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저우 민속문화 활동

서족의 풍습

남자는 물을 길지 않고, 여자는 쟁기를 잡지 않는다. 대부분의 쉬족은 산간지대에 거주하며 주로 쌀과 고구마를 재배한다. 임업, 차, 사냥 등. 여자들은 발 묶는 풍습이 없고,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들판에 나가고 산에 오른다. 그러나 관습에 따르면 남자들은 물을 나르거나 채소를 심지 않으며, 여자들은 쟁기나 써레를 들지 않습니다.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니우산단 송아지가 태어난 지 3일째 되는 날, 니우신은 가족과 마을 이웃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열고, 마을 아이들에게 참깨를 나눠준다. 이날 소들은 흑설탕을 섞은 밥을 먹고, 계란과 흑설탕을 섞은 막걸리를 마신다. 비수는 이제 사라졌습니다.

레이스 의류 여성 의류는 칼라, 소매, 오른쪽 라펠, 바지 다리 부분에 레이스가 있습니다. 소매와 바지 다리는 크고 짧습니다. 신부는 팔찌, 목걸이, 귀걸이 등 은장신구를 착용하고, 강아지 머리 모양의 모자를 쓴다. 남자들은 카디건과 스트레이트 팬츠를 입는다. 결혼식에서 신부는 자신의 손으로 엮은 리본을 허리에 묶는다. 남성과 여성 모두 파란색 천으로 된 레깅스를 입습니다. 지금은 민족 의상을 입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새 쌀을 먹어보세요. 햅쌀이 나오면 어르신들을 초대해서 햅쌀을 먹어보세요.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새 쌀을 한 입 먹고, 매년 밥이 넉넉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탁 위의 그릇에서 밥을 조금씩 집어냅니다. 그런 다음 모두가 자리에 앉아 첫 식사를 합니다. 이전에는 갓 수확한 쌀을 입에 넣거나 입술로 만지는 것조차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낫을 펼칠 때 벼 이삭 몇 개와 벼 이삭 몇 개를 잘라서 소에게 먹여 소가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초안 과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가집에 살았고, 흙벽을 쌓고 그 위에 짚과 초가를 덮은 것을 '초안'이라고 불렀습니다. 3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앙 홀에는 조상의 향상이 벽에 기대어 있고, 오른쪽에는 부엌이 있고, 왼쪽에는 침실이 있습니다. 침실 윗부분은 대나무로 만들고 진흙으로 회반죽을 발라 진흙바닥을 만든 침실을 '흙창고'라 부른다. 지금은 드래프트에 사는 사람이 없습니다.

후오루탕(Huo Lu Tang): 가족 수와 대형/J 선박의 사회적 필요에 따라 불을 데우기 위해 난로 문 앞에 후오루탕이라고 불리는 긴 구덩이를 파냅니다. 날씨가 추우면 사람들은 화덕 주위에 앉아 즐겁게 식사하고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따라서 손님들은 부엌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인사해야 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큰 불의 장작을 난로의 뜨거운 재 속에 밤새 묻어 두어야 하는데, 이를 "새해 돼지 요리"라고 합니다. 이 관습은 이제 폐지되었습니다.

조상 바구니는 두 개의 대나무 상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조상 향로와 이 가지의 유물을 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천으로 칠한 '조상 그림' 세트를 담고 있으며, 그림은 20개가 넘습니다. 길이는 미터이고 폭은 0.5미터이며, 쉬족의 역사를 묘사한 20개 이상의 그림입니다. 종묘는 씨족이 공유하는 소유이므로 개인적으로 점유할 수 없습니다. 제사 때 조상 사진을 걸어야 합니다.

동성 혼인 과거에는 탄씨가 다른 씨족과 혼인을 하지 않았으나 이제는 같은 씨족끼리 혼인할 수 있게 됐다. 5세대 이후. 이탈리아계 남성은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 옛날에는 어린 신부 외에도 '어린 신부'도 있었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 현지 한족은 서족 여성과 결혼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현재는 서족과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후렴은 축제와 축제 행사에서 밤새도록 노래됩니다. 후렴은 의식 활동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여자가 결혼할 때 여자 ​​가수를 고용해 신랑이 보낸 '붉은 남자'와 듀엣으로 술자리를 독려하는 노래, 여자와 결혼하라는 노래, 결혼 노래 등을 부른다. 노래를 잘하는 손님이 오면 그 손님과 성별이 다른 청년이 와서 후렴으로 노래를 불러야 한다. 듀엣이 시작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은 손님들 사이에서 가수에게 줄 돈을 모아야 하고, 진행자는 간식으로 모두를 즐겁게 해준다. 후렴의 내용에는 고정된 역사 노래, 이야기 노래 등은 물론, 서로 도전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통 후렴 노래와 즉흥곡도 포함됩니다. 젊은 남녀도 일할 때나 퇴근할 때 후렴으로 노래를 편곡하고 함께 부르는 것을 '민요 부르기'라고 한다. , 어떤 사람들은 이것 때문에 서로 사랑에 빠진다. 조상을 숭배하고 공덕을 쌓을 때 노래를 부르는 것은 내부 규정과 규정이 있지만 그냥 노래만 부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요즘 그녀 사람들은 여전히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후렴 노래는 더 이상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습니다.

비밀어: 같은 민족의 낯선 사람이 방문할 경우, 예를 들어 "방문자의 성이 몇 개 있습니까? "라고 질문하면 비밀어로 검사해야 합니다. Lan이고 대답은 "Six. Come"입니다. 예를 들어 성은 Lei와 Zhong입니다. 그냥 "5명이 와요"라고 대답하세요. 손님이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그는 귀한 손님으로 대접받을 것입니다. 외부인들은 비밀 언어를 배우고 비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일부 노인들은 여전히 ​​비밀 언어를 알고 있습니다.

문구 케이크 중매인은 중매를 하려고 여자에게 찾아가 '문구 케이크'라는 케이크 두 봉지를 가져옵니다. 여자가 패킷을 수락하면 결혼을 고려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소개팅 후에 케이크를 돌려주면 결혼에 대한 반대를 표시하며, 여자가 케이크를 돌려주지 않으면 결혼은 기본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

용유무진서족의 결혼 과정의 기본 풍습

젊은 남녀가 자유롭게 사랑에 빠진 후(과거에는 어른들이 결정했다) 결혼하려면 상서로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보통 남자가 여자와 결혼합니다).

(1) 여자의 결혼식

결혼식 날 남자는 여자의 집에 가서 결혼한다. 중매인과 시댁 식구들, 아카로 두 명(수장 아카로와 아카로지), 어린 소녀 두 명(신부를 데리러 갈 사람), 그리고 가마를 끄는 네 사람이 있다.

아카로는 작은 바구니를 이용해 결혼식 목록에 명시된 선물(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향 선물 발굽 지방, 양초, 사탕, 폭죽, 담배, 국수 2~4파운드, 사탕수수 2개, 천 조각(신부의 어머니를 위해 쥐꼬리라고 불림) 등. 결혼식 일행이 신부 집에 가까워지면 신부의 도착을 알리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고, 신부의 도착을 환영하기 위해 신부 가족들도 폭죽을 터뜨린다.

문 막기 : 신랑이 신부 집에 들어가려고 할 때 신랑과 젊은 여성이 문을 반쯤 닫아 출입을 막는다. 문은 모두 내 것이고, 빨간색 한 쌍을 가져간다. 봉투를 내 손에 들고, 빨간 봉투를 가져오면 문을 열겠습니다. 문은 열리기 쉽지만, 담배와 결혼 사탕은 내 손에 가져가겠습니다. 사탕과 담배를 가져오면 문을 열어라. 빨간 봉투가 하나씩 있고, 다섯 개의 빨간 봉투가 내 손에 있고, 빨간 봉투를 모아서 문을 연다.” 남자는 준비한 빨간 봉투와 사탕, 담배를 하나씩 건네고 마침내 함께 묶인 빨간 봉투 5개를 건넸다.

비늘 잡기(개구리 잡기라고 함): 젊은 여성이 신랑 신부에게 따뜻한 물을 가져와 세수를 한 후 면판과 빨간 봉투에 얼굴 천을 펼칩니다. 그 위에 놓여있습니다.

선물 제공: 중매인과 시댁은 선물 목록에 명시된 선물을 여성의 아버지, 삼촌 및 기타 직계 친척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시댁.

빌리기(钅鹹马): 소녀는 부엌에 있는 모든 도구들을 모아두었고, 신랑인 아카로는 그것을 고용주로부터 빌린다. - 이모, 증조할머니, 이모님, 옆집 이웃님들께서 네모난 벽(난로), 쇠솥 두 개(쇠솥), 뚜껑 하나 빌려드립니다. , 칼과 부싯돌(성냥이나 라이터), 금물막대, 은물통, 금막대와 은물통... 아침밥을 일찍 차리도록 도와주신 이모님, 감사합니다. 그러면 신랑 신부는 교회에 일찍 올 것이다.”

아카로가 물을 나른다: 여자는 아카로가 씌울 쌀만두와 모자를 준비하고, 여행이 끝난 후 어린 소녀는 아카로와 함께 물을 나른다. , 소녀는 물이 깨끗하지 않아 모래를 일부러 물통에 던졌습니다. 그래서 치로를 끌고 가서 다시 주웠어요. 치치치로는 결혼식의 생생한 현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신부 돕기: 연회가 중간쯤 되었을 때 시댁 식구들은 작은 폭죽을 터뜨려 신부를 세 번 재촉한다(첫 번째는 신부가 어머니 집에서 일찍 나가서 가마에 타도록 재촉한다). 두 번째는 문 밖에 폭죽을 터뜨리고, 세 번째는 신부 방 문 밖에 폭죽을 놓는다. 중매인과 시댁 식구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마다 관장 앞에서 녹화됩니다(관장에게 신부가 집을 일찍 떠날 준비를 하도록 요청한다는 의미).

결혼을 외치는 어머니 : 관장(신부를 돌보며 신부가 결혼할 때 특정한 일을 하는 사람)이 본당 바닥에 체를 깔고 그 안에 빨간 종이를 넣는다 그 위에 거울과 자, 가위를 올려놓고, 삼촌은 신부를 체 위에 올리고, 관장은 신부 옆에 서며, 부모님, 처남, 누나들, 직계 친척이 서 있습니다. 먼저 어머니는 신부의 손을 잡고 민요를 부르며 “딸에게 젖을 먹일 때 엄마가 마음이 아프다. 어렸을 때 엄마 침대에서 자고, 딸을 돌볼 수도 없었다. 어릴 때는 엄마랑 같이 자고, 어렸을 때 딸 키우는 게 편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멀리서 결혼을 해서 걱정이다. 아내로서 말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모두 생각하고, 집에서 일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은 예의바르게 화해하고, 가족은 화합한다”고 지시했고, 감독은 신부에게 부모님, 삼촌, 형부, 언니, 친척들을 불러 집에 놀러 오라고 지시했다. .한 사람은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준다. (축하의 뜻으로)

신부가 세단에 올라탄다: 삼촌이 신부를 세단에 태우고 신부를 들어올릴 때, 신부는 집에서 출발한다는 의미로 빨간 달걀 두 개를 문 밖에 굴린다. 중매인과 시댁 식구들은 신부의 부모, 조부모, 고모, 삼촌, 처남, 자매, 직계친척들에게 한 명씩 감사 인사를 전해야 한다.

삼촌 픽업 : 신부의 가마를 치른 뒤 중매인과 시댁 식구들이 삼촌을 모시고 신랑 곁으로 가서 함께 연회를 하게 된다. 삼촌이 포장한 케이크와 담배, 빨간 봉투를 손님 접대 직원에게 건네준다.

(2) 신랑의 결혼식

신부가 신부를 안고 길을 가다 길을 막고 사탕을 구하는 사람을 만나면 중매인이나 시댁 식구들이 그 좋은 것을 나누어야 한다. 사탕과 연기는 모두와 함께합니다. (길가민요 생략)

신부의 가마를 신랑집으로 옮기려던 순간, 양측에서는 이를 받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다.

흑설탕차 마시기 : 가마가 남편 집으로 옮겨지자마자 신부는 빨간 달걀 두 개를 굴린다(신부가 친족과 결혼한다는 의미). 시댁 식구들) 이어 남자 감독이 신부에게 흑설탕차를 대접한다. 술을 마신 후 '신부가 옷을 차려 입고 세단에 타니 세단 나르는 사람들이 도착하자'라는 민요를 불렀다. 세단은 쉬었고, 세단은 흑설탕을 넣은 차를 가져왔고, 신부의 음식은 설탕차와 함께 가져왔고, 설탕과 차를 마신 후 세단의자에서 내려갔다. 신랑은 옷을 차려 입고 신부가 물려지기를 기다렸습니다. 린넨 가방은 신랑의 방에 닿으면 수천 년 동안 이어지게 됩니다.”

감독님은 신부에게 가마에서 내려달라고 부탁하고 신부가 중앙홀에 서도록 지지해 주었고, 또 다른 감독님은 신랑과 함께 중앙홀까지 가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현재의 형태는 신부가 남편 집에 도착하면 집에 들어가기 전에 신부가 벤치에 앉아 남편의 새 신발로 갈아입을 수 있도록 감독이 도와준다. 그런 다음 신부는 예배를 위해 집에 들어간다. 예식 중에는 신부가 신랑 부모님, 여자 삼촌 모두 피함)

대대로 이어짐: 남자와 여자가 ​​촛불을 가져와 신랑과 신부에게 불을 붙인다. 두 감독이 자루를 땅에 펴고 신부에게 허락한다. 그리고 신랑은 그것을 밟고 방으로 들어간다. 여러 개의 자루를 차례로 사용하고 그들은 천천히 침대 옆으로 걸어간다. 침대 옆에는 신랑 신부가 함께 서 있고, 감독은 삶은 달걀 두 개를 가져와 신랑 신부에게 한 입씩 나눠준다(함께 먹고 산다는 뜻).

건배: 연회가 일정 시간이 되면 신랑 신부가 하객들에게 건배를 해준다. (첫째는 손님을 만나는 것, 둘째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

동실 : 연회가 끝난 후 손님은 보통 잠시 자리를 뜨고 그릇을 치운 후, 두 명의 관장이 신랑의 부모와 조부모에게 일어서기를 요청하고 가운데 홀에서는 신랑과 신부가 맨 아래에 서서 미소를 지으며 어른들에게 인사를 하고(어버이들에게 효도를 표함), 관장이 신랑과 신부를 보낸다. 신부의 방으로 들어가 문을 닫고 방 옆에서 바깥쪽으로 작은 폭죽을 터뜨립니다.

신발 보내기 : 다음날 아침 신부는 참석한 하객들을 위해 설탕차 한 잔을 끓여 남편의 부모님께 새 신발 한 켤레를 선물한다. 법은 똑똑하고 능숙합니다.) 빨간 봉투와 함께 선물을 돌려주십시오.

삼촌께 배웅하다: 신랑과 신부가 함께 부모님 집으로 간다. 신랑은 먼저 삼촌을 배웅하고, 삼촌이 빨간 봉투를 줄 때까지 기다린 후 신랑이 간다. 집으로 돌아가 신부와 함께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견습

예전에는 대부분의 민속 예술가들이 후계자를 얻기 위해 견습생을 모집해야 했습니다. 동시에, 한 부서는 일반적으로 한 명의 제자만을 인도합니다. 제자가 되기 전에는 '소개자'(소개자)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첫 만남에는 만남 선물이 필요하다. 선물의 크기는 다양하지만 최소한 와인 두 병, 돼지 머리, 봉지 두 개(케이크와 사탕), 빨간 봉투가 필요합니다. 스승이 문안 선물을 받았다면 견습생을 받아들인다는 뜻이고, 문안 선물을 돌려준다면 받지 않겠다는 뜻이다. 공식적으로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제자도 계약(즉, 계약서 또는 계약이라고도 알려진 서면 계약서, 그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견습 시간, 규칙 등이 포함됨)을 체결해야 합니다. 투자중개업자는 '추천인'(소개자), '중개자'(증인), '보증인'(보증인)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교사와의 약속은 효력이 발생하기 전에 반드시 부모의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좋은 날에는 붉은 초가 높이 타 오르면서 스승님을 숭배하는 의식이 먼저 거행됩니다. 먼저 "천지주여, 스승님"을 예배하고 나서 스승님께 절을 합니다. 절하기 전에 다음과 같이 말해야 합니다. "제자 ×××, 나는 제자로서 멘토의 이름으로 예술을 배우고 스승을 존경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끝까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낭독한 후 그는 스승에게 절하고 경의를 표하며 도제 임명을 넘겨주었다. 견습생 가족의 희생으로 스승과 의식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스승의 술을 마련합니다. 해방 이후에는 예술가의 도제 과정이 단순화되었지만 일정한 도제 의식도 요구되었다. 예를 들어, 도제의 집에 상을 차리고 스승과 지역 간부, 장로들을 초대하여 상을 받았다. , 견습 계약서를 작성하여 학교에 제출하면 미술비를 지불 한 후 스승의 집에 배급, 생필품, 갈아 입을 옷을 가져와 미술 경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로서 기술을 익히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3년이다(빠르게 배우는 사람은 마스터가 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만 정식 훈련 기간은 3년이다). 견습생이 3년이 되기 전에 수행할 수 있게 되면 모든 수입은 스승에게 돌아갑니다(일부 명인은 견습생에게 용돈을 주기도 합니다). 견습 기간 동안 견습생은 견습생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낮에는 견습생이 주인의 밭일을 도와야 하며, 돌아오면 주인 부인의 집안일과 자녀 양육을 돕습니다. 대부분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공부한다. 스승은 공연을 하러 나가고 견습생은 짐과 소품을 들고 다닌다. 스승이 노래하는 동안 견습생은 듣고 메모했습니다. 여름에는 견습생이 스승에게 부채질을 해야 하고, 겨울에는 스승에게 따뜻한 차를 가져다 주어야 하며 일상생활에서는 스승을 위해 담배에 불을 붙이고 옷을 빨래해야 합니다. 스승과 함께 식사할 때는 소란을 피워서는 안 되며, 스승이 먼저 먹고, 제자가 그릇을 먼저 놓는다는 말이 있듯이 스승보다 먼저 식사를 마쳐야 한다. 견습생은 거친 채식 요리만 먹을 수 있고, 주인이 고기 요리를 달라고 해도 먹을 수 없으며, 스승이 달라고 해야 기름진 고기 한 조각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공연이 끝나면 견습생은 소품을 챙기고, 세안제를 스승에게 가져오고, 침대 정리 등의 일을 해야 한다.

교사로 3년을 마친 후 일부는 3년 동안 교사를 도와야 합니다(일반적으로 "하프 서비스"라고 함). 명인이 3년 동안 무료로 공연하여 돈을 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벌어들인 돈을 모두 명인에게 주고, 그 후 명인은 번 돈의 절반을 초과할 수 없는 한도 내에서 견습생에게 용돈을 지급합니다. "반기" 기간이 만료된 후 견습생은 혼자서 기술을 연습하여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습기간을 마친 후 한 달간 무상으로 스승 밑에서 일하고, 벌어들인 돈을 모두 스승에게 기부하고 견습을 그만둔 것으로 간주되는 견습생도 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예술가들이 문맹이어서 스승의 뱃속에 있는 모든 노래를 마스터할 때까지 귀로 듣고 마음으로 배워야 했습니다.

학교를 떠날 때는 스승의 가르침에 보답하기 위해 '술이 가득한 잔치'가 있어야 한다. 명인이 연회 비용을 부담하고 동료나 지역 유명인과의 연회를 맡아 견습생과의 관계 구축과 길을 닦아주고 향후 공연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연

타오칭 랩은 일반적으로 의례를 거행하지 않으며 오페라 공연과 같은 관습도 없습니다. 행사와 무대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몇 개만 있으면 됩니다. 또는 음악 한 곡. 도어 패널의 양쪽 끝을 합치면 아티스트가 청중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 앉을 수 있습니다. 청중이 자리에 앉을 때까지 기다린 후, 낚시북을 여러 번 치고, 공연장이 조용해지면 노래를 시작합니다. 공연이 시작되면 아티스트가 자신을 소개하고, 관객 여러분께 양해를 구하는 등 예의바른 인사를 한 후, 공연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서문에 이어 작가는 이를 흔히 '곡선 모자'라고 부르는 가사 형태로도 표현할 예정이다. 줄거리 소개의 주요 목적은 청중이 노래하는 과정에서 줄거리의 맥락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청중의 관심을 끌고 모든 사람의 식욕을 자극하기 위해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가수는 원곡을 부르기 전에 먼저 '탄두오페라'를 불러야 한다. 노래가 좋은지는 '탄두오페라'를 들어보면 알 수 있다.

옛날에는 지역 예술가들이 마을에 들어오면 먼저 그 지역의 양반이나 족장을 만나야 했습니다. 현지에서 공연하는 선생님이나 동료를 만나면 먼저 선생님을 만나고 그다음 동료를 만나 허락을 받은 후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스승이 가장 크고, 먼저 오는 사람이 가장 크다”는 것이 원칙이다. 어떤 장소에서 공연할 때에는 그 지역의 풍경과 풍습을 찬양하는 레퍼토리를 작곡해 정식 공연 전에 불러야 한다. 매년 정월에 첫 번째 공연을 하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총대주교는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총대주교라고 부를 수 있고, 일부는 마스터의 총대주교를 총대주교로 존경합니다.

생산 관습

취저우는 저장성 서쪽 국경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업과 소금의 혜택이 없으며 대부분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사업을 위한 돈은 60년의 가치가 있고, 농사를 위한 돈은 수만 년의 가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생산 관습은 농촌 농업을 반영합니다.

결혼

약혼 옛날에는 집안 상황에 따라 결혼을 했으며, '적절한 가정을 이루는 것'과 '부모의 명과 부모의 말을 따르는 것'을 강조했다. 중매인." 남자도 여자도 자율성이 없고, 매매결혼과 같습니다.

결혼을 성사시킬 때 먼저 중매인에게 중매를 부탁하는데, 결혼을 구할 때 남자 중매인이 여자의 집에 찾아가 구걸하는데, 여자가 구하는 경우는 전혀 없다. 소년. 중매인을 손님으로 대해야 하고, 술과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결혼의 성패는 술 백스무 병에 달려 있다'는 말이 있다. 쌍방이 동의하면 남자는 남자와 함께 여자의 집으로 가서 '소개팅'을 하고, 여자가 동의하면 그녀의 부모나 형제, 심지어 중매인이나 친척도 소녀와 함께 남자의 집에 '블라인드 데이트'를 하게 된다. 날짜." 소개팅이 끝난 뒤 남자는 길일을 선택하고 여자에게 선물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해 태어난 연도, 월, 일, 시를 묻는다. "Nian Geng Tie"를 되찾은 후 시각 장애인 점쟁이에게 "8자를 결합"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용과 호랑이의 싸움", "다른 웅덩이에 있는 두 마리의 용", "다른 우리에 있는 닭과 토끼" 등과 같은 운세는 서로 충돌할 수 없으며 결혼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남자는 또한 결혼을 위해 여자에게 별자리를 보내야 합니다. 8자가 일치하고 양 당사자의 부모가 결혼에 동의하면 신랑 가족이 날짜를 선택하고 약혼 날짜를 붉은 용과 봉황 포스트에 쓴 후 중매인에게 이를 신부 가족에게 함께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 "약혼"이라고 불리는 약혼 선물. 그 대가로 여자는 일류 학자 꽃, 사탕, 케이크 등이 담긴 모자와 함께 수 놓은 가방 한 쌍과 상록 식물 두 개를 주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사랑의 보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혼 후에는 남자와 여자가 ​​남편과 아내로 간주되며, 누구도 결혼을 구하러 오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약혼부터 결혼까지의 기간은 반년에서 최대 3년까지 가능하며, 결혼 기간을 '일'이라고 하며 점쟁이가 별자리를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결혼식 날짜가 신부 측에 불리한 경우, 돌아가서 새로운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하루 이틀 전에 남자 가족이 지참금을 받으러 여자 집으로 사람을 보내는 것을 '지참금 배달'이라고 한다. 지참금 품목은 일반적으로 아카시아 퀼트, 베개, 캐비닛, 상자, 서랍 테이블, 정사각형 의자, 발 버킷, 하위 버킷, 화장대 및 기타 필수 품목을 포함하여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최근에는 오래된 지참금과 새 지참금이 결합된 지참금이 많습니다. 저녁에는 신랑 가족이 '따뜻한 방'에서 잔치를 벌인다. 결혼식 날, 남자는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세단을 보낸다. 신부가 세단에 오르기 전에 어머니와 딸은 둘이 헤어질 수 없고 헤어지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며 울부짖는다. 강산 지역에서는 신부의 세단이 길을 떠나는데, 남동생이 세단에 양손으로 매달아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것을 흔히 '세단에 걸다'라고 하는데, 이는 그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한다. 떠나고 싶지 않은 마음.

Kaihua 지역의 "울고있는 결혼"에는 "울고있는 결혼 단어"가 있습니다. "당신이 남자와 결혼하는 것을 보면 밀물이 배를 들어 올리고 계단을 한 걸음 씩 밟고 연꽃이 피어납니다." 손에는 아내가 결혼하고 시부모님은 기뻐하실 것이며 아내는 잠자리에 들고 후손은 배불리실 것입니다. 남편이 식탁에 오면 바닥은 구리 동전으로 덮여 있습니다. . 일 년 내내 번영이 찾아올 것이고, 주괴가 굴러들어올 것이다!" 세단이 신랑 집에 도착하면 신부는 리 부인의 부축을 받고, 그녀는 깔린 레드 카펫이나 자루를 타고 들어옵니다. 차례로 "대대로 이어짐"이라고 불립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교회에 가서 결혼하고, 저녁에는 손님들을 접대하고, 연회가 끝난 후 새 집으로 갔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지 3일 후 신랑과 신부는 친가로 돌아가 '회문'이라 불리는 시부모님을 만나고 같은 날 돌아온다.

1950년 결혼법 공포 이후 결혼의 자율성과 자유연애, 문명화된 결혼이 주창됐다. 오래된 관습의 관료주의가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결혼 풍습 옛날에는 취저우 각 현의 결혼 풍습이 거의 비슷했습니다.

어린 신부는 집안이 형편없고, 식구가 너무 많고, 딸이 커서 양육비를 감당할 수 없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어린 신부로 주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때 남자가 결혼하기 전에 죽으면 어린 신부가 그의 딸로 시집을 가며, 일부는 결혼하지도 않는다.

아내를 데려오는 것을 흔히 '신부 모집'이라고 합니다. 여자의 '모집'은 대개 가족 중에 형제가 없기 때문에 신부로 시집가는 남자의 대부분은 가난한 집안 출신이고, 형제가 많고, 신부로 시집갈 사위가 없기 때문이다. 차별을 많이 받고 입학도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신부를 구하는 남자가 3년 동안 도망치지 않으면 좋은 남자로 본다”는 말이 있다. 창산 지역에서 신부를 찾을 때 사람들은 '신부 모집'이라는 단어를 써서 대문 밖의 잔디밭이나 돌 위에 놓아 마을 사람들의 감독하에 있음을 표시해야 합니다. 신부를 모집한 뒤 마을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면 마을에서 쫓겨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과거에는 아이와 결혼하는 것을 무서운 것으로 여겼으나, 오늘날에는 이러한 관습이 바뀌어 아이와 결혼하는 사람도 법으로 보호를 받습니다.

교환 결혼은 집안 형편이 좋지 않거나 화목한 관계로 인해 금전적인 선물도 주지 않고 서로의 딸을 며느리로 삼는 것을 통칭 '바오(寶)'라고 한다. 보물".

재혼은 흔히 '재혼'으로 알려져 있다. 과부는 일반적으로 재혼하기 전에 3년 동안 애도해야 하지만, 그들은 불명예스러운 것으로 간주되어 남편을 선택할 자유가 없습니다. 과부와 결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내를 둘 여유가 없는 과부이거나 가난한 사람들이다. 남자는 길한 낮과 밤에 결혼할 것이고, 과부는 "검은 지팡이 세단"이나 "푸른 지팡이 세단"을 탈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이 관습은 폐지되었다.

행복은 '행복'이라고도 합니다. 약혼 후 남자는 중병에 걸렸고, 감당할 수 없게 되자 양측은 예정보다 일찍 결혼하기로 합의했고, 동생이 형을 대신하게 됐다. 남자가 죽으면 여자는 과부가 된다. 옛날에는 동성이면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장례식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은 후에 매장됩니다. 옛날의 장례의례는 복잡하고 성가시며 미신적인 기운이 강했습니다. 노인이 죽으면 그의 자녀들은 그가 죽을 때까지 그의 곁에 있어야 하는데, 이것을 흔히 '파송'이라고 합니다. 눈을 감고 짚신, 우산, 짐, 향지, 은박지 등을 태우는 것을 '돈을 주는 것'이라고 한다. 몸체를 문판 위에 놓고 중앙 홀이나 홀 앞 오른쪽으로 옮기고, 머리는 7개의 타일로 놓고, 얼굴은 짚종이로 덮고, 붉은 종이에 싸인 구리 동전을 쥐고 있다. 입이 있고 발 뒤에는 녹색 기름등이 켜져 있다. 동시에 장례식을 보고하기 위해 친척과 친구의 집에 우산을 가져오도록 사람이 파견되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의 집에 갈 때에는 문지방에 우산을 세워 놓고, 나쁜 소식을 듣게 되면 선물을 준비하고 조의를 표하러 갑니다. 사위는 생일 복숭아, 쌀 만두, 돼지 머리, 닭 전체, 거위 전체를 보내고 친척과 친구는 일반적으로 향 스틱, 생일 이불, 애가, 실크 이불 커버 등을 보냅니다. 관은 일반적으로 "낙하물"이라고 불립니다. 관 앞에서 씻기고 옷을 입혀 장수들이 머리를 받들고, 딸이나 사위가 관에 숯과 석회주머니를 담아 관에 넣은 뒤 '장수'를 기원한다. 친척이나 친구가 보낸 이불'을 하나씩 덮어주고 딸과 며느리가 조의를 표하는 방식으로 보낸 사람의 이름을 밝히고 최종적으로 관을 닫는 것을 '봉인재'라고 합니다.

장례식은 가장 엄숙한 행사로, 부유한 가족들은 고인을 구하기 위해 장례식 전에 3일 밤낮으로 아쉬람을 하도록 요청하는데, 이를 '공덕 짓기'라고 합니다. 장례식 날에는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에게 제사를 낭독하고 신상을 불태워야 하며, 아이들은 리넨과 짚신을 신고 효당에서 친지와 친구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장례식이 진행되는 동안 사위는 무덤 위로 우산을 들고 종이돈 가방을 선두에 메었습니다. 흰 모자를 쓰고 흰 주머니를 입고 향을 들고 있는 친척과 친구들이 따라온다. 징과 북이 울리고, 수나(suona)가 연주되고, 지폐가 묘지까지 흩어졌습니다. 관을 땅에 묻은 후 벽돌로 만든다. 저녁에는 유족과 친구들에게 보낼 '백포도주' 연회를 준비하고, 각 사람에게 수건이나 5~6피트의 흰 천을 주는 대가로 '효도에 감사드립니다'라고 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장례식의 봉건적 미신적인 내용을 대부분 폐지하고 장례의식을 간소화하여 일반적으로 화환을 보내며 검은 거즈와 작은 흰색 꽃을 달고 조의를 표하는 제사를 지냈다. . 1979년 이후 도시와 마을에서는 화장이 점차 대중화되었고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매장이 주요 관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