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에는 어떤 특별한 법칙이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시가에는 특정한 규칙이 있다.

1. 율시

율시는 일반적으로 당대의 정형된 시, 오칠구를 가리키며, 대결, 합합 등 특정 구조가 있어 음운의 균형을 이룬다.

측정은 형식, 규칙 및 리듬을 가리켜야 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어떤 시에도 형식, 법칙, 리듬이 있기 때문에 어떤 시에도 격법이 있다. 오늘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격법은 당대의 정형된 율시의 격율일 뿐, 협의한 격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압운만 걸다.

율시는 단지 운율을 떨어뜨렸을 뿐이다.

평성이란 일종의 어조이다.

성조는 소리의 상승 하강 형식이며, 주로 음고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표준어에서 "말, 말, 말, 욕설" 이라는 단어의 발음은 성조가 다르다.

표준어에는 네 가지 성조, 즉 상성, 2 성, 3 성, 4 성이 있는데, 이를 평조, 상성, 상승, 하강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엄마" 는 첫 번째 소리이며, 평조라고도 합니다. "말" 은 두 번째 소리이며, 승조라고도 하며, 다른 예는 더 이상 예시하지 않는다. 속삭이는 것도 있다. 고정된 음조가 없기 때문에, 작은 소리는 일반적으로 음조가 아니다. 작은 소리는 보통 시가의 범위 밖에서 토론하는데, 이 글은 토론하지 않는다.

고대인들도 4 성이 있었다. 고대인들은 사성을 단순화하기 위해 유창하고 우여곡절의 특징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평성이고, 하나는 코를 골는 소리다. 손가락이 고르지 않다.

고대인의 4 성은 현재의 표준어와 마찬가지로 지역적이어서 모든 고대인을 대표할 수는 없다.

고대인들의 평조에 대한 호칭은 지금까지 계속되었으며, 현재 표준어의 평조에는 상성과 하성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말, 말" 은 모두 평성에 속한다. 현재 표준어의 어조는 세 번째와 네 번째 성조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말" 과 "욕설" 은 모두 비방이다.

율시의 운발은 단지 균형잡힌 운발일 뿐이다.

예를 들어 헤론 (왕지환)

산 뒤의 백해가 지다

바다는 황금빛 강을 다 써버렸다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계단을 올라가다 (l ঋ u)

현재의 발음에 따르면,' 유 (Li)' 와' 루 (L 24u)' 는 모두 두 번째 상성이지만 당대의 설에 따르면 평조에 속한다.

당송 시대에는 평성이 아직 윤평과 양평으로 완전히 나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평성은 일종의 성조로 여겨진다. 그때의 목소리는 지금과 다르다. 위, 아래, 리의 세 음이 있다. 입성은 단음으로 현대 표준어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중국은 역사 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공식 발음은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고성으로, 주조부터 한말까지이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네 소리가 있다고 추측하고, 어떤 사람들은 성조가 없다고 추론한다.

두 번째 단계는 중세 시대입니다. 수나라부터 송말까지. 이미 명확한 역사 기록이 있는데, 성조는 평면, 상, 원,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세 번째 단계는 근고음이다. 시간은 원초에서 청말까지이다. 공용어 평성은 윤평과 양평으로 나뉘며, 상승조와 하강조는 아직 남아 있어 중고입성이 사라졌다. 소리를 읽어본 적이 있는 글자는 후에 다른 성조의 발음이 되었다. 그리고 많은 성모와 운모도 완전히 달라졌다.

예를 들어, 지금의 "서" 는 "주" 를 읽고, 당송 시대의 "서" 는 일반적으로 "(자)" 를 읽을 수 있다.

당대에서는 음평이 음평과 평정을 구분할 수 없을 수도 있고, 대체로 음양으로 나뉘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당송 시대에는 음평에만 압운한다는 규정에 따라 지금은 음평과 평정을 서로 알아볼 수 있다. 그러나 율시는 매우 단정하여, 지금은 윤평과 양평이 두 성조로 같은 성조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따라서, 율시의 매우 단정한 특징을 감안하여, 이 글은 율시의 압운이 음양을 가능한 한 구별해야 하며, 윤평운이나 양평운만 압수해야 하며, 만약 선택이 있으면 혼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2) 운율 변화는 없다

율시는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7 가지 법칙?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두보)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고, 내 외투에서 쏟아졌다 (Chng);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 (ku baing) 를 포장했다.

녹색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다 (Xi 언어);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y 嗳 ng).

시 8 구 4 운은 모두 운율이' 앙' 에 있다.

율시는 변하지 않는 운으로 100 문장이라도 바꿀 수 없어 사용 가능한 단어의 범위가 좁아 장시를 창작하기가 어렵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수십 곡의 매우 멋진 율시가 태어나지 않아 아마 태어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 발음에 따르면, 이 시의' xiāng' 은 첫 번째 소리이고, 다른 운율은 두 번째 소리로 모두 평성, 일평, 삼평에 속한다. 당대에는 평정의 구분이 없고, 단 하나의 평측만이 모두 동조에 속한다. 물론, 그 당시 전체 음표 시스템은 지금과 달랐고, 기본적으로 지금의 이 음들을 읽지 않았다. 편의를 위해 이 글은 이곳과 다른 곳에서 가능한 현대 음성 분석을 사용한다.

2. 송사

송사는 송대에 성숙해 일부 율시의 내부 형식을 대량으로 차용하지만 구조적으로는 길이가 다르고 가사에서 완전히 탈태되는 시를 가리킨다.

참, 격법은 초기 당대의 오언칠언율시의 격률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송사와 원곡으로 일반화되었지만, 여전히 좁은 격법에 속한다.

송사는 과거시가 아니라 음악이 담긴 서정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음악에 따라 다른 형식의 송사를 창작한다. 음악의 이름은 어패이고, 단어의 형식은 나중에 어패라고 불리며, 각 주제 형식에는 어패가 있다. 예를 들어, 보살급 사람, 진이 E 등. 음악 곡조의 이름입니다. 송사는 지금까지 적어도 1000 여 곡의 경구를 발전시켰다.

사람들이 음악 곡조에 따라 작사를 하기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을 흔히 가사라고 부른다. 나중에 곡조가 전해지지 않았는데, 사람들은 여전히 오래된 압운평한 구도로 쓰느냐, 아니면 쓰느냐. 필자는 적자가 도태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말하면 충분하지 않다.

문자의 형식은 고정불변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 이렇게 많은 경구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같은 어패라도 곡조에 따라 새로운 형식의 변형을 많이 쓸 수 있다. 사실 가창공이라는 문학 장르가 이런 문학 장르를 낭송하는 것으로 바뀐 후, 진정한 곡조는 중요하지 않다. 사람들은 문자를 직접 더하고, 새로운 형식을 만들고, 아직 많은 발전 공간을 가질 수 있다. 원래의 제사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형식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율율시를 쓰는 것과 비교했을 때, 작사 (가사, 대체어, 새로운 형태의 단어 (자기비판이라고도 함) 는 운율에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다양한 음조

송사는 많은 운율시 형식을 차용했지만 음조는 매우 다양하다. 송사는 평정운일 수도 있고 평정운일 수도 있고, 한 단어는 평정과 평정을 모두 가질 수도 있다. 당그율시 이전의 시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는 것도 있지만, 다른 점은 평정이 함께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꿈, 흔들림, 흰 벽을 위해 싸우다" (오문영)

분벽 (qiáng) 의 흔들림 싸움. 주위를 둘러보세요.

나무 그늘 밑에서 울며 탕자 (m 嗽 ng) 를 불러본다.

봄 (gu ng), 봄 (gu ng). 최 씨를 받아요 (fāng).

운율 "벽", "노란색", "바쁜", "빛", "qiáng" 은 모두 평평하다.

고운 () 은 일반적으로 동음 () 이기 때문에, 어떤 단어의 현대 발음은 고대에는 기본적으로 동음 () 이다. 설령 동음 () 이 아니더라도. "벽 (qi â ng)", "노란색 (huáng)", "사용 중 (m 嗶 ng)", "빛 (guāng)", "사각 (fāng)" 과 같은

예를 들어, "꿈처럼, 항상 서정에서 석양을 기억하라" (이청조)

서정의 석양 (M-욕망) 을 영원히 기억하고, 술에 취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L-욕망).

기쁠 때 저녁에 배로 돌아와 연꽃 깊은 곳으로 잘못 들어갔다.

분쟁 (dü), 분쟁 (dü), 갈매기 헤론 풀 (Lü).

운을 맞추는' 황혼',' 길',' 지방',' 통과',' 황로' 는 모두 답답한 소리다.

예를 들어, "땔감 바람, 세상은 얇다" (탕완)

세태가 얇다 (b), 인정이 악하다 (f 욕), 꽃이 쉽게 떨어지는 저녁 비가 내린다 (f 욕).

소봉간 (G N), 남은 눈물 (C 222N), 걱정거리 좀 쓰고 싶어, 한 사람이 (L 22N) 라고 말했다.

어려움 (n-n), 어려움 (n-n), 어려움 (n-n)!

사람이 달라졌다 (G é).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병혼은 흔히 가을줄 (Su) 과 같다.

나팔소리가 차갑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감히 질문을 하지 못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기 (m-n), 숨기기 (m-n), 숨기기 (m-n)!

압운은 보 (b), 에빌 (安), 루 (미), ge (g é), 과거 (zu ঋ), 소 (su ᅛ) 등과 같다. 모두 연음이고, 압운은 모두 무미건조하다 (?

(2) 교차 운율

송사는 늘 서로 운을 맞추곤 한다. 여전히' 노빌 두봉, 인간박함' (당완) 을 좋아한다

세태가 얇다 (b), 인정이 악하다 (f 욕), 꽃이 쉽게 떨어지는 저녁 비가 내린다 (f 욕).

소봉간 (G N), 남은 눈물 (C 222N), 걱정거리 좀 쓰고 싶어, 한 사람이 (L 22N) 라고 말했다.

어려움 (n-n), 어려움 (n-n), 어려움 (n-n)!

사람이 달라졌다 (G é).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병혼은 흔히 가을줄 (Su) 과 같다.

나팔소리가 차갑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감히 질문을 하지 못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기 (m-n), 숨기기 (m-n), 숨기기 (m-n)!

첫 번째 운율' 보 (b)',' 악',' 로 (ii)' 와 중후운' 격 (g)',' 조' (당송 음준),' 소

(3) 대량의 연문은 운을 맞출 수 있다.

율시는 첫 문장과 짝만 운을 맞추는 것 외에는 연문과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단어에는 많은 수의 연속적인 운율이 있을 수 있다.

아니면' 노빌 봉황' 처럼요? 세태박함 (탕완),' 세태박함 (b), 인정악 (ii), 비가 황혼꽃을 보내기 쉽다 (ii)',' 어려움 (n-n), 어려움 (n-n), 어렵다 , "사람마다 다르다 (gé), 지금은 예전이 아니다 (zu ঋ), 병혼은 늘 가을줄 (su ࿋)", "keep (m 嚾 n), keep (m 嚾 n), keep (keep)

비록 단어는 연속 압운이지만, 보통 변화압운이며, 모든 문장이 연속 압운되는 것은 아니다. 단지 몇 단어만이 매 문장에서 압운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카시아 (바이 주이)

물줄기 (Li yi), 수라바야 (Li ya),

과주 고대 와타나베 (tóu) 로 흘러가고, 오산은 좀 슬프다 (chóu).

유유한 생각 (y 는 네가 아님) 유유한 증오 (y 는 네가 아님),

나는 귀환 (Xi), 월명 (l ঋ u) 이 싫다.

모든 문장은 같은 압운을 가지고 있다.

3. 원산곡

원산곡은 원나라가 당시 유행음악과 일치하는 북방 가사로 송사 풍속화로 만들어졌다. "나중에 산곡의 정규화, 시민화로 개성이 뚜렷한 신선한 시민문화 피를 잃고 송사와 비슷해진 뒤 몰락했다" (바이두에서).

원산곡은 송사와 비슷하고, 곡패라는 형식도 많다. 형식에 따라' 천정사',' 산파양' 과 같은 곡판이 다르다.

원산곡 운율의 주요 특징은 규칙 문장의 압운으로, 변조와 동음 성모를 피하는 것이다.

(1) 규칙 문장 압운.

원산곡은 늘 문장과 압운한다.

예를 들어, 천정사 추사 (말 치원)

죽은 등나무 늙은 나무가 흐느끼다 (y),

작은 다리 흐르는 물 (Ji),

고대 서풍 마른 말 (m 4).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가슴 아픈 남자가 세상 끝에 있다.

말마다 모두 "A" 와 압운한다.

(2) 다른 음조를 두려워하지 마라

또는 tianjingsha qiusi (말 Zhiyuan)

죽은 등나무 늙은 나무가 흐느끼다 (y),

작은 다리 흐르는 물 (Ji),

고대 서풍 마른 말 (m 4).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가슴 아픈 사람이 하늘 끝에 있다.

까마귀 (Y)' 와' 집 (JI)' 의 첫 번째, 두 문장은 상성,' 말 (M)' 의 세 번째 문장은 상성,' 하 (XI)' 의 네 번째 문장은 네 번째 소리다.

(3) 운율 변화는 없다

원산곡은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천진사추사 (마치원) 는 "A" 와 운율을 맞춘다.

(4) 이니셜은 같을 수 있습니다.

원산곡 운율 동성모.

예를 들어,' 천정사 추사' (마치원) 의 첫 번째 문장의 까마귀 (Y) 와 마지막 문장의' 계집애 (Y)' 는 성조가 다르지만 성모와 운모는 같다.

4. 백량체

"백량체" 는 "백량대체", "백량대씨" 라고도 불리며, 구구절절 압운이다. 전설에 따르면 한무제는 백량대를 짓고, 신하와 함께 시를 짓고, 말마다 운을 맞추므로 이런 시를 백량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싱 (발췌) (카오 파이)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서늘하고, 초목이 이슬을 흔들고 있다.

안자한 무리가 구남향 (XI 22NG) 으로 돌아와 군자와 손님의 방장 (CH 22NG) 을 놓쳤다.

......

말마다 모두 운율 "ng" 이다.

백량체는 문장 운율을 위주로 하며, 때로는 한 글자가 반복적으로 운율을 맞추기도 한다. 이런 시는 운율이 너무 많고 멜로디감이 강하지 않아 대중에게 거의 받아들여지지 않아 널리 퍼지지 않는다.

5. 현대시

현대시는 일명 신시라고도 하는데, 오사이래 시를 가리키며, 보통 현대 백화문으로 쓰여 있으며, 대부분의 시는 들쭉날쭉하다.

현대시의 운율 형식은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위의 모든 형태를 포함하며, 때로는 운율도 하지 않는다.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중국의 고시에는 없는 것이지만 ('시경' 에는 작은 부분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고 한다), 현대시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이미 흔히 볼 수 있는 운율 형식의 예가 많이 열거되어 있는데, 현대시는 열거하지 않고, 운율이 맞지 않는 현대 형식만 열거한다.

통증 (담효)

아파, 정말 아파 (téng)

이 치아는 정말 아프다.

나는 매우 고통 스럽다 (k 아바타)

이 이빨은 아직 살아 있다

"고통", "아", "고통", "쓰기" 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현대시가 무운시를 형성할 수 있는 이유는 겉으로는 종종 중언식이 있지만 내부는 문장의 시적 구조와 의미론이다. 예를 들어' 통증' 은' 이 치아' 라는 두 개의 중언식을 사용했고, 그 뒤에는 상태 묘사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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