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매미.
시인이 묘사한 매미는 매미를 의인화한 것인데, 3~4개의 문장을 매미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고상한 성격을 지닌 사람은 외부의 도움 없이도 유명해질 수 있다. .
첫 번째 문장은 "緌를 늘어뜨려 맑은 이슬을 마신다"입니다. "緌"는 고대인들이 모자끈을 턱 아래에 매어 달았던 부분을 말하며, 매미의 머리에 촉수가 뻗은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처진 왕관 술. 그래서 "Cui Qi"라고 불립니다. 고대인들은 매미가 높은 곳에 살 때 이슬을 마신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 문장은 표면적으로는 모양에 관한 것입니다. 매미의 먹이습관 등이 있지만 실제로는 곳곳에 Bixing의 상징이 담겨 있습니다. "Cui Qi"는 저명한 관료의 지위를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Guanying"을 종종 귀족을 지칭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마음으로는 이 고귀한 신분이 '청'과 모순되거나 심지어 양립할 수 없는 것이지만, 작가의 글에서는 이를 결합하여 '청명한 이슬을 마시기 위해 매달려 있다'는 이미지로 통일된다. 그리고 'qing'은 '고귀함'에 의존하지 않고 3~4개의 문장에서 'qing'의 길을 닦는 것인데, 글이 꽤 영리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흐르는 소리'입니다. 희소 한 나무에서"는 매미 소리의 먼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오통은 "희소"라는 단어가있는 키가 큰 나무이고 가지가 크고 곧게 뻗어있어 "가을 바람"의 마지막 문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매미의 긴 울음소리가 귀에 기분 좋게 들리는 "밖"이라는 단어는 매미 소리의 크기와 강렬함을 느끼게 하는 것처럼 매미 소리가 전달하는 분위기를 시각화합니다. . 이 문장은 비록 소리만 적혀 있지만 칭화대학교의 의인화된 매미의 높은 수준을 상상하게 해주는 이 문장은 매미의 멀리까지 닿는 소리를 생생하게 묘사함으로써 서너 문장을 충분히 구현해 줍니다.
"멀리서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가을바람을 빌리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앞의 두 문장을 바탕으로 한 시의 논평이다. 흔히 가을바람을 타고 전해진다고 생각하지만, 시인은 '높이 서서' 멀리까지 닿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어떤 종류의 외부 의존(예: 강력한 지위, 강력한 사람들의 도움)은 자연스럽게 명성을 널리 퍼뜨릴 수 있습니다. 조피가 <전륜수필>에서 말했듯이, "사람의 말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좋은 역사, 날아가는 속도에 의지하지 마세요." 추진력, 명성은 나중에 계승될 것입니다." 여기서 강조되는 것은 "自"라는 단어와 그 힘입니다. 두 문장의 '페이'라는 단어는 긍정과 부정이 서로 반향을 일으키며, 내면의 열광적인 칭찬과 높은 자신감이 당나라 태종의 우아하고 여유로운 태도를 반복적으로 보여준다. 유신안의 '다섯 가지 미덕'(덕, 충, 학문, 문학, 서예)을 칭송했다. 시인이 의인화한 '매미'는 어쩌면 자신감을 의미하는지도 모르겠다. 심덕겸은 이렇게 말했다. '매미 찬가가 목소리를 낼 때마다 그의 인품을 존중하는 유일한 길이다." ("당시") 이것은 참으로 무리한 진술이다.
청시부화의 "선녀시"는 "300편의 시가 형보다 뛰어나고, 당나라 사람들은 아직도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 같은 매미에 우신안은 '시끄럽고 멀리 떨어져 살며 가을바람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청화인 나빈왕의 말에 '날기 힘들다. 이슬이 많으면 바람이 세면 가라앉기 쉽다'고 궁핍한 사람의 말이고, 이상인은 '값이 비싸서 채우기 힘들지만 헛된 수고의 소리를 싫어한다'고 했다. .”이것은 성(興)과 다르다.” 이 세 시는 모두 다르다.” 모두 당나라 때 매미에게 그 뜻을 표현하도록 맡긴 유명한 작품이다. 둘 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전념하여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 개인의 특성이 가득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 시와 Luo Binwang의 "매미", Li Shangyin의 "매미"는 문학계에서 "매미"시의 3대 걸작이 되었습니다. 당나라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