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가 쓴 명언은 무엇입니까?

1,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미래에 대한 생각이 없다면, 사람은 반드시 눈앞의 고민이 있을 것이다.

2,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총명한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인심이 있는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친구를 사귀려면 반드시 신용을 지켜야 한다.

5.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맹종하지 않고, 소인은 화목하고 다르다.

6, 아들은 쓰촨: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낮으로 포기하지 마라

지나간 시간은 이 흐르는 물과 같다! 그것은 밤낮으로 끊임없이 흐른다.

7, 썰듯, 맷돌처럼.

자신의 수양을 완성하는 것은 옥석을 조각하는 것처럼 노력이 필요하다.

8, 길이 다르고, 공통의 목표가 없다.

만약 당신들이 다른 입장과 관점을 가지고 있다면, 서로 토론하고 계획하지 마세요.

9. 시 300 곡, 한마디로: 천진한 사고.

《시경》에는 305 편이 있는데,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것은 순수한 사상이고 악이 없는 것이다.

10, 10 의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듣고, 70 은 행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열다섯 살 때 독서에 뜻을 두었고, 서른 살에 성취했습니다. 마흔 살인데 어려움에 부딪쳐도 혼란스럽지 않다. 50 살 때, 나는 자연의 법칙을 이해했다. 예순 살 때, 나는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칠십 살 때,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나는 규칙을 초월하지 않을 것이다. "

1 1, 온화하게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수시로 자신이 배운 것을 복습해야 새로운 더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그래야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2, 군자는 주보다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군자는 군중을 단결시켜 결탁하지 않고, 소인은 무리를 단결시키지 않는다.

1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아는 것!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현명하다.

14,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습니까?

공자는 이렇게 노가를 평가했다. "그는 자신의 마당에서 천제의 무용진으로 춤을 춘다. 이런 일은 용인할 수 있지만, 용납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이 있는가? "

15, 귀담아들으며 도덕을 버리다.

고증을 거치지 않고 헛소문을 듣고 함부로 퍼뜨리는 것은 도덕을 버리는 것이다.

16, 온초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진실을 알고 밤에 죽는 것도 가치가 있다.

17, 전 세계, 모두 형제.

세상은 매우 커서, 너는 어디를 가든지 친구가 있다.

18, 군자의 의리, 소인리.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안다.

19, 현사치안 참조, 현자성 참조.

성인을 만나면, 그를 올려다볼 생각을 해야 한다. 불현한 사람을 만나면 너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20), 가난하고 원망하지 않고 어렵다.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는 것은 쉽다.

가난해도 원망하지 않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2 1, 독일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웃이 있어야 합니다.

도덕적인 사람은 고립되지 않을 것이고, 반드시 가까운 사람이 있을 것이다.

(22),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썩을 수 없다!

한 사람이 더 이상 썩은 나무처럼 조각할 수 없고, 더 이상 똥벽처럼 그릴 수 없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실망스럽다.

23.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사람을 판단하고, 그가 말하는 것을 보고, 그의 언행을 관찰해야 비로소 전면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24,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사람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식견이 적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할 수 있다.

25.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네가 행동하기 전에 반드시 심사숙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