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노동시

1.' 시경' 에서 농업에 관한 그 문장은 9 문장으로 시작한다.

제초, 나무 베기, 경작지. 수천수만의 농민들이 밭을 경작하고 저지대 비탈밭으로 갔다. 그러나 가장은 장남을 데리고 후배들도 현장에 있었고 장정장한을 고용했고, 밥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았다. 태도가 교태를 부리며, 여전히 아내의 아첨을 하고 싶다.

이것은 식물을 제거하고 토양을 풀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수천수만의 부부가 함께 밭을 갈고, 고전과 저지대의 논밭을 모두 경작하고 있다. 아버지, 아들, 형, 동생은 모두 강하고 활력이 넘친다. 밥을 배달하는 사람이 입만 열면 모두 미인이다. 이것은 대규모 집단노동의 장면으로, 복잡한 동태를 짧은 문자로 묘사하는데, 이것은 중국 고시의 특징이다. 또 다른 예는 \ "좋은 Quine \" 입니다, 그것은 수확 장면 을 썼다:

낫을 흔들어 소리를 거두고 높은 곡식 더미를 쌓다. 그 예배는 언덕과 같고, 그 백실은 빗과 같다. 100 개의 방이 꽉 찼고, 여자와 아이들이 더 좋다.

이 섹션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러시 수확, 많은 더미. 벽처럼 높이 쌓여 빗처럼 촘촘하다. 수백 개의 헛간이 꽉 찼다.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쉬었다. 여기도 몇 마디 말로 거대한 그림을 보여 깊은 인상을 준다.

서사시는' 다야' 의 우수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미안, 그리고 공유는 비교적 두드러진 부분이다. 성민' 은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정신적 발자취와 공덕을 칭송하며, 그 신화 서사에서 이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저우 사람들의 사랑을 반영했다. 그가 농업의 발명가라고 한다.

생일의 골목, 소와 양의 글자; 은근한 장벌 () 에서 태어났다. 생일의 얼음은 새들로 덮여 있다. 작은 새는 떠났지만 후직은 큰 소리로 말했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소리는 반드시 들려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장에서는 기적 같은 후직이 버려져 죽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처음에는 소와 양이 우유를 먹여야 했고, 결국 새는 날개를 덮어야 했다. 새가 날아가자 후직은 울기 시작했고, 소리는 도로로 가득 찼다. 이 서술들은 간결하고 생동적이다. 3000 년 전의 문학 언어는 이미 사람을 놀라게 할 정도로 정련되었다. 이 문장 은 후직의 오이, 콩, 마 등 작물의 시종을 쓴 것이다.

예술은 사람을 매혹시키고, 식량은 어색하고, 마밀은 어색하다.

후배를 쓰고 나중에 농사를 짓는 업적:

실, 실아, 실씨, 실발, 실수, 실실; 매우 총명하다.

여기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형용사가 있다. 이런 농작물에 대한 장엄한 묘사는 고대인들이 농업 기술을 장악하는 기쁨의 정을 반영한다.

"공류" 라는 글은 저우 사람들이 태허에서 이순신에 이르기까지 출발 준비부터 정착 건설에 이르는 과정을 기술하고 있다. 지형 관찰, 관리직, 논밭과 묘지 분배, 잔치 군신, 수리, 병제, 심지어 단조에 대한 묘사가 있다.

우리는 동시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갔다. 왜 배를 타야 합니까? 그리고 야오, 그리고 칼.

군도를 달고, 상하 산원을 오르다. 근면한 이민 지도자 공유의 이미지다.

네가 어디에나 있을 때, 너는 여행하고, 당시의 말을 하고, 당시의 말을 한다.

평화로운 생활을 시작한 군중의 행복과 웃음의 생활화면이다.

"미안" 은 주인이 구공과 그의 아버지가 이끄는 또 다른 이주에 관한 이야기이다. 전체 시 * * * 9 장, 이동, 배치, 집을 짓는 것부터 외국인에 대항하는 투쟁에 이르기까지. 제 3 장은 토지의 비옥한 방식을 썼다.

주원 플레인, 빌리트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쓴 채소도 설탕처럼 달콤하게 자라서 정말 물과 토양의 아름다움을 잘 묘사한다. 제 5 장과 제 6 장은 착공 상황을 적는다.

방 하나를 주고 집에 가다. 밧줄은 직선이라 버전을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낮았다. 신전의 날개를 만들다. 닦아내다. 교육 수준. 건물은 칠판에 있다. 여러 차례 봉우리를 참수하다. 만사가 형통하다. □ 북승.

드럼을 치는 것은 원래 노동을 장려하기 위해서였지만, 백벽이 동시에 일어나서 흙을 채우고, 버리고, 흙을 안고, 흙을 자르는 소리가 드럼을 억누르기 시작했다. 이 말을 보고 공사장에 있는 많은 근로자들, 매우 힘든 일의 장면이 갑자기 독자 앞에 나타났다. 이것은 정말 풍부하고 다채로운 글이다.

2.' 시경' 에서 노동을 찬양하는 시' 10 무 사이의 풍위':' 10 무 사이, 뽕은 한가하다. 라인과 아들은 여전히 ​​매우 행복합니다. 10 무 () 외에 오디 () 가 누설하고 있다. 실이 죽다. " 이것은 뽕잎을 따는 노래이다. 울창한 뽕밭에서 뽕나무 아가씨들이 열심히 일했고, 한 광주리의 뽕잎을 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뽕잎, 뽕나무, 뽕나무, 뽕나무, 뽕나무, 뽕나무) 집에 갈 때가 되자 그들은 바구니를 들고 함께 걸었고, 줄곧 웃고 떠들며 뽕나무의 조화로운 분위기와 퇴근 후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Xiaoya 에는 양이 없습니다: "누가 당신이 양이 없다고 말했습니까? 300 차원 그룹. 누가 네가 소가 없다고 했어? 90 (달리기). 양 생각, 뿔이 튀다 (희); 소 2 는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의 귀는 젖었다. 아프가니스탄에 쓰러지거나 수영장에서 술을 마시거나 잠을 자거나 실수를 합니다. "저는 전원시를 썼습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산야에는 소와 양, 풀을 뜯는 것, 산비탈을 산책하는 것, 연못에서 물을 마시는 것, 장난꾸러기들이 있습니다.

"주남 이브": "채모 () 는 거창하고, 채집 () 은 소언 () 이다. 벤젠을 채취하고, 얇은 글자를 채취하다. 콧물벌레를 고르고 간단한 평론을 발표하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평평하게 바르다. 콧물벌레, 얇은 글자 (Xi) 를 고르다. 바퀴벌레를 고르고, 얇은 글자를 고르다. " Grupo, 즉 파초는 여성이 파초를 채취하는 음악 노래이다. 유명한 고전 문학 전문가인 여관영 씨는 그것을 백어로 번역했다. 매우 함축적이고 민요적인 맛으로 가득 찼다. 차앞아들이 따고, 따고, 빨리 따라. 차 앞에서 고르고 고르고, 고르고, 손에 들고. 차앞아들은 하나하나 떼어낸 것이다. 앞차를 이리저리 골라서, 한 알씩 평평하게 쓰다듬었다. 수레 앞자를 이리저리 고르고, 치마자락에 사낭을 가득 채웠다. 질경이는 따다가 따다가 치마를 걷어 올리고 돌아왔다.

3.' 시경' 에서 노동을 찬양하는 시' 10 무 사이의 풍위':' 10 무 사이, 뽕은 한가하다.

라인과 아들은 여전히 ​​매우 행복합니다. 10 무 () 외에 오디 () 가 누설하고 있다.

대사와 아이가 모두 죽었다. "뽕잎을 따는 노래입니다. 울창한 뽕밭에서 뽕나무 아가씨들이 열심히 일했고, 한 광주리의 뽕잎을 따는 노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뽕나무명언) 집에 갈 때가 되자 그들은 바구니를 들고 함께 걸었고, 줄곧 웃고 떠들며 뽕나무의 조화로운 분위기와 퇴근 후의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Xiaoya 에는 양이 없습니다: "누가 당신이 양이 없다고 말했습니까? 300 차원 그룹. 누가 네가 소가 없다고 했어? 90 (달리기).

양 생각, 뿔이 튀다 (희); 소 2 는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의 귀는 젖었다. 아프가니스탄에 쓰러지거나 수영장에서 술을 마시거나 잠을 자거나 실수를 합니다. ""

나는 전원시를 썼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산야는 소와 양, 풀을 뜯는 것, 산비탈을 내려가는 것, 연못에서 물을 마시는 것, 장난치는 것. "주남 이브": "모업을 따고, 얇은 혀로 따세요. 벤젠을 채취하고, 얇은 글자를 채취하다.

콧물벌레를 고르고 간단한 평론을 발표하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평평하게 바르다.

콧물벌레, 얇은 글자 (Xi) 를 고르다. 귀뚜라미를 고르고, 박언을 고르다 (감사합니다). ""

Grupo, 즉 파초는 여성이 파초를 채취하는 음악 노래이다. 유명한 고전 문학 전문가인 여관영 씨는 그것을 백어로 번역했다. 매우 함축적이고 민요적인 맛으로 가득 찼다. 차앞아들이 따고, 따고, 빨리 따라.

차 앞에서 고르고 고르고, 고르고, 손에 들고. 차앞아들은 하나하나 떼어낸 것이다.

앞차를 이리저리 골라서, 한 알씩 평평하게 쓰다듬었다. 수레 앞자를 이리저리 골라서 치맛자락에 사낭을 가득 채웠다.

질경이는 따다가 따다가 치마를 걷어 올리고 돌아왔다.

4. 시 1 노동을 묘사하고,' 농작물을 베다'

돈 심리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밀을 베는 것 좀 봐"

돈 바이 주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반찬을 담아 주셨고, 아이는 냄비 풀을 담았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옆에 아이를 안고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영석이 있는데, 그는 여덟 살 때 남은 음식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3. "정원으로 돌아 가기" 제 3 부

도금원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4. 《사계절 전원잡기》

송범성대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5. 강 위의 어부

송 범중엄

강 위의 사람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6. 잠녀

나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7. "농민에 대한 동정"

돈 심리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8. "햇빛 농민을 바라보다"

당영옥지

서풍이 진 () 에서 비바람을 듣고 서풍이 조만간 돌아오는지 물었다.

백발이 성성한 노농이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밀밭의 높은 곳에서 구름이 피어난다.

9. 불쌍한 처녀

당 진도옥

그녀의 손가락 자수는 비길 데 없지만, 그녀는 눈썹을 그리는 것과 경쟁할 수 없다.

해마다 그녀는 금실을 꿰매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었다.

10, 시골 4 월

송 옹권

온 산이 온통 푸르고 귀성의 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5.' 시경' 에서 결혼 후 밤낮없이 일하는 그의 시구는 무엇일까? "시경" 에서 그가 결혼 후 밤낮으로 수고한 시구는: 나는 세 살 때 여자였고, 나는 고생했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시경 풍위 맹》원문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오디 없어! 나는 여자 야, 무슨 걱정이야!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오히려 생각하지 않다니, 이미 어색하다.

번역:

무식한 농가 소년, 천을 집행하여 실을 구하다. 사실, 그것은 진짜 거 시기 아니에요. 이 핑계를 찾아 결혼론을 이야기하다.

당신에 게 qishui 서쪽을 보내고 dunqiu 에 도착 하십시오. 내가 의식을 놓치고 싶은 게 아니야. 너는 중매인의 예의가 없다.

네가 화를 내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가을을 기한으로 한다.

깨진 벽을 오르고 입구를 열렬히 바라보다. 멀리서 볼 수 없어 마음이 괴로워 눈물을 흘린다.

내 애인은 갑자기 관무총협정에서 와서 말하고 웃는다. 너는 점괘에 가서 운을 구하고, 점괘는 운이 좋다.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내 선물을 책상 위에 놓아라.

뽕잎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가지 끝이 온통 푸르다. 오, 저 산비둘기들, 뽕잎을 급하게 먹지 마세요.

아아, 젊은 아가씨들, 남자에게 너무 미련을 두지 마라. 한 남자가 너에게 미련을 두면 포기하기 쉽다.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하면 벗어날 수 없다.

뽕잎이 져서 누렇게 시들었다.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이미 3 년 동안 배고프고, 3 년 동안 가난했다.

물이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커튼이 물을 튀겼다. 나는 아내로서 나쁘지 않다. 너의 부도덕한 행동이다.

너는 생활기준이 없고, 딴생각을 하고, 속임수를 쓴다.

결혼 3 년 후, 나는 너의 아내가 될 것이고, 나는 전력을 다해 힘든 집안일을 할 것이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는 것은 결코 너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너의 목적이 달성되면 너는 점차 나에게 잔인해질 것이다. 나의 형제들은 나의 상황을 모르고, 모두들 나를 보고 나를 비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고 혼자 눈물을 흘리다.

백년해로를 맹세하는데, 지금은 이미 오래된 원한이 없다. 기수는 결국 해안이 있고, 늪은 넓지만 끝이 있다.

돌이켜 보면, 우리는 젊었을 때 함께 모였으며, 농담과 단락은 매우 긴 관계가 있었다. 그해 산맹 선서를 했는데, 뜻밖에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더 이상 동맹을 배신할 생각은 하지 마라, 이미 끝났으니.

6. 시 1 노동 묘사,' 밀 베기' 당이 정오에 밀을 베고 땀이 흙을 떨어뜨린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 "마이 니앙 을 봐 \" 당나라 바이 주이 티안 가족 레저 적은, 5 월 사람들은 두 번 바쁘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반찬을 담아 주셨고, 아이는 냄비 풀을 담았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옆에 아이를 안고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영석이 있는데, 그는 여덟 살 때 남은 음식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3.' 귀원' 제 3 회 김과 도연명은 남산에 콩을 심었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4.' 사계절 전원잡흥' 송범성은 대낮과 밤의 공연으로 마을의 아이들이 살림살이를 하고 있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5.' 강상어부' 송범중연' 강상왕래'.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6, "잠녀" 는 어제 시내에 들어와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7.' 농민에 대한 인자함' 당 심리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8, \ "농가가 맑은 하늘을 바라본다 \" 서풍이 진 () 에서 비바람을 맛보며 서풍이 조만간 돌아오는지 물었다.

백발이 성성한 노농이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밀밭의 높은 곳에서 구름이 피어난다. 불쌍한 소녀' 당 진도옥의 손가락은 비길 데 없이 수놓았지만, 그녀는 그림의 눈썹과 경쟁할 수 없었다.

해마다 그녀는 금실을 꿰매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들었다. 10,' 시골 4 월' 송옹이 온 산에 푸르고 귀성 소리에 비가 내리고 있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