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타이난현 백학진을 지나는 것은 마치 여름에 갑자기 차가운 꿀물 한 잔을 마셨듯이 차갑고 달콤했다.
(2) 백하진은 신기한 곳이다. 그것은 이 성에서 가장 큰 연꽃 재배지이다. 골목길을 걸으며 들판을 거닐면 모퉁이에서 아름다운 연꽃밭을 볼 수 있다. 정성껏 재배한 연꽃들은 마치 자연적으로 생긴 것 같고, 대지의 아름다운 풍경에는 부끄러워하는 기색이 전혀 없다. 특히 여름에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내가 갔을 때 마침 연밥이 수확철이라 연밥을 심은 집집마다 바쁘다.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연꽃밭에 가서 연밥을 따러 갔다. 연꽃의 아름다운 외모를 보고 한숨만 쉬는 우리들에게 수원은 연밥을 재배하는 가정이 연밥 한 풀을 얼마나 열심히 보호하고 꽃을 피웠는지 모른다.
(4) "석양이 기울어져 저녁 바람이 흩날린다. 우리 채련가를 부르자. 붉은 꽃은 산뜻하고, 흰 꽃은 매혹적이며, 면향은 풍열을 제거한다. 네가 노를 젓고, 내가 삿대질하고, 네가 펑 하고 다리를 건넜다. 배는 빠르고, 노래는 높고, 연꽃은 즐겁다. " 우리가 어렸을 때 부른 연가요는 백강에서 꿈인 것 같다. 연씨를 심은 사람은 연안을 따는 것이 아니라 가족의 생활을 유지하는 연밥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연꽃밭에는 노를 저어 장대를 지탱할 수 있는 연꽃이 없어서, 그들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밟아야 했다.
⑤ 채련의 시간은 아침 해가 막 나거나 황혼 해가 질 무렵이다. 채련인은 대나무 바구니와 모자를 하나씩 들고 얕은 진흙에 들어가 성숙한 연꽃을 하나씩 따서 대나무 바구니에 넣었다. 따온 연밥이 먼저 파내고, 연밥 밖에는 두꺼운 껍데기가 있다. 칼로 하나하나 벗기고, 맑고 하얀 연밥이 온 땅에 굴러 떨어지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밥이 벗겨진 후, 우리는 또 가는 바늘로 연밥 속의 연매를 골라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날렵한 수공에 의지해야 하고, 누구도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되므로, 온 가족이 모두 일에 동참했다. 빈 연꽃은 한약국에 팔고 걸어 장식을 할 수 있다. 백연밥은 연밥국을 끓여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쓴 연밥은 쓴 차를 만들 수 있고, 불을 내려 정신을 차릴 수 있다.
6. 나는 백학진에서 하루를 일해서 연꽃을 보러 간 사람입니다. 왜 내가 항상 연꽃을 심는 사람이 연밥 같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표면적으로 보면 연꽃은 아름답고, 하전의 경관은 모든 농작물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 그러나 그들의 수고는 연밥처럼 씁쓸하다. 두 번째 채련 계절은 단오절부터 9 월 여름가을까지의 교분이다. 연밥이 다 거두면 다음에 파야 한다.
⑦ 연꽃밭은 사실 진흙이다. 채련인은 밭에서 헤엄치는 흡혈수 개구리를 경계해야 한다. 연꽃의 줄기에는 가시가 가득하다. 둘째, 나는 모든 채련인의 바지에 이 빽빽한 가시가 가득한 것을 보았고, 때로는 핏자국을 긁어내고 아름다운 연꽃으로 살기가 쉽지 않았다. 아이들이 연잎을 컵 모양으로 말아서 연밥을 들고 하전의 논두렁 위를 뛰어다녔는데, 그들이 아무리 힘들게 수확해도 즐거운 면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연꽃은 사실 연꽃이다. 꽃이 피기 전에' 연꽃' 이라고 하고, 꽃이 피면' 연꽃' 이라고 부른다. 항상 두 이름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연꽃의 느낌은 순진무구하다. 깨끗하고 흠잡을 데 없는 소녀처럼, 연꽃은 장엄한 보물이다. 곧 대야를 앞둔 젊은 여자처럼. 연꽃은 감상에 적합하여 시인 예술가의 친구이다. 연꽃은 약간의 생활의 씁쓸함을 가져다 주는데, 이것은 연꽃인의 생활의 의지이다. 둘째, 나는 여러 해 동안 연꽃에 대한 무지를 기억하고, 먼 높이에서 연꽃을 보는 것만 좋아하고, 연꽃을 그리워하는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나는 진정한 연꽃 세계에 들어가 본 적이 없다. 연꽃밭 뒤의 인생이 애환을 보는 것을 보면 죄책감을 느낄 수 없다. 연꽃 한 송이에 연밥 서른 알이 얼마나 피땀을 흘렸는지 누가 압니까? 여름에 농부들이 얼린 연밥 한 그릇을 마시는 데 얼마나 걸릴지 누가 압니까?
⑨ 나는 하전 위에 서서 하전 위에 햇빛이 비치는 것을 보고,' 연잎 소리를 남기다' 는 것은 연꽃 사람들이 즐길 수 없는 경지라고 생각했다. 연잎을 남길 때 연잎을 두 밭에 한 조각씩 앉히고 밭에 얽히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연잎 호전의 아름다움을 칭송하기 위해 텅 빈 시구를 쓸 것이며, 세월과 땀으로 연잎을 심은 사람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것이다.
("임청현 산문선" 에서 발췌, 삭제)
문답 읽기 _ 1
18. 전문을 보고 문장 제목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다. (4 점)
대답:
19. (4) 항, 저자가 채련가요를 인용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3 점)
대답:
20. ⑤ ⑤ 단락을 읽고 각각 삼자구로 연꽃과 연근을 수확하는 과정을 요약한다. (4 점)
→ → → 연밥 벗기기 → →
2 1. 텍스트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읽고 어떤 각도에서 감상하세요. (3 점)
연꽃 한 송이에 연밥 서른 알이 얼마나 피땀을 흘렸는지 누가 압니까? 여름에 농부들이 얼린 연밥 한 그릇을 마시는 데 얼마나 걸릴지 누가 압니까?
대답:
22. 이 문장 을' 후아이련 설' 의' 연꽃' 주제와 비교해 텍스트와 결합해 두 편의 문장 표현 주제의 차이점을 이야기한다. (5 점)
대답:
(4) 18 여기서' 년' 은 다년간의 노력과 땀을 가리킨다. 연꽃에 시를 쓰다' 는 연꽃 재배자 노동에 대한 찬사를 표현하며 일반 시인이 종이에 쓴 시보다 더 아름답다.
19. A: 동요의 쾌적한 광경과 아름다운 경지를 백하진의 실제 장면과 비교해 백하진 채련인의 수고를 부각시키는 것은 관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생계를 위한 것이며, 글을 아래와 같이 깔아 놓는다. 동시에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문장 인문적 색채를 더해 문장 문학성과 재미를 더했다.
답안을 읽다
A: 연꽃을 따고, 연꽃을 캐고, 연심을 따고, 연근을 파다.
2 1. A: 저자는 연꽃 뒤의 고생을 보고 호농의 근면한 노동에 대한 동정과 그들의 생존 상태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며 지식인의 양심을 표현했다. 조작 1: 질문한 수사기법을 이용해' 연밥 30 알',' 연밥 한 그릇' 등의 각도에서 연달아 질문하며 말투를 높이고 서정적인 표현 효과를 높였다. 수법 2: 대조를 통해 저자는' 연꽃 속 삼십알 연밥' 을' 얼마나 피땀',' 얼린 연밥 한 그릇' 을' 얼마나 힘든 일' 에 비하며 구체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주며 호농의 피땀과 수고를 느끼게 하며 근로자에 대한 저자의 동정과 배려를 충분히 표현했다
22. 답:' 후아이련의 이야기' 는 의지를 표현하여 주제를 표현하고, 연꽃'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요염하지 않다' 는 특징에 대한 묘사를 통해 고귀한 자질을 표현함으로써 작가의 인생 태도를 표현한다. 이 글의 주제는 연꽃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연꽃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들의 어려움을 표현하여 노동자들에 대한 찬양과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문답 읽기 _ 2
15. 전문을 보고' 세월로 연꽃에 시를 쓰다' 라는 제목의 의미와 작용을 이야기하다. (4 점)
대답:
답: ① 의미: 비교 가능한 수사수법으로 연꽃사육사 생활의 고난과 시를 생동감 있게 써서 연꽃사육사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② 역할: 글쓰기의 단서로서 전문을 관통한다. (의미와 기능 2 점)
16. "어렸을 때 우리가 부른 채련가요는 백강에서 꿈같다." 문장 내용과 함께 문장에서' 꿈' 의 의미를 이해해 주세요. (4 점)
대답:
16. a: 꿈은 비현실적이고 허황된 상황이다. (2 점) 문장 중' 나' 는 채련의 노동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사실 연꽃 재배자는 자신의 고통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2 점)
17. 문장 마지막 단락에서 표현한 감정과 문장 내 역할을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6 점)
대답:
17. 답: ① 대조를 통해 채련인은 세월과 땀으로 생활에 관한 시편을 썼다고 지적했다. 그들의 생활은 정취가 넘치고, 그들이 창조한 아름다운 풍경은 더욱 시적이다. (2) 죽은 장선지는 주제를 승화시켜 로터스 사육사에 대한 저자의 찬사를 표현하며 노동창조의 아름다움을 제기하는 것이 진정한 대미다. (3) 제목을 호응하여 문장 전체를 둥글게 한다.
18. 이 문장 언어는 매우 생생합니다. 세 곳을 골라서 논평해 주세요. (6 점)
대답:
18. 답: "정성껏 재배한 연꽃은 자연 생성, 대지의 아름다운 경치, 특히 여름 같다." 의인화된 수사로 연꽃에 인간성을 부여하고 연꽃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써냈으며, 뒤에서 연밥을 쓰는 수고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빈 연꽃 은 중국 약국 에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장식 매달려; 백연밥은 연밥국을 끓여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쓴 연꽃은 쓴 차를 만들 수 있고, 불을 내려 정신을 차릴 수 있다. " 배비의 수사수법을 이용하여 연꽃은 보배라고 썼는데, 연꽃에 대한 찬사와 채련인에 대한 긍정과 찬미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나는 모든 사람의 바지가 이 빽빽한 가시에 찔려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보았고, 때로는 피를 흘리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지명언) 아름다운 연꽃 위에 사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세부 묘사의 운용은 채련인의 수고를 부각시켜 채련인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각 평가의 예는 기술이나 특성 및 표현 효과를 분석하여 각 질문에 대해 2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감상 감사: 이 산문은 산문의 작고 가벼운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묘사 서술 의론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을 활용해 연꽃 인민종 호하, 수확의 정경을 기록하며, 노동인민에 대한 찬양과 숭고한 경의를 강하게 표현했다.
연꽃의 "쓴 음악" 스타일을 문장 바싹 붙인다. 기쁨은 부차적인 것이고, 괴로움이야말로 작가가 힘써야 할 것이다. 채련자는 "노를 저어 장대를 지탱할 줄 아는 연꽃은 없지만, 너는 하다의 진흙을 한 걸음 한 걸음 밟아야 한다." 연밥을 따는 시간은 "아침 해가 막 나왔을 때나 황혼 해가 질 때" 이다. 연밥이 맛있어서 껍질을 벗길 수 있다. "너는 가는 바늘로 연밥 속의 연밥을 골라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날렵한 수공에 의지해야지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 "나는 모든 사람의 바지를 보았다. 호농의 고난은 작가의 글에서 자연적으로 드러났고, 농민에 대한 숭상심도 저절로 생겨났다.
문장 마지막에 작가는 또 감상과 심하를 비교했다. 연꽃은 아름답지만 연꽃을 심는 것은 매우 힘들다. 끝말 "연잎 하다의 달콤한 아름다움을 찬양하기 위해 공허한 시구를 사용합시다. 세월과 땀으로 연잎에 시를 쓰는 호농과 비교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화룡점정을 그려 취지를 밝히고 주제를 심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