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 전문에서 "의" 단어의 의미
"Shuowen 솔루션 단어": "첫째, 또한. 풀이 너무 비쳐서 가지가 점점 커지고, 물건도 있다. " 단락 "주": "신의를 인용하는 것은 미래이고," 해석문 "은" 미래도 "이라고 말했다. "에 따르면:' 이것' 으로 훈련받은 사람. 동사 "끝" 에 의한 현대 중국어의 해석. 예: ① 사람들과 밭을 갈고, 경작을 중단하다. -'사기 진섭가' ②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장자' 대명사 1. 제 3 인칭 대명사는 "그" (그들) 와 "그것" (그들) 으로 번역된다. 주어가 아니라 목적어나 아르바이트어를 만들다. 예: ① 모두 끊는다. -'새옹지마는 비복을 안다' (2) 나는 기진맥진하고, 나는 이득이 있어 극복할 것이다. -\ "카오 구이 논쟁 \" (3) 어머니 소문, 망치 침대 분노. -'공작새 남동쪽 비행' (4) 왕이 자리를 받았다. -\ "홍문연 \" (5) 칼로 늑대의 머리를 베고 몇 칼로 죽였다. -'늑대' 6 이 왔을 때 안전했다. -"논어 지 장군 컷" 2. 지시대명사, 이 예: ① 두 번째 방법은 평등해야 하고, 음의 진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2) 전갈의 제자는 공자보다 못하다. -'선생님의 이론' ③ 당신은 이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소요여행' 3. 1 인칭, 나. 예: ① 장군이 이렇게 넓을 줄은 몰랐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b) 당신은 슬퍼 할 것인가? -'뱀잡이가 말했다' (3) 그래서 나는 아들이 또 싫다는 것을 알았다. -\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 보조 단어 1. 구조보조어는' 의' 에 해당한다. 예: (1) 교통 체증 근처에 있는 사람은 19 명이 죽었다. -\ "새옹지마연 비복 \" (2) 작은 감옥, 살피지 않지만, 반드시 정이 있어야 한다. -'변론' ③ 중국 오월 대적할 수 있다면. -\ "적벽전쟁 \" (4) 동양전 절단, 북중점현 수거. --지아 이순신 \ "진 에 \" 2. 구조보조사, 전치사 목적어의 기호. 예: ① 송나라의 죄명은 무엇입니까? -\ "공공 손실 \" ② 무슨 일이야? -'누추한 방명' ③ 무엇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 -'세설' 4 국화정. -'후아이린이 말했다' 3.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는 구조보조어는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는 역할을 하며 현대 중국어 해석보조어 2 와 같다. 예: (1) 독방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 물이 있다. --"longzhong 오른쪽" ② 혼란스러운 귀가 없습니다. -'누추한 실명' (셋) 은 루 같다. -'적벽부' 4. 구조 보조 단어, 후위 정어의 표시. 예문: ① 링 압도. -'적벽부' 2 지렁이는 장점이 없다. -"학습 장려" 5. 구조 보조 단어와 보완 기호는' 의' 로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대인의 천지관, 산천관, 초목관, 새와 짐승관은 종종 수확을 거두며 예외 없이 사고의 깊이를 찾는다. -'두꺼비산 여행' 6. 음절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다. 예: ① 가득 채워요. 맹자 혜량 왕상' 2 는 오랫동안 그들의 발걸음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길상현지' 3 대중은 그것을 치켜세울 것이다. -'조규변' [3] 생외한의는' 도',' 묵자대곡':' 성인도, 천하도.' 앞의 문장도' 지극한' 이라는 뜻이다. 모든 것은 한비자가 낡은 것을 없애기 위해 한 것이다. "은신도 사람을 다치게 하고, 귀신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 "갑자 정다": "군자의 쇠퇴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마지막' 도' 는 긍정적인 어조의 보조사로, 다른 두 글자는 모두' 의' 라는 뜻이다. 문어문의 용법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문어문에는 용법이 복잡한' 그것' 이 많다. 어떤 것은 대명사로, 어떤 것은 보조어, 동사로 쓰인다.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암기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효과도 좋지 않다. 필자는 교학에서' 의 용법을 구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여러분과 함께 격려하였다. 1. ""의 대명사는 교재에서 "의 대명사" 를 많이 사용한다. 다음과 같은 "의": 1, 정책을 견지하고, 정책을 직시하며, "세상에 말이 없다" 고 말한다. ("마석") 2. 이름이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취정서") 3. 그 영토가 너무 분명하기 때문에 오래 머물 수는 없지만 기억해야 한다. ("작은 역사 연못기") 4. 물소리를 들으면, 마치 벨소리를 부르는 것처럼,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한다. ("작은 역사 연못기") 5. 화면을 내려 보세요. 한 사람당 한 테이블, 의자, 한 자. ("복화술") 6. 보세요. 다시 보세요. 위의 예시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의' 가 동사 뒤에 사용될 때,' 의' 는 대명사로, 그 앞의 동사의 목적어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의' 는 동사의 용법으로, 아래 예를 보세요: 1, 제가 원하는 남해는요? ("설득") 2.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3 을 다시 만나요. 두부도독에게 송별하여 촉으로 부임하다. (진섭 가족) 위의 예에서 우리는' 의 동사' 가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사 "의" 뒤에는 보통 예문의 "남해", "광릉", "주수", "랑상" 과 같은 장소 명사가 붙는다. 앞에 어떤 이름이나 인칭 대명사가 있는데, 예를 들면' 나',' 맹호연',' 두소보' 가 있다. 예 4 에는 직접적인 이름이 없지만, 진섭이 상속에서 생략된 것은 분명하다. 전체 문장은 "누군가 어딘가에 간다" 여야 한다. 셋째,' 그것' 은 보조사로서의 용법이 비교적 복잡하다. 중학교에는 대략 세 가지가 있다: 1 과 구조보조사' 의' 의' 의'. 예를 들면: ① 작은 것을 보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살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재미있을 때가 있다. ("동애") 2 노년의 힘으로 산을 죽일 수 없다. 흙이나 석두 같은 게 뭐죠? ("우공 예산") 세 관구 산비둘기, 강주에 있다. ("관우") 4 대 감옥, 관찰할 수는 없지만 정이 있어야 한다. ⑤ 아들을 잃으려는 의도는 단지 대신을 죽이기 위한 것이다. ("실전") 6 나는 500 리의 땅으로 안릉을 편안하게 할 것이다. 안릉군은 나에게 약속할 수 있다! 위의 예시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의' 뒤의 단어가 명사 (예:' 재미',' 주',' 감옥',' 의미',' 땅') 또는 명사구 (예:' 털') 일 때 2.' 의' 는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며 번역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① 매우 어색해서, 너는 이득이 되지 않는다! ("우공 예산") 2 서공은 군자미보다 못하다. ("제왕 하불 풍자") ③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습니까? ("장자 혜자 유호량") (4) 마음대로 천하를 취하여 친족을 공격한다.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5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러한 예들을 보면 명사나 대명사 (주어) 와 동사 또는 형용사 (서술어) 사이에' 의' 를 사용할 때' 는 번역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의' 는 음절 조절 작용을 하여 번역하지 않는다. 이런 용법은 중학교에서 보기 드물다. 예를 들면 ① 시간이 길어서 눈빛도 싱겁고 한가한 것 같다. ("늑대") 2 농사를 짓는 논두렁에서 나는 오랫동안 안타까워했다. (진섭가) 3456 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의' 는 시간부사에 자주 쓰이는 후 음절을 조정하고 번역하지 않는다. 대명사로 쓸 때 몇 가지 상황이 있다: (1) 사람, 사물, 물건을 대신할 수 있다. 세대는 제 3 인칭이다. 그 (그들) 와 그 (그들) 로 번역하다. 주어가 아니라 목적어나 아르바이트어를 만들다. 예를 들어, "세설" 을 써서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세설", 목적어 역할을 한다. ) 가 일어나게 합니다. ("학습을 장려하다" 는 것은 사물의 대체품이며 아르바이트 용어이다. )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세설", 세대, 사물. ② 지시 대명사는 가까운 손가락을 나타낸다. "this" 로 번역할 수 있으며, 보통 복수정어로 쓰인다. 두 번째 정책. ("염파") 2. 보조어로 쓰이는 경우도 몇 가지 있다: (1) 구조보조사, 정어의 표시. 정어와 중심어 (명사) 사이에 사용하면' 의' 로 번역할 수 있고, 어떤 것은 번역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오월 군중으로 중국과 맞설 수 있다면. ('적벽전') 도의 존재도 스승의 존재 ('세설') (2) 구조보조어와 보어의 상징이다. 중심어 (동사, 형용사) 와 보어 사이에 쓰이면' 의' 로 번역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대인의 천지관, 산천관, 초목관, 새와 짐승관은 종종 수확을 거두며 예외 없이 사고의 깊이를 찾는다. ③ 구조보조사, 전치사 목적어의 상징. 고급 목적어 뒤에 동사 술어나 개사 전에 번역할 때 생략해야 한다. 예를 들면: 송은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공실", 즉 "송호죄") (4) 구조보조사. 주술어구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혹은 절을 할 때, 주술어 사이에' 의' 자를 써서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번역할 필요가 없다. 번역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예: 사도가 얼마 지나지 않아 전해진다! 미혹되기 어렵다! ("세설") 흉관이 우리 고향에 와서 소란을 피우다. ("뱀잡이가 말했다") 외로움에는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는 물이 있다. (longzhong 쌍) (5) 음절 보조 단어. 형용사, 부사, 일부 동사의 끝, 또는 세 단어 사이에 네 단어로 사용하는 것은 음절을 조정하는 역할만 하고 무의미하며 번역할 때는 생략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순간, 연기가 오랫동안 타올랐다. ("적벽전") 모 선생님은 3 인치도 안 되는 혀가 백만 선생님보다 낫다. ("마오 수이 자기 추천") 항목 아틀라스 더 많은 아틀라스 참조 1 "현대 중국어 사전" 제 5 판, 비즈니스 인쇄관 출판, 97 1 페이지 2 바이두 사전 /s? Wd =% D6% AE & amp;; F=33 "고대 중국어 상용어사전", 2008 년판, 비즈니스인서관 출판, 683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