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 와' 시경' 은 스타일에서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초사' 와' 시경' 의 풍격상의 유사점:' 시경' 과' 초사' 는 모두 민가로 우리나라 선진 시대의 가장 중요한 시 작품이다. * * 함께 중국 시가사의 근원을 형성하여 중국 후세시와 중국 고대 문학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초사' 와' 시경' 의 문체 차이는 현실주의를 대표하고, 하나는 낭만주의를 대표한다. 초사' 와' 시경' 에 비해 편폭이 매우 길고, 문장도 4 자에서 무제한으로 바뀌어 높낮이가 고르지 않다.

시경은 평실, 자연, 현실주의가 특징이다. 따라서 시경은' 서민문학' 으로 볼 수 있다. 초사, 굴원의' 이소' 나 송옥의' 구변' 은 모두 의경, 문채,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초사' 의 또 다른 큰 특징은 먼저 비유를 잘 활용한다는 것이다. 표현수법에서 초사는' 시경' 의 부필성을 물려받았지만 이를 바탕으로 또 큰 발전이 있었다. 시인은 종종 자신의 감정을 사물에 붙이고, 감정을 사물에 부여하고,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사물을 융합하여 많은 상징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이소' 에서 굴원의 작품은 양금기초, 악금냄새, 영미인, 비비의 과부, 일룡부부, 뜬구름 네온, 고관기복, 일옥부부를 묘사한다.

그들 혹은 충성은 군주, 현신, 군자, 소인, 범상치, 추구와 비슷하다. 이것들은 더 이상 은유의 대상이 아니며, 더 이상 흥미진진한 것이 아니라 주체의 감정, 성격, 이상을 결합한 상징이 되어 예술적 재미를 지닌 이미지가 된다.

이것은' 시경' 비유 수법의 한계를 돌파하는데, 그 특징은 사물에 의한 서정이 특징이다. 이것은 돌파구, 혁신, 새로운 시도입니다. 중국 전통시 역사에서, 그것은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초사는 전국 말기 굴원, 송옥 등이 창조한 풍부한 지방색채를 지닌 신시체의 전칭으로,' 초어 쓰기, 초음 쓰기, 추지 기억, 명명추' 라고도 하며 서한 유향에서 편찬한' 굴원 송옥 등 시집' 을 가리킨다.

초사는 전국 말기에 초나라에서 형성된 새로운 시 문체로,' 시경' 에 이어 중국시의 또 다른 최고봉이다. 초사의 생성과 형성은' 시경' 과는 달리 고대의 뿌리와 복잡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첫째, 추 민요는 추 ci 의 직접적인 원천입니다. 초민가와 중원 유행민가는 성조, 문장, 리듬, 스타일, 감정 등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지만 초사와 뚜렷한 상속 관계가 있어 초사는 확장된 문인 초가일 뿐이다.

시경' 은 본명' 시' 나' 시 300' 으로, 전국시대에는 유가에 의해 육경 중 하나로 존중되었지만 고전으로 여겨지지는 않았다. 한 () 은 오경 박사 () 를 설치했는데, 고관 짱 () 은 유교 고전 중 하나로, 따라서' 시경 ()' 이라고 불린다.

"시경" 의 작품은 원래 악기 반주가 있는 음악 노래를 가리키기 때문에, "묵자 공우편" 은 "현시 300 곡, 노래 시 300 곡" 이라고 말했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그 중 야아는 야와 야로 나뉜다.

《시경》의 시 305 편은 주로 주나라의 민중과 귀족들이 각 제후국의 협조로 수집한 시로 구성되어 있다. 조상 제사, 잔치, 사냥, 집 낙성식, 풍자, 미녀를 목적으로 군주에게 바치는 시와 같은 의식.

시경' 은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으로, 그것의 출현과 높은 사상 예술적 성취로 중국과 세계 문화사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초사는 그 사상의 심오함과 예술의 정교함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으며, 사상과 예술의 전범이며, 이후 시 발전사에서 낭만주의의 예술을 형성하여 애국과 헌신을 결합한 우수한 전통을 나타냈다.

시경' 과' 초사' 를 대표하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시가 전통은 후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