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적
1 .. 시의 특징
시는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는 언어를 통해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강렬한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서정적인 색채, 아름다운 음운, 함축적인 응고가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이 되었다. 시가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고,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가 있습니다.
2. 시의 분류
중국의 고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체시 (또는' 고풍') 로, 당대에서 시작된다. 당대에는 당시 등장한 신격율시를 근체시라고 불렀고, 당대의 이전 격율 제한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후대 사람들은 당대의 관점을 답습하여 악부 민가, 당전 문인시, 당후문인이 지은 시를' 고체시' 라고 부른다. 네 단어 (예:' 시경'), 다섯 단어 (예:' 한악부' 시), 일곱 단어 (예: 조비' 갈염행'), 잡문 (예: 이백' 촉도난') 등이 있다. 고시의 압운은 비교적 자유롭다. 또 다른 이름은 근체시 (혹은 근체시) 인데,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 양식이다.
현대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각각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말, 줄여서 일곱 말이다. 또 다른 이름은' 율시' 로, 한 곡당 여덟 마디, 다섯 마디 짧음, 일곱 마디 짧음, 여덟 문장 이상을 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3. 말
단어는 시에서 진화한 일종의 장르이다. 단어는 화음 가창과 문장의 길이가 들쭉날쭉할 수 있는 시체이다. 단어의 형식 특징은 "틀이 있고, 문장에는 정수가 있고, 단어에는 정음이 있다" 는 것이다. 모든 단어에는' 품사' 라는 곡명이 있다.
글자 수가 비교적 짧고, 가장 짧은 것은 십여 자밖에 없다. 예를 들어, 16 자 순서, 가장 긴 것도 240 자에 지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새소리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일반적으로 58 자 이내의 글자는' 작은 순서' 로 간주되고, 59 에서 90 까지의 글자는' 중조', 9 1 이상의 글자는' 장조' 로 여겨진다. 구조적으로 볼 때, 대부분의 단어는 세그먼트로 나뉘어져 있다.
4 쿼트 (쿼트의 약어)
굴은 시사에 이어 일종의 고전시 장르로 원대 이후에 성행하였다.
곡은 산곡과 연극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청창극과 독경에만 쓰인다.
오페라가 연극에 들어가 가사가 되다. 곡판과 궁조가 있습니다. 곡패는 곡의 곡식으로 곡의 문장 수, 글자 수, 평정, 운식을 규정하고 있다. 각 곡패는 하나의 궁조에 속하고, 각 궁조마다 또 몇 개의 곡표가 있다.
산곡의 체계는 두 가지 유형, 즉 시 한 곡과 노래 몇 곡으로 나뉜다. 시의 기본 형식은 단곡이다. 시당 한 장의 노래카드만 있고, 압운은 끝까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트 수 ("세트 곡" 이라고도 함) 는 많은 곡조를 한 세트의 노래로 연결하여 같은 궁조에서 한 곡을 부르는 것으로, 경정 서정을 쓰거나, 수나라의' 일반 관련 곡' 과 같은 이야기 단편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고조가 귀가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고대시의 분류에 대하여
중국의 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작이 풍부하다. 고대 중국의 불행한 이름은 시, 즐거운 이름은 노래, 가사였다. 고대인들은 "시언지, 노래언지" 라고 말했는데, 바로 시사가부의 역할을 가리킨다. 오늘 말하는 시는 주로 편파적인 시를 가리키고, 말하는 시는 시를 가리킨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별로 서정시, 서사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등이 있습니다. 구조상으로 나누어 율시, 자유시, 산문시, 속판시가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새로운시와 오래된 시를 나누다. 다른 각도에서 철리시, 타유시, 풍자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시란 신시와 반대되는 옛 시, 즉 오사전 중국 사회의 시를 일컫는 말로, 구체시라고도 불린다.
고시는 사언시, 오언시, 육언시, 칠언시, 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추사체, 악부체, 가행체, 율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음률의 기준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당대의 이전에 시를 쓰는 것은 평정, 대항, 자유운에 신경을 쓰지 않았고, 문장 수는 제한이 없었다. 각 문장에는 4, 5, 6, 7, 잡사 (나중에 고전시와 칠언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음) 가 있기 때문에 당인은 이런 시를 고전시라고 부르는데,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한다. 글자, 문장, 심지어 성조와 운율 등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각 운시에는 남북조에서 유래한 네 개의 여덟 마디가 있는데, 초당에서 성숙했다. 말마다 글자 수가 같아야 하며, 네다섯 개의 운치가 될 수 있다.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는데, 둘, 넷, 여섯, 여덟 문장의 운율을 맞추어야 하는데, 첫 문장은 놓을 수 없다. 시의 고정 리듬을 기초로 늘어서 10 문장 이상까지 이어진다면, 명칭의 배열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첫 번째 말 대련을 제외하고, 위아래 문장은 대절이 필요하고, 대구도 있는데, 이를' 범쌍' 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로서, 절구는 단지 두 문장 네 문장의 대구일 뿐, 시, 문장, 문장이라고도 한다.
엄격한 율율시의 경우, 격율시는 율시와 절구 외에 단어와 노래도 포함하고 있으며, 현대시는 단어와 노래가 없는 율절만을 가리키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넓은 의미의 율시는 현대시와 같을 수 없다.
넓은 의미의 율율 장르에 비해 시 장르에는 초사, 악부, 가요행이 포함된다.
초사는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편집장' 초사' 는 17 부로 주로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내세워 추사를' 소' 라고 부른다.
악부체는 한웨이부터 당 5 대 시대 악부기관이 수집한 보존곡을 말한다.
가행체는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이라는 제목으로 많은 악부시가 등장했다. 비록 그들은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그것들은 모두' 노래' 라는 뜻이다. 그들의 음절과 운율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그것들의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를 채택하여 변화가 풍부하여 뒤편에 형성되었다. 명악부 () 이지만 멜로디에 국한되지 않아 신악부 () 라고 불린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한 차점',' 두 가지 길' 등이 있다.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악부체를 채택하여, 대부분 삼언칠어를 혼합한다.
고시의 분류를 알게 되면,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을 대할 때, 그것의 장르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자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백거이의' 꽃은 꽃이 아니다'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자정에 오면 여명 사라진다. 앞으로 춘몽이 많을 때는 찾을 곳이 없는 것 같다. () 율시 ('중직업학교 어학참고서' 제 1 권 222 면, 고등교육출판사 2000 년 7 월 출판 참조) 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율시의 특징에 따르면 이 두 시는 어쨌든 율시로 간주될 수 없다. 사실, 이 시의 제목은 이미 매우 분명하게 말했다. 이것은 시화 풍격을 지닌 시이다. 백시의 경우, 자세히 분석하는 것은 삼언칠어의 신악부시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