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오도자와 그 그림의 특징을 서술하다.

회화사 오도자 (약 680 ~ 759) 는 오생 () 으로 존경받고 도선 () 이라고도 불린다. 양택 (오늘 하남 우주) 사람. 오휴는 오도자의 초상을 그렸다.

그는 중국 당대의 가장 큰 화가로 후세 사람들에게' 화성' 이라고 불리며 민간 화가에게 개산조사로 칭송받았다. 오도자의 회화 스타일은 독특하여 중국 산수화의 창시자이다. 그는 단순하고 심원한 필치로 산수의' 희소체' 를 만들어 산수를 독립된 화종으로 만들어 산수를 인물화 배경의 종속적 지위로 종식시켰다. 그린 인물의 옷은 걸치고, 선은 질기고, 물방패 묘사라고 불린다. 하늘을 나는 효과가 있고, 풍력이 넘치며,' 5 대 때 바람' 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초묵의 선으로 대충 묘사하여 오장이라고 불린다.

오도자는 현종에 의해 명도현에게 주어졌다. 그는 중국 당대의 가장 큰 화가로 후세 사람들에게' 화성' (847 년 당현종) 으로, 민간 화가에게 개산조사로 존경을 받았다. 회화사를 무성이라고 부른다. 하남 양택 (오늘 하남 우주) 사람은 당고종 (약 685 년) 에서 태어나 당숙종 (약 758 년) 에서 죽었다. 작은 외로움,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일찍이 장욱과 호로부터 스승이 되었지만, 소원을 이루지 못하고, 직업을 바꾸어 그림을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전 웨이 막부 관계자, Yanzhou (이 산둥 Yanzhou) 시안 웨이. 당 현종이 낙양을 유람할 때, 그 이름, 내각 의사, 그리고 닝위우가 되어, 도현을 개명하여 조정에서 그림을 그린다. 개원 년 동안, 현종은 그의 이름을 알고 궁으로 들어가 내정을 가르치라고 했다. 왜냐하면 그는 내정에서 의사를 가르쳤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현종의 동생 왕녕에게 그림을 배우라고 가르쳤고, 5 학년에서 왕녕유로 승진했다. 도교에서 사람들은 심지어' 오도진군',' 오실인' 이라고 부른다. 소동파는' 오도자를 그린 후' 라는 글에서 "시요 (두보), 문요한 (한유), 문요안 (안진경), 오도자, 고금의 변화를 그려서 세상을 원만하게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한 세대의 대사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1] 오도자, 당조인. 그는 Yanzhou qiuyan (이 산둥 Ziyang) 치안 판사 를 역임했고, 곧 사임했다. 낙양에 정착하여 벽화 창작에 종사하다. 개원 년, 선화가 북으로 소환되어 박사, 내교, 왕우를 선임하였다. 스승은 장욱 () 에서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붓을 쓰는 기술을 체험하였다. 그는 불교, 귀신, 인물, 산수, 동물,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와 인물에 능하고 벽화 창작에 능하다. 오도자 회화사 존오생. 일명 도현. 한족, 양채 (이 하남 우주) 사람. 영륭원년 (680) 에서 태어나 간원 원년 (758) 전후로 죽었다. 어려서부터 민간 화가부터 시작해서 젊었을 때 화명이 생겼다. 그는 장안 낙양 등지의 절에 벽화 300 여 점을 그렸고, 천기백괴하고, 무뢰하며, 특히' 변변 지옥' 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도자의 그림 스타일은 독특하다. 그의 산수화는 변화의 힘을 가지고 있다. 그가 그린 인물은 주름이 있고, 선이 두껍고, 물방패라고 불리는 긴 그림이다. 하늘을 나는 효과가 있고, 풍력이 넘치며,' 5 대 때 바람' 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초묵의 선으로 대충 묘사하여 오장이라고 불린다. 그린 선은 간결하고, "펜은 하나 둘, 마치 이미 정인 것 같다" 며, 소소한 체라고 불린다. 오도자의 그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사람들에게 화성으로, 민간 화가에게 개산조사로 존경을 받았다. 수시는 일찍이 그의 예술을 "법도 혁신, 호방하고 기이한 생각" 이라고 칭찬했다. 오도자의 그림은 전세하지 않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송자 천왕도는 송대의 모사일 수 있다. 또' 바오갈로불상',' 도사' 등 모사도 있어 막고굴 제 103 굴' 비모문경' 도 그의 화풍으로 여겨진다. 그는 어렸을 때 부모를 잃고 가난했다. 그는 생계를 위해 민간 화가와 조각가로부터 공부했다. 그의 노력과 뛰어난 재능으로 그는 스무 살 때 이미 유명해졌다. 당나라 황제는 그를 궁중 화가로 불러 도선으로 개칭했다. 왕실 화가로서 황제의 명령 없이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 이런 식으로, 한편으로, 강한 민간인 의식을 가진 예술가에게는 일종의 제약과 제한이며, 반면에 그는 가장 관대 한 생활 조건을 얻었고, 더 이상 떠돌아 다니지 않고 예술적 재능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 오도자는 사람됨이 호탕하여 술에 취했을 때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벽화에 부처님 머리 위의 둥근 등불을 그릴 때 자를 쓰지 않고 펜을 사용한다고 한다. 용흥사에서 그림을 그릴 때 관중이 꽉 찼다. 그는 회오리바람처럼 단숨에 그림을 빨리 그렸다. 당시 수도 장안은 중국의 문화 중심지로 유명한 문인 화가들이 많이 모였다. 오도자는 늘 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서, 서로 촉진하고, 기술을 향상시킨다. 오도자 소년 시절 외롭고 궁핍했다. 그는 서예가 장욱과 어찌 서예를 배우는지 따라갔지만 실패했다. 나중에 그는 화가 나서 그림을 공격하여 점차 그림의 묘법을 익혔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기 때문에, 그가 약하지 않을 때, 그는 "가난하고 정밀하다" 고 한다. 경륭 3 년 (709), 위승시랑, 동중슈는 3 품, 소요궁을 세웠다. 이때 오도자는 그 밑에서 샤오리를 맡고 있다. 그는 "좋은 술이 그를 화나게 한다. 매번 그의 돈을 쓸 때마다 그는 마셔야 한다." 그리고 시안 웨이 (西安) 후 (이 산둥 Yanzhou). 개원 초년에 오도자는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고' 동유' 를 시작했다. 그는' 가난한 화가' 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화단에서 좀 유명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당현종이 교토 장안으로 소환되어 내초의사를 임임하고, "비유조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 고 명령했다. 이후 정식으로' 왕녕 각하' 로 바뀌었다. 우 daozi 사원 후, 궁전 그림, 때로는 통치 주위에 따라. 한번은 동도낙양까지 차를 몰고 배민 장군과 서예가 장욱을 만났는데, 그들은 각각 묘기를 보였다. 배민이는 검춤을 잘 추고, 즉시 칼을 한 대 추었다. 장욱은 초서, 붓글씨, 책담을 잘한다. 오도자도 열심히 그림을 그린다. 그가 말했다. "만약 하나님이 나를 도와주신다면, 나는 잠시 후에 그림을 그리러 갈 것이다." 。 낙양학자들은 한동안 눈을 크게 뜨고, 사람들은 기뻐하며 말했다. "하루 안에 세 가지 기이한 것을 볼 수 있다." 나중에,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일반 peimin, 그래서 우 daozi 는 \ "자금 에 영혼 을 돕기 위해 \" 두동 천궁 사원 에 여러 유령 벽 을 그릴 수 있습니다. 우 daozi 는 대답했다: "이 그림은 오랫동안 버려졌습니다. 장군이 흥미가 있다면, 나를 위해 얽히고 칼을 한 대 추다. 격렬한 격려 때문에, 그는 귀신을 얻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배민이는 듣고 옷을 벗고 여느 때처럼 옷을 입고 손에 칼을 들고' 오른팔' 을 들고 말처럼 날아갔다. 갑자기 그는 칼을 공중으로 던졌는데, 지면에서 수십 피트 떨어져 있었고, 칼은 번개같이 땅에 떨어졌다. 페이민은 칼집을 들어 올리는데, 좌우하지 않고 마침 칼집에 꽂혔다. 수천 명의 관중이 일제히 환호했다. 오도자는 페이민의 용감한 검무를 보고 잠시 영감을 받아 흥겹게 그림을 그렸다. "바람이 불고, 천하의 기이한 광경." 이것은 오도자의 일생의 걸작이다. "자만할 이유가 없다." 개원 13 년 (725), 당현종이 태산을 동으로 봉하고 오도자가 동행했다. 그 후 루 저우 (현재 산서 Changzhi) 에 가서 금교, 어도' 우여곡절' 을 통과했다. 현종은' 깃발이 신선하고 깨끗하며, 하네림군이 정화한다' 는 천리를 보고 매우 흥분했다. 그는 좌우 시종에게 "장은' 30 만 대군, 천리 깃발, 산시 우당, 태원' 이라고 말했다. 정말 천재다. " 좌우 만세. 그래서 그는 우 daozi, 웨이, 첸 홍을 불러 세 사람이 함께 금교 지도를 그리도록 명령했다. 진홍화는 현종의 진면목과 그가 밤에 탄 백마를 그렸고, 위화는 개, 말, 노새, 당나귀, 소와 양 등의 동물을 그렸고, 오도자는 다리, 산수, 자동차, 인물, 초목, 들새, 전선, 커튼 등의 주제 부분을 그렸다. "금교도" 를 그린 후, "때 삼절이라고 한다." 천보년 (742-755), 어느 날 당현종이 갑자기 촉중의 자릉강이 아름답고 재미있다는 것을 떠올려 오도자가 역참을 타고 가릉강에 가서 사생하도록 명령했다. 자릉강변에 이르러 오도자가 강변을 거닐었다. 멀리서 바라보니 좋은 산과 좋은 물이 한눈에 지나간다. 당시의 경험과 느낌은 그의 기억이 깊어 스케치를 그리지 않았다. 오도자가 가릉강 산천을 헤엄쳐 장안으로 돌아왔을 때 현종은 그의 그림을 물었고, 그는 "나는 분서가 없다.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고 대답했다. 현종은 그에게 대동사 벽에 그림을 그리라고 명령했다. 오도자는 자릉강의 경관면을 나열하지 않고 일산과 일곡으로 자릉강의 매혹적인 경지를 파악한다. 즉 이 일대의 장려한 수려한 산천과 자연의 모습을 고도로 요약하여 하루 동안 글쓰기에 집중했다. 삼백리 가릉강의 아름다운 풍경이 종이에 뛰어오르자 현종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에 앞서 대사화가 이장군 (사훈) 은 산수화에 능하며 대동사 벽에 자릉강의 산수를 그린 적이 있다. 그것은 또한 매우 흥미 롭 지만, 그것을 완료 하는 데 몇 개월이 걸렸습니다, 그것은 우 daozi 만큼 빠르고 잘 그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종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이사훈의 몇 달 동안의 성과, 오도자의 하루의 성과는 매우 기묘하다." 오도자는 뛰어난 회화 기교와 능숙한 필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도자는 산수화를 잘 그릴 뿐만 아니라, 동물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다. 그는 대동사에 용 다섯 마리를 그렸다. "우리의 장갑이 날아올라 비가 올 때마다 연기가 난다." 정말 살아 있습니다. 건원년 (758-759), 오도자는 아직 살아 있다. 루렌가는 오도자의 제자이다. 원초에 그는 스님들이 절 동서 복도를 가로막는 거리를 그렸다. " 。 나중에 그는 장연사 세 문에서 그림을 그렸는데, 그곳에서 그는 "예리하고 활달하며 상당히 기묘하다" 고 말했다. 어느 날, 오도자는 루의 그림을 보고 진보가 크다고 느꼈고, 자신의 필법처럼 경탄했다. "이 아들의 필법은 당시보다 내 것이 아니었는데, 지금은 내 것이다. 이것은 아이입니다, 훌륭합니다. 클릭합니다 루렌가가 최선을 다해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그는 한 달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재위 첫해에 오도자는 70 대 노인이었다. 오도자의 앞으로의 생활과 사업에 관해서는 사적의 손실로 고증할 수 없다. 오도자는 산수화를 잘하는데, 그 주요 그림' 금교도' 는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스스로' 자릉강 산수 300 리도' 를 그리는 과정에서 그의 회화 기법은 더욱 혁신적이었다. 당인 장언원은 이에 대해 "촉도 산천을 쓰고 산천의 몸을 만들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고, 서적은 설소보와 같다" 고 평가했다. 진회규도 "짐승산천, 절중 화초나무, 신기하지 않은 것이 없다. 전국 1 위다" 고 칭찬했다.

천왕이 지도를 보내다.

오도자의' 천왕부자도' 는 그의 대표작이며, 남아 있는 것은 송대 시인 리의 모본이다. 이 그림은 불교의 시조 석가모니가 태어난 후 그의 아버지 스도쿠 왕과 모이예프 부인이 그를 등에 업고 대자유사를 경배하고 신들이 그를 경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천왕송자도' 라는 그림은 오도자의 기본 화풍을 반영해 구카이의 오랜 답습을 깨뜨린 유선선을 깨뜨렸다. 오도자는 란엽화를 개척하여 붓으로 기복과 내면의 정신력을 중시했다. 그는 창작할 때 매우 흥분되고 긴장된 상태에 처해 있어 표현주의 냄새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