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자소개 < P > 임경, 중국의 저명한 학자. 전세 작품에는' 당시종합평론' 등이 있다. < P > 문제 해결 < P >' 목엽' 은' 잎' 을 의미하지만 고시에서' 나무' 와' 잎' 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 작가는 학자이자 시인으로, 그는 해박한 학식과 풍부한 연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무' 와' 나무',' 잎' 과' 잎',' 잎' 과' 낙목' 으로 인한 시적 경지의 차이에 대해 매우 세밀한 심미 분석을 하여 우리로 하여금 이해하게 하였다 이 본문을 배우려면 우리가 한 글자씩 꼼꼼히 읽어야 문장 전체를 관통하고, 통회하며, 본문의 뜻을 파악할 수 있다. < P > 단어 비축 < P > 사랑: 특별한 사랑 (어린이 또는 젊은 세대).
세탁: (언어, 문자, 기교 등. ) 깔끔하고 깔끔합니다. 세탁 연습도 해야 합니다.
역학: 만병통치약이다. 덩어리, 비약으로 만든 딱딱한 덩어리로, 환자가 삼키거나, 즙을 내복하거나, 외용할 수 있다.
Quán: 언어 사용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윤 원, 낚시 대나무.
소홀하고 명료하다.
x \u s \u: 작은 마찰음을 묘사하는 의성어.
가을: ① (꽃, 잎 등. ) 가을; 추락하다. ② 비유는 의존을 잃고 생활이 불안정하다.
세심함: (언행, 사상) 세심하고 주도면밀하다.
멀리: 멀리. < P > 텍스트 분석
1. 콘텐츠 구조 빗질 < P > 전문에는 7 개의 자연 세그먼트가 있으며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1 항은' 목야' 가 굴원의' 구가' 부터 시인이 좋아하는 이미지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글은 사장의 악부, 육작의' 임강왕절가' 와 왕보의' 과하북' 을 예로 들었다. < P > 2 항은' 목엽' 이' 잎' 이라고 설명하지만 고시에서' 나무' 와' 잎' 을 쓰는 것은 매우 드물다. "나무 잎" 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낙목" 으로 발전하였다. < P > 3 항은' 나무 잎' 과' 나뭇잎',' 낙엽' 의 차이를 설명하고, 관건은' 나무' 라는 단어다. 시에서 개념이 같은 단어는 이미지에서도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P > 4 항은' 나무' 의 첫 번째 예술적 특징, 즉 낙엽을 포함하는 것을 설명한다. "나무" 를 사용하는 자리에서 볼 수 있듯이 굴원이 가을철에 "나무" 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후세 시인들은 이를 이용해 추경의 생생한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필자는 조식시의' 나무' 이미지를 오윤시의' 나무' 이미지와 비교했다. "나무" 에는 낙엽의 이미지가 없고, "나무" 는 분명히 낙엽의 광경이다. < P > 5 항은 왜' 나무' 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한다. 개념 뒤에는 시적인 언어가 여전히 암시성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다. "나무" 라는 개념으로서, "나무" 도 일반 "나무", "나무", "판자" 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이런 잠재적 이미지는 나뭇잎이 아니라 나무줄기를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나뭇잎' 은 종종' 나무' 의 이미지에서 제외되는데, 그것은 낙엽을 암시한다. "나무" 와 "잎" 의 이미지는 매우 일치한다. 필자는 주방언사를 예로 들어 설명하였다. < P > 6 항은' 나무' 의 두 번째 예술적 특징을 설명했다. 낙엽이 있는 미세한 노랑감이 있어 드문 가을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로 이 특징 때문에' 구가' 의' 목엽' 이 이렇게 생동감이 있다. 조식' 미녀' 의' 낙엽' 은 수분이 가득한 빽빽한 잎이다. 평슈' 노론 사촌' 에서' 노란 잎' 은 가랑비 속에 있어 건조감이 없어' 목엽' 의 이미지와는 다르다. "떨어지는 나무" 는 "나무 잎" 보다 더 넓습니다. "나무 잎" 의 "잎" 에는 느린 면이 있다. "나무 잎" 은 희소와 밀착의 혼합체이며, "낙목" 은 이미 "잎" 자가 남긴 그 밀의를 씻어냈다. < P > 제 7 항은' 목엽' 과' 잎' 이 개념적으로 거의 같고 예술적 이미지상 거의 천리 차이가 난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 요약하면 전문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 제 3 항은 제 1 부로, 중국 고대 시가사상 한 가지 현상, 즉' 목야' 가 시인이 좋아하는 이미지가 되었다. "나무 잎" 이미지의 핵심은 "나무" 단어입니다. 네 번째에서 여섯 번째 단락은 두 번째 부분으로,' 나무' 의 두 가지 예술적 특징과 왜 이런 특징이 있는지 설명한다. 일곱 번째 단락은 요약이다.
이 문장 작가는 학자이자 시인이다. 그는 해박한 학식과 풍부한 연상으로' 나무' 와' 나무',' 잎' 과' 나무 잎',' 나무 잎' 과
2. 주요 문제에 대한 토론
(1) 고전시의' 나무' 와' 나무' 는 예술적 특징, 의미, 분위기, 적용 장소 등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2)' 나무' 로 인한 낙엽연상을 예로 들어 시 언어의 특징과 시인 창작에 대한 의미를 설명한다.
시 언어의 암시성에 주목하다.
① 암시성은 이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다. < P > 말 그대로' 나무' 는' 나무' 로 같은 개념이지만 두 단어의 이미지와 색깔이 달라 연상이 다르다. "나무" 에는 "나무", "나무", "판자" 의 그림자, 또는 목재의 이미지 색채가 있어 나무줄기를 많이 떠올리게 하고, 나무가 아닌 나뭇잎을 덜 생각하게 한다. 따라서 "잎" 은 종종 "나무" 의 희소한 이미지에서 제외되어 낙엽을 암시한다. 이른바' 암시성' 이란 단어의 이미지 색채와 연상의 의미를 가리킨다.
(2)' 오색찬란한 문자'
a. 시인은 민감하고 교양이 있어야 한다.
' 민감성' 은 시인이 언어이미지의 모든 잠재적 힘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교양' 이란 시인이 언어상 속의 잠재적 힘과 개념의 의미를 한데 엮어 다채롭고 복잡한 언어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b 시의 예술적 효과는 이야기가 길고, 감화력이 있고,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 P >'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는 것은 시의 숨겨진 특징을 가리킨다. 이는 시의 암시성에 의해 결정된다. 본문 주석에서 "장자" 의 말을 인용한다. "발언자는 걱정이 많고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는다." " 이' 의미' 는 단어의 문자적 의미를 뛰어넘는 의미, 즉 글에서 언급한 언어 이미지의' 잠재적 힘' 이다. < P >' 감염, 계발' 은 시 언어의 암시성이 감상자의 상상력과 연상을 가장 잘 불러일으켜' 나무' 로 인한 낙엽연상과 같은 감염에 감염되는 것을 말한다.
(3)'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파가 나무 잎 아래 있다' 에서' 나무 잎' 의 독특한 의미는 무엇인가? 본문은 "목야" 의 의미를 어떻게 설명합니까? < P > 분석에 따르면' 나무잎' 은 약간 노란 잎으로 공중에 떨어진다. 이것은' 나무' 의 예술적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나무' 는 낙엽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시들고 건조하다는 느낌을 준다. < P > 대조적으로 조식시의' 낙엽' 은 춘하 교분이 빽빽하고 수분이 많은 잎으로 녹색과 부드러운 잎이다. 굴원시의' 목엽' 은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으로, 색깔, 질감, 밀도, 움직임이 각각 다르다. 시편의' 노란 잎' 은' 나무 잎' 의 건조감과 떠돌아다니는 뜻이 없고, 색깔은 누렇지 않고 젖은 노란색이다. "나무잎" 은 낙엽이 바람에 부스럭거리는 소리로, 비가 아니라 바람에 속하며, 맑은 하늘에 속하며 무거운 흐린 날이 아니라 전형적인 청추인물이다.
(4) 두보는' 나무잎' 의 전통을 깨고'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진다' 는 명구를 썼다. 낙목' 과' 목엽' 은 우의와 의경에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 나무' 는 희소한 뜻이고' 잎' 은 밀집된 뜻이다. 굴원의' 목엽' 은' 나무' 와' 잎' 의 통일로, 소홀함과 밀착이 얽혀 있어, 남부인의 멀고 애틋한 아름다운 인물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다. 두보의' 낙목' 은' 나무' 로' 잎' 을 대신하며' 잎' 자의 짙은 의미를 씻어내고, 의경을 더욱 공허하게 만들고, 삼협의 가을색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효과적으로 가을의 느낌을 부각시켰다. < P > 학습방법은 < P > 시를 감상하는 방법
1 을 지도한다. 시의 이미지를 드러내다. 요컨대, 이미지는 시인의 감정을 담은 이미지와 그림이다. 이미지는 시의 큰 특징이다. 시의 어휘 의미와 문법적 의미를 이해한다고 해서 시의 대문에 들어선 것은 아니다. 언어 기호의 링크를 통해서만 시가 묘사한 이미지와 그림이 머릿속에 떠오르면 진정으로 감상 단계에 들어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 P > 예성타오는 시를 읽을 때 눈을 뜨고 글을 봐야 할 뿐만 아니라, 상상속의 글이 촉발하는 그림도 눈뜨고 봐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막의 연기가 곧고, 장하낙엔" 은 당대의 왕위의 고시 두 구절이다. 예성도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두 시를 이해하려면 눈을 뜨셔야 합니다. 나는 열 글자만 보았다. 네,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상상 속에서 눈을 뜨고 이 열 글자로 구성된 사진 한 장을 보세요. 이 그림은 간단합니다. 사막, 긴 강, 고독한 연기, 석양의 네 가지 장면만 선택했습니다. 북방의 광활하고 황량한 인상을 전파하다. 고독한 연기' 에' 직선'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바람도 바람도 없고 바람도 없어 더욱 고요한 인상을 준다. 석양' 에' 원'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원' 뿐만 아니라 그' 원' 은' 석양' 이 지평선에 걸려있어야 볼 수 있다. 석양' 이' 장하' 뒤에서 살며시 비치고 있다. 이것은 얼마나 조용한 경지인가! 하나의' 직선' 과' 원' 은 화면상으로는 단순한 선으로, 광활하고 황량한 사막, 긴 강, 독연, 석양과 어우러진다. 이렇게, 한 폭의 변두리 그림이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만약 네가 글자를 뚫어지게 쳐다보면, 글에서 한 폭의 그림을 볼 수 없다면, 너는 이런 즐거움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예 Shengtao 의 말은 시가 특정 문법 규칙에 따라 배열 되지 않을 때만, 우리의 앞에 특정 낱말 및 문법적 의미가 있다 저희를 계시 한다, 그러나 청각, 시각, 접촉 및 운동의 감정적인 심상으로 오염 된다, 우리는 시의 영역에 들어갈 수 있다.
2. 시의 의미를 탐구하다. 시를 읽는 과정에서 이미지와 화면이 단어와 구를 통해 눈앞에 나타나므로 독서의 끝을 감상하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한 편의 시의 의미, 즉 시의 구체적인 이미지와 화면 속의 정신적 내용을 파악해야 독서 감상이 깊은 단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시를 읽을 때, 특히 현대주의 시를 읽을 때, 이 시의 표층적 의미를 이해하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그 깊은 의미를 발굴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왕지환이 헤론 새각에서 쓴 바와 같이, "산은 낮의 날을 덮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11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이 시를 읽다 보니 황새빌딩에 올라가 백일몽을 꾸는 나그네가 한 폭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석양이 건물 앞을 향해 끝없이 기복이 일고 있는 산들이 무너져 시야의 끝에서 서서히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물 정면 아래로 흐르는 황하가 으르렁거리며 남쪽으로 굴러 먼 곳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바다로 흘러갔다. 화면이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러나 만약 독자들이 여기에 그친다면, 우리는 "그러나 당신은 311 리의 시야를 넓히고 계단을 올라갔다" 고 말했다.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쓴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깊고 씹는 힘이 있다." 그 깊은 의미는 사람이 진취적인 정신과 멀리 내다보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숭고하고 깊은 철리를 다룬다: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