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쩌둥 시인 시의 특징

마오쩌둥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장엄함이다. 그 뿌리는 그의 제국주의 사상에 있다.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출판한 마오쩌둥의 시 50편을 보면 제국주의 사상의 발전이 매우 분명합니다.

1925년에 그린 <진원춘 창사>는 “광활한 대지의 굴곡을 주관하는 자가 누구냐”며 중원에서 승부를 펼칠 야망을 품고 있다. , 서브 텍스트는 "지구를 지배하는 것은 나에게 달려있다."

1928년부터 1933년까지의 작품은 대부분

세계를 정복하라. 국군 총사령관의 목소리. 이 시들은 모두 거창한 단어이자 슬로건일 뿐 예술적 개념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예를 들면

: "나는 움직이지 않는다", "우리는 더욱 단결되어 있다", "큰 고개를 통과하기 위해 바람이 붉은 깃발을 펄럭인다", "수백만의 노동자와 농민이 흥분하다", "수천 명의 노동자와 농민을 깨우다" "수백만이 함께 일한다", "바람이 그림처럼 붉은 깃발을 퍼뜨린다", "붉은 깃발이 팅장 강을 건너 뛰다", "구르는 매트처럼 수천 명의 군대를 휩쓸고 간다" " 등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천군'이라는 단어는 두 번 사용된다. '6월에는 천군이 부패와 악을 물리친다.'와 '천군이 너무 화가 나서 하늘로 돌진한다.' 천군은 옥황상제의 병사, 혹은 운명의 황제의 병사를 뜻하는 말로, 완전히 세계의 주인인 홍군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루쉰이

'산왕의 시'라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1935년에 쓰여진 『녤우교, 곤륜』에는 이미 하늘을 의지해 보물을 그리는 황제의 사고방식이 담겨 있다.

검은 곤륜산맥을 자르고, 다른 사람들에게주세요.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큰 소리에서 배울 수 없습니다.

1936년의 유명한 노래 '친위안 봄, 눈'은 더욱 황제와 같습니다. 그리고

그는 모든 시대의 왕들보다 낫다고 주장합니다.

1949년 '7대 인민해방군 난징점령'은 국가가 기본적으로 수중에 있음을 보여줬고,

이제 적을 추격해야 할 때였다.

1950년 '환희사와 유야자'는 건국 황제의 기쁨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하지만 '5억 명이 상봉하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는 불분명하다. 그것은 나라가 내전 중이고 아직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니면 5억 명의 사람들이 가족과 헤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사실 운율을 위해서일 뿐인데, 옛날 사회가 나쁘다고 말하고 싶어서 마지못해

어떤 독자라도 이해할 수 있는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1956년 '수이툰게투, 수영'은 건국 황제의 대건축 계획을 썼다.

1956년 노래 '수조거두가 정강산에 돌아오다'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구천에 올라가 달을 잡을 수 있고, 갈 수 있다" 5대양으로 내려가서 잡으세요." "거북이"라는 두 문장에서 Jiutian은 기성 암시이지만 Wuyang은 날조입니다.

분명히 바다는 4개 뿐이고, 남쪽 바다는 남극 대륙입니다. 저는 "5개"라는 단어를 좋아하기 때문에 "4개의 바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Nine Heavens"가 "Five Oceans"와 반대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저자는 Nine Fives의 영주입니다.

1956년 『새질문답』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저자는 자신을 세계 혁명의 지도자로 여겼다.

그러나 시에는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음식이 아직 있다", "성 관계를 가질 필요가 없다" 등의 문장이 등장하는데, 이는 실제로 음란한 것으로, 류방의 악당 황제의 어조와 매우 흡사하다. .

마오쩌둥 시의 수준은 기술과 기법의 측면에서 볼 때 그리 높다고 볼 수는 없다. 출판된 작품은 고르지 못하고, 그 중 일부는 그가 쓴 것처럼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927년의 "서강달, 추수

의"에는 "군대는 노동자 농민 혁명을 촉구하고 그 깃발은 낫과 도끼이다. 광로 지역에서는 멈추지 않을 것이지만, 소상으로 곧장 행진할 것이다.

. 지주들은 억압당하고 농민들은 모두 같은 증오를 품고 있다. 가을 추수에는 구름이 짙어지고 천둥소리가 들린다."

이 첫 번째 시는 윗단의 두 번째 문장이 거의 완전히 틀렸습니다. 윗단과 아랫단의 마지막 문장은 반드시 사선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악보라는 단어에 따르면 보통 같은 부분과 운율이 맞는데, 이는 파격적이고 매력이 완전히 사라진다.

마오쩌둥이 가장 좋아하는 형용사는 광대하다, 광대하다, 무모하다, 압도적이다이다. 이는 그가 항상 세상의 주인이 되는 기분으로 세상의 바람과 구름, 산과 강, 호수와 바다를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그 양을 천, 백,

만. 그의 말투는 너무 커서 사람들이 용기를 가지게 만든다. 그러나 반면에 언어는 매우 단조롭고 빈약합니다.

수백 척의 배가 물살을 가르며 경쟁하는 노래 '친위안 봄 창사', 하늘을 나는 독수리, 얕은 물을 날아다니는 물고기 등 일부는 부적절하게 사용됩니다. .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서리가 내린 하늘에서 자유를 위해 경쟁합니다. 활기찬 장면이지만 왜 "슬프고 외롭습니까?" "요구"라는 단어는 다른 두 곳에서 사용되는 의미입니다: "요구, 강과 하늘은 수천 마일의 서리입니다." 그리고 "내가 일으키고 싶은 꿈은 너무 외롭습니다

" 외로움과 공허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선집 주석: 이 시는 1925년에 쓰여졌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은 그해 8월 마오쩌둥이 광저우로 갔다는 것입니다. 8월 이전의 창사는 확실히 '추운 가을'은 아니었습니다. "또는 "서리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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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이 붉고 나무가 물든다"라는 것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마오쩌둥과 다른 사람들이 지은 한 쌍의 시라고 말합니다. 친구여, 그래서 의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슬프고 외로워, 누가 광활한 땅의 굴곡을 주관하는지 묻습니다." 세 문장도 마오쩌둥에게서 나온 것임에 틀림없다. "광대"하지만 그는 그들을 따르지 않습니다

이전 기사를 보면 수준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오의 구절은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것은 '역병신을 보내라' 대련, '

장정' 대련, '유명한 학자가 되는 것보다 용감하게 도적을 쫓아내는 것이 낫다' 등이다. , "황금 원숭이 상승

천 개의 강한 막대기, 수천 마일을 맑게 하는 옥빛 달" 및 기타 몇 가지 예. 기타: "31년 만에 옛 나라로 돌아가서 꽃이 졌을 때

아름다운 장을 자세히 읽어보고, 너무 불평을 많이 해서 상심이 생기지 않고, 풍경이 길어서 찍어야 한다." "서른살의 청초한 대결은 아니다

매년 꽃이 지는 계절을 견디기 어렵고, 풍경에 대한 하소연을 하기 위해, 가슴 아픈 일을 막기 위해, 넓은 시야를 가지기 위해 힘든 일이다. . "하늘이 높이 솟아오른다

한류가 몰아치고, 땅이 살짝 따뜻해진다" 같은 문장도 있지만 의미는 별로 좋지 않다. 하늘 높은 곳에서 찬 기류가 올 때 땅에는 보통 따뜻한 바람이 없습니다.

붉은 구름은 꽃 모양인데 왜 백 겹의 옷과 같나요?

"항상 급한 일이 너무 많고, 세상은 변하고, 시간은 촉박하다. 만년은 너무 길다. 하루를 즐겨라. 여섯 문장, 스물한 단어, 하나만 설명하라." 의미: 일을 하려면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맨 위 줄: "작은 세상에는 몇 마리의 파리가 벽에 부딪히고, 윙윙거리고, 비명을 지르고, 흐느껴 울고 있습니다." 다섯 문장으로만 파리가 땅에 윙윙거린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세련되지도, 미묘하지도 않습니다. 소동포는 진관을 "열 마디로 말하면 한 사람이 아래층으로 갔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고 비판한 적이 있다. 마오쩌둥의 시를 본다면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마오쩌둥의 또 다른 특징은 숫자를 즐겨 쓴다는 점이다. 43편의 시집 중 숫자가 없는 시는 5편뿐이다.

"一"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문장은 무려 7개나 됩니다.

'가을바람이 일 년에 한 번 세다', '닭이 노래하면 세상이 하얗게 된다', '바다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 '이런 희로애락이 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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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다", "산이 강으로 날아간다", "천둥과 바람이 땅에서 일어난다", "책 한 권

눈이 날아가는 것을 멈춘다". 이 외에도 "一"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6자, 5자, 4자 문장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two'로 시작하는 문장이 '8'을 제외하고 '십, 백, 천, 만'까지 모두 7개 문장이 있고, 일부는 2개 이상의 문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오국이 바람과 천둥에 흔들리다', '오산이 구불구불하고 파도가 휘몰아친다', '오황과 삼천신이

성사한다' 등이 있다. 문장 중간에 더 많은 숫자가 끼어 있습니다: "8만 마일", "천 개의 강

", "9개 세력", "3개 강", "완리 눈", " Wanli 서리", "Wanliai" 및 "Qianli". "눈", "Qianjun

스틱", "Baizhang 얼음" 등. 이러한 특징은 아마도 그의 평소 사고방식과 말하는 습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가 주창한 숫자를 이용해 사물을 전달하는 문화는

'당문화'의 특징이 됐다.

시 쓰기 전문가들은 중복과 병행을 제외하고는 단어의 중복을 피합니다. 그러나 마오쩌둥의 작품은 매우

특별하지 않다. 예를 들어, 그의 가장 자랑스러운 두 곡인 "Qinyuan Chun"에는 무거운 캐릭터가 많이 있습니다. ?창사?,

세 개의 "강"과 "완", 두 개의 "산", "수", "흐름" 및 "년"이 있습니다. ?Xue? 하나는 '바람'이고, 둘은 '큰', '산', '보기', '하늘', '바깥'이다. 또한, '만리장성을 바라보다

내부와 외부를 바라보다'와 '붉은 외벽을 바라보다'는 이중문자는 아니지만 동일한 의미를 지닌 '목걸이' 문자로 간주할 수도 있다.

한마디로 아직 실력이 부족하다.

마오쩌둥의 시가 '최고 수준'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첫째, 시를 이해하지만 권력을 두려워하여 감히 양심에 어긋나는 의견을 내지 못하는 일부 문인들이다. , 그들은 시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오랫동안 가짜이고 공허한 언어 환경에서 살아온 화난 청년은 같은 패턴과 운율이 맞는 슬로건을 보면 생각합니다. 시의 최고 수준이다.

1978년 9월 9일, 인민일보는 1963년 12월에 쓴 마오쩌둥의 시 "일곱 운율, 나롱환 동지를 기리며"에서 장정을 언급했다고 주장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 Zhan Jin, Yan Niao 및 Kun Ji는 Lin Biao를 비판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1963년 린뱌오는 여전히 국방장관이었고, 마오쩌둥을 '숭배하고 따르던' 시절이었다. 마오쩌둥이 이런 시를 쓰는 것은 불가능했다. 이 시가 정말 마오쩌둥이 썼다면 9.13 이후와 그가 죽기 전에 썼어야 했습니다. 1978년 마오쩌둥 사망 기념일에 이 책을 출판한 목적은 위대한 지도자가 모든 것에 통찰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장칭에게 보내는 편지"를 출판하는 것과 같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누군가가 그것을 가장하고 위조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시는 망자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것이 아니며, 문체도 높지 않고, 기교도 말할 것도 없다.

마오쩌둥의 시 중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시는 "Qin Yuan Chun", "Die Lian Hua, Reply to Li Shuyi"

, "Bu Shuzi, Ode to Plum"입니다. Blossoms'에 이어 'Bodhisattvaman, Yellow Crane Tower', '오디 따기, 중구절'

, 'Recalling Qin'e, Loushanguan', 'Nian Nujiao, Kunlun', 'Lang'이 있습니다. 도사, 북대하', '물

가수 조율, 수영', '신랑 축하, 역사 읽기' 등 7가지 규칙 중 '대장정'과 '역병의 신을 보내다'

'인민해방군이 난징을 점령한다'는 괜찮다. 그들은 시의 세계에서 한 가족이라고 할 수 있다. '글은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전해진다'는 장점에 의지해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감상 가치가 거의 없는 기타 작품은 '문학 작품'으로 유통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마오쩌둥의 역사 전기에만 보관될 수 있습니다. 물론 시를 감상하는 데 있어서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고 선택도 다릅니다. 그러나 마오쩌둥의 시가 모두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