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소개와 생애를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전고와 사적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 。 。

도연명 (365? -427), 일명 돈, 글자량, 본명 오류씨, 순양 (강서구강 근처) 장작인.

도연명은 진송의 교분이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의 증조할아버지 도담은 진대의 부가이다. 우리 할아버지는 현 () 이시고, 아버지는 관직이 비교적 낮으셔서 도연명 () 의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다. 밸브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교도의 지위는 왕, 셰 등 신사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비천한 것과는 다르다.

도연명의 소년 시대는 장작산의 농촌에서 보냈다. 부적절한 풍속이 없고, 그 성애 추산 (정원 제 1 부),' 소년인사가 가난하고 육경이 좋다' (음주 제 16 부) 는 당시 생활의 묘사이다. 그는 늘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벼슬을 해서 생계를 꾸려야 한다고 말하지만, 이것은 사실이지만, 일반 독서인이 공적을 세우는 동기를 배제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세계 각지에서 탈출하기를 갈망하고 있다. 나는 사원에서 그것을 삶았다." ('잡계획' 제 5 부) 는 이 소식을 공개했다. 스물아홉 살 때 도연명은 강주에서 제주 대전을 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직했다. 나중에 강주는 주부라고 불렸지만 취임하지 않았다.

398 년, 진안융안 2 년, 도연명이 강릉에 가서 경주도사 환현으로 들어갔다. 당시 환현은 창장 중류 군정 대권을 손에 쥐고 금 찬탈을 꾀하는 야심만만했다. 도연명은 또 사직할 생각이 생겼다. 이번 겨울, 그의 어머니 멩 사망 으로 인해, 그는 chaiyang 조문 으로 돌아왔다. 그 이후로 정치 상황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402 년, 환현은 상서 사마원헌이라는 이름으로 베이징에 들어갔다. 이듬해, 그는 왕위를 찬탈하여 국호를 추로 바꾸었다. 404 년, 유우 는 huanxuan 에 대한 십자군, jiankang, 임진군 장군을 시작했다. 그는 국가 정권을 장악하여 김조에 약간의 희망을 가져왔다. 그래서 도연명은 군에 입대하여 진군 장군, 유우가 되었다. 그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한편으로는, 그는 시기가 이미 도착했다고 느꼈고, 뭔가를 하기를 희망했다. 반면에, 나는 또 농촌의 생활에 미련을 두고 있다. "변화에 따라 이야기하고, 이동하며, 결국 일터로 돌아간다." 이때 유집중력은 환현과 그 잔재 세력을 토벌하는데, 도연명은 유우의 막하에서 하기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405 년에 그는 건위 장군으로 임명되어 유군에 합류하여 강주 도사를 맡았다. 올해 8 월, 그는 펑택현 장관 교체를 요청했다. 재임 80 여 일 후 그는 사직하고 1 1 월에 퇴직했다. 이번에 펑택현령을 사퇴한 직접적인 원인은' 송서전' 에 기록되어 있다. "현에서 두우를 현으로 보냈을 때, 현관은' 벨트를 가지고 그를 만나러 가라' 고 말했다. 돈은 한숨을 쉬었다. "나는 쌀 다섯 두말 때문에 촌부에게 무릎을 꿇을 수 없다!" ! 나는 오늘 일을 취소할 것이다. 사직할 때, 그는 더 깊은 이유를 적었다. "서시, 나를 멀리 남겨 주세요. 세상은 나와 어긋납니다. 더 이상 구할 수 없습니다!" 도연명은 세속주의가 그가 자연을 숭상하는 본성에 위배된다는 것을 철저히 깨달았다. 그는 본성을 바꿔 세속주의에 적응하고 정국에 실망하며 의연히 사직하고 은퇴할 수 없었다.

펑택현령의 사직은 도연명 인생의 두 시기 사이의 경계선이다. 그동안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두 가지 사회적 역할 사이에서 선택을 해 왔다. 그가 은거할 때 벼슬을 하려면 벼슬을 하려면 은퇴해야 한다. 그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그 후로 그는 은둔의 결심을 더욱 확고히 하고 은거 수행의 생활을 해 왔지만, 그의 심정은 여전히 평온하지 않았다. "일월은 사람을 버리고, 뜻은 이기지 못한다." " 여기까지 읽으면 나는 매우 슬프지만, 결국에는 조용히 할 수 없다. "("잡시 ") 그는 시에서 여러 차례 은둔의 즐거움을 묘사하며 은둔의 결심을 표했다. 이것은 당연히 그의 진실한 느낌이지만, 확고한 결의의 한 방법이다. 그는 후기에 다시 벼슬을 할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거절했다. 진나라 말년에 그를 문학가로 모집했기 때문에 없었다. 유유찬금은 송조를 건립하여 정치에 더욱 싫증이 났다. 그는' 서주' 에서 이 일에 대한 생각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만년에 빈병이 교차하다. \ "강주 도지사 단도제 기다리고, 그냥 누워 배고프다. "도기는' 현자는 천하의 사람이고, 천하에는 도가 없으면 은근하고, 도리가 있으면 달한다' 고 말했다. 이 아이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무슨 고생이냐? 네,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성현을 감히 볼 수 있습니까? 너는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야망이 없다. 칼 지, 아마 고기의 번들과 함께 피드. (소통' 도연명전') 송문제 원가가 죽기 4 년 전에' 자기희생' 한 편을 썼다. 문장 마지막에, 그는 말했다: "인생은 정말 어렵다, 그 죽음은 무엇인가? \ "아아! 클릭합니다 이것은 그의 걸작이 되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구들은 그를 "정걸 씨" 라고 불렀다. 그의 친한 친구 안연이는 그를 위해 부고 한 편을 썼다.

도연명은 위진 풍류 생활의 대표이다. 위진 풍류 생활은 위진 선비들이 추구하는 일종의 인격미, 혹은 그들이 추구하는 일종의 예술 생활이다. 그들은 자신의 말, 행동, 시로 자신의 삶을 예술적인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도연명의 일생은' 시들다' 는 것이지만, 비범한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일생은 매우 예술적이다. 그의' 오육선생전',' 귀향축',' 귀원거' 등의 작품들은 모두 그의 예술인생을 반영한다. 도연명의 작품시, 문, 부가 모두 뛰어나다.

도연명은 전원시를 가장 많이 쓴다. 전원시는 그가 중국 문학에 첨가한 새로운 제재로, 그의 전원생활을 내용으로 힘겹게 분투하는 희로애락을 진실하게 썼다.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첫 사람이다.

그의 전원시 중 일부는 전원풍광의 아름다움과 전원생활의 소박함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봄놀이, 등산, 음주, 독서, 친구와 속마음을 나누고, 가족과 재회하고, 처마 밑에서 씻고, 동에서 국화를 캐고, 그리고 새로운 어린 모종이 남풍 속에서 날개를 펴는 것은 모두 아름다운 시편으로 환화되었다. 예를 들어 정원으로 복귀는 다음 중 하나입니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반면 시인은 들판으로 돌아온 후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다. 예남, 초당, 느릅나무, 복숭아리, 원나무, 근연, 닭울음소리 개 짖는 것은 모두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모두 도연명 깨달음 후의 시이다. 원촌은 따뜻하고, 이일시장 연기' 와' 심골목 개 짖는 소리,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는 것' 은 그야말로 탈바꿈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일부 전원시는 경작의 생활 체험을 집중적으로 표현하는데, 이것은 그의 전원시 중 가장 특색 있는 부분이자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 "정원으로 돌아 가기" 의 세 번째 부분은 이와 관련하여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이것은 퇴관하향한 농민으로, 달에 호미, 저녁 이슬의 진실한 느낌이다. 실제 장면은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농경 생활에 대한 묘사 뒤에는 농경과 관직의 대비가 있고,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추구이다.

도연명의 영화시는 주로 위관과 은퇴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펼쳐져 통치자와 어울리지 않는 성격을 보였다. 그중에는' 음주' 제 19 호와 같은 생애에 대한 회고가 있다. "음주", 20 번과 같은 사회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안타까움과 분노도 적지 않다. 예를 들면' 가시송송' 과 같다. 잡시' 의 두 번째 부분에서 볼 수 있듯이 도연명의 근심은 깊고 넓다.

해가 지면 서쪽으로 지고, 달은 동릉으로 올라간다. 멀리서, 만 명이 공중에서 왔다갔다한다. 바람이 집에 들어오면 베갯자리가 밤에 서늘하다. 기가 변하면 쉽게 깨달을 수 있지만, 잠을 자지 못한다. 할 말이 없으니, 한 잔 휘두르며 고독한 그림자를 권하다. 일월이 사람을 버리면 이기지 못한다. 여기까지 읽는 것은 매우 슬프지만, 결국에는 조용히 할 수 없다.

불면의 가을밤에 쓴 이 시는 환경의 추위로 자신의 마음의 외로움을 표현하고, 시간의 흐름으로 자신의 야망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도연명이 시를 품고 있는 대표작이다.

자연은 도시의 전반적인 예술적 특징이다. 석타오시의 키스와 리듬은 완화되고 평온하다. 그의 시는 강렬한 자극, 강렬한 색채, 우여곡절 구조를 추구하지 않고 순전히 자연의 신기하다. 원호가 물었듯이, "한 글자는 자연히 영원하고 사치스럽다." "

도연명의 문학사에서의 지위와 영향은 그의 산문과 단어에 달려 있으며, 그의 시 못지않다. 특히' 오류선생전',' 도화원기',' Xi 로 돌아가기' 라는 세 편은 성품과 사상으로 가장 유명하다.

오육선생전' 은 120 여 자의 글과 40 여 자의 칭찬에 불과하지만, 자신을 위해 생동감 있는 전기를 남겼다. 그의' 오육선생전' 은 정사전기의 형식을 채택했지만, 인생 이야기를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재미를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자기 서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표기법은 도연명이 창작한 것이다. 오육선생전' 은 100 여 자의 편폭에서 매우 간결한 필묵으로 다른 통속적인 인물을 표현하며 세속과 선을 그어 청고하고 소탈하며 스스로 즐기는 은둔자 이미지를 형성했다. 오육 선생은 중국 고대 사대부의 이상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귀향에서 온 단어는 벼슬길에서 농촌으로 돌아가는 선언이다. 귀가하는 정경, 집에 도착한 후 가족과 재회하고, 내년 봄에 경작하는 것은 모두 상상의 글이며, 현실의 이상 속에서 시인의 자유에 대한 동경을 볼 수 있다. 문장 속에는 알록달록한 색채의 단락, 흔들리는 리듬, 편안한 입맞춤, 시인의 황홀한 정경이 독자 앞에 펼쳐졌다. 후세 사람들에게 모든 귀환과 해탈은 이 문장 를 통해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구양수는 "김은 문장 없다. 도연명' 귀사' 는 한 곡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도화원의 이야기는 다른 선경 이야기와 비슷해서 아름다운 선경을 묘사했다. 그러나 도연명이 제공하는 이상 모델은 그 특수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사실 일반인, 한 무리의 피난자, 신선이 아니라 그곳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그들은 세상보다 자연의 순수함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평화, 평화, 행복은 모두 자신의 노동을 통해 얻은 것이다. 고대의 많은 신화 이야기는 장생불로와 보물을 묘사한 것이다. 도화원에는 장생도, 보물도 없고, 농경의 광경만 있을 뿐이다. 도연명은 은퇴 초기에 개인의 진퇴만을 생각하고 있다. 그가' 도화원기' 를 쓸 때, 개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의 출구와 광대한 인민의 행복을 생각했다. 도연명의 이 단계는 다년간의 고난과 불쌍한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다. 도화원은 단지 환상에 불과하지만, 이 환상을 제기하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도연명은 중국 사대부의 정신적 귀착점이다. 벼슬길에서 실의에 빠지거나 관직에 싫증이 날 때, 도연명 곁으로 돌아가 그에게서 새로운 삶의 가치와 자기 위로를 구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백거이, 수시, 육유, 신 기권 등. 따라서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중국 사대부 정신세계에서 자신의 선원의 자유를 보호하는 보루가 되었다. 밋밋한 자연은 그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예술적 지위가 되었다. 도연명은 생전에 외로웠다. 그때 그는 단지 은둔자일 뿐이다. 그의 시는 외로운 사람의 자백으로, 그의 생명의 광채는 그가 죽은 후에 점차 방사되었다. "천년의 명성, 만년의 명성, 뭐가 좋을까, 네가 죽으면 없어진다." 두보의 이 두 구절은 도연명에 더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