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으로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다

1 .. 문어문 번역: 루즈, 쩡용, 유연, 공 시화는 안가 두 손가락에 앉아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어느 날 내가 자라면, 나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주택은' 나도 몰라!'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나를 안다면,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느냐? ""

루즈, 쩡용, 유연, 공 시화는 공자와 함께 앉았다. 공자는 "내가 너보다 나이가 많다고 감히 말하지 마라. 너는 늘' 아무도 나를 몰라!' 라고 말한다 만약 누군가가 너를 안다면, 너는 어떻게 할 작정이니? ""

루즈는 길을 이끌고 말했다. "대국들 사이에 천 배의 나라를 취하여 스승으로 도우면 배가 고프다. 그렇기 때문에 3 년보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한 면을 알 수 있다. "

루즈는 재빨리 대답했다. "1000 대의 병거가 있는 나라가 대국 사이에 끼어 외국 군대에 의해 침략당하고 기근을 당했다. 만약 내가 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고, 3 년을 더 기다리면, 나는 모두를 용감하게 싸울 수 있고, 나도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알 수 있다. ""

푸즈 이코

공자는 이에 대해 웃어넘겼다.

"물어봐, 너 뭐 알아? 클릭합니다

"염구, 잘 지냈어?"

그가 말하길 너는 육칠십, 너는 오육십, 너는 스스로 복을 빌어라. 3 년과 비교하면, 너는 국민을 만족시킬 수 있다. 예락과 같이 군자를 위해. "

(염구) 대답: "가로세로 60 ~ 70 리 혹은 가로세로 50 ~ 60 리의 나라, 내가 다스리게 하면, 나는 3 년 안에 인민을 부유하게 할 수 있다. 예악 수양에 관해서는 성현군자만 기다린다. "

"빨강, 너는?"

\ "공 xichi, 잘 지냈니? 클릭합니다

예: "할 수 없으면 배우려고 합니다. 사당의 일이 약속된다면 일은 작다. "

(공 xichi) 대답: "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할 수 없지만, 나는 기꺼이 배우고 싶다. 제사 사당의 일이나 제후들이 회의를 하고 황제를 만날 때, 나는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작은 공물을 만들고 싶다. "

\ "포인트, 당신은? 클릭합니다

"주문한 적이 있어요, 잘 지냈어요?"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큰 건반을 연주하는 소리가 점점 희박해졌다. 쩌렁쩌렁 소리를 내며 그는 건반을 내려놓고 일어섰다. 그는 대답했다: "나의 재능은 그들 셋과 다르다!"

아들은 말했다: "왜 안돼?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

공자는 "그게 무슨 상관이야? 너의 야심을 말해 봐! "

그는 "이미 봄옷을 가져간 모춘은 장원 대여섯 명, 동자 예닐곱 명, 목욕연역을 하며 바람에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고 말했다.

(일찍이 주문한 적이 있다): "늦봄 (날씨가 따뜻하다), 봄옷은 이미 입었다. 5 ~ 6 명의 어른, 6 ~ 7 명의 소년이 이강에서 목욕을 하고 무대에서 바람을 쐬며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갔다. "

스승은 한숨을 쉬었다. "나는 좀 가지고 있어! 클릭합니다 ""

공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일찍이 주문한 생각에 찬성한다!"

세 아들이 나왔고 세 아들이 나왔다. 쩡 용 (Zeng Yong) 은 말했다: "일부일처 제 3 자의 말은 어떻습니까? 클릭합니다

루즈, 유랑, 공시화는 모두 나갔고, 쩡용은 마침내 떠났다. Zeng Yao 는 (공자) 에게 물었다: "그 세 사람의 말은 어떨까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싶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냥 자신의 야망에 대해 이야기!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무슨 이유야, 마스터?"

쩡 용 (Zeng Yong) 은 말했다: "왜 종을 웃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국가에 예의를 갖춰야 한다. 양보하지 않으면 한 가지 이유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원한다면, 당신은 한 나라가 아닙니다. 누가 60 ~ 70, 예를 들어 50 ~ 60, 상태가 아닌 편한가? 빨간색만이 상태가 아닌가? 사당은 제후가 아니라 화목할 것이다. 빨강도 작는데 어떻게 커요? "

공자 (공자): "한 나라를 다스리려면 이치를 따지고 융통해야 하는데, 그의 말은 조금도 겸손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비웃는다. 염구는 국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까? 60 ~ 70 마일, 50 ~ 60 마일의 장소가 국가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공희지가 말한 것은 국가가 아닙니까? 사당 제사와 제후들이 만나는 것은 제후의 큰일이 아닌가? 만약 궁희화가 제후에게 작은 칭찬만 할 수 있다면, 누가 큰 칭찬이 될 수 있겠는가? "

2. 공자 제자가'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 하는 문어문 번역 1, 번역

안회와 루즈는 공자가 동행했다.

아들은 말했다: "왜 여러분 각자의 야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제 차마와 제 가죽옷으로 친구들과 함께 있고 싶어요. 설령 그것들이 깨져도 후회하지 않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안연은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고 자신의 공덕을 선전하지 않을래?" 라고 말했다.

루즈는 말했다: "우리는 당신의 소원을 듣고 싶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노인들의 생활을 편안하게 해주고, 친구들이 나를 신뢰하게 하고, 젊은이들이 나를 향해 돌아서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원문

안원, 역사. 아들은 말했다: "왜 말? 클릭합니다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말, 말, 옷, 옷, 옷, 친구들이 우리를 위해 슬퍼하기를 바랍니다." 얀 위안 (Yan yuan) 은 말했다: "나는 선을 자르지 않고 일하지 않고 얻길 바란다. 클릭합니다 루즈는 말했다: "나는 아들의 야망을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노인 앤, 친구 편지, 젊은 임신. 클릭합니다

셋째, 출처

논어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논어' 는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로, 주로 어록과 대화체 형식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 심미, 도덕, 공리적 가치관을 반영한 기록산문집이다. 논어는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처세의 도를 포괄한다.

일찍이 춘추 말기에 공자가 제단을 세우고 강의할 때, 그 주요 내용은 이미 초보적으로 창설되었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재제자는 그의 발언을 대대로 이어받아 점차 이런 구두어록의 언행을 기록하여' 론' 이라고 불렀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여' 언어' 라고 부른다.

둘째, 작품 감상

《논어》는 어록이 많지만 모두 의미가 풍부하여 일부 문장과 장의 생생한 이미지가 있다.

논어' 에 묘사된 중심에는 공자가 있고,' 공자의 풍채는 격언에 넘쳐난다' ('문심 조각 정용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셋. 저자 소개

공자 (기원전 55 1- 기원전 479 년), 즉 루 (현재 산둥 성 지닝시 곡푸시 니산진) 사람, 동주 춘추 말기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14 년을 여행하고, 만년에 육경을 수정하였다. 공자는 사적인 강의의 풍조를 창조하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제자 3000 명, 지혜로운 제자 72 명이 있다고 한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재전된 제자들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 어록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를 편성하였다. 사기 공자 세가는 그가 한 일을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