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 해서체 감사:
동치창 서예 해서체 1
동치창 서예 해서체 2
동치창 서예 해서체 3
동치창 정보:
동치창 (1555- 1636), 본명 현재는 사백 상광거사로 봉쇄되었다. 한족, 송강 (현재 상해 민행구 마교) 화정인, 명대 서화가. 만리 17 년, 중진사, 한림원이 편수를 수여하다. 그는 난징 예부의 관원이 되어' 문민' 으로 죽었다.
동치창은 산수를 잘 그렸고, 스승은 동원 (), 황 (), 니켈 (), 필법이 섬세하고 중성적이고 그윽하고 그윽하다. 깨끗하고 밝고 묵향이 있고, 부드럽고 밋밋하다. 녹색, 간단하고 대범하다. 불교 선종은 그림을 비유하여' 남북종' 이론을 주장한다. 그는' 화정화파' 의 걸출한 대표로'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의 회화와 회화 이론은 명말 청초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진당으로 드나들면서 스스로 한 칸을 이루면 시를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전세 작품으로는' 암저도',' 추팔경도',' 주금당도',' 백거이 비파행',' 제 3 세계 성지',' 초서시집',' 연하접도 후기' 등이 있다. 화선실 수필',' 영태문집',' 서홍당' 노트 등이 있습니다.
동치창의 예술적 업적:
요약
동치창은 서예에서' 장행밀동'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임유 () 동동 (), 장진강서도 (), 서천미 () 와 병행하는 것이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모세룡과 진계유는' 남북학파' 이론을 주장하는데, 즉' 원체식' 산수화와' 문인화' 를 두 학파로 나누는 것이다.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그림
동치창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강조하지만 순수한 기계 모방에 반대한다. 경력의 증가와 사상이 성숙함에 따라 그는 선인의 기법을 계승하고, 다른 사람의' 노력' 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사상을 선별적으로 선택하고 융합했다. 그는 자신의 창의력을 떠나면 고대인의 정신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원형으로 고대인의' 풍신' 을 재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대 서화 기법의 득실에 대한 깊은 이해로 수많은 유파의 방법을 흡수하여 마음대로 변화를 융합하여 독보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동치창의 산수화에는 보통 두 개의 얼굴이 있는데, 하나는 수묵화나 연한 누빔 그림으로, 이 얼굴의 작품이 비교적 흔하다. 다른 하나는 청록색으로, 뼈가 없는 것은 비교적 드물다. 그는 고대인의 기법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기법을 매우 중시하는데, 제재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필묵의 운용에는 독특한 조예가 있다. 그의 그림은 종종 송원 명가의 화법을 모방하고 비문에서 표방한다. 비록 그가 도처에서 과거를 모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는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낡은 주형에서 벗어나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었다. 고대의 명가를 참고하여 그의 회화 특징을 그림에 녹여 문지르고 가리키기 때문에 그의 산천은 나무와 돌이다. 천계 2 년 67 세, 북송 범폭' 서유기' 를 모사하며 청록색, 수묵 융합 연한 누빔 의 종합 회화 기법을 채택하여 그의 뛰어난 인물 조형, 독특한 산수 스타일, 회화 예술의 자연 전승의 매력을 충분히 과시하였으며, 화풍은 당시 혁혁하게 유명하여' 화정파' 의 리더로 떠올랐다.
동치창은 잉크를 쓰는 기교에 특히 신경을 쓴다. 수묵화는 잉크를 잘 뿌리고, 잉크도 아낀다. 짙고, 건조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필묵은 많지 않지만, 의경이 깊고, 정취가 무궁하다. 기궤를 뽐낼 필요는 없지만, 화가 나서 종이방을 가득 채웠다. 동치창의 채색 산수, 혹은 양승의 무골법으로 잉크펜 대신 색펜으로 선, 윤곽, 고리, 꼬임, 문지르기, 미극은 묘사하지 않는다. 또는 노란 옅은 누빔 법을 모방하고, 첨가한 조맹의 녹송석법은 독특하고, 층층이 분명하며, 단아하고 신선하며 생기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치창의 그림은 서의를 강조하여 아름다운 산수를 좀 팽팽하게 보이게 한다. 그러나, 그도 서예와 시를 잘한다. 산수를 다 그릴 때마다 그는 시를 쓰고, 선은 누에처럼 번개처럼 반짝인다. 전체 화면 시, 책, 그림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조화롭고 서정적인 정취가 풍부하다. 따라서 동시의 창작은 문인화가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모범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산봉우리의 풍경' 의 전체 그림은 그저 메마른 시각일 뿐, 필묵도 간단하지만, 정취와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면의 정면은 경사진 모퉁이로, 벌거벗은 석두 몇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초기계획선에는 세 그루의 오래된 나무가 있는데, 가지런히 서 있다. 가운데는 잎이 있는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간단히 그려봤지만, 그 가지와 잎은 이미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잎명언) 옆에 있는 두 잎, 잉크를 끼얹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좌측 직현곡선, 우측횡현오만안, 농도가 번갈아 가며 생기가 넘친다. 화면의 윗부분은 은은한 수묵으로 그려져 있고, 먼 산이 교차하고, 윤곽만 하늘가에 숨겨져 있지만, 산은 온통 텅 비어 있어 연기가 감돌고 기세가 웅장하다. 작가는 짙은 잉크로 먼 풍경에 흩어져 있는 나뭇잎 몇 조각을 염색했는데, 멀고 가깝고, 층이 풍부하며, 연운으로 가득 차 있다. 왼쪽에 작은 경사가 하나 있는데, 비탈에 가로잉크로 몇 그루의 곧은 나무를 그렸다. 왕양 한가운데에는 홍수가 있고, 필묵은 없지만, 호수의 무한한 기세가 종이에 솟아올랐다. 이 그림은 길이가 225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75 센티미터이다. 이렇게 큰 수직축에는 몇 그루의 나무와 먼 산만 안배하면 먼 봉우리, 넓은 물, 푸른 나무로 전체 화면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동치창이 교묘하게' 왕 교섭은 잉크를 뿌리고, 이성은 잉크를 아끼고, 두 파는 함께 한 편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 을 사용한 결과이다. 화면 전체가 드문드문 보이지만 돌볼 곳이 없다. 펜으로 산뜻하고 두터우며 함축적이고 아름답다. 그것은 순전히 윤택하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수묵의 기세를 지닌 감동이다. 만약 네가' 공간에 그리는' 기교에 능숙하지 않다면, 너는 이렇게 휘황찬란한 배치가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동치창이' 마음이 넓고 기지가 뛰어나지만 통풍이 잘 되지 않는다' 는 서체 구조에서 얻은 계발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치에 맞지 않는다. 전체 수직축에는 색칠이 없지만, 보기에 아름답고 천리의 기세가 있어 멀고 조용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그가 만년에 쓴' 관산설지' 도. 산림이 일망무제하다. 오른쪽의 산들이 겹쳐서 기세가 무겁다. 중간 계곡은 많고, 절벽은 우뚝 솟아 있고, 마을, 정글, 유천, 산길은 어지럽고 어지럽지 않다. 구불구불한 대강 속에는 건조한 바위와 계곡이 있지만 막히는 느낌은 없다. 왼편에 구름연기가 나무 돌에 잠겨 있고, 루산이 무겁고, 은둔하고 은밀하며,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다. 화면에는 목말라필로 산봉우리의 암석을 묶고, 탁지의 응용은 매우 정확하고 유연하며, 선은 경쾌하게 흐르고, 밀도가 적당하다. 산언덕의 울퉁불퉁한 그림자는 겹겹이 거태와 담묵으로 완성되어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고 흠잡을 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경이 고박하고 깊어,' 백산무새, 천경로 무발자국' 이라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전체 화면은 펜으로 늙고 서투르며, 뼈감이 짙고, 필묵이 신선하며, 달지 않다. 성긴 펜으로 차갑고 먼 곳의 풍경을 그려내다. 권말 몇 줄의 후기는 책 전체를 아름답고 씩씩하게 하여, 책의 권기가 넘치고, 명쾌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성한 풍격으로 보인다. 중국 당대 화가 남산악산이 동치창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평가처럼, 동상광 (동치창) 은 학식이 해박하여 청묵으로 붓을 내리고, 산색을 씻고, 그윽하고, 그윽하고, 때가 없다.
서예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서예에서는 일부러 모방하지 않고' 연고조자'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맹과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맹목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에 이르기까지 고법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6 식" "8 식" 은 모두 그의 수하에서 정련한 것이다. 당시' 이름은 외국에 있었고, 체량이 부족하여 민간에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명사?" 문원전기).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추앙하고 선호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화정 동치창의 서예는 매우 다르다" 는 긴 발문을 썼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Lanting, shengjiao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서투른 것 같다. -응? Yanzhenqing, su Shi, michang 모두 웅장하고 엄밀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진 사람들이다. 조맹은 규모 2 위의 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그가 가장 많이 베꼈는데, 매번 그의 자연법과 공력이 매우 뛰어나서 가까스로 말했다."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책 전문 저서 한 권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해산은 대량의 비문과 후기에서 볼 수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평생 서화를 부지런히 하며 오래 살았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백거이의' 비파행',' 해성시',' 3 세 성지',' 초서시집',' 강연말뚝도 후기',' 광찬적벽전후 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