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쓸한 이미지는 심종문의 서간 시리즈에서 전형적으로 대표적이다. Shen Congwen 은 그의 Xiangxi 시리즈에서' 변성' 의 청록색,' 삼삼' 의 삼삼,' 장하' 의 요행 등 전형적인 대표적인 Xiangxi 작은 여성군을 형성했다. 그들은 꽃기 소녀, 순결, 선함, 여미, 애련이었다 트레이시, 삼삼, 요요와는 달리, 쓸쓸함은 더욱 독특한 인생 운명을 가지고 있다. 쇼쇼는 고아였다. 그녀는 부모의 사랑을 누리지 못했고, 트레이시처럼 할아버지의 호호호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샤오는 어려서부터 큰아버지가 농사를 짓는 장자에서 자랐고, 그녀는 열두 살 때 세 살 미만의 어린 남자아이와 결혼하여 며느리가 되었다. 그래서 쓸쓸한 시집가는 것이 쓸쓸함을 얼마나 슬프게 하지는 않았지만, 그녀는 단지 이 집에서 다른 집으로 옮겼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쓸쓸한 것은 무지한 것이지만, 그녀가 무지한 가운데, 그녀의 인생의 운명은 이미 안배되었다. 이것이 바로 수천 년 동안 노동여성 * * * 과 같은 운명이다. 시집가고, 아이를 낳고,' 조상 계승' 의 사명을 완수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그녀는 또 서남 일반 여성의 운명의 전형적 대표로 일반 여자 * * * 같은 삶의 길을 걷고 있다.
샤오는 시집갔지만,' 작은 남편' 의 나이가 너무 어려서 쇼샤오는 어린 남편의 보모가 되었다. 일반적인 며느리 생활은 비참할 것이고, 늘 시어머니의 욕설을 당하지만, 쓸쓸한 남편의 운명은 훨씬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녀는 남편을' 동생' 이라고 불렀다. 남편의 집에 온 후 시어머니를 대신해서 많은 일을 했다. 예를 들면, 이 세 살 된 남편을 데리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균을 채취하고 돼지를 먹이는 등, 샤오
샤오는 자신의 본진과 근면 때문에 시어머니 가족도 얻었다 이 때문에 소샤오는 며느리로서 남편의 집에 왔지만, 그녀는 남편의 집에서도 건강하고 자유로운 성장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샤오 샤오 (Xiao Xiao) 는 나이가 많지 않지만, 한 여성이 한 모든 일을 그렇게 의무적으로 수행하고 자연스럽게 성공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해마다 고된 노동 속에서 쇼샤오는 소녀로서의 몸과 심리가 점차 성숙해 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일어난 일이 아니었다면, 쓸쓸함은 자연스럽게 일반 아동양며느리처럼 일정한 나이에 둥근 집, 출산, 진정한 며느리가 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쇼샤오와 어린 남편의 나이 차이가 너무 커서 이미 사춘기의 쇼슬팅옥립, 자연적으로 자란 쇼슬이 무심코 이성의 주의를 끌었기 때문에, 집안의 장공 꽃개는 쇼샤오에 대해 분수를 따지지 않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꽃개의 한 번의 도발로 꼬드겼는데도 여전히 무지한 쇼슬이 몸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잘못을 저질렀고 책임을 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꽃개가 떠나자 쓸쓸하게 홀로 불행을 짊어졌다. 쓸쓸한 것은 망연자실한 무지에서 실수를 저질렀지만, 이런 잘못은 당시 죄를 용서할 수 없었고, 큰 오산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쓸쓸한 실수가 집안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침담' 인가요, 아니면' 발매' 인가요? 사람들은 쇼샤우에 대한 처벌을 결정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처벌이든 당시에는 과언이 아닌 것 같다. 그러나 "큰아버지는 소소소침담을 차마 감당할 수 없다" 며, 소샤오는 시집갈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쓸쓸하고 자신의 운명을 좌우할 힘이 없다. "쓸쓸하게 큰아버지의 옷자락을 잡고 놓지 않고 그윽하게 울기만 한다. 큰아버지는 잠시 머리를 흔들더니 한마디도 하지 않고 여전히 가셨다. " 이것이 쇼쇼 이미지의 전형적인 대표적이다. 쓸쓸한 운명은 많은 낡은 중국의 노동부녀들처럼 짧은 소녀 생활이 끝나자마자 일찌감치 부잣집 사람이 되어 한평생 고생하고 대대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저자가 이 이야기를 서술할 때 필조는 완만하다. 마치 작가가 감정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처럼, 이렇게 한 여자의 일생은 이 밋밋한 이야기처럼 잔잔하게 끝났다. 파란도 없고, 색채도 없고, 밋밋하게 시작하고, 차분하게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쓸쓸한" 을 읽으면 쓸쓸한 몸에 색다른 밝은 점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쓸한 이미지가 매우 개인화된 표현이며, 쓸쓸한 이미지도 뚜렷한 독특성을 지녔다.
1. 쓸쓸한 성격은 강하고 강인하다. 쓸쓸함은 자신의 운명에 대해 항상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용감하게 감당한다. 쇼샤오는 열두 살 때 세 살 된 어린 남편과 결혼하려고 하는데, 쇼샤오는 자기가 기양한 큰아버지의 집을 떠나 낯선 집으로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낯선 집은 도대체 어떤가? 쇼샤오가 간 후에 매를 맞을까요? 앞날은 불확실하지만, 이때 쇼샤오는 다른 여자처럼 울지 않고 태연히 운명을 받아들이는 안배를 받아들였다. 소설은 "며느리가 되어 울지 않는 사람도 있고, 쇼샤오가 며느리가 되면 울지 않는다" 고 썼다. 이 작은 여자는 어머니가 없어, 어려서부터 큰아버지가 농사를 짓는 장자에서 양육되었다. 그날까지 이 여자는 여전히 웃을 뿐이었다. 그녀는 부끄러워하지도 않고 무섭지도 않다. " 쓸쓸한 낙관과 강인함을 볼 수 있다. 꽃개에게 유혹을 받아 임신을 하게 된 후, 쓸쓸하고 강인한 성격이 충분히 표현되었다. 꽃개는 감히 할 수 없다. 잘못을 저질렀을 때 가버리고,' 야합' 임신에 대한 큰 잘못의 책임을 쓸쓸한 혼자 떠맡도록 남겨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쇼샤오가 이때 보여준 용기는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그녀는 먼저 꽃개를 찾아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에 가서 약을 써서 해결할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이 없다' 고 무책임한 꽃개가 미끄러진 후, 쇼샤오는 죽음으로 해결하려고 생각했다. 그녀는 절에 가서 향긋한 재를 먹고 시냇물에 가서 찬물을 마셨지만, 결국 그녀는 나이가 어려서' 죽을 수 없다',' 그녀는 여전히 살고 싶어 한다',' 그녀는 기꺼이 살고 싶어 한다',' 그녀는 도망가고 싶어 한다' 고 생각했다. 하지만 출발하지 않고 가족들에게 들켰다. " 쓸쓸한 과감한 부담은 쓸쓸하고 강건한 면모를 보여 주는데, 특히 쓸쓸한 탈출을 원하는 것은 확실히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자 근본적인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것은 적어도 여성들이 자신의 운명 선택에 직면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은 자신의 현황을 변화시켜 더 독립적으로 살 수 있는 것이지, 부정적인 인내와 맹목적인 죽음으로 항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2. 쓸쓸한 사상은 개방을 지향한다. 이것은 쓸쓸한 이미지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하이라이트이자 쓸쓸한 귀여움이다. 트레이시, 삼삼, 요와 같은 다른 서남 여자들은 자신의 고향을 떠나 더 넓은 생활 세계를 찾아 자신의 운명을 바꿀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트레이시 사랑 傩 배달, 하지만 傩 가 오해 때문에 집을 떠날 때, 트레이시 는 적극적으로 찾을 수 없습니다 선택할 수 있지만, 막연한 희망을 지키고 먼 훗날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 사람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고, 내일 돌아올지도 모른다." 요요는 학생 대상 육희를 찾았지만, 단지 학부모의 뜻을 따랐을 뿐, 두 사람은 한 번도 만나본 적도, 약속도 없었고, 앞으로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지 예측하기 어려웠다. 삼삼의 미래는 더욱 아득하다. 그녀는 단지 백면남자의 칭찬을 받았을 뿐, 어머니는 그녀가 도시인과 결혼하게 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쓸쓸한 사상은 그들과는 달리, 그녀는 새로운 생활을 동경하며 운명의 안배에 굴복하지 않는다. 특히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여학생' 문제에 대해 쓸쓸함은 다른 사람과 태도가 다르다. 현지인들이 여학생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여학생의 차림새와 행동이 서민들에게 우스꽝스러워 보여서 여학생도 현지인들이 비웃는 대상이 되었다. 쇼샤오는 여학생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지만, 그녀의 마음속에는 은근한 갈망이 있었고, 여학생에 대한 호기심 많은 숭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할아버지들이 여학생을 데리고 쇼쇼를 놀렸을 때, 쇼샤오는 용감하게 "하면 된다, 나는 두렵지 않다" 고 말했다. 그때부터 여학생에 대해 궁금증을 품고 있었다. "마음속에 갑자기 어렴풋한 소망이 생겼다. 만약 그녀도 여학생이었다면, 할아버지가 말한 여학생처럼 그런 일을 했을까?" 그리고 할아버지에게 말했다. "할아버지, 내일 여학생이 지나가는데, 네가 나를 불러, 내가 좀 볼게." "쇼샤오는 그 이후로 마음속에' 여학생' 이 있었다. 꿈을 꾸면 항상 여학생을 꿈꾸며, 이 사람들과 나란히 걷는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소샤오는 여학생에 대한 무지에서 신기한 몽롱한 동경까지, 소샤오는 아직 여학생을 제대로 보지는 못했지만, 이미 여학생의 영향을 받아 개방을 향해 나아갔다. 이는 그녀의 동시대의 다른 시골 소녀들이 비교할 수 없고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결국 쇼쇼는 곤경에 처했을 때 여학생과 멀리 날아가서 곤경에서 벗어날 생각을 했다. 심종문은 폐쇄된 시골에서 쓸쓸한 개방의식을 지닌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어느 정도의 전형과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3. 쓸쓸한 이미지가 생명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명의 활력은 쓸쓸하게 사는 서남 세계' 사람과 자연' 의 결합에서 비롯된다. 오립창은' 심종문-건축인성의 신전' 에서 "쓸쓸함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무지하다" 고 말했다.
"이 말은 거꾸로 해석할 수 있다. 쓸쓸함은 무지하지만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쇼샤오도' 이런 나이의 꿈을 꾸고 있다' 는 꿈을 꾸었다. 신기하고 유치하고 단순하며, 소년 소녀들이 하는 그런 청춘이 싹트는 꿈이 아니다. 쓸쓸함은 근심 걱정이 없고, 단순하고 재미있다. 밤에 남편이 울자, 쓸쓸히 일어나 남편을 재우고, 짜증을 내지 않고, 오히려 정상적이고 기꺼이 이런 일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밝았다. 꿈도 꾸지 않지만 무심코 눈을 감고 눈을 뜨고, 눈앞에서 허공으로 변하는 황변 자심 해바라기를 볼 수 있다. 그것은 진정한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쇼샤오는 여학생이 되는 것에 대해서도 마음속에 흐릿한 기대가 있다. 할아버지가 "쓸쓸하고 너도 머리를 땋고 자유를 잘 자르라" 는 말을 들었을 때, 쓸쓸함은 "할아버지의 농담을 진지하게 하지는 않는다" 고 말했지만, "그녀는 물가로 가면, 반드시 손으로 땋은 머리끝을 쥐고, 땋은 머리띠가 없는 그런 기풍을 상상하고, 그 재미를 상상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쇼샤오가 하는 이 모든 것은 매우 자연스럽고 솔직한 것이다. 쇼샤오는 자연 상태에서 가장 생명력이 있는 자연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심종문은 서남의 자연풍물에 대한 다정한 묘사에서, 그가 힘써 표현한 것은 아름답고 청아한 명산수수일 뿐만 아니라, 자연, 본진, 자유의 생명정신이며,' 사람과 자연이 잘 맞는다' 는 생명경지에 대한 동경이다. 쓸쓸히 사는 세상에서 생명은 언제나 본래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것은 자연과 하나가 되어 천지의 정신을 흡수하고, 그 생명은 생명 자체를 초월하는' 분노' 를 가지고 있다. 무지해 보이지만 생명의 활력이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