하고, 헛되이 속화를 자초한다. --시마 광

사치는 군웅, 야망 겸손 굴욕을 함부로 취한다. 검소한 것부터 약속하면, 남에게 바라는 것이 없고,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것은,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대경

반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 제생은 여충곡을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로 나머지는 가는 사람이라고 한다. -< P > 서특리 < P >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결코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 P > 는 평일에 의복을 축식하는 사람이 가난할 때 난관을 극복하기 쉽다. 부유할 때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할 때 < P > 가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사디 < P >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멘데스비둘기 < P >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인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재미의 부패를 불러일으켰다. 루소 < P >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 완고함을 부드럽게 하고 사람들의 기질을 온화하게 하여 < P >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는 친절하게 사람을 맞이하고, 형제처럼 친하게 지낸다. 악기가 사람을 맞아 고병에게 해를 끼쳤다. -관종 < P > 천하에 큰 용자가 있는데, 갑자기 들이닥쳐도 놀라지 않고, 아무 이유도 없이 화를 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스시 < P > 우리는 말로 다른 동지를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의 < P > 를 다치게 할 때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유소치 < P > 예의는 인간 * * * 의 금열쇠를 만든다. -송수네지 < P > 가 말하는 기세가 거세다. 반드시 말이 이치에 맞는 것은 아니다. 사디 < P > 는 당신이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관대해야 사람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진정한 < P > 정정의 용감성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의 발언을 제지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디 < P > 는 화가 심해서 분노의 밑바닥을 괴롭히기 쉽다. 악습으로 마음을 그 부당한 일로 향하는 것이다. 그 < P > 는 일시적인 충동으로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아브라드 < P > 청년들은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고, 개인의 소득을 각 사람에게 주고, 위선과 사기를 피하고, < P > 가 간절한 마음을 가져야 하며, 이렇게 성실함을 배우게 해야 한다. 콰메뉴스 < P > 예의는 어린이와 청년이 특별히 신중하게 습관을 길러야 하는 첫 번째 대사다. 존 로크 < P >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Montesquieu < P > 나쁜 일은 배우면, 초창기에 오염된 악습은 그 이후로 모든 행동과 행동에서 < P > 를 드러낼 것이다. 말이나 행동상의 결점, 세 살에서 노령, 육십이 변하지 않는다. 크레로프 < P > 예의는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 P >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이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르 < P > 성질이 난폭한 것은 인류의 비교적 비열한 천성 중 하나이며,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 P >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과 같다. 다윈 < P > 꿀벌은 꽃에서 꿀을 마시며 캠프를 떠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믿는다.

-타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