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 소수민족이 많고 서북 소수민족이 적은 이유.

1950 년 7 월 2 1 일)

소수민족 문제에 있어서 나는 아직 초등학생이다. 동지들은 이 문제에 대한 연구가 나보다 많고, 게다가 술업에 전공이 있다. 오늘, 나는 주로 소수민족 문제와 결합하여 서남 지역의 상황을 이야기한다.

소수민족 문제는 서남 지역에서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중국 소수민족이 가장 많은데, 하나는 서북에, 하나는 서남에 있다. 서남의 공포는 서북보다 많고 상황은 더 복잡하다. 서남국경선은 티베트에서 윈난과 광서까지 수천 킬로미터나 뻗어 있다. 이렇게 긴 국경선에서 절대다수가 소수민족에 거주하고 있다. 소수 민족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고 국방 문제도 잘 해결될 수 없다. 따라서 남서부 지역의 경우 국방 문제만 고려하면 소수민족 업무를 높은 위치에 두어야 한다.

중국 서남 지역에 얼마나 많은 소수민족이 있는지 모르겠다. 운남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성에서 보고한 민족명은 70 여 개이다. 구이저우에는 100 여 개의 묘족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묘족이 아닌 부분이 있다. 예를 들어, 동족 () 은 이전에 묘족 () 으로 여겨졌지만, 사실 언어와 역사는 모두 다르며, 그들 자신도 이렇게 말하는 것을 반대한다. 이런 상황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소수민족 문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표면을 건드리지도 않았다. 물론, 3 ~ 2 년의 일을 거쳐 각 민족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우리는 역사상 불분명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역사상 소수민족과 한족의 격차는 매우 깊다. 이 상황은 우리가 지난 6 개월 동안의 일을 점차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오늘 이미 격차를 해소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소수민족이 사실을 통해 역사상 한족주의로 인한 한족과의 장벽을 극복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우리는이 격차를 없애기 위해 장기적인 일을해야합니다. 정치적으로 중국의 각 민족이 진정으로 평등하다는 것을 그들에게 확신시켜야 한다. 경제적으로 그들의 생활은 개선될 것이다. 문화적으로도 향상될 것이다. 문화란 주로 자기 민족의 문화를 가리킨다. 만약 우리가 이 세 방면에서 성과를 거두지 않는다면, 이런 역사적 격차와 역사적 균열을 없앨 수 없을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은 다민족 국가이다. 민족 간극을 해소하는 기초 위에서만 각 민족 인민의 공동 노력을 통해 진정으로 중화민족의 아름다운 대가족을 형성할 수 있다. 우리는 민족 간극을 해소할 조건이 있다. 역사상의 반동 통치가 대민족주의 정책을 실시하면 민족 간극을 심화시킬 수밖에 없다. 오늘날, 우리 CPPCC 의 같은 강령에 규정된 민족정책은 반드시 이런 격차를 해소하고 각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할 것이다.

서강의 티베트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과거 티베트한 간극은 깊었지만 서남에 진출한 후, 특히 티베트 해방 방침을 선포하고 10 개 조건을 제시한 후 큰 변화가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남, 서남, 서남, 서남, 서남, 서남, 서남) 그들의 과거 상황은 어떻습니까? 과거 서강의 반동 통치는 그들을 고생시켰다. 우리가 들어간 후, 먼저 같은 강령으로 민족 정책을 선포하고, 아군의 우량한 작풍도 몇 가지 구체적인 문제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3 대 규율 8 가지 주의를 집행하고, 티베트족의 풍속 습관과 종교 신앙을 존중하며 라마묘에 머물지 않는 등. 귀국한 티베트인들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그들은 "우리 군대는 아주 훌륭하다" 고 말했다. 서민의 집은 비가 많이 와도 들어오지 않고, 살지도 않고 살지도 않는다. 이것은 올바른 정책을 시행한 결과이다. 역사의 통치자들은 결코 좋은 정책을 발표하지 않고, 단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우리의 정책이 확정된다면, 반드시 진정으로 집행될 것이다. 일부 티베트 대표들은 우리가 제기한 10 가지 내용이 너무 광범위하다고 생각한다. 좀 더 넓어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고, 거짓이 아니며, 그들을 속이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 정책은 영향력이 크고 위력이 만만치 않다. 이 정책은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고 국가 통일의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서남 소수민족 지역에서 우리 당은 역사상 몇 가지 일을 하여 좋은 영향을 끼쳤다. 장정 때 홍군이 지나간 곳에 윈난, 구이저우, 심지어 서강까지 혁명의 씨앗을 뿌렸다. 홍군은 북상하여 자신의 생존을 위해 규율을 위반한 일을 했다. 그때는 배가 고파서 할 일이 없었다.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당시 국민혁명의 무거운 짐이 당신들에게 있었고, 당신들은 홍군을 보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당시 우리가 한 잘못에 대해 그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우리가 이번에 갔을 때, 티베트인들도 당시 먹은 것을 다 먹어버리고 먹기 싫었는데, 이제 알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들은 자신의 해방에 기뻐했다.

이러한 역사적 업무와 오늘의 일을 통해 수천 년 동안 남겨진 민족 장벽을 완전히 해결하고 각 민족을 잘 단결시킬 수 있다. 세계에서 마르크스 레닌주의는 민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중국 혁명 실천을 결합한 마오쩌둥 사상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리가 정말로 같은 강령을 따른다면, 우리가 진심으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그들을 돕는다면, 우리는 일을 잘 할 것이다. 대민족주의를 버리면 소수민족이 편협한 민족주의를 포기하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소수민족에게 편협한 민족주의를 먼저 폐지할 것을 요구할 수 없고, 성실하게 먼저 대민족주의를 폐지해야 한다. 두 가지 주의가 폐지되자 단결이 나타났다.

서남에 들어선 이래, 우리는 서남의 민족 문제가 매우 복잡하여 반드시 잘 해결해야 한다는 전반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든 방면의 일을 포함하지만, 우리는 상황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기 때문에, 처음부터 매우 안정된 태도를 취하여 민족 관계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중점은 각 민족의 해방군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민족 간의 간극을 해소하는 것이다. 소수민족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이야기하지 말고, 경솔하게 개혁을 서두르지 말고, 경솔하게 의견을 제시하지 말고, 경솔하게 민족 정책을 선전하지 마라. 실제 행동에서 규율을 엄격히 집행하고, 그들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고, 공곡을 받고, 그들의 실제 어려움을 돌보는 것을 포함한다. 우선, 그들이 결코 역사적 부담을 초과하지 않고 역사적 부담보다 작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우리는 소수민족 중에서 바로 과거와 한족의 간격이 깊고 상황이 복잡하기 때문에 소수민족 내부의 이른바 계급투쟁은 외력에 의해 발동될 수 없고 계급투쟁은 외력에 의해 만들어서는 안 되며, 어떤 개혁도 외력에 의해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모든 소수민족 내부 개혁은 모두 소수민족 내부의 힘에 의해 진행되어야 한다. 개혁이 필요하다. 개혁을 하지 않으면 소수민족의 빈곤은 해소될 수 없고, 빈곤낙후도 해소할 수 없지만, 이런 개혁은 소수민족 내부 조건이 갖추어진 후에야 진행될 수 있다.

현재 우리 민족 업무의 중심 임무는 단결을 잘 하고 장벽을 해소하는 것이다. 번거로움이 없다면, 장벽을 해소하고 단결을 잘 할 수 있다. 즉, 일을 잘 하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가 한족 지역과 같은 급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우리는 항상 음식을 빨리 얻고, 군중을 빨리 조직하고, 우리의 일을 생산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예전에는 다른 방면에도 약간의 고민이 있었는데, 가장 큰 원인은 급성병이었다.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동지들에게 급성 질환을 앓지 말라고 가르쳤고, 약간의' 만성병' 도 상관없다. "만성병" 는 실수를 하지 않고, 급성병은 실수를 범하며, 다른 일은 급만성이 될 수 없다. 이 일은' 만성병' 을 두려워하지 마라. 물론, 우리는 여전히 우리 자신의 일을 잘 해야 한다. 우리는 급성 질환을 두려워해서 잠을 자면 안 된다. 우리는 정세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확실하게 해야 한다. 단결의 기초가 공고해지면 일이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우리 동지의 주관적인 소망은 매우 좋지만, 급성병에 걸렸으니 지도자는 항상 급성병을 예방해야 한다. 현재 소수민족 지역에서 일하는 중요한 원칙 중 하나는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소란을 피우지 않는 것이다. 100 명의 간부 중 99 명이 잘하고, 한 간부에 문제가 생기면 일을 망칠 수 있다. 이런 사상에 근거하여, 우리는 소수 민족 지역에 더 적지만 더 좋은 간부를 파견해야 하는데, 수량적인 것이 아니라 질적인 것이다. 그들은 민족 정책을 이해해야 하고, 진정으로 소수민족 일을 잘 하고 싶고, 한 사람이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것은 반드시 보증해야 한다. 그동안 서남 민족 문제는 별 문제가 없었다. 일이 안정적이어서 성적이라고 했다.

그럼, 지금까지 네가 한 일이 충분하니? 지금 일련의 새로운 문제가 생겼으니, 우리가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이 생길 것이다. 예를 들어, 같은 강령은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 지역자치를 실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발표되자 소수민족은 모두 기뻐했다. 그들은 기쁠 때 언제 실시할지, 어떻게 실시할지 물어본다. 그들은 현금을 요구했다. 만약 그들이 반년 동안 현금화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정책을 믿지 않을 것이다. 이 정치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 우리 당은 역사적으로 이 문제에 부딪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내몽골, 우리는 이 방면의 경험이 있고, 북방의 섬서성, 간녕 변두리에서는 우리도 약간의 경험이 있다. 그러나, 광대 한 새로운 지역에서, 아직도 많은 간부를 위한 새로운 문제 인 아무 경험도 없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시작해야 한다. 소수민족의 요구가 절실하기 때문이다. 서강에서는 일부 대표들이 심지어 지역자치를 실시할 때' 보바 정부' 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를 원했다. 아직 말하지 않았지만, 반드시 그들이 만족하는 이름이 있어야 한다. 서강의 많은 지명은 모두 한인이 취한 것이다. 우리는 그들을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고, 그렇다고 그들도 익숙해진 것은 아니다. 이것은 여전히 이름의 문제이고, 다른 문제는 더욱 복잡하다. 예를 들어 강동은 예전에 현이 있었고, 20 ~ 30 년의 역사가 있었다. 지금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고 있는데, 아직도 현을 보존하고 싶습니까? 발전 전망으로 볼 때 현성을 보존하는 것은 유리하며, 이미 습관이 되었지만, 그들은 동의하는가, 동의하지 않는가? 그들이 동의하지 않으면 취소하고 하나 더 그려야 한다는 원칙이 있다. 또한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여 소수민족 내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어떤 것은 적을 때리는데 쓰이고, 네가 때리면 내가 때린다. 이것은 주로 과거에 한족주의를 실시한 반동통치계급이 도발한 것으로, 대민족주의가 약소민족을 통치하는 수단이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이익이 있다. 우리는 냉정하게 이 문제들을 고려해서, 그들이 단결하여 적을 대적하는 것을 멈추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다. 우리는 간부를 보낼 것인가? 파벌은 필요하지만, 반드시 적고 정숙해야 하며, 진정으로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간부를 파견해야 한다. 이름은 그들과 상의해야 한다. 우리 동지는 출근하기가 매우 힘들다. 우리는 생각을 정리해야 한다, 이 일을 하고자 하는 몇몇 동지들은 그곳에 가서 일해야 한다. 이 일련의 문제는 민족 지역 자치 정책을 포함한다.

오늘 우리는 서남에서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는데, 강동은 반드시 솔선해야 한다. 각종 조건이 비교적 구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첫째, 티베트 동포들이 집중되어있다. 둘째, 역사적으로 일의 기초가 있다. 셋째, 우리가 그 곳에 진출한 후, 티베트족 동포들과 좋은 관계를 맺었다. 넷째, 티베트 동부 민주 청년단이라는 진보단체가 있는데, 100 여 명이 있다. 이러한 조건으로 우리는 바로 이 일을 할 수 있다. 이것은 큰 문제이며, 잘 해결된다면 티베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른 곳도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어 해야지 구호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 어떤 지방도 먼저 지방민족민주연합정부를 설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량산 (), 량산 (), 이족 () 이 모여 사는 곳은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해야 하는데, 지금은 조건이 충분하지 않다. 이런 지역은 당분간 지방성 민족민주연합정부 건립에만 적합하여 그들에게 더욱 유리하다. 운남과 구이저우도 지방민족민주연합정부 설립에 적합하다. 작은 지역자치도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마을과 같은 연합정부 아래서 시행할 수 있다. 소수민족은 마땅히 주인이 되어야 하는데, 이것이 그들의 정치적 권리이다.

경제적으로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된다. 예를 들어 서강도 일련의 문제를 겪었다. 첫째, 음식 문제. 지금은 서너 천명만 데리고 들어가 한 번에 70 만 근의 식량을 빌려요. 일부 진보적인 엘리트들은 우리에게 음식을 빌려 줄 뿐만 아니라 가격도 합리적이다. 그러나 이렇게 계속하는 것은 아무런 이득이 없고, 소수민족도 감당할 수 없다. 시장 문제, 무역 문제, 금융 문제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제 문제도 마주쳤고, 해결하지 않으면 정치적 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 경제가 개선되지 않는 한 민족 구역 자치는 빈말이 될 것이다. 소수민족은 지역자치로부터 약간의 이득을 얻으려 하는데, 일련의 경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모 주석은 티베트의 두 가지 문제를 결정했다. 첫 번째는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티베트에 진출하는 것이고,' 아무데도 먹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일을 잘 해야 티베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단결하여 국방을 공고히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는 모든 소수 민족 지역에 적용됩니다. 정치는 경제를 기초로 해야지,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안 될까? 만약 우리가 단지 민족구역 자치에 대한 빈 수표를 한 장 주고 그들의 음식을 먹는다면, 이것은 통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소수 민족 지역에 대한 원칙을 확립했습니다. 즉, 경제 정책을 포함하여 한족 지역에서 시행되는 모든 정책은 소수 민족 지역으로 옮겨질 수 없고, 어떤 것을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떤 수정을 할 수 있는지, 어떤 것을 사용할 수 없는지 구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소수민족 지역에서 또 다른 정책을 제정하여 진심으로 그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구이저우의 대부분의 소수민족은 산간 지방에 거주한다. 만약 우리가 그들을 위해 소금을 먹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들의 지지를 받을 것이다. 예를 들어, 시콘은 아직 차가 없습니다. 어떻게 경제적으로 대륙과 소통하고, 대륙에서 어떤 화물을 수입하고, 어떻게 그들의 화물을 운송하고, 어떻게 그들을 수익성있게 만들 수 있는지, 이것들은 모두 적절하게 처리해야 한다. 우리는 무역에서 동등한 교환을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의식적으로 손해를 볼 준비를 한다. 우리는 소수민족이 경제를 발전시키도록 돕고, 무역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경제 사업은 무역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우리는 소수민족이 그들의 무역 활동을 조직하는 것을 도울 힘이 없다. 무역에서, 층층의 중간 착취를 피하고, 그들로 하여금 고통을 덜 받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경제가 살아나고 그들의 생활도 더 좋아질 것이다. 현재, 관건은 그들이 먼저 무역에서 이익을 얻도록 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그들이 점차 농업, 공업, 축산업, 상업 등에서 발전하도록 돕는 것이다.

문화적으로도 해야 할 일이 많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소수민족의 문화 수준을 높여야 한다. 소수 민족 지역에서 일부 교육 사업을 하고 일부 사람들을 동원하여 학교를 운영해야 한다. 지금은 먼저 학원을 좀 개설하여 민족 정책을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학교 운영이 가장 어려운 것은 선생님이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자금도 없고, 다른 문제도 없고, 아무도 가르치지 않는다. 서남 지역은 인재가 부족하다. 만약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민족학원을 설립하여 일부 젊은이들을 끌어들여 계속 깊이 연구해야 한다. 문화 교육과 관련된 건강 문제도 있다. 소수민족 지역의 위생 업무도 매우 중요하며, 그곳에서는 약품이 절실히 필요하다. 현재 문화 사업은 위생 업무를 위주로 해야 하며, 위생 작업 작용이 매우 크다.

이 모든 것들, 정치, 경제, 문화는 지금 모두 해야 한다. 이 모든 일에서, 우리는 반드시 소수민족과 협의해야 한다는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그들은 일부, 일부, 대부분, 모든 것을 하기로 동의했다. 그들은 반드시 동의해야 하고, 대다수의 사람들도 동의한다, 특히 상류층. 윗층이 동의하지 않으면 하지 않고, 윗층이 동의하다. 왜요 소수 민족 지역에서는 역사, 정치, 경제의 특징 때문에 상류층이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진보력이 적고 영향이 적다. 이 힘은 앞으로 발전하여 큰 영향력을 가질 것이지만, 아직은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없다. 이제 모든 것이 그들의 상사를 거쳐야 하고, 그들의 일을 많이 하고, 문제를 많이 의논하고, 단결을 잘 하고, 그들을 인도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도와야 한다. 상층부가 좋지 않아, 모든 것이 헛수고이다. 우리 동지 중 일부는 상층부를 거치지 않고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늘 급진적인 방법을 취한다. 사실 더 좋은 것이 아니라, 더 나쁘고, 더 빠르지 않고, 더 느리다. 저항이 크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층분자의 일을 잘 하고, 그들의 진보를 촉진하며, 또한 우리에게 잘 협조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의 도움으로,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우리의 일을 순조롭게 추진해야 한다. 어떤 동지들은 계급 입장을 잃을 줄 알고 그곳에서 어떻게 다르게 행동했는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다. 정확한 계급 입장이란 무엇입니까? 지금 계급투쟁을 시작하지 말고 민족 간의 단결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를 올바른 계급 입장이라고 한다. 물론, 우리는 상부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통해 점차 일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

참고로, 실제 상황에 따라 해결해야 할 특수한 문제들이 있다. 예를 들어, 소수 민족 지역에서는 임대를 줄이지 않고 토지 개혁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구이저우의 묘족은 임대를 줄이고 토지 개혁을 요구하며 한족보다 더 절실하다. 그 이유는 자연스러웠다. 구이저우묘족 중지주가 매우 적고, 대부분 한인의 땅이며, 산비탈이기 때문에 그들의 요구는 매우 합리적이다. 만약 그들이 임대료 삭감과 토지개혁을 실시하지 못하게 한다면, 그것은 대한족주의이며, 그들의 이익을 직접 돌보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요구는 묘족 상층의 소수의 지주가 반드시 동의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특히 모든 종류의 땅이 한족 지주라면 임대료 삭감과 토지개혁을 실시하고, 만약 묘족 지주라면 임대료 삭감과 토지개혁을 실시하지 않고 협상을 통해 천천히 해결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즉, 임대료 감면과 토지 개혁은 소수 민족 지역에서 완전히 무관심한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에서는 수행되어야 하지만, 한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즉, 그들은 소수에 대한 것이 아니라 대다수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가 밖에서 그들을 대신해서 결정을 내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 스스로 결정을 내리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또 다른 예로,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민족 구역 자치를 어떻게 실시하는지, 연합정부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방법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각종 대표회의를 개최하는 형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은 내지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 회의를 통해 의견과 토론 연구를 구하면 주관적인 결정 문제를 피할 수 있다. 때때로 우리는 호의적이지만, 우리가 내린 결정은 옳지 않다. 그러나 결정이 정확하다고 해도 통과하지 못하면 그들은 반대할 것이다. 인정받기만 하면, 그들은 결점이 있어도 일부 결정을 지지한다.

마지막으로 업무 태도를 말하다. 우리의 작업 방법은 바로 우리가 방금 말한 것이다. 우리는 그들과 모든 것을 토론하고 대표 회의를 열어 문제를 해결했다. 우리의 업무 태도는 실사구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최근 우리는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을 성실하게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관습이 다르기 때문에 오해와 금기를 일으키기 쉬우며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우리는 생활습관을 좀 배우고 싶지만, 단번에 배우지 못하고 어쩔 수 없다. 그들을 용서해 주세요. 이것은 솔직함이라고 합니다. 쉽게 동정을 얻을 수 있다. 정치, 경제, 문화 업무에서 우리는 모두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이번 중앙민족대표단이 서남에 온 것은 분명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너희들은 소수민족에 대한 연구와 이해가 우리보다 훨씬 많다. 특히 당신이 내려가면 구체적인 상황에 직접 접촉하면 많은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동지들이 각종 문제를 연구하고, 의견을 많이 제기하고, 일방적인 의견이라도 의견이 없는 것보다 좋기를 바란다. 지금 우리는 단지 의견이 없을 뿐이다. 이와 관련하여 동지들을 환영합니다. 현지의 동지에게 너의 감정을 말해라. 아래의 일부 동지들은 비교적 주관적일 수도 있고, 당신이 코로 칠해질 수도 있고, 당신의 문제가 주의를 끌지 않거나, 당신이 그들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의 견해가 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런 일이 생기면 화내지 마세요. 너는 우리에게 편지를 쓸 수도 있고, 성의 동지에게 편지를 쓸 수도 있으니, 항상 합리적으로 해결할 것이다. 만약 네가 약간의 잘못된 의견이 있다면, 우리는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이런 식으로 동지들의 일에 의지하여, 나는 서남지역에서 가장 복잡하고 중요한 문제인 민족단결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적어도 기초를 잘 다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