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넥 여성 터틀넥이 많고 상의 소매가 다른 소매보다 40 cm 정도 길어요. 춤을 출 때 소매를 내려놓고 우아하게 공중에서 춤을 춘다. 본전, 즉 앞치마는 티베트족 특유의 의상으로 기혼 여성에게 꼭 필요한 장식품이다. 본전은 다채롭고 진하거나 우아하고 정숙하다. 티베트족의 모자 스타일도 많고 질감도 다르다. 십여 가지 금빛 모자, 차모 등이 있다. 장화는 티베트족 의상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송바라목' 꽃부츠로, 밑창은 면가죽이다. 머리 장식은 티베트족 의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조끼는 가장 특색 있는 액세서리로, 대부분의 액세서리는 고대 생산과 관련이 있다. 정교한 머리 장식에는 구리, 은, 금조각, 옥석, 산호, 진주 등 보물로 만든 금은장신구도 박혀 있다.
첫째, 티베트 민속 축제
1, 장년
장년의 확정은 장년의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공식 사용 장력연대는 950 여 년 전, 즉 음력묘년 (서기 1027 년) 으로 시작되었다. 그 이후로 티베트력의 용법이 계승되었다.
티베트력 새해는 티베트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장력 정월 초하루부터 3 일에서 5 일 사이에 다양하다. 12 월 초 사람들은 설맞이 준비를 시작했고, 집집마다 보리 씨앗을 대야에 담가 청묘를 재배하였다. 12 월 중순 집집마다 바삭한 기름과 흰가루로 기름을 볶았다. 얼린 기름은 귀 모양의' 골솥', 긴' 샤나', 동그란 것, 파란 것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집집마다 네모난 죽채마기곡통을 준비해야 하는데, 그 위에는 색색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통에는 지바, 볶은 밀, 인삼과 같은 음식물이 바삭한 기름을 섞고 바삭한 기름으로 만든 푸른 이삭, 왕관꽃, 오색화판이 그려져 있다. 컬러 버터로 만든 양머리를 준비하다. 이 모든 것은 명절의 수확이 있으니,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고 사람과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섣달 그믐날 이틀 전, 방 안팎을 깨끗이 청소하고 새 카드 쿠션을 놓고 연화를 붙였다. 저녁 식사 전에 부엌 중벽에 마른 밀가루를 뿌린다. 석회가루로 대문에' 기호' 를 그려 영원한 길조를 상징한다. 생활이 풍요롭고, 식량이 풍족하며, 연세가 핑안. 섣달 그믐 날, 각종 음식이 불상 앞에 놓여 있다. 명절 기간 동안 충분한 음식을 먹기 위해 온 가족은 여전히 밤늦게까지 바쁘다. 이날 저녁 만찬에는 집집마다 라면 (고대의 라면) 을 먹어야 한다. 반죽 공예에서 석두, 고추, 숯, 양모 등 여러 가지 소를 넣은 반죽을 특별히 만들었다. 각 충전재마다 한 가지 설이 있다. 석두 () 는 마음이 딱딱하고, 숯 () 은 마음이 검고, 고추 () 는 칼부리 () 를 나타내고, 양모 () 는 부드러운 마음을 나타낸다. 이 샌드위치를 먹은 사람들은 즉흥적으로 구토를 해서 웃음소리를 일으켜 새해 전야를 도왔다. 이것은 음식 오락 행사로, 누가 무엇을 먹든지 즉흥적으로 토해내야 하며, 늘 웃음소리를 불러일으키고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첫날, 불단의 커피 테이블에는 청묘, 유윤, 양머리, 식량통이 놓여 있어 새해에는 생활이 풍요로워지기를 기원합니다. 섣달 그믐날 주부는 강에서' 상서로운 물' 을 업고 온 가족을 깨우고 대대로 앉았다. 어른들이 곡식통을 가져올 때, 각자 먼저 몇 알씩 잡아 하늘로 던져서 제사신의 상징으로 삼은 다음 차례대로 입구로 보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후 어른들은' 타슈드 델러' (행운), 후배들은' 타슈드 르펜송초' (행운, 좋은 일) 를 차례로 축하한다. 의식이 끝난 후, 그들은 바삭한 기름으로 끓인 곡물 큰 사이즈와 인삼과를 먹고 보리주를 공경한다. 초하루에는 일반적으로 바닥을 쓸어 버리는 것을 금지하고, 불길한 말은 하지 않고, 서로 방문하지 않는다.
다음 날, 친지들은 서로 세배를 하며 하닷을 주고받았다. 남녀노소 모두 프로그램 의상을 입고 만날 때' Tashildler' 와' 명절 즐거움' 을 주고받는다. 이 행사는 3 ~ 5 일 동안 계속되었다. 티베트력 새해, 광장이나 텅 빈 풀밭에서 모두가 원을 그리며 춤을 추며 칠현악기, 심벌즈, 징과 같은 악기의 반주에 손을 잡고, 사람들이 밟으며 명절을 축하하고 노래를 부르고,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렸고, 온 지역이 축제, 축제, 평화로운 분위기에 잠겼다. 장극을 부르고, 솥장을 뛰고, 도시와 농촌의 혼화를 하다. 목가적 지역에서 목축민들은 모닥불을 켜고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사람들은 씨름, 던지기, 줄다리기, 경마, 양궁 등의 활동에도 종사한다.
2. 목욕 축제
목욕절, 티베트어는' 가마르지길' (목욕) 이라고 불리는데, 티베트족 인민 특유의 명절로 티베트에서는 적어도 700 ~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력은 7 월 6 일부터 12 일까지 7 일간 열렸다. 불교에 따르면 청장고원의 물은 달콤하고, 차갑고, 부드럽고, 가볍고, 맑고, 무미건조하다는 8 가지 장점이 있다. 일곱 음료는 목을 다치게 하지 않고, 여덟 음료는 배를 다치게 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7 월은 목욕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불린다. 그것은 늦여름과 가을 초이다. 만리 햇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도시, 농촌, 목축 지역에서 남녀노소 온 가족이 강가에 가서 연례 목욕제를 축하한다. 그 때 티베트족 사람들은 텐트, 바삭한 기름차, 청주주, 츠바 등의 식품을 가지고 라사강, 야루장부강에 속속 와서 청장고원의 천하만호로 물싸움을 하며 물놀이를 마음껏 할 것이다. 그들은 갯벌 잔디의 그늘진 곳에 텐트를 치고 텐트를 에워싸고 카드 쿠션을 깔았다. 노인은 강가에서 머리를 감고 몸을 닦고, 젊은이는 강에서 목욕하고 수영하며, 아이들은 물에서 장난치고 있다. 이때, 여자가 목욕하고, 몸을 씻고, 온 가족의 옷을 빨면, 걱정할 것이 없다. 쉬는 동안 가족들은 텐트에 둘러앉아 맑은 보리주와 진한 바삭한 기름차를 맛보았다. 텐트 안에서 이따금 즐거운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7 일간의 목욕축제에서 사람들은 매일 강변에 와서 목욕할 뿐만 아니라 집안의 모든 이불도 청소한다. 따라서 목욕절은 티베트족 사람들이 즐겨 보는 전통 명절일 뿐만 아니라 매년 가장 철저하고 대중적인 건강 활동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 과일축제
곽왕절은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티베트 국민들이 풍작을 갈망하는 전통 명절이다. 곽왕' 은 티베트어의 음역으로 밭과 땅을 의미하고,' 곽' 은 돌아서는 뜻으로' 밭 주위를 돌다' 를 의미한다. 야루장부강 중류와 라사강 연안의 농촌에서는 과일보기 축제가 유행하고 있고, 다른 곳에서도 명절이 있지만 명절의 명칭은 다르다. 라후, 정일 일대는' 기아' 라고 불리는데, 바로 편안한 여름날이다. 부바라설산 주위는 반농반목지로,' 본상', 즉 길상초원이라고 불린다. 거의 이번에도 농작물이 누렇게 익어 낫을 열 준비를 하기 전에 열린다. 해방되기 전에 티베트인들은 기러기 남비의 계절이 오기 전에 과일 축제를 축하했다. 곽왕절은 티베트족 국민의 중요한 문화 현상으로 기원, 의식, 지역 또는 성별 특징이 다채롭다. -응?
전설에 따르면, 일찍이 5 세기 말에 티베트 왕 부드공 () 이 종교 지도자들에게 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의견을 구했다고 한다. 교주들은 농민들이 밭 주위를 돌게 하고 향로를 들고 현수막을 든 사람이 우두머리가 되라고 명령했고, 우리 교주는 하닷을 감싸고 있는 몽둥이를 들고 양의 오른쪽 다리를 길잡이로 삼았다. 보리 이삭이나 보리 이삭이 있는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밭을 몇 바퀴 돌고 곡창과 신전에 각종 곡식 이삭을 심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과일축제는 1 ~ 3 일 동안 지속되어 추수 전 길상날에 열린다. 매년 이 날 티베트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채색 깃발을 메고, 보리와 밀이삭으로 만든 풍작탑을 메고, 풍작탑에 하얀' 하닷' 을 달고, 표어를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고, 장극을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모 주석의 초상화를 메고 한 바퀴 돌고, 원을 돌고, 상업 부문은 또한 물자 교류를 조직하고, 민족적 특색 상품과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토산물을 구매한다. 과일축제가 끝난 후 긴장된 추수 파종이 시작되었다.
4. 산 이전 회의
티베트 전통 명절, 일명 목불절, 산신께 제사를 지내다. 간지, 아바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구룡수야가 목욕을 하기 때문에 Mufo 절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이 날 간지장구의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환락곡산, 접다강변에 모였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돈을 태웠다. 그런 다음 산으로 돌아가 신을 모시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산을 넘어간 후 우리는 텐트를 치고 소풍을 가서 소장극을 보았다. 산가를 부르고, 솥장춤과 현춤을 추고, 기수도 경마와 양궁 경기가 있다. 이 기간 동안 물자 교환 행사와 기타 문화 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채화절은 남평현 위보 티베트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이틀간 열린다. 전설은 오래 전, 위보 원격 계곡입니다. 사람들은 채집과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뭇잎과 수피로 옷을 만든다. 어느 날 연지라는 소녀가 먼 곳에서 왔다. 그녀는 아름답고 착하고 똑똑하다. 그녀는 현지인들에게 농사를 짓고, 천을 짜고, 옷을 꿰매고, 백합을 따서 사람을 대한다. 1 년, 5 월 5 일, 연지는 산에 올라가 꽃을 따다가 니켈 바람에 벼랑에 휘말려 죽었다. 사람들은 매우 슬퍼서, 그들은 이 날 산에 올라가 꽃을 꺾어 그녀를 기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채화절이 형성되었다.
황룡묘회
황룡묘회는 아바 주의 티베트, 창족, 후이,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1 년에 한 번 여름달력 6 월 15 일 송판현 황룡사에서 열린다. 황룡사, 아바주 송판현 민산남기슭에 위치한 군산 가운데 해발 5700 여 미터의 민산주봉 눈표범을 등지고 있다. 산꼭대기 청천에 칼슘이 함유된 설사로 인해 황룡비설사와 같은 유황색의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덮여 있으며, 3400 여 개의 오색찬란한 곳들이 서로 연결되어 오색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색찬란한, 오색찬란하다, 오색찬란하다, 오색찬란하다, 오색찬란하다) 후대 사람들은 사찰을 짓고, 묘회가 인근 성, 주, 현의 신도들을 끌어들여 경배하고, 점차 민간 명절을 형성한다.
매년 음력 6 월 초 10 일부터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말을 타거나 차를 타거나 걸어서 이곳에 와서 취사도구와 텐트를 가져온다. 집회에서 사람들은 황룡사의 풍경뿐만 아니라 장극 공연과 민가 합창도 해야 한다. 젊은 용자는 씨름, 양궁 등의 활동도 할 수 있다. 6 월 15 일은 명절의 절정이다. 황룡사와 주변 산비탈 숲에는 각종 토산물들이 줄지어 있어 성대한 물자 교류회가 형성되었다. 노인들은 절에 들어가 분향하며 평생 핑안 기도를 드렸다. 젊은이는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춘다.
7. 목자의 날
아바주 티베트족 유목민의 전통 명절. 매년 음력의 다음 달 초에 열리는데, 명절 기간은 보통 일주일이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해가 질 무렵에 쓰레기를 깨끗이 치우고 서쪽으로 덤벼드는 것은 태양의 불길이 모든 불길한 것을 녹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런 다음 가족은 청주나 요구르트와 같은 명절 음식을 준비한다. 명절 첫날 아침, 부녀들은 상서로운 물을 쟁탈했다. 그런 다음 젖이 든 상서로운 물로 세수하고 손을 씻고 씻은 손으로 백향목을 태우고 수초가 풍요롭고 소와 양이 번창하기를 기도한다. 그런 다음 가족이 둘러앉아 성찬을 먹었다. 명절 3 일 전, 마을 사람들은 춤을 추고, 노래하고, 씨름하고, 각종 오락 활동에 참가하고, 마을에 머물렀다. 사흘 후, 사람들은 집집마다 명절 축하를 하기 시작했다. 매일 밤 사람들은 마을 밖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8. 러시아 기쁨의 날
티베트 전통 명절로 목리현에서 유행한다. 이 축제는 매년 음력 12 월 7 일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목리 지역은 매우 부유하여 티베트와 운남의 8 개 티베트족 지계가 줄곧 이주하여 거주했다고 한다. 정착일은 섣달 그믐날이어서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음껏 즐겼다. 앞으로 매년 이날은 기념행사를 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고정적인 명절이 될 것이다. 명절 전날 집집마다 풍부한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명절날 온 가족이 함께 앉아서 잔을 들어 술을 마셨다. 풍습에 따르면 고양이와 개는 한 끼 배불리 먹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먼저 고기를 먹는다면,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농목업이 풍작을 거두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저녁。 사람들이 모닥불 더미 옆에 모였다. 네, 민요와 춤을 불러요
9. 발수절
관녕현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3 월 초 6 일에 거행한다. 그것의 주요 내용은 비를 기원하고 아이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그날 라마는 바찬이 만든 개구리, 뱀, 두꺼비를 데려왔고, 집집마다 한두 명이 함께 갔다. 도랑가에 와서 라마는 경을 읽고, 츠바로 만든 동물을 물에 넣었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모두들 우비를 입고 소리를 지르며 이미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표시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둥근 탑을 숭배하러 갔다. 탑 안에는 칼과 징주전자가 있어 출산을 대표한다. 결혼한 지 오래되어 아이가 없는 여자는 탑신에게 소원을 빌며 아이를 빌었다. 바이타 후에 아이를 낳은 농은 그날 바이타에 가서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
10, 섹션 9
보흥현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의 첫 달 9 일째에 열린다. 그날 사람들은 산기슭에 모여 등롱을 들고 사자춤을 추며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밤에 독특한 남녀 씨름 경기를 벌이다 보니 흔히 남자 패배녀가 이기고 웃음소리가 터져 명절 행사를 절정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1 1, 꽃 축제
화절이라고도 불리며 말콘에서 인기가 많아요. 매년 음력 6 월에 열리는데, 보통 3 ~ 5 일 동안 지속되며, 어떤 곳은 최장 10 일입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가지고 텐트를 치고 말을 타고 무리를 지어 야외로 나가 산꽃을 감상했다. 그들은 텐트를 치고, 바삭한 기름차를 끓이고, 청배주를 채우고, 먹고 마시며, 꽃을 감상하며 복을 빌었다. 저녁에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추다. 명절 기간에는 씨름 경마 등의 행사가 있을 것이다. 젊은 남녀가 연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12, 꽃축제
티베트어는' 약목새' 라고 불리는데, 관산을 의미한다. 매년 음력 6 월 18 일에 거행한다. 보통 마을 위주로 텐트에서 같이 놀아요. 매번 행사가 3 ~ 4 일에서 10 여 일까지 다양하다. 꽃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앞으로 놀러 온 손님들은 하닷을 바치고, 그들을 출납처로 따뜻하게 맞아 손님을 대접했다. 저녁에는 남녀노소가 손을 잡고 무용대장의 손에 방울 한 송이와 함께 모닥불을 둘러싸고 산가를 부르며 춤을 추며 하룻밤을 뛰었다.
13, 경마회
홍원현 등지에서 유행하다. 그것은 매년 음력 7 월 초에 하루 동안 열린다. 경마는 티베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그것은 농목민이 한가할 때 모여 생산 경험을 교류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티베트 인민정신의 전시이기도 하다. 민간에서 전해지는 모든 티베트족 명절 중에서 경마는 거의 없어서는 안 된다. 경마는 모제 형식으로 명절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티베트족 국민들이 말에 대한 강한 믿음에 근거하여 이런 민족 전통의' 경마절' 을 형성했는데, 이 행사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 때 현성과 인근 지역의 티베트족 군중은 전통 민족 의상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마장까지 다양한 형태의 경마 활동을 펼칠 것이다. 스피드 팀 경기, 릴레이 경기, 경마 양궁 공연, 경마 기교, 매우 시끌벅적하다. 경마 후에 사람들은 서로 현지 상품을 교환한다.
14, 지붕 깃발 심기
옥상기를 꽂는 것은 티베트족의 명절 풍습이다. 설을 쇨 때마다 집집마다 지붕에 소장경이 새겨진 붉은 노랑색 삼색포 깃발을 달았다. 재난을 빌다. 깃발의 높이와 색깔은 각각 다르다. 어떤 것은 흰색 바탕의 붉은 가장자리이고, 어떤 것은 붉은색, 노란색, 검은 줄무늬가 있다. 깃발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정사각형과 삼각형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깃발을 깃대에 묶고, 다른 사람들은 깃발을 나무 기둥에 묶었다. 어떤 것은 깃발을 꽂고, 어떤 것은 몇 개의 깃발을 꽂는다.
15, 백마 노래회
백마 티베트족의 명절 풍습. 평무현에서 유행하여 매년 청명절을 전후하여 거행한다. 백마 티베트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고, 한족 지역은 설날 동안 전통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경제의 발전과 새로운 문화의 도입으로 그들은 자신의 명절을 창조하려는 열망을 가지게 되었다. 관계 부처가 순세에 따라 1982 에서 제 1 회 짝퉁 가요회를 열었다. 그 이후로 일 년에 한 번 거행하는 것이 관례가 되었다.
16, 카린 페스티벌
티베트어는' 지목림산길' 이라고 불리며' 세계 행복의 날' 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교외 연회" 라고 부른다. 티베트 자치구 라사, 시가, 창두 티베트족 사람들의 전통 오락의 날이다. 티베트력은 매년 5 월 1 전후로 열리는데, 명절 기간은 정해지지 않고, 어떤 곳은 최대 10 여일 동안 열린다. 그 때 티베트인들은 음식,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카드 패드, 텐트, 각종 오락 도구, 악기를 가지고 우아하고 조용한 캐린 (티베트어 음역은 정원, 정원, 정원에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어 백성들이' 연극류' 라고 부른다. 잔디밭에 낡은 나무 밑에 하얀 텐트를 세우고 침대 시트나 플라스틱 천을 몇 개 싸서 카드 쿠션을 깔고 칠현금을 치며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마시며 함께 소풍을 갔다. 포커를 하는 사람도 있고, 바둑을 두는 사람도 있고, 방망이공이나 채팅으로 웃거나, 푸른 풀밭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사람도 있다. 또 명절 기간에는 종교 의식, 승마, 양궁 등 문체 행사도 열린다.
묘족은 고대 문명이 풍부하고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으로, 20 세의 명절은 독특하고 선명하다. 묘족 전통 명절은 1 으로 나뉜다. 농경절 물자 교류절 남녀 사회, 사랑, 배우자 선택 축제; 4. 제사 명절 5. 명절을 기념하고 경축합니다. 연대순으로 1 년은 12 개월로 나뉘며, 매달 한 개 이상의 명절이 있다. 동월 (마우스 또는 자월) 의 1- 15 일 (초일일부터 초이음일까지) 은 연년절이다. 여기서 1 일은 1 년 중 날이고 묘족은 외출하지 않는다 제 1 추악일은 지구의 연일이다. 제 2 추일 (2-1 4) 동안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남녀가 듀엣, 용등, 사자를 즐겼다. 음력 2 월 초 2 (15) 는 말년 (연소등) 이다. 편월 (소월 또는 추월) 의 첫 추일은 친교의 날이며, 용두절이라고도 한다. 묘족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안연 () 을 받는다. 5438 년 6 월+10 월 (호월 또는 은월) 첫날은 남녀 간의 물질 교환과 사회교제를 위한 명절 (중국어는 3 월 3 번가절) 이다. 2 월 (토끼 달 또는 묘월) 의 첫 일요일은 우왕절 (중국어는 4 월 8 일), 남녀 체리 모임, 불탄일이다. 3 월의 첫날과 다음날 (용월 또는 진열) 은 각각 드래곤 단오절과 대용선절로, 그 중 드래곤 단오절은 나중에 굴원절과 송석절로 불리며 애국시인 굴원 (쌀성) 을 기념한다. 4 월 1 일 (뱀월 또는 바월) 은 강룡절 (중국어는 6 월 6, 6 월장) 이자 보리를 먹는 새로운 명절이다. 5 월 (마월 또는 오월) 의 1 1 일은 작은 해 (묘어 7 자매, 즉 북두칠성) 이다. 6 월 (양월 또는 월) 의 다음날은 오리의 날이고, 다음날은 추석이다. 7 월 제 1 신일 (원숭이월 또는 신월) 은 술절 (찹쌀로 단 술, 막걸리 수확) 입니다. 8 월 (닭월 또는 보름달) 은 제사를 지내는 명절 (주로 조상 제사, 돼지 먹기, 향춤, 장례식, 안룡 등 행사) 이다. ). 9 월 (개월이나 보름달) 사냥절, 날을 택하여 메산 삼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냥을 시작한다. 10 (돼지해 또는 해월) 은 돼지 거품 돼지절 (그해 돼지를 죽이는 날), 부뚜막 신절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Ǡ날 (섣달 그믐 날, 중국어는 10 월 묘족 설날이라고 함) 을 먹는 것이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묘족은 하루 세 끼, 밥은 주식이다. 튀김은 가장 흔한 튀김이다. 신선한 고기와 백김치를 더 넣어 소를 만들면 맛이 더 좋아질 것이다. 대부분의 육류는 가축 사육에서 나온다. 쓰촨, 운남의 묘족은 개고기를 즐겨 먹고,' 묘의 개는 이족의 술이다' 는 말이 있다. 동물성 기름을 제외하고 묘족의 식용유는 대부분 차유와 식물성 기름이다. 고추는 주요 조미료로, 일부 지역에서는' 고추를 빼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묘목은 여러 종류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는 콩, 멜론, 야채, 무입니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콩제품 제작에 능하다. 각지의 묘족은 보편적으로 백김치를 즐겨 먹는데, 신탕은 집집마다 필수이다. 산탕은 쌀국이나 두부물로 질항아리에서 3 ~ 5 일 동안 발효한 후 생선과 채소를 끓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묘족의 음식 보존은 일반적으로 절임법을 채택하고, 야채와 닭과 오리 생선은 모두 신맛으로 담그는 것을 좋아한다. 거의 모든 묘족 가정에는 음식을 절이는 항아리가 있는데, 통칭하여 산단지라고 한다. 묘족 양조는 역사가 유구하여 제곡 발효 증류 혼합 움에서 모두 기술 세트를 갖추고 있다. 기름차는 가장 흔한 일상 음료이다. 서남 묘족 사람들은 또 전문적으로 화차를 만들었다. 신탕도 흔히 볼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전형적인 음식은 주로 혈탕, 고추뼈, 묘향계봉탕, 목화채떡, 충차, 꽃차, 어묵, 산탕어 등이다.
동남주의 묘족 의상은 200 종이 채 안 되어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종류가 많고 보존이 가장 잘 되는 지역으로' 묘족 의류 박물관' 으로 불린다. 묘족 의상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직조, 자수, 선택, 염색 등의 공예를 유지하며, 하나의 주요 공예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다른 공예를 자주 사용하거나, 자수를 고르거나, 자수를 염색하거나, 리본 자수를 결합해 이 옷들을 화려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뚜렷한 민족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내용상 의류 도안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생활 이미지를 바탕으로 의미 표현, 민족 인식, 가지, 언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상기록은 전문가 학자들이' 몸에 입는 서사시' 라고 부른다. 조형적으로 볼 때, 중국 전통 단선을 패턴 윤곽으로 하는 선선 또는 근사선 조형 기법을 채택하였다. 제작 기법상 의류 발전사상의 직조, 바느질, 접합, 재단이라는 다섯 가지 형태는 구이저우 남동부의 묘족 의상에서 모두 예시로, 역사 수준이 뚜렷하여 의류 제작사의 전시관이라고 할 수 있다. 색채상으로 볼 때, 그들은 여러 가지 대비가 강한 색깔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색채의 풍부한 두께감, 일반적으로 빨강, 검정, 흰색, 노랑, 파랑을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구도상으로 볼 때, 두드러진 주제를 강조하지 않고, 의류 전체감의 요구만 중시한다. 형식적으로는 정장과 평상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의상은 명절 예절과 결혼식에 쓰이는 옷으로 복잡하고 화려하며 묘족 의상의 예술 수준을 보여준다. 캐주얼복, 스타일보다 정장 스타일보다 조용하고 간결하며, 재료가 적고, 노동력이 적어 매일 입기에 좋습니다. 묘족 복식은 정장과 평상복 외에도 나이와 지리적 차이가 있다. 그것이 묘족 의상이 몸에 입는 백과사전인 이유이기도 하다. 묘족 소녀들은 주름치마를 즐겨 입는다. 치마 하나에 500 여 개의 주름이 있고, 많은 층이 있고, 어떤 것은 30 ~ 40 층까지 있다. 이 치마들은 직조, 염색, 바느질부터 마지막 드로잉, 자수까지 모두 아가씨들이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게다가 수놓은 끈과 꽃가슴 주머니까지 더해져 정말 오색찬란하고 아름답습니다. "의류" 에 대해 말하자면, 어쩔 수 없이 "장식" 을 생각해야 한다. 머리 장식에는 은각, 은팬, 은모, 은파, 은부두줄, 은비핀, 은관꽃, 은망사슬, 은빗, 은귀걸이, 은동모가 포함된다. 정성껏 치장한 묘족 아가씨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계가 될 것이다. 은장식을 착용하는 것은 묘족 처녀의 천성이다. 그들은 머리를 상투를 틀어 머리에 올리고 높이가 약 20cm 이고 아름다운 은관을 만들었다. 크라운 앞에는 고저가 다른 은날개 여섯 마리가 꽂혀 있고, 묘족 은장식을 많이 장식하여, 예를 들면 쌍용, 나비 탐화, 조봉, 새 조봉비, 수중놀이 등이 있다.
패턴.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은관에는 약 1 미터가 높은 은각이 꽂혀 있고, 뿔이 뾰족한 컬러가 변동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부귀해 보인다. 은관 하연에는 은화띠가 하나 있고, 은꽃 펜던트가 늘어져 있고, 목에 착용한 은목걸이는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은판과 은고리로 만들어졌다. 가슴에는 은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에는 은망토를 입고 작은 은종이 많이 걸려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두 소매만 화홍색을 주조로 수놓았지만 소맷부리에도 넓은 은장식이 박혀 있었다. 묘족 처녀가 입은 옷은 왕왕 몇 킬로그램에 달하는데, 일부는 대대로 축적되어 전해 내려온 것으로,' 꽃 속의 은복의 선녀' 로 불린다. 묘족 은장식 공예가 화려하고 정교하여 묘족 인민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서강천호묘채에서 10 킬로미터도 안 되는 마리오에서는 배화교와 오고교가 통제한다. 원근으로 유명한 묘족 은기의 고장으로, 그중 삼베는 가장 전문적이고 85% 는 은장이다. 그 마을의 이씨 집 뒤에는 당대의 묘족' 남소국' 의 왕실 은그릇국이 있다고 전해진다.
수족의 주요 명절은 수족 달력 신년 발수절, 여름 안주절 (폐막절) 과 여름 안주절 (개막절) 이다.
발수절
발수절' 은 다이 (Dai) 가 새해를 맞이하는 전통 명절로, 시간은 양력 4 월 중순이다. 명절 기간의 주요 행사는 제사, 조상 제사, 모래 쌓기, 물 뿌리기, 모래주머니 던지기, 용주 경주, 불 타기, 노래와 춤 흥청거림이다. 일 년에 한 번 의 발수절 은 다이 달력 의 6 월 에 개최 된 가장 큰 명절 으로, 다이 어 는' 산간비마이' 라고 불린다. 그때는 부처를 숭배하고 잔치를 벌여 승려, 친지들을 대접하여 물을 뿌리며 서로 축하할 것이다. 지금 물을 끼얹는 것은 태족 신년 명절의 주요 내용이며, 이 행사는 각 민족의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수절 (Dai Landy) 는 Dai Landy 의 새해이며, Dai Landy 의 6 ~ 7 월에 축하하며 양력의 4 월에 해당합니다.
폐막절
문을 닫다' 는 다이 어에서는' 입구' 라고 하는데, 이는 불입사를 의미한다. 운남 다이 전통 종교 축제는 3 개월 동안 지속되며 매년 다이 달력 9 월 15 일 (음력 7 월 중순) 부터 시작됩니다. 매년 9 월에 부처가 어머니와 함께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하고, 3 개월 후에 다시 세상을 떠났다고 전해진다. 한번은 부처가 서방에 가서 그의 생리기간을 이야기하려고 할 때, 수천 명의 불교도들이 시골에 가서 선교하고 백성의 농작물을 짓밟아 그들의 생산을 지체시켰다. 사람들은 원성이 자자하여 불교도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부처는 이 일을 알게 된 후 불안함을 느꼈다. 그 후로 부처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강의할 때마다 모든 불교도들이 소집되어 이 3 개월 동안 어느 곳에도 갈 수 없도록 하고 참회하여 속죄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폐쇄의 날' 이라고 부른다.
개문절
개문절' 은' 추와' 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태족, 브라운족, 덕앙족, 일부 신앙 소승 불교를 믿는 와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에서 유행하는 고대 불교의 장마철 생활 습관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원 불교의 복원과 비슷하다. 시간은 다이 달력 12 월 15 일 (음력 9 월 중순 경) 입니다. 개막일은 지난 3 개월 동안의 장마가 끝났음을 상징하며' 폐막일' 부터 남녀 간의 결혼 금기가 풀렸다는 의미다. 이제부터 젊은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하거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이 날, 남녀 청년들은 정장을 입고 불사로 가서 음식, 꽃, 왁스, 동전을 모셨다. 제사가 끝난 후 성대한 문화 집회가 열리고 폐관일 이후 금식의 끝을 축하했다. 주요 내용은 불꽃과 상승, 등롱 점화, 노래와 춤을 포함한다. 젊은이들은 또한 마을 주변에서 새, 동물, 물고기, 곤충 모양의 등롱을 춘다. 이때 마침 벼 수확이 끝났고 풍작을 축하하는 명절이다.
이 나라의 금기를 편집하다
외부인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짊어지고, 봉두구면을 채자로 들어가는 것을 금기한다.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려면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가볍게 가야 한다. 벽난로 위에 앉거나 벽난로를 넘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로 들어갈 수도 없고, 문지방에 앉을 수도 없다. 벽난로의 삼각대는 움직일 수 없고, 불은 페달을 밟을 수 없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고 손톱을 깎지 마라. 옷을 베개로 사용하지 말고 베개에 앉지 마라. 옷을 말릴 때 상의는 높은 곳에서 널고 바지와 치마는 낮은 곳에서 말려야 한다. 절에 들어가려면 신발을 벗고 어린 스님의 머리, 불상, 창, 현수막 등 불교 성물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함부로 큰 소리로 말하면 안 된다.
대부분의 다이 사람들은 쌀과 찹쌀을 주식으로 하는 두 끼의 상식 습관을 가지고 있다. 덕홍태족의 주식은 쌀이고, 쌍반나 태족의 주식은 찹쌀이다. 보통 바로 먹는다 [ch ng]. 사람들은 쌀과 찹쌀이 바로 먹어야 원래의 색깔과 향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룻밤 밥을 먹지 않거나 거의 먹지 않고 손으로 쌀을 빚는 습관이 있다. 농민공은 종종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데, 그들은 바나나 잎이나 쌀과 소금, 고추, 신육, 구운 닭, 미남 (광둥어에서는 소스라는 의미), 청송으로 밥을 먹을 수 있다. 모든 요리와 간식은 산순, 완두콩가루, 산고기, 들산과와 같은 산을 위주로 한다. 저는 백김치를 즐겨 먹습니다. 야채를 말려서 물에 넣고 끓여서 파파야 즙을 넣어 맛을 시큼하게 만든 다음 말려서 보존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먹을 때 볶음을 조금 넣거나 수프에 넣으세요. 이런 백김치의 일부 지방에서는 족족 사람들이 거의 매일 먹는다. 족족 사람들이 백김치를 자주 먹는 이유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찹쌀 음식을 자주 먹기 때문이라고 한다. 시큼한 음식은 소화에 도움이 된다. 이끼로 먹는 것은 다이 특유의 풍미 요리이다. 태족 사람들이 먹는 이끼는 봄강 바위 위의 이끼로, 가장 좋은 것은 진한 녹색이다. 낚아올린 후 얇게 찢고 말리고 대나무 꼬치로 여분을 입는다. 요리를 할 때 두껍게 튀기고 얇게 불에 구워요. 바삭바삭한 후 그릇에 갈아서 끓인 기름을 붓고 소금을 넣고 저어, 탕원이나 베이컨을 찍어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다. 생선요리는 주로 신어나 향모어 구이를 위주로 하고, 생선갈비구이 (즉 생선구이, 고수 등 양념 으깬 것), 어동, 생선구이, 백장장어 등도 만든다. 게를 먹을 때, 보통 껍데기와 고기를 잘게 다져서 게장으로 밥을 짓는다. 다이 (Dai) 는이 게 소스를 "게 남 쌀 천" 이라고 부릅니다. 여주는 생산량이 가장 높고 소비가 가장 많은 일상채소이다. 여주 외에 서반나 () 에는 또 한 가지 쓴순이 있기 때문에, 다이 () 맛에도 쓴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쓴맛, 쓴맛, 쓴맛) 대표적인 쓴 요리는 소담과 같은 재료로 만든 소가죽과 냉채가 섞인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