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의미와 상징은 실용적 가치 외에 종교와 철학의 상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물로 신성한 여성의 아름다움과 순결, 부활, 고아함, 태양을 대표했다. 화중군자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일종의 이상적인 인격을 상징한다.'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청렴의 상징:' 청련' 을 덮는 자, 해음' 청렴함' 도 있다. 사랑을 상징한다: 연꽃 별명 부용화 또는 운수 부용. 부용',' 부용' 도 있습니다. 또 백거이' 장한가' 는 "부용은 얼굴 버드나무 눈썹과 같다" 고 말했다. 그래서 연꽃은 사랑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이는데, 티린은 특히 그렇다. 이련은 연근의 그림을 낳아' 병련동심' 이라고 부른다. "물 히비스커스" 의 "용" 동음 이의어 "영광". 연꽃과 모란꽃이 함께 있으면' 영광부귀',' 연꽃',' 백로' 라고 불리며' 일로영화' 라고 부른다. 모란, 연꽃, 백두옹은' 부귀영화는 백두까지' 라고 불린다. 연꽃도 해음' 련' 을 할 수 있다. 연푼에 연밥이 더해져' 연생귀자' 라고 불린다. 순수하고 순결함을 상징한다. 불교에는 연꽃자리, 연꽃대 등이 있다. 불교의 적지 않은 보살은 연꽃에서 태어났다. 힌두교' 한 고대 인도 시인은 고대 산스크리트어로 그의 애인을 묘사했다. "경안은 연봉오리 같고, 손은 연꽃 같고, 연근과 같다." 브라만교의 신화 속에서 창조의 신은 비슈노가 정시에 배꼽에서 태어난 연꽃에서 뚫고 나왔다고 한다. 인도 아대륙 중부에 거주하는 비롤족도 세계 기원을 설명할 때도 비슷한 말을 했다. "처음에는 천하가 모두 물이었고, 연련이 수면을 낳았다. 그때의 거신은 저승에 살고, 연줄기를 거쳐 물 위로 나오며, 연꽃을 자리에 앉힌다. " 연꽃과 관련된 최초의 예술품은 연과 신을 결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머리에 연꽃을 쓴 나체 여신상으로 인도의 갠지스 강 유역에서 출토된 기원전 3000 년의 유물이다. 문헌에서 인도 연꽃의 여신에 관한 기록은 인도의 베다 문헌에서 최초로 발견되는데, 연신이 연꽃에서 태어나 연꽃 위에 서서 연꽃의 화환을 끼고 있다고 한다. 불교가 나온 후 불교도들도 연꽃을 불교의 주요 상징으로 채택했다. 나중에 부처가 된 싯다르타 태자가 태어나자 즉시 7 보 내려가 연안을 차근차근 걸었다고 한다. 그래서 연꽃은 그의 탄생의 상징이 되었다. 서기 1 세기경부터 부처님의 동상은 이미 연대 위의 좌상, 그의 앉은 자세, 연꽃을 위해 앉거나 길상좌를 위해 불교승려가 앉을 때의 전형적인 좌법이 되었다. 대일경의 설명에 따르면, "왼발은 오른쪽 위에, 오른발은 왼쪽 위에, 연꽃은 앉는다. 한쪽 발은 오른쪽 위에 있고, 이름은 길상좌이다. 클릭합니다 불교도들은 연꽃이 수행도를 반영할 수 있다고 믿으며, 스님이 성심성의로 부처님을 염원한다면, 서양 칠보못에서 연꽃 한 송이를 낳고, 정련할 수 있다면 꽃이 커지고, 게으름을 피우면 꽃이 시들어 떨어진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믿는다: "하늘 인민들, 심지어 귀뚜라미까지 꿈틀거리는 것, 왕생 아미타불찰자, 모두 칠보풀 연꽃에서 화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연꽃은 불교와 함께 아시아 곳곳으로 퍼졌다. 자바의 보로부투불단에서는 미얀마의 민들레 고대 도시, 태국의 소코타이시와 크메르의 앙고굴 등지의 대묘에서 스리랑카의 종형탑, 발리의 파란상, 티베트의 부적에서 연꽃의 그림을 볼 수 있다. 티베트의 라마교 불교의 유명한 6 자 진언:' 음, 흠미' 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마교, 라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연꽃은 중국에서 깊은 문화적 온상이 있다. 당대에 불교를 국교로 세운 후 연꽃은 사람들의 경애를 받았다. 부처님 석가모니의 고향에는 연꽃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불교는 늘 연꽃을 비유한다. 본초강목' 에는 "석씨는 인용으로 쓰이고, 묘리는 모두 존재한다" 고 실려 있다. 불국도 연꽃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연계" 라고도 합니다. 불경은 "연경", 불자리는 "연석" 또는 "연대", 불사는 "연우", 승사는 "연방", 선반은 "연복" 등으로 불린다. 연꽃 문양도 불교의 상징이 되었다. 불교의 건축, 인테리어, 기물도 모두 연꽃 무늬가 있다. 연꽃은 불교의 4 대 길화 중 하나이며 팔보 중 하나이며 불교의 9 대 상징 중 하나이다. 대웅보전의 부처님 석가모니는 연꽃 왕좌 위에 단정하게 앉아 자미선목, 연안이 내려앉았다. 서구 삼성' 의 우두머리로 불리는 아미타불과 대자비 관세음보살도 연꽃 위에 앉아 있다. 나머지 보살은 연꽃을 손에 들고, 어떤 사람은 연꽃을 밟거나, 연꽃 손짓을 하거나, 세상에 연꽃을 뿌린다 (예: 천녀).
절 벽, 조류정, 난간, 신권, 책상 둘레, 향백, 배받침 위에는 각양각색의 연꽃 도안을 조각하고, 그리거나, 바느질한다. 연꽃과 불교의 관계가 얼마나 밀접한지 알 수 있다. 불경에는 또' 연화부인' 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다. 사슴 한 마리가 아름다운 여자를 낳았고, 선인은 그녀를 성인으로 키웠다. 그녀가 지나가는 곳에는 연꽃이 자란다. 이것이 바로' 보보보연화' 라는 단어의 유래다. 사람들은 지금 그것을 경험의 휘황찬란한 문학적 의미와 상징인' 중국문학과 민속의 연꽃' 연련과 문화관계가 가장 깊은 것은 중국이다. 중국 연꽃은 군자로 숭상하고,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이런 식물을 좋아했으며, 그것은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서로 어울리지 않는 고결한 덕성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문학에는 연과 관련된 시와 노래가 무수히 많다. "군방보" 에서 "무릇 선화와 후실, 이 화실만 함께 태어났다" 고 말했다. 백절준설, 만묘영롱함, 정자물화,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꽃 속의 군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뒤이어 주돈이의' 애련설' 이 있어 연련을 각종 인물과 연결시켰고,' 국화, 꽃의 은둔자' 도 있었다. 모란, 꽃의 부귀자도; 연꽃, 꽃의 군자도. " ,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본초강목' 은 "부련은 비천하고 하얗고 태연자약하다" 고 말했다. 남유하고 견고하여, 거처하고 명절이 있다. 구멍 노하우 절묘한, 원사 LUN 암시, 부드러운 약한 출생, 줄기와 잎 꽃 실제 로 보내; 다시 싹이 돋아 생맥을 이어가다. 사계절은 먹을 수 있고, 마음을 즐겁게 하며, 영근이라고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북경고궁 부근의 북해공원은 원래 어원이었는데, 정원에는 인공호수가 있었고, 호수는 대부분 연잎으로 덮여 있었고, 연엽은 때때로 수면보다 2 미터 가까이 높이 솟아 천만 송이의 청아한 향기로운 꽃이 피었다. 연잎 아래에서 작은 배를 운전할 수 있다. 민속에서 중국에는 연과 관련된 말이 많은데, 연에는 한 티이화자가 함께 티롄 () 이라고 하는데, 마치 남녀가 잘 어울리고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희련은 늘' 날개새보다 영원한 상록수' 와' 근검가' 등을 자주 한다. 또 연근이 끊어져 남녀가 헤어졌지만 정이 끊이지 않았다는 의미다. 연해음' 염',' 련',' 민속' 은' 일품 청렴성',' 연생귀자' 등 해음 취의를 가지고 있다. 또 김련처럼, 기원 5 세기에 남제동은 "금을 깎아 연꽃을 첩지로 삼아 판비를 그 위에 올려놓는다" 며 "이 단계에서 연꽃을 낳는다!" 라고 말했다. 따라서 후인칭 미인의 발걸음은 연보, 일명 여자의 섬세한 발을 금련이라고 한다. "일본 민속의 연꽃" 하지만 일부 국가, 지역의 민속문화가 다르더라도 무시할 수 없다. 일본 민속은 연꽃에 대해' 진흙이 나고 물들지 않는다' 고 생각하지 않고 연꽃을' 비천한' 꽃으로 여긴다. 일본인은 주로 연과 죽음, 유령 세계를 연결시킨다. 일본 꽃도의 전형적인 방법은 반마름한 연잎과 연꽃, 새로 개업한 연잎과 연꽃, 미개한 연잎과 연봉오리로 각각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