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안 들의 행동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선생은 정말 사람을 죽여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특무 두목이다. 왕가지는 그를 구했고, 결국 그는 돌아서서 그녀를 죽였다. 그는 그녀를 죽이지 않을 수 있습니까? 저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장애령의 소설은 당시 왕정위 정부의 특무 두목 정머촌, 국민당 쪽에 정이라는 중앙집권특무 같은 실제 사건을 취재했다. 정은 젊고 아름다운 열혈 청년으로 당시 상하이' 좋은 친구' 잡지의 표지에 올랐다. 그녀의 형은 국민당 공군의 조종사로 나중에 일본군과의 공전에서 희생되었다. 그의 남자 친구도 국민당 공군의 조종사이자 일본 비행기와의 전투에서 희생되었다. 나는 소설을 읽고 영화를 연구했다. 나는 이안 공연이 매우 심오하다고 생각한다. 며칠 동안 보고 나니 답답하다. 나는 결국 암살의 목적이 아무리 위대하고 고상하든 암살로 정치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어느 정당이 암살을 이용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든 비열한 것이다. 이것은 내가 이안' 색계' 를 보고 얻은 결론이다.
마지막은 자신을 죄인으로 쓰는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반복해서 생각했다. 우리가 80 년대에 시작한' 상처 문학' 은 사실' 불평 문학' 이다. 1980 년대 이후, 우리의 중국 문학은 고난에 대한 묘사와 고소라는 주제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소설까지 고난의 묘사와 서술은 시종 하나의 주제였다. 고난의 서사가 눈물을 흘려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고난의 서술에 만족하지 않는 비평가들이 많은데, 외부의 원인에 대한 불평만으로는 인간의 영혼을 깊이 드러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러시아 문학과 같은 세계 최고의 문학에 비해 우리가 가장 부족한 것은 도스토예프스키와 같은 영혼 고문입니다. 우리는 종종 무자비하게 다른 사람을 비판하지만, 아무도 감히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하지 않는다. 물론 노신 선생은 해냈다. 그는 자신을 분석하고 자신을 비판할 수 있다. 우리 당대 작가는 정말 이 점이 부족하다. 나는 최근에 나 자신을 죄인으로 여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즉 자신을 죄인으로 쓰는 것이다. 모든 원인을 다른 사람에게 떠밀지 말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죄인명언) 우리가 문화대혁명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지도자와 다른 사람들을 비난한다. 사실 우리 각자는 책임이 있다. 사실 당시 그 통치자들의 입장으로 바꾸면 누가 더 잘할 수 있을까? 다른 사람에게 박해를 받는 많은 사람들은 사실 다른 사람을 박해하려고 하지만 다른 사람을 박해하지 못한 사람들이다. 4 인방' 을 산산조각 낸 후, 피눈물로 고소한 사람들은 사실 그들을 박해하는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최고인민검찰원 신문사에서 10 년 동안 일했고, 이런 횡령, 부패, 탐관, 탐관의 사건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나는 이런 사건을 보고, 범인을 인터뷰할 때, 내가 이 자리에 있다면, 만약 내가 그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내가 그보다 더 잘할 수 있을까, 깨끗하고 깨끗할 수 있을까, 티끌 하나 없다. 나중에 얻은 답은 매우 흔들려서 나 자신도 파악할 수 없다. 만약 내가 그 자리에 있었다면, 나는 탐관이 되었을 것이고, 나는 아마 같은 죄를 저질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작가가 감히 이런 입장과 관점으로 자신을 해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그는 자신의 처지를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다. 그리고 너는 자신이 묘사한 인물에게 자신을 놓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어떤 특수한 상황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자신을 무자비하게 비판한다면, 자신이 범죄자라는 것을 감히 분석하지 못한다면 영혼에 닿은 진실한 작품을 쓰기가 어렵고, 이런 일반화된 고난의 서사에 머물러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풍유 뚱뚱한 엉덩이' 를 다 쓰고 또' 단향형' 을 썼다. 소설' 단향형' 은 내가 2 1 세기에 들어선 이래 첫 소설이어야 하고, 나를 위해 많은 호평을 받은 소설이다. 이 소설의 약간의 기술 혁신은 연극과 소설을 결합하는 데 있다. 박박 씨가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고밀하고 강한 억양이 있다. 이곳에는 아마도 고밀한 고향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모두 우리의 밀모를 알고 있다. 우리는 고밀에 강무극단이 하나 더 있다. 몇 년 전, 그것은 중국과 세계 유일의 강무극단이었다. 나중에 교주도 하나를 지었기 때문에 두 개가 있다. 이것은 아주 작은 연극이다, 별다른 큰 소리는 없지만, 우리는 강모가 자라는 것을 듣고 있다. 단향형을 연구한 사람이 나에게 이런 시디와 VCD 자료를 좀 달라고 했다. 그들은 다 보고 나서 매우 실망했다. 이렇게 못생긴 연극이 어떻게 너를 이렇게 감동시킬 수 있니? 나는 이것이 지방 억양이라고 말했다. 강모는 우리 고향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만약 내 고향에 소리가 난다면, 이 멜로디는 강모다. 나는 고향을 떠나 군대에 갔다. 처음으로 친척을 방문하여 돌아오자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강모가 역 광장 옆에서 유조를 파는 가게에서 노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늙고 슬픈 소리가 울고 있는 것 같아, 나는 즉시 눈물을 글썽였다. 왜냐하면 이것이 내 고향의 목소리이기 때문이다. 이 소설에서 나는 강모를 크게 변조했다. 나는 소설에 가면을 쓰고, 고양이 가죽을 걸치고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고, 그것을 위해 많은 인성을 설계했다. 소설 속의 가사도 내가 지어낸 것이다. 소설' 단향형' 의 소재는 1900 년 독일이 길조 철도를 건설할 때 고밀에서 일어난 일이다. 농민의 지도자는 항상 독일인에게 도전한다. 독일인들은 낮에는 철도를 수리하고, 그는 밤에 철도를 긁는다. 마지막으로, yuan Shikai 는 충격과 억압, 죽임을 당했다. 이제 우리는 사건 자체를 보면 이중적이다. 철도는 도대체 교동반도에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나는 절대적으로 진보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세기 중국 페이지 초의 폐쇄 상태에 비해 교동반도를 가로지르는 철도가 등장해 우리 땅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혼도 뒤흔들었고, 중국 밖에서 이미 천지개벽의 과학기술혁명이 일어났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그래서 기차는 현대 교통수단이라기보다는 거대한 상징이다. 그래서 나는 철도와 기차 주위에 큰 소설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도 내가 단향형을 쓸 때 생각한 것이다. 물론 소설' 단향형' 은 고문으로 자백을 강요하는 묘사를 담고 있어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여성들이 이 소설을 다 읽고 나면 몇 밤 동안 잠을 잘 수 없다고 말한다. 물론 이 소설을 보는 것이 특히 좋다고 말하는 여자도 있다. 나는 네가 그 부분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고문의 부분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이런 여자가 반드시 강인한 여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단향형을 다 쓴 후, 나는 곧' 41 포' 를 썼는데, 사실은 90 년대 농촌의 황당한 변화를 묘사했다. 한 도살촌에서 사람들은 물을 고기에 부었다. 그것은 특히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상징적인 아이, 즉 고기아이를 묘사한다. 그가 고향을 떠난 후 사람들은 그를 신격화하여 그를 신으로 만들었다. 이 소설도 어린 시절의 시각의 소설이다. 어린 시절의 시각의 소설은' 41 포' 에서 가장 집중적인 표현을 얻었다. 많은 사람들은 내가 어린 시절의 관점에서 쓰는 것을 잘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소설' 4 1 총' 에서 어린 시절의 관점을 간단하게 극치로 쓰고 싶습니다.
이어' 생사피로' 는 5438 년 6 월 +2006 년 10 월 출간됐다. 이 소설은 토지개혁에서 오살된 지주에 관한 것이다. 집주인은 사실 별로 죄가 없었지만, 후에 총살되었다. 이 집주인은 내가 평생 노동으로 완전히 부자가 되었다고 억울하게 생각했는데, 마치 네가 지금 자영업자인 것처럼 왜 나를 총살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그는 명계에 가서 불만을 제기하고 고소했다. 많은 평론가들도 이 소설이 서양의 판타지 현실주의에 대한 연구라고 생각한다. 나는 성 도서관에서 연설을 하고, 점심에 마리방 씨와 함께 밥을 먹는다. 마선생은 말했다. "모옌, 당신은 여전히 민들레에게 생사피로를 배웠습니다."
푸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는 소설' XI 방평' 이 한 편 있다. 1960 년대에 우리 중학교를 교재로 삼아 한 남자가 아버지의 억울함을 하소연하고 지옥에서 불요불굴의 격투에 대해 이야기했다. 연왕은 톱으로 그것을 반으로 톱질하고 그를 부자집에 보내서 환생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에게 많은 가증스러운 고문을 가했다. 그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해명을 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결국 그는 이랑신을 만났고, 그리고 그의 아버지의 억울한 사건은 깨끗이 씻겼다. 이 소설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지옥에서 불평하는 그런 사람을 썼다. 나는 글을 쓸 때 이런 방식으로 우리 할아버지 포송령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었다. 북경의 평론가들은 볼 수 없었고, 마선생은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내가 민들레령 선생으로부터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북경명언) 산둥 한 작가가 나에게 속임수를 쓴다고 비판하자, 나는 기름시를 한 수 썼다. 나는 말했다: "수단을 쓰는 것보다 파를 부리는 것이 낫다. 스승이 어느 분인지 물어봐, 사천할아버지 포송령. "
오늘, 우리 박보의 산둥 이공대에서는 푸송령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이 곳에 오면 반드시 우리 평지천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그래서 곳곳에서 포송령에 대해 언급해야 한다. 이것은 내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말 선생님은 한눈에 알아차렸고, 곧 이 개편에서 너의 출처를 찾았다. 지난해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터키 작가 오르한 파무크는 소설' 내 이름은 레드' 를 썼고,' 내 이름은 레드' 의 시작은 내 소설' 생사피로' 와 비슷하다. 나는 이것이 그와 상관없다고 말했다. 나의 소설은 2006 년 6 월에 출판되었고, 그의' 내 이름은 빨간색이다' 는 5 월에야 출판되었다. 나는 내가 정말로 연구한 것은 민들레령이라고 말했다. 민들송령을 언급할 때마다 수많은 생각이 들지만, 수많은 생각의 결과는 말의 중심이 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는 이 사람이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1987 년, 나는 처음으로 대만성에 가서 연설원고를 쓰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민들레에게 배우라' 라는 짧은 글을 썼다. 나는 푸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 우리 할아버지가 그해 그에게 들려준 이야기가 몇 가지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내가 날조한 것이다. 내가 농촌에서 사원이었을 때, 마을 사람들이 요괴의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 이때 나는 아직' 라마단' 을 보지 못했다. 나중에 라마단을 보고 라마단 이야기를 많이 발견했다. 당시 우리 마을의 농촌 지식인들이' 라마단' 을 보고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또 다른 하나는 수백 년 전 우리 마을이나 인근 마을 사람들이 민들레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민들레가 그것을 책에 썼다는 추측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러나 나는 전형이 더 믿을 만하다고 믿는다. 바로 후세 사람들이 포송령의 소설을 보고 말한 것이다.
민들레는 소설의 소재에 큰 돌파구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순문학 기교의 관점에서도 우리가 그에게서 배워야 할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올해 포송령을 다시 읽다 보니 포송령은 세부 묘사에 있어서 정말 뛰어난 공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어딘가에서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보통 집 마당에 떨어졌다고 썼다. 용은 이렇게 긴 물건이다. 햇볕을 쬐자 점점 악취가 나서 많은 파리들이 그 주위를 기어다녔다. 민들레는 용이 갑자기 모든 비늘을 벌린 후 모든 파리가 비늘 아래로 파고들었다고 말했다. 이때 용이 갑자기 비늘을 닫았는데, 이 개폐는 비늘 밑으로 파고드는 파리를 모두 때려죽였다. 이 상세한 묘사는 마치 그가 직접 본 것 같다. 이 상세한 묘사로, 이 허구의 사건은 이렇게 사실적으로 변했다. 모두들 용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물고기 비늘이 열려 파리를 죽이는 상세한 묘사로 인해 우리는 이야기가 민들레가 직접 본 것처럼 느껴졌다. 예를 들어 그가' 황영' 을 썼을 때, 한 사람이 죽은 후 국화로 변해 생전에 술을 즐겨 마셨다. 그리고 국화는 술로만 부어야 열리며, 열 때 진한 술향을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상세한 묘사는 이 사람이 원래 술을 마셨던 신분에 잘 맞는다. 그는 또한 백추련을 썼다. 이 여자는 장강에서 은 잉어 한 마리이다. 그녀는 수재를 따라 북상하고 나서 매년 장강에서 물 몇 통을 운반해야 한다. 이 물을 마셔야 그녀는 살 수 있고, 이 물이 없으면 그녀는 죽을 것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 현대의 과학적 이치와 매우 부합한다. 고향의 물만이 그녀를 계속 살릴 수 있다. 나는 이 세부적인 묘사가 캐릭터 자체와 매우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내 고향에서 일어난 유일한 고밀한 연재소설 중 주인공은 아시다. 그녀는 정으로 변한 쥐이다. 이런 쥐정은 가족기업을 만들 수 있다. 그녀는 특기와 취미가 하나 있는데, 특히 음식을 저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이것도 쥐의 본성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이 쥐는 정자가 되었지만 음식을 저장하는 습관은 계속 남아 있다. 바로 생활에서 온 상식과 경험 디테일이 많기 때문에 민들레의 많은 여우 귀신 악마의 허구 소설이 인간의 숨결로 가득 차 있어서 이렇게 진실되고 믿을 만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것이 민들레가 세부 묘사 방면에서 우리에게 현대 작가에게 남겨준 재산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내가 너의 질문에 대답할게. 이 학생은 나에게 지금까지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과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을 물었다. 내가 가장 만족하는 것은 무엇이고, 대답하기가 비교적 쉽다. 왜냐하면 나는 방금 말한 것에 매우 만족하기 때문이다.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은 아직 쓰여지지 않았다. 방금 언급한 소설' 생사피로' 를 포함해 한 사람이 죽은 후 돼지, 개, 소, 당나귀로 변했다. 사실, 우리 모두는 이것이 pu Songling 의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포송령 할아버지와 다른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물론, 문학 방면에서, 영혼 방면에서, 문학을 대하는 진실한 태도에 있어서, 나는 항상 그에게서 배워야 한다. 인물 유형은 세부 묘사와 기교에서 차이가 있어야 한다. 가장 불만족스러운 작품, 나는' 맹그로브 숲' 이라는 소설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가장 불만족스러운 작품이다. 이것은 내가 1999 일간지에서 부대에서 검찰원으로 전업했을 때이다. 당시 지도자는 나에게 검사를 주제로 한 드라마를 쓰라고 했는데, 나는 반드시 업무 임무로 해야 했다. 나는 이 방면의 생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연구를 했지만, 단지 말구경만 할 뿐, 검사와 탐관의 마음속에 쓰기가 매우 어렵다. 남방의 생활, 광시 해변의 식물 한 그루와 나무 한 그루에 관한 것이다. 물론, 나는 붉은 수수를 잘 쓸 수 있지만, 나는 맹그로브를 쓸 수 없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니 수수밭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단지 그것을 수수로 썼기 때문에, 나는 이 작품이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 문제는' 홍수수' 가 나중에 영화로 개편돼 대상을 받았다는 점이다. 이 영화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까도 이 소설의 개편을 언급하여 이 소설을 영화로 각색했다. 나는 이 소설이 대상을 받는 것도 조만간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가 지금 찍힌다면 이렇게 큰 상은 받지 않겠지만 이 소설은 1987, 1988 개봉입니다. 당시 전 세계의 중국 영화에 대한 이해는 오늘과 완전히 달랐다. 예전에는 중국 영화가 불가리아, 루마니아, 알바니아 같은 나라에서만 상영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소련의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방은 우리 영화, 우리 문학이 모두 홍보물이라고 생각했고, 정치이지, 진정한 예술이 아니었다. 나는' 홍수수' 가 세계에 중국을 완전히 인식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마침내 정치 선전의 흔적을 벗어난 예술작품을 보게 했다. 게다가, 그것은 당시의 일반인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수상은 외부 요인이다. 가장 중요한 심층적인 이유는 1980 년대 말 중국의 개혁개방이 10 년도 채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때 우리의 사상은 10 년 전보다 많이 해방되었지만, 사실 충분치 않았다. 오랫동안 중국의 일반인들은 사실상 집단화된 생활체계에 살았고, 그들의 개성은 억압되었다.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가족들은 모두 말했다. 당시 긴 머리를 기르고 나팔바지를 입은 사람들은 여론의 질책을 받았다. 등려군 같은 노래는 노란 노래와 퇴폐곡으로 엄격히 금지된다. 군대에서 등려군 노래를 듣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처벌을 받을 것이다. 이런 시대에 과장되고 으르렁거리는 영화' 붉은 수수' 는 반드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심지어 강렬한 * * * 소리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 작품이 당시 이렇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은 그 때 태어났기 때문이다.
세 번째 질문은 요즘 젊은이들이 작가가 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가입니다.
나는 먼저 진실한 생활을 해야 문학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현재 선택은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미술, 음악, 공학 기술 방면에 특기가 있을 수 있지만, 문학 방면에 특기가 없을 수도 있다. 모두들 큰 내기를 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문학적 소양이 있는지 아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당신이 좋은 문학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한다면, 글쓰기를 시작하려고 합니까, 아니면 그 옛말을 하고 싶다면, 자신의 가장 익숙한 삶을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신의 진지를 계속 넓혀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도 너에게 글을 쓰기 전에 수십 권이나 수백 권의 고전 문학 작품을 읽으라고 권했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전임자가 어떤 문학적 높이에 도달했는지 알아야만 그의 고도에서 계속 오를 수 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어떤 수준을 썼는지 모른다면, 우리는 함부로 쓸 수 있고, 물론 작품도 쓸 수 있다. 나는 성공할 확률이 낮아졌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문학은 정말 금과옥법이나 비결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 사람만 천천히 체득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학명언) 느린 깨달음은 충분한 논문과 같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짧은 글이나 한 마디로 충분한 논문을 단번에 터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너는 단번에 파악할 수 있고, 문학을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글을 쓸 때 어감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모방으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작가의 95% 가 모두 모방으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노신을 포함한다. 푸송령 씨는 문안이 전혀 없다고 말한 것이 아니라 있다. 그도 우리 당송 전설로부터 많은 영양을 섭취했다. 그의 연재소설 속 많은 이야기들은 모두 과거의 전설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이 학우의 문제는: 어떤 사람들은 너의 작품이 섹스와 폭력이라고 말한다.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나는 소설에서 섹스와 폭력을 쓴 적이 있지만, 만약 나의 특징이 섹스와 폭력이라면, 나는 편파적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나의 소설은 풍부한 삶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중국과 같은 환경에서 우리 당대 작가는 글을 쓸 때 성폭력과 폭력을 피할 수 없다. 우리는 폭력적인 시대에 살았었다. 이런 폭력은 인체에 대한 침범뿐만 아니라 사람 간의 살육과 마음과 언어의 폭력을 가리킨다. 나는 문혁이 사회 격동이라 사회 전체가 격동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진실한 육체폭력은 존재한다. 즉 비판과 전쟁이 모두 존재한다는 것이다. 나는 가장 큰 폭력은 일종의 정신폭력, 언어폭력이라고 생각한다. 문혁 시대의 신문 사설을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우리 지도자들의 연설, 당시 예술작품을 포함한 많은 말들이 이런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언어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우리가 작품에서 폭력을 묘사하는 것은 사실 생활에 의해 결정되거나, 혹은 우리 개인의 생활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성에 대한 묘사, 특히 현대는 금기라고 생각한다. 중국은 그렇게 긴 봉건제도를 가지고 있다. 봉건 제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여성에 대한 박해이다. 이런 박해는 육체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것이다. 즉, 우리 각자는 성문제에 대한 인식에 봉건적 흔적이 많다는 것이다. 나는 이런 것을 묘사하는 것도 사상 해방의 한 걸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붉은 수수' 에 이런 성묘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붉은 수수' 의 성묘사는 인물을 형성하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묘사가 없다면 이런 인물은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또 영화' 색계' 로 옮겼다. 나는 삭제 영화를 보고 삭제가 잘못되었다고 느꼈다. 이야기는 어쩔 수 없이 그를 가게 하는 결말로 미뤄야 했다. 중간에 이런 섹스 장면이 없다면 납득하기 어렵다.
이 학우의 문제는 고문이 너의 작품에 쓰여졌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단향형' 에서 알링지는 20 여 페이지를 썼다. 너는 이 묘사를 어떻게 보느냐? 또한, 열혈하고 조밀한 사람으로서, 나는 고향에 대한 당신들의 깊은 사랑에 감동받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고문에 대한 묘사와 이런 폭력에 대한 묘사는 문제가 되어야 한다. 즉, 고문에 대한 묘사가 소설의 필수적인 부분이라면, 나는 여전히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독자들을 자극하고, 일부 독자들이 읽기를 꺼리고, 많은 사람들이 악몽을 꾸게 하지만, 그래도 존재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이 소설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문제가 고문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소설에서 이런 묘사를 하고 싶다. 이것은 사형수가 이 소설의 첫 주인공이라는 것과 관련이 있다. 노신 선생은 그의 소설에서 이런 관람객 문화를 비판했기 때문에, 예를 들면 그의' 약' 과' 아Q 정전' 은 모두 처형자를 묘사한 장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위를 둘러보고 있다. 루쉰 (Lu Xun) 이 의사를 포기한 것도 일본에서 영화를 봤기 때문이라고 한다. 러시아인들이 중국을 처형하고 있고, 한 무리의 중국인들이 무감각해졌기 때문에, 그는 몸을 치유하는 것이 영혼을 치유하는 것보다 낫다고 느꼈다. 그는 이런 관중 문화를 비판했다. 나는 중국 봉건 사회의 이런 관람객 문화는 사실 삼위일체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집행자, 한편으로는 살해된 범죄자, 한편으로는 관람객이다. 이 세 가지 방면은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처형자와 피집행자는 모두 집행자이다. 그들의 공연이 훌륭할수록 관중은 더욱 만족해진다. 수천 명의 구경꾼들이 사실 모두 선량한 사람들이다. 그런데 왜, 지금 이 순간, 그들 각자는 이것을 일종의 관람의 큰 즐거움으로 여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문혁을 말할 때, 내 나이 사람들은 모두 총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런 만인대회도 열어야 하고, 선전도 해야 하고, 차로 범인을 끌고 현성에서 어슬렁거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목적은 봉건 사회와 동일합니다. 즉, 사람들에게 경고하거나, 범죄를 저 지르지 않고 사람들을 겁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범죄의 결과이다. 봉건 시대에 형법은 범죄자가 죄악이 극악할수록 자연사할 수 있고, 형벌 과정은 가능한 한 길어져 범죄자들이 그 과정에서 가장 큰 고통을 견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사회가 문명기에 들어서면서 사형개혁의 힘이 커지고 있다. 과거 사담 후세인은 교수형을 당했고 미국은 이라크에 있었다. 물론 중국은 이미 이런 교수형을 폐지했다. 지금 중국은 이 주사를 천천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사를 맞을 때 다섯 명의 경찰이 동시에 다섯 개의 바늘을 들고 있었다. 모든 것이 독약을 담은 것은 아니다. 단 한 관만 독약이고, 다른 네 관은 증류수이다. 한편, 이 다섯 명의 경찰은 처형자에게 주사를 맞았다. 누구의 튜브가 독약입니까? 아무도 모른다. 지금 이런 식으로 형사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즉, 집행자는 특별한 직업이다. 단향형' 이라는 책은 이런 특수한 직종과 특수한 인물을 주요 인물로 묘사한다. 나는 그런 고초가 없으면 인물의 심리 활동을 묘사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나도 많은 문제를 생각했다. 이 단향형은 당연히 역사 소설이지만, 이 역사 소설도 현대적이다. 내가 이 소설을 쓰도록 자극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80 년대 초 반반한 장지신 사건이다. 장지신은 예언자이다. 모두가 문혁을 하고 있을 때, 그녀는 일어서서 임표와 모 주석의 많은 잘못을 비판했다. 그녀가 총에 맞았을 때 형사는 그녀가 소리를 내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녀에게 목을 자르라고 했다. 몇 년 후, 그녀가 혁명 열사로 평반된 후, 수술로 사람의 목을 베는 그 남자는 마음속으로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그는 죄책감을 느낄 것인가, 그는 어떤 방식으로 자신을 변명할 것인가? 나는 그가 나와 상관없다고 말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한다. 나는 명령을 집행하는 사람이고, 상급자는 나에게 하라고 하였고, 혁명의 이름으로 인민의 이름으로 무산계급 독재를 수호했다. 나는 이로써 소설' 단향형' 에서 집행자의 심리를 떠올렸다. 사회에서 이런 특별한 계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런 특별한 사람이 일반인과 다르다. 내가 이 책을 쓸 때, 노신 선생이 개척한 관람객 문화의 길에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 세 가지 부족한 각도를 보충하는 것이다. 물론, 나의 보충이 성공했는지 아닌지는 아직 역사의 검증이 필요하다.
생사피로는 불경 중의 한 마디에서 비롯된다. "생사피로는 탐욕에서 시작되고, 욕심도 없고, 마음도 편안하다." " 불교도들이 말하는 업장 바퀴 중 6 대 사단은 동물, 귀신, 하늘, 사람의 구분이 없다는 것이다. 이 여섯 가지 길에서 사람이 끊임없이 생로병사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상태이다. 이런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욕망, 욕망, 고통이 적어야 한다. 욕망이 없으면 우리의 몸과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다. 이것은 불경의 한 문장이다. 내가 그것을 책 제목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소설의 주인공이 동물의 길에서 끊임없이 다시 태어나기 때문이다. 그는 한동안 당나귀, 소, 돼지, 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