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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 lt 이름 >

고대 지명

"음" 을 전하다

저장성 현현.

정 코드: 에이시, u: 9 1 1e,: DBB4.

획 수: 13, 부수: 리.

"음" 의 수수께끼

■ 고대 지리와 문화적 상징

기원전 222 년, 즉 영정 25 년, 진왕규가 초나라에 소속된 강남 지역을 평정하여, 백월국군 () 을 오국 (), 월지 () 를 회지군 () 으로 내려, 군치오 () 를 세웠다. 즉, 이 장쑤 쑤저우 () 이다. 현재 닝보에는 여주 직현 현이라는 세 개의 현이 있다. 이에 따라 현급 행정제도인 현현현이 본격적으로 역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 후로 기원 8-23 년까지 동한 왕망은 "지성론으로 변해 바다를 불렀다" ("한서 지리") 는 약 15 년 동안 지속되었다. 수문제 개황 9 년? 포인트 589? 눈이 올 때는' 진평, 나머지 야오, 음, 직삼현 입장' ('수서지리') 이다. 수나라까지 오주, 월주, 회계군, 약 3 1 년. 당무덕은 4 년에서 당무덕 7 년까지 장희안군이 여주에 위치해 있다고 분석했다. 당나라 말 은 Jixian, yuezhou, mingzhou, 약 283 년 에 속하는 말했다. 5 대 개평 3 년 이후, 무현은 은현으로 바뀌었고, 지금까지도 변하지 않았다. 1958,65438+2 월 ~ 196 1, 65438+2 월, 현현 제도 철회, 닝보시 3 년. 이후 현현의 제도를 회복하여 2002 년에 현주구를 설립하였다. 은지가 은으로 이름을 짓지 않은 시간은 332 년 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 왕 영정 () 이 현을 설치할 때, 일반적으로 봉화 (), 닝해 (), 상산삼현 () 전역과 현남 () 을 포함한다. 현재 봉화시 바이두는 현장이다. 따라서 송편 \ "4 \" 는 말했다: "yinxian 에 봉화, hueiji 카운티. 현 동백에는 은성이 있고, 산기슭에는 광복원, 구운은원, 즉 곡음현아가 있다. " 현현의 지리적 범위는 때때로 조정되고, 때로는 변화가 있지만, 기본 지역은 오늘날의 닝보에서 안정되어 있다. 요약하면, 지금까지 은현의 건현 역사는 2230 년,' 은' 이 있는 현 (주) 의 연령은 약 1898 이다. 따라서 yinxian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jianxian 중 하나입니다. 독특한 지역 문화 기호로서,' 음' 자는 경제사회 발전과 문화 전승의' 뿌리' 와' 선' 으로, 2 천여 년 동안 서로 인정하고 인정하는 상징이다.

"소리" 라는 글자는 오래되고 독특하여 외국인들 사이에서 발음과 인식의 혼란과 실수를 자주 일으킨다. 보통' 은' 과' 근' 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으며, 물론 여주의 외적 이미지에 인지적 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그래서 5 년 전 현이 노를 저었을 때, 현을 명주구, 사명구, 심지어 동전호구로 바꿔 쉽게 식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안했다. 그러나, "Yinzhou" 라는 단어가 없다는 합의에 도달, 군중 속에서 yinxian 분관 지도자 밀어, 미래 세대가 풍부 하 고 화려한 역사 문화를 이해 하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Yinzhou" 로 선택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 다른 의견 해석 이름.

인간은 항상 고향을 키우는 과거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때문에 고대부터 지금까지' 음현' 명칭의 유래를 설명하려는 시도도 많다. 송대 이후 사명 (현현) 지방지에는 훈고가 많았고 윤희의 저명한 학자, 전등이 모두 이를 연구했다. 민국 때' 현통지록 문헌 구록' 을 편찬하여 역대 각종 석음학설을 모았다. 유명한 은상 서예가 사맹해도 1950 년대에' 은자설' 을 창작했다. 구체적으로 옛 지방지와 신현지를 참고하여 더 이상 군술하지 않을 수 있다.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홍산" 이론. 동한' 오월 춘추' 는 "군내에 팬지가 있어 갑읍이 은색이다" 고 기록했다. 이곳의 김못에 대해 예로부터 두 가지 설이 있었다. 사맹해 씨는 현탕계진 원금치향의 김지 () 를 가리켜 음산이라고 생각했다. 현대인들이 편찬한' 봉의문화집' 도 곡음현 바이두를 관할하는 홍자금산을 언급했다. 위 혹은 약칭하여' 금산' 이라고 부른다. 둘째, "레드 팬지" 는 말했다. 청대 역사학자 구조우는' 사옥방기요 읽기' 에서 "여름에 제비꽃이 있는 나라는 홍련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 썼다. 바이올렛, 풀 이름도, 가의는 음이다. " 풀 이름으로 쓰이는' 바이올렛' 이라는 단어는 이미 단순화되었다. 비올라 비올라는 현재 비올라 비올라라고 불리는데, 속칭 비올라라고 합니다. 세 번째는' 왕은' 입니다. 원대 증건 편편' 사명동 단산시선' 에 따르면 진시황은 왕은을 영동구령으로 보내 바다를 막게 했기 때문에 왕은의 이름을 현으로 지었다. 이 이론은 송대에서 기원하여 원대에서 유행한다. 첫 번째는 위의 진술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모두 민국은현 동치할 때 거행된 것이다.

우리는 역사 분석 방법 부족, 고대 베트남어 문헌과 연구 부족, 음운학, 훈고학, 어원학, 명명학 등 학과에서' 음' 자에 대한 연구가 부족해' 음' 자 본의가 편파적이어서' 음' 자명에 대한 해석이 억지부회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중화서국 1996 년 출간된' 현지' 는 제 1 부 제 2 절' 행정구역' 에서 독특한 방식으로' 여주, 베트남어 지명, 본의는 시험하지 않는다' 는 관점을 제시했지만, 지금까지 이에 대한 학자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았다.

■ 사람이 모여 사는 노란 땅.

음자에 관한 최초의 문헌전적은 춘추 전후의 사서' 국어 우월상' 으로, 지금으로부터 거의 2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것은 \ "주유지, 남유문 (이 주강 일대), 북유아 (이 가흥 일대), 동쪽은 은음, 서쪽은 (오늘 태호 일대) 이 있다. "'동음' 의 땅, 춘추때는 고월로, 회지의 동쪽에 있다." 음형이 결합된 지명으로서 현명' 음' 이전에 생겨났기 때문에' 음' 자의 본의와 초기 인용의는 중원 지역에서 발생하고 연역되어야 한다.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코팅은 "보라색, 흙, 흙에서, 황성에서" 라고 말했다. 단락 옥 컷 참고: "황색에서 황토가 끈적하다. 알아요. 설문해자' 의 팬지 부분은 "바이올렛, 흙밭"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황토는 자주색이고, 이것은 본의이고, 허신의 교훈은 진흙이다. 이것은 확장이라는 뜻이다. 사맹해는 일찍이' 은자설' 에서 이 관점을 인용한 적이 있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적절하고 정확하다. 따라서' 바이올렛' 이라는 단어의 본의는' 노란 땅' 으로 직역될 수 있다. "음" 자는 "보라색+도시" 로, "사람이 모여 사는 노란 땅" 으로 해석할 수 있다.

"보라색" 이라는 글자를 구은현명의 본의로 삼는 것은 고려해 볼 만하다. 제비지에는 많은 독음과 해석이 있다. 명사는 황토가 풀명, 요리명, 색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흙',' 돌',' 성' 으로 해석된다. 강희사전',' 중국어사전' 등 언어 도구에서' 바이올렛' 과' 음' 은 완전히 다르다. 설문해자' 시부는 "회계현 윤, 바이올렛의 소리", "윤씨, 그 글자는 원래 바이올렛이었고, 뒤이어 갑술이었다" 고 말했다. 문단은' 음' 이라는 글자만 당시 중원인들이 창제한 후 음명을 명명하는 인식자' 보라색' 이 진화해' 보라색' 이라는 글자에서 발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하지만' 보라색' 은 현명' 음' 과 동일할 수 있습니까? 음지, 음산, 음수' 는 직접' 바이올렛 땅, 바이올렛 산, 바이올렛 물' 으로 쓸 수 있나요? 원래' 사람이 모여 사는 황지' 를 뜻하는' 음' 자가 음현 이름의 유래인가?

■ 고대 베트남 지명을 음역한다

사실, 나중에' 음' 으로 명명되어 현명으로 쓰이는 본의는' 오후크, 우어, 곡미',' 고' 장불' 등 현명처럼 상세하게 설명하기 어려웠는데, 모두 고대 베트남어의 음역이었다. 저장대 교수 진교의가' 소산 사투리 재미있는 이야기' (방지출판사, 2004 년판) 서문에서 "고월인은 언어만 글자가 없는 부족이다" 고 말한 바와 같다. 지금 남긴 고월어는 모두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 물론 이 중국어 번역은 인용해야 하는데, 구월인이 있을 때는 아직 중화민족에 대한 중국어설이 없었다.

사실, 은제 주변 지역은 당시 문명의 중원에서 머나먼' 야만족',' 야만족' 으로 여겨졌는데, 마치 원시 인간이나 자신의 글이 없는 소수민족과 같다. "음" 은 고대 베트남인들의 거주지에 대한 음성 인식일 뿐이다. 텍스트 기록이 없어 고증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그 본뜻을 이해하기 어렵다. 당시 문화가 있던 중원인은 현존하는' 음' 자로 기록되어 음표였다. 그렇지 않으면, 그 당시 은제의 문명사는 이미 중원과 동기화되었고, 은제와 중원의 문화교류는 이미 글이 있어 장애물이 없었다. 터무니없지 않나요? 진교의는 "베트남어가 중국어로 번역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이 지역에 들어온 한족들은 종종 문학적 의미를 찾아 중국어로 베트남어를 해석한다" 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한족의 전설은 야오 (Yao) 로, 순 (shun) 으로 유 (Yu) 를 넣는다. 클릭합니다 후대 사람들은 학식과 향수의 정, 그리고 민속 요인에 얽매여 구월어의 음역어를' 한' 의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되면 각종 현지화에 대한 자의적인 말이 나올 것이다. 사맹해 선생의' 은자' 는' 은' 현명이 그의 고향' 홍자금산' 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증명하는데 여념이 없다. 동한 원강이 편찬한' 월절서' 에서 설초는 자신이 월왕의 보검이라고 말했다. "레드 바이올렛 산 폭발, 만약 야생계가 구리를 마르면", "전국책", "오월 춘추" 에 언급된 레드바이올렛의 주석도 있는데, 사오싱현과 중국 고대 역사문화에는 어느 정도 영향이 있지만, 분명히 현이 이름을 붙인 원인은 아니다. 그러나 송대의 현지방지 외에 곡음현 (지금의 봉화 포함) 김지산의 여러 곳은 동한 이전의 중국 중요한 역사문헌에서 언급되지 않았고 증거도 없다. 중원에서 멀리 떨어진 왕조가 어떻게 그들을 알고 그들의 이름을 따냈을까? 또한, 붉은 연꽃은 풀이다. 풀이 산에 살고 있고, 또 산이 현성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단지 인생을 동경하는 문제일 뿐이다.

베트남어' 한' 이라는 단어는 후세가 창조한 많은 생동감 있는 신화 이야기로 번역되어 상상력이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Yinxian county 의 이름을 딴 "Wang yin" 도 그 예입니다. 사명동단산시집' 은 도장서 () 에서 볼 수 있는데, 송대 이후 도사가 지은 것으로, 줄곧 일종의 여론이었다. 명인은' 여름은 바이올렛의 나라' 라는 말이 있다. Qian daxian 은 생각했다: "말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 화가입니다. 클릭합니다 ("안천권 19" 은현지 분별 ") 베트남어" 한 "자 번역에서 파생된 각종 생동감 있는 신화, 이야기, 전설은 역대 호사들이 현지에 대한 유일한 운명을 만들어 다양한 지명, 절, 소위 인상을 만들어 많은 문인 아사의 시를 자극하여 많은 것을 만들어 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물질과 무형문화유산은 모두 고대의 사람, 고대의 일, 역사 유적, 고서로, 유포된 지 오래되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예로부터 현지 경제, 사회, 역사 문화의 장하에 깊이 녹아들어 왔기 때문에 역사학, 지리학, 지명학, 사회학, 민속학, 문학에 어느 정도 가치가 있다.

청대 학자 이차명은' 악모당 일기' (동치 8 년 7 월 13 일) 에서도 "야, 지, 유, 촉은 사투리 중의 명군일 뿐, 그 의미는 무의미하고 자세히 설명한다" 고 말했다. 유명한 현군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현지' 1996 판의 해석은 정확하다. 즉 고대 베트남 지명의 음역이며 독점 현명이 된다. "음" 이라는 단어는 현명으로 "음, 고대 베트남어 지명의 음역, 본의는 시험이 없다" 고 분명히 표시해야 한다.

■ 동음 이의어 "음"

중국어 사전에서' 음' 은' 음' 과' 음' 과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음' 은' 음',' 음' 과 같다. 한대 위백양편' 주역'' 동찬기' 는 "난우권, 권축기" 라고 말했다. 음아를 돌보고, 정신을 집중하여 몸을 이루다. " 그는 다시 굴러 내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주들, 그늘, 악이 있습니다. 사랑은 주업으로 벽을 쌓고 흉벽을 만든다. 성은 온전하며 인물은 안전하다. " 한대 장형 "서경부": "다른 사람의 영으로는 앞뒤가 무궁무진하다." 여기서' 음태' 라는 뜻은 연분, 계, 도형, 나중에 공기 등으로 해석된다. 도교에서는' 음태' 가 천명이고,' 음양' 은 자신의 마음을 키우고 자부심과 무궁무진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게 하는 것이 일종의 양생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명대 화가 동치창은 "만권서를 읽고, 만리길을 걷고, 가슴에 먼지투성이가 되어 자연스럽게 구릉 골짜기에 주둔하고, 음정, 수필을 세우고, 모두 생동감 있는 풍경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 가지 이치를 천명하는데, 마음속에 영이 있고, 산수화가 있어야 영형을 가질 수 있다.

그렇다면' 인' 은 왜 해음을' 무한' 과' 한계' 의 해석으로 사용해야 하는가? 국어' 에서' 동재음' 은 고대 문헌에서 흔히' 동음' 이라고 불린다. 후세시에서는' 동음' 에 대한 해석이 많지만, 석호의' 상봉진은록, 연회는 맑고 고준명, 읍은 동음, 밀아치는 제도에 있다' 는 책은 바로 이곳의' 명주' 를 가리킨다. 그러나' 국어' 가 편찬한 춘추전국시대에 고은인은 다른 고월인처럼 중원인에 의해 혀로 여겨지는' 남이' ('맹자 텐문공 상',' 동이'), 은은 동쪽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거해 (동해), 중원인의 즉, 구월인들은 거주지가' 음' 이라고 자칭한다. 그것은' 가장자리' 라는 의미가 있습니까? 물론, 이것은 단지 터무니없는 이야기와 추측일 뿐, 아마도 그런 현지화의 자기 합리화에 속하는 것 같다. 구월어에는 언어가 있지만 글이 없는 상황이 전해지면서 구월인들이 살고 있다고 주장하는' 음지' 의 본의는 영원한 수수께끼가 될 가능성이 높다.

■ 나이가 흐릿한 희귀한 성씨.

"음" 도 성이다. 우리 현인은 최근 6 년 동안 알게 되었다. 현원현장장 김해텐씨는 접대대상 때 먼저 현위 서기인 정강씨가 현일보 문화국의 서건비, 보건군, 서명과의 취재 시찰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윤성인 찾기" 라는 글이 발표된 후, 현과 영성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지난해 여주 직업고등중학교 교사 정전걸은 산문' 은외 은담' 을 한 편 썼는데, 복건 광동 대만 3 성의 은씨 가문 및 관련 풍경을 보다 상세하고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 성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기본적으로 현지 윤씨 가문의 소개와 온라인 검색으로 얻은 관련 정보로 제한된다. 예를 들어' 조주시지' 에서' 윤인' 의 기록에 따르면, 자간선 (), 원지 정원년 (), 임조주 () 부 하이퐁 () 은 광둥 () 의 룽계도 () 에 정착했는데, 원래는 저장닝보관이었다. 남안현지에 따르면 명대에는 윤평선, 푸젠 남안후후 마을 사람, 남자 네 명, 여자 한 명, 전설의 윤선고모가 있다. 또한 명대' 삼국연의' 는 소설 속 인물이라고 생각하지만, 작가의 성은 공허한 것이 아니어야 한다. 은성은 김성에서 바뀌었고, 후세 사람들은 추의사 진상이 굴원을 모함하여 성을 바꾸었다. 삼국연의' 이후 판본이' 인화' 를' 금상' 으로 바꿨는데, 아마도 이런 견해에 동의한 것 같지만, 일종의 터무니없는 변화이기도 하다.

필자의 고증에 따르면 명대 능제편' 완씨 족보' 에는' 은씨,' 씨원' 항목을 볼 수 있다. 성원림', 권 *** 10 을 조사해 보면, 예로부터 저자는 우리나라 남북조 시대의 유명한 수학자, 천문학자, 사학자, 사상가, 호승천 (370-447) 산둥 (370-447) 인 것으로 알려져 왔다. 현재 청대 왕인군이 편찬한' 흥원' 책 1 권만 있다 (상해 고서출판사' 한유산방 분실서집 3 종 속본 참조). 그러나 이 책은 수당의 기록에서 찾을 수 없고, 오직 무엇을 썼는지, 송대 대다수 사람들은 호승천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 () 의 책 기록만이 이 문제를 해결했고, 이 () 성은' 씨원 ()' 이라는 책에서 1 위를 차지하며 당대나 당 () 이전의 전기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 이는 은성의 출현 시간이 적어도 당대나 남북조, 위진 () 이나 그 이전에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계산해 보면 은성의 역사는 1500 여 년이다. 또한 윤성은 드물다. 적어도 호승천이 이 책을 다 편찬하기 전에. 그래서 기존 문헌을 찾아보니, 비교적 유명한 윤씨 가문이 푸젠과 광둥에 처음 등장했고, 송대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청건륭이 2 년 편찬한' 푸젠지' 에는 윤씨 가족, 즉 푸젠성 황포현' 윤강성' 이 기재되어 있다. 비서는' 악무당' 에서 선생님에 대한 그의 평론에 대한 기록이 있다.' 법정 내권 4' 는 강은이 유신과 반고의 스승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이는 많지만 학식이 해박하여 진사 대우를 받아 송 11 년 위경방의 전칭이 되어 푸젠성 () 의 현령으로 취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식, 학식, 학식, 학식, 학식, 학식)

"씨 정원" 은 "은, 현 이름, 땅을 씨로 삼는다" 고 기록하였다. 윤가는 마우가와 집처럼 현현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대 덩의' 고금의 성변증법' 은 "통상, 월인은 군을 씨로, 명주 통상군도" 라고 말했다. 동한 시대에는 무역이 있었다. " "장 씨네," 전국책 "은 더욱 애매하고, 성을 성으로 한다." 은성은 같은 지역의 두 성씨만큼 오래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동시에, 어떤 선조가 성을 은으로 바꾸거나 고향을 떠나거나, 고향을 기념하기 위해 성을 바꾸거나, 벼슬을 하는 중요한 경험으로 성을 바꿀 수도 있다. 이것들은 지금까지 알려져 있지 않다. 왜냐하면 문헌에는 윤의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이 지리문화성이 탄생한 정확한 날짜는 지금까지 알 수 없다.

푸젠 송나라에는 인강이 있었는데, 이후 정강이 개명되었다. 이 시대에 은강, 은갱, 은하방 등 은자계열의 명칭이 나타나면 인석, 은실과 인과관계가 있을 것이다. 광둥 선전 윤씨의 출생지인 당호는' 남양당' 으로 현지 윤씨 가족에게 영광을 가져온 조상이 남양에 살고 있음을 보여준다. 광둥 () 성 안현 () 안 () 현 () 진선계촌 () 의 낡은' 음공사 ()', 문루 뒤의' 양구 ()' 는 은씨의 조상이 오늘날의 하남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을 보여준다. 1990 판' 안부지' 에 따르면 은성은 송대 이후 안부문지 모래못에 거주해 이후 번창한 가문으로 자리잡았다. 시두음, 용애인, 선계인, 관리음 등 사당이 있고, 모래못에는 대형이 세워졌다. 풍족보' 등에 따르면 은회경은 명대 만년 동안 이미 안부 지방대형이 되었다. 푸젠 () 광둥 () 의 은인 () 은 모두 일맥상승 () 을 신봉하며 은현 () 이 자신의 뿌리라고 생각했지만, 지금까지 문헌에서는 유력한 방증을 찾지 못했다. 현재 푸젠 광둥 대만성 홍콩 동남아 등지에는 은씨 가문이 많아 초보적으로 약 65438+ 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저명한 사람들은 많지 않지만, yinxian 에 대한 그들의 감정은 모두 다르며, yinxian 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싶어 한다. 이것은 우리 현인의 위로와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며, 아자와 인석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여 그들의 뿌리 찾기 꿈의 필요성을 완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