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숙사산의 상징실험과 퇴폐미학.
키숙 사산에 대해 이야기하면 이탈리아 감독 피에르 폴 파솔리니를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사실, 이 두 감독은 여러 방면에서 공통점이 있다. 사산희숙, 1935 는 청삼현에서 태어나 조논대 중문과를 졸업했다. 그가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은 그에게 매우 중요하며, 그의 많은 영화에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그의 영화의 자서전적 특징을 보여준다. 그는 어려서부터 시와 하이쿠를 편애했고, 청년 시대에는 여러 차례 전국 시 대상을 받았다. 게다가, 그는 도박마와 권투 시합에 대한 훌륭한 해설이기도 하다. 파스와 마찬가지로 그는 영화 작가, 시인 감독, 일류 영화, 그림 예술가이기도 하다. 파솔리니의 영화' 살로: 소토마 120 일' 은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 회사가 편집한' 상하이 양기' 도 가장 인기가 있다. 이 두 영화의 유사점은 모두' 인욕과 천리를 없애라' 는 사상의 근원에서 제멋대로 흥청대는 사람들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이 두 사람의 작품은 지금까지도 시대를 앞서는 것으로 여겨져 지음이 많지 않다.
감독으로서 희숙 사산은 평생 5 편의 장편 영화밖에 없었지만, 그는 알 수 없는 수많은 실험단편, 무대 연극, 여러 편의 영화 작가가 있었다. 이탈리아인과 일본인이 다른 정신습관에서 파솔리니는 부적절한 유머로 농담을 한다. 이런 농담은 사람을 웃게 하지만, 키숙 사산의 영화는 엄숙하다. 그의 영화에서는 시종일관 농담이 아니라 강한 연민감이 있었다. 희숙 사산의 영화는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는 것보다' 원생태' 를 탐구하거나 과거의 돌이킬 수 없는 이미지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 낫다. 휴스의 영화는 마치 제단, 차갑고 낯설고, 고요하고, 처량하며, 기억 속에서 잊혀지고 타오르는 외부 시공간과 내면 세계의 재에 걸려 있다.
희숙사산 감독의 첫 장편 영화는' 책을 버리고 거리로 가다' (197 1, 이하' 던지기') 였다. 이 영화의 이름은 마치 청춘과 거리 운동에 관한 영화처럼 직관보다 훨씬 더 많이 표현된다. 희숙사산은 1970 에서 영화' 쓸모없는 사람' 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영화 감독 시논정호는 섬과 요시다 희중과 함께 일본 영화의 새로운 물결 운동을 개척해' 신파 삼걸' 로 불린다. 신파 영화는 종종 젊은이들의 정신세계와 학생들의 운동에 관심을 갖는다. 섬에서의' 잔혹한 청춘 이야기' 는 이번 운동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희숙 사산의 영화도 신파 운동의 영향을 받아 청춘기억의 고통과 곤혹에 집중하며 개인의 감정을 시대와 지역의 요인과 혼합한 것을 알 수 있다. 투척' 은 현 상태를 달가워하지 않고 흥분을 갈망하지만 삶이 허무함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젊은이를 묘사해 정신적 위기에 빠졌다.
일본의 전후 상처와 격동의 정치는 성장의 어머니이자 갑자기 홍수에 잠겼다.
서양 문화의 영향. 이 영화에서 우리는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기이한 옷을 입은 히피족이 번갈아 마리화나를 피우고, 평화표 담배가 바닥에 흩어져 있고, 전쟁의 그림자가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다. 휴스는 처음으로 영화를 연출했을 때 자신의 카메라 표현에 자신이 부족했기 때문에 장시, 독백, 철학 설교, 말과 글이 영화의 의도를 강화시켰다.
전원제사 사망자' 는 고향 아오모리 현에서의 그의 어린 시절의 기억이다. 영화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촬영장에서 상영되고 있는 영화, 빗나간 지난 날의 기억, 어머니에게 감금된 소년, 서커스단에 이끌려 이웃의 젊은 여자와 도피하는 것이다. 후반기 소년은 과거의 시공간에서 와서 진실한 과거를 이야기했다. 젊은 여자가 예정대로 도착하지 않았는데도 서커스는 여전히 황당무계하다. 추억과 진실, 움직이는 복사지처럼, 언제나 보완할 수 없는 차이가 있다.
자신의 시나리오 작가 외에 선봉소설에 대한 이식과 연역은 희숙사산 몇 안 되는 영화의 중요한 특징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작가 영화' 와' 작가 영화' 가 모두 있다. 상하이 이국적인 매춘부관' 은 프랑스 여작가 폴리나 레이건의 소설' 아랑의 이야기' 를 각색한 것으로, 마지막 작품인' 안녕, 박스보트' 는 유명한 라틴 아메리카 판타지 현실주의 소설' 백년 고독' 을 일본 배경으로 이식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휴스는 이 소설의 영혼과 골격을 추출했지만 풍부한 문화적 몸을 뼈대에 부착하여 이 작가들의 영화가 다문화적 요인과 어느 정도 호환되게 했다.
198 1 에서 촬영한 이' 상하이' 라는 영화는 실제로 20 세기 초 홍콩을 배경으로 일본 국토 밖에서 촬영한 유일한 영화다. O, 사랑 때문에 묵묵히 스티븐에게 굴복한 프랑스 소녀가 1920 에서 그녀를 따라 홍콩의' 상하이 이족 매춘당' 이라는 곳으로 와서 자신의 몸을 파는 생활을 시작했다. 스티븐은 학대를 즐거움으로 삼아 O 의 수신을 관찰하고 수갑을 채우고 옛 애인과 섹스하는 것을 보고 O 의 반응을 보았다. 결국 그는 O 와 싹이 트고 있는 소년을 죽이고 자살을 기도했다. 마지막으로, O 가 자유를 선언했을 때, 그녀는 매우 미묘하다고 느꼈다. 휴스는 과감하고 전위적인 색채로 가득 찬 줄거리를 반복해서 추상화하여 일부러 조각화했다. 그래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현대 예술가 두상 작품에서 단순한 기계가 표현하는 인체와 연속적인 움직임처럼 완전하고 연속적인 줄거리를 찾을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예술명언) 이 영화의 주연 (스티븐의 배우) 은 당시 독일의 유명한' 악마 배우' 였던 클라우스 킹스키입니다. 이 감동적인 감독, 배우 파트너가 영화를 클라이맥스로 밀었다.
화려하고 더 이상 화려할 수 없는 비극이다. 비극은 이렇게 철저하다. 이 괴상한 세상에서 아무도 행복하지 않다. 매춘부들은 또 하나의 추억에 빠진 고통을 겪고 있다. 고객은 매춘부에게 각종 이상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요구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았다. 어쨌든, 그 젊은 남자아이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여전히 미소를 지었다. 이 웃는 얼굴은 즉시 비극에 잠겼다.
나는 개인적으로' 온' 이 사산희숙 감독의 모든 영화 중 가장 상업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희숙 사산 영화의 특징은 강렬한 개인효과이지만, 이 특징은' 론' 에서 두드러지지 않는다. 하지만 처리가 원활해서 영화가 너무 앞서서 정색영화로 전락하지는 않았지만 예술과는 거리가 멀었다.
희숙사산의 영화 줄거리는 황당무계하여 변장 창녀 (남자가 여장을 하는 것) 에 대한 시각적 전복은 아직 얕아서 그의 의도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의 목적은 줄거리의 황당무계함으로 그것을 완전히 전복시키는 것이다. 그는 얕고 무모한 것이 아니라 심사숙고한 끝에 우리를 감동시키고 경탄하게 하는 장면을 냉막 냉혹하게 표현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어떤 것은' 아름답다' 고 하는데, 왕왕 미약한 감정 경향으로 우리를 편안하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희숙사산의' 미' 는 우리를 편안하게 하는 아름다움이 아니라 정성껏 빚은 미학, 순수한 예술미학, 골수에 깊이 파고드는 퇴폐미학이다. 이런 퇴폐와 전복은 다다주의의 미학과 공통점이 있지만 후자보다 더 깊다.
예를 들어,' 론' 에서 일본 매춘부 소옥은 한 가지 취미가 있는데, 바로 땅에서 학교에 다니고, 매춘부에게 채찍질을 당한 장교로서 단골 손님으로서 짖어대는 것이다. 이 사람이 땅에서 점점 더 빨리 회전할 때, 제드의 기억은 한 지점에서 얼굴로 들어온다. 그녀가 어렸을 때, 그녀의 아버지는 가난해서 장난감 개 한 마리를 살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학교에 엎드려 개가 딸을 달래고, 딸은 채찍을 들고 개처럼 아버지를 때렸다. 아버지가 땅에서 점점 더 빨리 돌아감에 따라 관중들은 강렬한 현기증을 느낄 수 있었다. 감독이 달성하고자 하는 심리적 효과는 이런 아버지의 딸에 대한 사랑이 감동이나 메스꺼움이 아니라 더 강렬하게 말할 수 없는 고민이라는 것이다. 현실주의 허구에 기반한 이상한 실험 장면은' 사람' 의 특징을 완전히 해체된 퇴폐미학으로 제거했다. 이런 해체는 일반인의 정신세계가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관객이 이 장면이 진실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는 현실이 이렇게 해체되어서는 안 된다는 강한 두려움을 느끼고 잔인한 얼굴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고 느낄 것이다. 만약 그가 이것이 현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는 영화 줄거리와 현실의 차이를 느꼈지만, 그는 그런 차이를 찾지 못한 것 같다. 또 다른 예로, 영화의 끝에서 검은 옷을 입은 복면인이 혁명 소년의 머리를 들고 O 의 자유를 선언했다. 이 줄거리는 터무니없어서 표현주의만 남았다. 이런 대담하고 전위적인 줄거리 가설은 모공을 모두 세우게 한다. 이런 자극은 순간적인 것이 아니라 내면에 차가운 느낌을 불러일으켜 여주인공 O 가 느낄 수 있는 감정 (특히 감독의 개인화된 세계) 에 의식적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한다.
이론' 중 한 가지 완전한 이야기가 대다수 시청자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면 1983 에서 촬영한' 잔디 미로' (이하' 잔디') 는 무난한 실험영화다. 이 영화는 여러 단계를 거쳐 죽은 어머니가 부르는 핸드볼 노래를 찾는 소년이 행동예술로 구성된 분열경처럼 보이며, 영화 속의 여러 요소들이 악몽과 횡설수설처럼 곳곳에서 기이한 공포심을 발산하고 있다. 길고 천지를 깔고 있는 붉은 비단, 덩실덩실 춤을 추는 신비한 소녀, 알 수 없는 유령 무리, 어머니의 머리가 핸드볼로 떨어졌다
안녕히 계세요, 박스보트' 는 희숙 사산생명의 마지막 꽃으로 휴스 (1984) 가 사망한 지 1 년 후입니다. 이야기는 한 마을에서 일어났고, 시간은 옮겨졌고, 그것은 방주가 되었다. 마을 사람들의 영혼이 죽은 후 마을에 남아 있었다. 결혼한 사촌, 아버지가 만든 정조대 때문에 금슬이 무성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마침내 시간이 마을로 돌아오자 마을 사람들은 다른 곳으로 이사했고, 마을은 역사에서 사라지고 가족 사진의 흔적만 남았다. 백년의 외로움' 이 시작된 외로움이 휴스의 영화에 가득하다. 영화로 개편하기 어려운 소설이다. 휴스 같은 영화 시인만이 완성할 수 있다. 아쉽게도 영화가 채 끝나기도 전에 스님은 타향객이 되었다.
휴스 영화의 줄거리가 어수선해 보이지만, 항상 영화 전체의 단서로 기호가 있다. 논에서 시간 도구는 영화 애착의 단서이며,' 상' 에서 O 어린 시절의 그 직사각형 상자도 마찬가지다. 이 네모난 기호는 안에 있는 동그란 부호를 둘러싸고 있는데, 마치 족쇄처럼 그녀를 자유를 잃고 침묵하게 만들었지만, 동시에 도망칠 곳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따라서 사산희숙의 상징미학은 그 영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그의 영화에서는 기호와 줄거리가 똑같이 중요하며, 심지어 후자가 전자보다 더 중요하다.
이미지 및 사운드 요소 처리 기술
희숙 사산 영화의 화면과 소리 원소의 조직은 그 줄거리만큼 복잡하다. 희숙 사산의 영화는 항상 느긋한 현지 음악 아래 귀에 거슬리는 배경음이 뒤섞여 있다. 그의 영화 몇 편을 보고 난 후, 나는 내 귀가 예민해져서 공기 중의 미묘하고 짧은 소리를 포착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내가 전에 들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영화가 형신을 겸비한 예술감을 갖추기 위해 휴스는 아름답고 정교한 일본 민요든' 투척' 중 언니가 축구선수에게 성폭행을 당했을 때, 형이 문밖에서 무력할 때, 배경음은 외치는 합창소리가 아니라 외치는 듯한 합창소리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괴물이 풀숲에서 춤을 추는 이상한 소리는 모두 줄거리에 맞아서 인상적이다. 마찬가지로 휴스의 몇 편의 영화를 통해 우리는 그의 색채와 구도에 대한 선호도를 발견할 수 있다. 그는 때로는 렌즈를 유화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객관적인 세계를 표현하고, 때로는 부세그림으로 생동감 있는 그림을 표현하고, 때로는 화면을 회색으로, 갈색으로 만들고, 때로는 초현실적 색채의 물체로 내면에 굴절된 세계를 표현한다. 명상 특징을 지닌 긴 렌즈와 빠른 점프를 하는 빠른 렌즈가 끊임없이 겹친다.
존재하는 모든 물질에 대해 주체로서 독특하지만, 각 눈을 통해 보이는 물질은 다르다. 무엇이 진짜인지 말하기 어렵다. 아마도 우리가 보고, 듣고, 접촉하는 세상은 모두 진실이 아닐 것이다. 우리 마음 속에 투사되는 대상만이 진정으로 자신에게 충실한 물질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슷한 각도에서 투사하지만 휴스는 다른 각도를 선택하여 화면에 이런 느낌을 표현했다. 그는 항상 렌즈에 색경을 넣거나 노출이 과도하거나 노출이 부족해 렌즈의 충격을 강조한다. 그래서 그의 그림에는 붉은 태양과 하늘, 보라색 대지와 강, 심지어 흑백이나 회갈색의 색조도 여전히 구도와 이미지로 시각적 충격을 가중시킨다. 희숙 사산 영화의 많은 화면 요소가 그의 사진작품과 매우 비슷하다.
녹색과 보라색은' 던지기' 에서 서로 다른 감정적 색채를 구별하는 데 사용된다. 청소년들이 현실의 억압과 어쩔 수 없는 것을 목격하고 참았을 때, 장면은 절망과 눈부신 밝은 녹색으로 변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상을 꿈꾸며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할 때, 렌즈는 매우 부드럽고 아름다운 보라색으로 변한다. 두 가지 색은 청춘감정의 두 포트를 구성한다. 이런 심리활동을 이용해 외부 장면에 컬러 필터를 던지는 수법은 청춘영화' 주릴리의 모든 것' 에도 사용된다. 온' 은 그의 가장 뛰어난 영화로, 아름답고 요염하다. 휴스는 옷에 많은 신경을 썼다. 스티븐의 중국식 긴셔츠든 매음굴에 고용된 남자의 옷이든, 이' 이질적인' 매음굴의 황당함을 실감하게 한다. 단량체로서, 이 영화의 복장은 여전히 일종의' 전위예술' 이라고 할 수 있다. "밭" 에서 환상을 기억하는 장면은 항상 붉은색이나 녹색 필터로 덮여 있어 서로 다른 감정을 구분한다. 곡예단의 장면에서 전체 화면은 보라색, 녹색, 노랑, 파랑으로 나뉘어' 기억은 짙은 화장의 곡예단' 임을 드러낸다
시, 상징, 은유
희숙 사산의 영화를 이해하려면 그를 시인으로 정의할 필요가 있다. 그의 반자체 장편 영화' 목제 사망자' (1974, 이하 논이라고 함) 는 성공적인 시적인 영화다. Kloc-0/5 세 소년의 자신과 20 년 후의 성인 자신이 나란히 앉아 실제 과거와 추억의 과거에 얽혀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휴스는 자신의 시를 또 다른 예술 형식으로 바꿔 시와 영화를 하나로 융합하여 시간의 진상을 탐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 에 자주 나오는 시계, 벽시계 등의 이미지는 사실 모두 시의 전달체이다. 감독은 진실하고 독특한 시간을 찾으려고 했는데, 그것은 그의 어머니가 애써 지켜준 벽시계가 울리는 시간이었다. 그러나 시간의 진실은 항상 각 개인의 경험에 의해 왜곡되어 각자의 차이를 드러낸다. 소년이 갈망하는 서커스에 있는 모든 사람의 시계가 보이는 시간이다. 물리학 연구의 시간 개념과 시에 함축된 시간 개념이 여기서 만난다. "만약 당신이 100 년 동안 터널을 가로질러 할머니를 암살한다면, 당신은 존재합니까?" 。
이 영화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영화에도 있다. 그의 영화에서는 환상과 잘못된 현실이 교차하고 시적, 기호, 줄거리가 서로 얽혀 있다. 그의 모든 장면에는 이미 내면 세계의 느낌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외부 세계를 복제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다큐멘터리처럼, 외부 세계는 우리의 기존 공간의 일부일 뿐,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드러내기는 어렵다. 시는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를 연결시킨다. 어려움은 이 시를 어떻게 스크린에 드러낼 것인가에 있다. 유명한 청년 시인과 이후 감독으로서 사산희숙은 렌즈와 시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어떻게 통제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시 외에도 휴스는 상징을 은유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벽에 걸린 초상화와 흰 천에 그려진 이상한 주문이 하얀 얼굴로 그려졌다. 밭의 손목시계와 울리는 벽시계, 그리고 흰 천에 배어 나온 젊은 여인의 피는 일본 국기와 같다. 곡예단 팽창녀는 기통의 경련이 필요하고 잠재적 욕망의 암시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한 손가락은 사람이 가는 반대 방향을 가리키고,' 지나가다' 의 반대 방향을 가리킨다. "위" 의 "O" 라는 이름 자체는 구멍, 무한히 확장된 포용 공간, O 기억 속의 아버지가 자신의 상자를 감금하는 것과 비슷한 기호이다. 이것들은 O 가 착용한 새모양의 반지와 다양한 형태의 성폭행 도구를 포함한 추상적인 이미지들이다. 풀숲에는 크고 작은 핸드볼, 긴 홍금 등이 있다. 투척 경기에서 우리 형이 다친 여동생을 데리고 집에 돌아왔을 때 한 남자가 해부된 돼지 시체를 메고 그들 곁을 지나갔다. 온' 에서 이 화난 여배우는 기억에 대한 통제를 잃고 자신과 그녀의 손님을 죽였다. 이때 창밖의 강 위에 피아노 한 대가 떠오면서 의미심장했다.
국귀신 전설도 희숙사산이 자주 사용하는 상징 중 하나다. 고복을 입고 긴 머리를 하고 있는 붉은 옷 여자와 벽에 걸려 있는 초상화는 일본 전설의 설녀와 하동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들풀' 에 감금된 여인 천대에는 설녀 전설의 그림자가 있다. 이런 민간 상징의 운용은 민족적 풍토와 철리적 의미로 가득 차 있어 자국 시청자들이 이런 이미지들을 재검토하고 외국 관객들의 심리적 신비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 그것은 민간의 귀신과 전설일 뿐만 아니라 영화 속 당대 서방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투척에는 포스터, 록 음악, 히피족 등 많은 대중문화가 모였다. 이 영화에는 일본의 민족에 대한 반성이 적혀 있다. 두 문화의 충돌로 일본은 전혀 관여하지 못하고 초조함을 느낀다.
이 글의 서두에서 희숙 사산을 언급하는 영화는 여전히 제단에 있다. 이 영화 시인은 원시 풍경에 민감하고 열정적이어서 이런 감정을 그의 영화에 썼다. 전원, 초원, 설산, 버려진 철도, 지난 일, 피아노가 이 외부 세계에 얽혀 있다. 내면 세계에 대해서도 그는 심도 있는 발굴에 힘쓰고 있다. 언뜻 보면 그의 영화도 사랑의 씨앗을 벗어날 수 없다. 잔디밭과 들판' 에서 모자간의 애매한 감정, 그리고 O 는 탑 위에서 분필통을 그려 준 아버지를 잃고 자신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스티븐에게 도움을 청해 권력의 통제 하에 소속감을 완성했다. 영화에 나오는 이런' 아버지 사랑',' 어머니 사랑',' 아들 사랑' 은 프로이드가 제기한 오르푸스 콤플렉스와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의 구현이 아닐까요? 프로이트는 나, 자아, 초자아로 한 사람의 의식의 세계를 형성했다. 몇 편의 영화에서 글래스는' 초자아' 라는 잠재적 의지의 세계를 발굴해 영상으로 선보이는 것은 쉽지 않다. 초자아는 영원히 탐구할 수 있는 세상이다. 따라서 이런 영화는 매우 실험적이다.
하지만 분명히 희숙사산에는 더 깊은 의미가 있다. 우리는 영화에서 섹스의 몇 가지 장면을 볼 수 있는데, 왕왕 절망과 발버둥치고 있다. 예를 들어,' 투척' 에서는 여동생이 성폭행을 당했고,' 밭과 조' 에서는 한 젊은 여성이 한 소년과 성관계를 가졌고,' 아상' 에서는 스티븐에게 강간을 당하고 손님을 받았다. O 가 혁명 소년과 함께 웃어도 그 소년은 맞아 죽었다. 섹스는 원래 하느님이 인류의 번식을 위해 주신 즐거운 미끼였으나, 여기에는 전혀 기쁨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약 성이 그것의 사명을 잃는다면, 모든 것이 위태로울 것이다. 그의 영화에서 성은 각종 상징적인 은유일 뿐만 아니라 더 큰 은유이기도 하다. 감각자극을 풀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쓴다면 휴스의 영화는 아직 예술영화라고 부를 수 없다. 대부분 일본 AV 제품의 범람 속에서 좀 더 고급스럽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성본능' 과' 생명본능' ('사망본능' 이라고도 함) 은 생명의 두 가지 주요 내용이다. 휴스는 생과 죽음, 성을 자신의 작품으로 짜는 것도 많은 일본 대사들의 중요한 주제이기도 하다. 그 시대의 많은 일본 감독들, 이를테면 올촌 창평과 섬도 역시 영상으로 그들의 민족적 특색을 구성하는 생사관과 성관을 반성하는 데 익숙해졌다. "던지기" 에는 한 남자가 "쓸모없는 노남녀를 사다" 고 부르는 세부 사항이 있는데, 그 뒤에는 묶여 무감각한 노인들이 몇 명 있었다. 자원이 제한되어 노약자에 대한 이런 잔혹한 탈락은 금촌 창평의' 산절의 시련' 을 연상시키기 쉽다. 수역을 봉쇄한 이 섬나라, 일부러 확대한 패권민족으로, 이런 자비로운 대가들이 생겨났고, 개인의' 생' 과' 성' 을 반성하며, 개인의 배려를 통해 온 민족의 운명을 배려했다.
그리고 영화 시인으로서 그는 자신의 인생을 위조하지 못했다. 1983 년 휴스는 일본에서 간암으로 47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그의 영화 몇 편이 국내외에서 발매되었다. 그의 비정상적인 죽음이 그의 영화와 관련이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아마도 인류의 절망에 대한 발굴과 원생태에 대한 추모가 그로 하여금 만물의 본원과 귀착지로 너무 일찍 나아가게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세대의 종사가 결국 거부할 수 없는 불치병에 걸렸다. 다행히 영화가 있어서 그가 남긴 영원한 제단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