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jieping 의 인생 이야기

Gejiping 씨의 예술 생애는 대략 세 가지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초년의 의기양양한 머리, 중년의 후한 머리카락, 만년의 난로가 푸르다.

안후이는 던의 고향이자 현대 비학의 요람이다. 민국 초년, 바로 비학이 우세할 때이다. Ge jieping 의 서예가 유일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그는 동시대인보다 운이 좋다. 가방 제자 (방도) 와 () 두 대사의 직접 가르침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19 세 때 유씨 방도 제자가 되어 비파 창시자 덩의 4 대 직계 후예가 되었다. 상속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Deng → 가방 → 리우 팡 운하, 장 → Gejiping.

명사가 직접 그에게 경전을 받아 그를 덩파 비학으로 곧장 가게 했다. 그동안 그는 처음에 안비를 블루본으로 하여 위진 () 으로 거슬러 올라가 북방비, 특히 북위비 (), 장현묘지 (), 수대 용장사비 () 로 거슬러 올라가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그의 스타일은 우아하고, 민첩하며, 하늘하늘하며, 이것도 그의 예술생활의 첫 번째 초석이 되었다. 그러나 그의 의기양양한 제목 방송을 앞두고 항일전쟁이 일어나자, 그제평은 의연하게 붓을 버리고 대별산으로 가서 항일활동에 참가했다. 그는 시에서 "고당 () 과 원정 남자 () 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원 () 을 지키며 펑성 () 을 직접 도모하라" 고 썼다. ("후원고" 참조) 항전이 승리한 후, 그제평은 초청에 응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합비 건설에 참여했다. 그러나 정치적 어둠, 매국노가 횡행하는 갈개평 선생은 그와의 교제를 경멸하며 분연히 사직했다. 이것은 그의 일생에서 유일하게 짧은 경력이다.

사람들은 종종 경험도 일종의 재산이라고 말한다. 전쟁과 좌절을 겪은 후, 그제핀 씨는 더욱 확고하게 그의 예술적 삶으로 향했다. 1946 년 그는 혼자 남경에 와서 인생의 첫 서예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4 체 조합으로 당시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유명한 서예가는 우임 특보로 전시회를 보러 왔다고 한다. 학우의 추천을 받아 남경의' 중앙공업실험실' (본사가 상해에 설치됨) 에서 일하다. 일의 필요성으로 그는 상해와 남경 사이를 자주 왕복하게 되었다. 문과의 교제는 그에게 당대 문화계의 많은 엘리트들을 만나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국 국민들은 마침내 굴욕과 내란의 비참한 생활을 끝내고 진정한 의미에서 집을 재건하기 시작했다. 합비 2 월 해방, 1949. 같은 해 4 월, 저명한 학자 개평응군관은 상해에서 합비로 돌아와 문화재고적 정리 작업에 참여하도록 초청했다. 곧 안후이성 문화재관리위원회 (안후이성 박물관 전신) 전임 연구원으로 공식 임명되었다. 그 후, 그제핀 씨는 이 평범한 직위에서 30 년 동안 일했다.

전문적인 학술적 생애는 그의 사업과 서예 예술을 이루었고, 오랫동안 문화사업에 종사해 온 경험은 그의 학술적 시야를 넓히고 서예 예술에 대한 그의 심사를 더욱 독특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리고 가방의 대량의 원시 원고와 이론 저작과 같은 더 많은 직접적인 자료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특히 안후이 지역 문화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그는' 서예' 를 진입점으로, (본명 문산), 덩 (본명 완보산), 가방 (본명 심보), 야오호 (본명 기전) 를 대표하는' 청대 4 개' 를 세심하게 진행했다. 서예는 그의 문사 연구에 계기를 제공했고, 학술적 축적은 그의 서예 예술을 자양시켜 덩파 비학 연구에서 독특한 우위를 차지했다고 할 수 있다. 두터운 모발은 예술이 성숙하고, 유일무이한' 글리' 가 부르고 싶은 욕구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 시기에 갈개평 씨는 진한석각, 3 대 김문, 갑골문뿐만 아니라 춘화각 서예와 송원 명가의 잉크에 큰 열정을 쏟았다. 1960 초 곽모로 씨는 안후이성 박물관을 방문해 고사전시실에서 정교한 작은 글자로 쓴 설명문과 종정, 고그릇의 비문을 보고 극찬을 아끼지 않아 저자의 이름을 알아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와 함께 있던 사람이 그레핑 씨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기뻐하며 그의 두 손을 꼭 잡고 말했다. "좋은 글자, 좋은 글자, 너는 원래의 채를 볼 수 있다!" " 그날 밤, 곽은 차를 몰고 갈개평 선생의 오두막으로 와서 밤새도록 긴 이야기를 나누며 백락이 양마를 만나는 미담을 남겼다.

만년의 갈개평은 개혁개방의 번영을 맞이했고, 그의 서예 예술도 휘황찬란한 단계에 들어섰다. 그의 예서는 덩 () 을 블루본 () 으로 하여, 비석의 길이를 모아, 장건 풍요 () 와 아름다움 () 을 겸비하였다. 그는 펜으로 기세를 움켜쥐고, 먹칠을 하고, 고졸한 구조성이 강하여, 기복이 심하고, 우여곡절이 변하며, 시작과 끝 사이에 그의 감정적 재미를 나타냈다. 그의 예서에는 두 가지 가장 특색 있는 획이 있다. 하나는' 솔침원숭이털' 의 효과를 강조하는 물결그림이고, 다른 하나는 세로갈고리법으로, 팔자법 중의' 기' 로 일반적인 간단한 서예 획을 대체하여 그의 예서 획의 금량을 크게 높였다. 만년에 예서 전서에 가입하여 천발신비와 김농칠서의 서예 스타일을 인용하여 필법이 더욱 간결하고 우아하며 풍격이 풍부하여 예서의 표현력을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그의 예서는 독특하고 미적 가치가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방하여' 글리' 로 존경받는다. 그의 전서 성과는 특히 두드러진다. 작은 전서는 공견성을 보고, 필법은 부드럽고, 힘은 아나를 본다. 일대의 종사인 던만박에 비해 다소 조용하고 우아했다. 그의 김문은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모와 대연구 방면에서 가장 경험이 있어 학술계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저명한 학자, 언어학자 상승조, 서방다, 비각가 방제담은 모두 옹걸을 숭배한다. 그는 해박한 학식과 뛰어난 필묵 기교로, 전서 (대주, 김문, 갑골문 포함) 가 왕왕 수월하고, 대형시문이 단숨에 이뤄지고, 글자는 출처가 있고, 상당한 학술적 가치가 있다. 필법상, 그는 방원 를 결합하여 교묘하게' 우여곡절' 과' 전환점' 을 결합시켜 청동기 비문이 통통한 펜의 인공흔적을 성공적으로 해체하여 더욱 고박하고, 돌맛이 풍부하며, 필용 특징에 부합하며, 글쓰기의 의미를 보존하고, 고대 문자를 창작원소로 삼는 성공 사례 중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그의 전서 작품은 학술상의 엄밀함뿐만 아니라 독특한 예술적 심미가치를 지니고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고문문을 묘사한 학자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서단의 고풍이 성행하고 있으며, 많은 젊은이들이 고문창작에 열중하여 이렇게 쉽게' 성적' 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교육 수준이 낮고 기술이 약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럴듯한 수렁에 빠졌다. 선생은 생전에 늘 전서를 배우는 것은 초등학교에 정통해야 하며, 조작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곤 했다. 그렇지 않으면' 조손이 함께 산다' 는 농담이 나올 것이다.

비석파의 서예가는 초서를 잘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옹초서 소개에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점이 있다. 그의 초서는 정첩에서 시작하여 이왕을 따라잡고 여러 파벌의 탐첩을 보냈다. 송대의 미탄 (), 장지지 () 에 대해 명대의 동치창 (), 문징명 (), 자경봉 (), 푸산 (), 니운로 (), 장서도 (), 청대의 왕탁 (), 정곡구 (), 이병수 (), 유시안 (), 그는 덩의' 흰색을 검은색으로' 이론과 가방의' 성실을 믿음으로' 이론의 지지를 받아' 덕재와 생기발랄함' 의 심미 이상을 추구하여 결국 가정을 이루게 되었다. 옹걸초서의 주요 특징은 중필, 실수 없음, 깨진 펜, 붓 접필이다. 초법에서는 규율에 부합한다고 주장하고, 출처가 있고, 날조하지 않고, 거짓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구도에서는 부주의하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것을 중시하며,' 비 겹눈' 이라고 불린다. 보통 초서에는 한두 개의 주요 획만 있는데, 바로 이 두 획이 문장 전체를 살리게 한다. 소위' 실처는 얻기 쉽고, 허처는 구하기 어렵다' 는 것은 더 저속하다. 그는 서예를 싫어해서 광방해 보이지만, 실은 세상을 속이고, 죽은 밧줄로 죽은 뱀을 매달아 나무를 매달았다. 옹걸의 초서는 실처, 특히 허처를 강조한다. 실처에서 필묵을 보고 허처에서 장인의 마음을 보았기 때문에 특히 매력적이다.

옹걸은 한 세대의 유명한 인감 예술가이다. 그는 덩파의 발우를 계승하여 진한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저장파의 길이를 융합하여 책으로 인쇄하여 고귀하고 우아한 개인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그의 도장은 전국, 일본, 동남아 서화계 인사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조박초, 임산지, 이고선 등 유명 인사들이 모두 그에게 인쇄를 요청했다. 또 다른 일화가 있다. 조박초 씨는 시를 한 편 써서 그의 인쇄에 감사했다. 당시 옹걸은 조박초 씨를 위해 두 벌을 정성껏 인쇄해 땅콩이 가득 담긴 튜브에 밀봉해 베이징에 보낸 조박초에 부쳐야 했다. 조로는 도장을 받고 매우 기뻤고, 시를 한 편 써서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 통은 꽁꽁 싸여 있고, 점잖고 예의 바르게 보내와서, 너를 기분 슈창 있게 한다. 땅콩 멋진 쓰기 꽃, 이중 옥 티베트 쌰 다른; 창 웽 의 인감 은 오늘 비교할 수없는, 진나라와 한 손목에 하나님; 이제부터는 제 시를 소중히 여기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하겠습니다. "

만년, 옹걸의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안후이성 위원회 홍보부장, 여러 해 동안 화동미술가 협회 회장의 저명한 화가 라소기 선생이' 안후이제 금자 간판' 으로 칭송받았다. 198 1 년 안후이성 서예가 협회가 설립돼 개평씨가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안후이성 금석학회 회장 시사협회 고문을 맡고 있다. Gloc-0/992, 안후이성 위원회 홍보부, 안후이성 문화청, 안후이성 문련이 공동으로 그에게' 덩풍비-평생 성과상' 을 수여하고' Gloc-0/992' 를 개최하며' Gloc-0/992' 유명한 시인, 서예가 유씨는 그의 시를 칭찬했다. "시와 서화는 새로운 면모를 열었고, 금석학은 음향을 배웠고, 전대 풍요희, 안후이에는 또 한 명의 산인이 생겼다." (참고: 산인, 던의 별명) 그제핀 씨가' 산인 2 위' 라고 존칭되는 것은 역사의 정론이다.

갈개평 선생은 한 세대의 유명한 서예가, 성취한 학자, 시인일 뿐만 아니라 존경스럽고 귀여운 노인이기도 하다. 그는 한 늙은 지식인의 정신절과 도덕적 수양을 구현했다.

65438-0946, 그제핑 씨는 합비현 건설 과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사장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탐관에게 모함을 받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일처리가 공평하지 않고 의리를 지키며 말을 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그는 큰 용기로 힘껏 반박하고, 사실로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고, 분연히 사직했다. 정의를 견지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선비의 기절을 보여 주다.

그는 조국의 전통문화를 사랑하지만 민족 대의도 있다. 청년기의 그제평은 한창 장년이었는데, 그의 학술 문장 비약적으로 도약했을 때 항일 전쟁이 발발했다. 국난에 직면하여, 그는 불편함을 느끼며 의연히 붓을 버리고 군대에 합류하여 유학생으로 국난으로 달려가 문화적이지만 나약하지 않은 지식인의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는 상해 난징 등 대도시의 발전 기회를 포기하고, 의연히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의 문화건설에 공헌하여 안후이문화사업의 개척자가 되었다.

그도 부드럽고 낙관적인 사람이다. 그 정치적 열광과 끝없는' 계급투쟁' 시대에 많은 학자들은 어쩔 수 없이 당황스럽고 어쩔 수 없었다. 정상적인 학술 연구는 전개하기 어렵지만, 끝없는 정치 학습은 오히려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다. 갈개평 선생은 낮에는 대처해야 하고, 저녁에 집에 돌아오면 몰래 필기판을 열고 서예 연구를 한다. 그는 예술이 삶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언제나 구름이 해돋이를 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는' 태도가 좋다', 인맥이 커서' 문혁' 기간 동안 당연히 많은 번거로움을 피했지만, 그는 이런' 정' 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몇몇 오랜 친구들이 외양간에 갇혀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보고, 자발적으로 지도자를 찾아 자신의' 정치적 각오' 가 충분히 높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학습과 개조를 강화해야 한다. 지도자는 의아해하며 그가' 자유인' 으로' 외양간' 에 참가하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알고 보니 그는 기회를 틈타 그 소 친구들과' 이야기' 하고 있었다! 그의 유머는 일종의 활달하고 지혜일 뿐만 아니라, 그 시대에 대한 큰 풍자이기도 하다! 그 특별한 시대에 그의 집은 지하 문인 살롱이 되어 안후이로 파견된 많은 학술 유명인들과 서화 대가들이 모여 그들의 상처받은 마음에 좋은 추억을 남겼다. 이 기간 동안 마오쩌뚱 의장이 가장 좋아하는 구절 왕 선생이 쓴 시는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왔다갔다하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이다. 이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으로 그는' 예술 속을 헤엄쳐 다닌다' 며 옛 친구들이 함께 시대의 그늘에서 벗어나도록 격려했다.

갈개평 선생은 만년에 성과를 거두었지만, 결코 명가라고 자처한 적이 없다. 1980 시기는 서예 열풍의 고조로, 사회에서 각종 서예 활동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있다. 그는 노약자에도 불구하고 조직, 훈련, 전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예 애호가들에게 직접 강의를 하고, 각종 문화활동을 위해 제사를 하고, 시를 짓며, 심지어는 군중을 위해 춘련을 써주겠다고 자원하여 명가의 선반이 없다. 부대, 기관, 학교, 공장, 시골, 광산은 곳곳에 노인의 발자취를 남겼다. 학교에 와서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열심히 건의하고 적극적으로 격려하며 책을 선물로 준다. 정력이 좋지 않은 몰락의 해에도 책을 존경하는 사람은 미처 쉴 틈이 없어 찾아온 독서인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일부 투기자들은 독실한 척하며 책을 요구했다. 선생님, 저는 화가 나지 않는 냄새를 맡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작품은 너무 사치스럽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고 충고했다. 그는 동의하지 않는다: "군중들이 서예를 좋아하는 한, 나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 그제평 씨는 서예 문화를 전파하는 것에 대해 후학을 추진하는 데 이렇게 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중에는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하나 있다. 노인의 기억에 따르면 1956 년 어느 날 일본 서예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여 소주에서 중일 서예가 필회를 열었다. 회의에서 일본 대표단 단장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당신들이 모두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당송 명청 () 의 옛 얼굴들이다." 대표단 단장이 귀국한 후 신문에 "중국에서 시작된 서예는 일본에서 발양될 것" 이라며 "서예예술을 전승할 책임은 우리 일본인에게 떨어질 것" 이라고 글을 썼다. 소식이 중국에 전해지자 서예권은 떠들썩하고 노인의 마음을 깊이 찔렀다. 그래서 왕선생은 조국의 서예 예술을 진흥시키고 새로운 예술가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러나 그에 따른 정치 환경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서예는 정치를 장악하는' 혁명소년' 의 눈에는' 사구' 와 봉건의 잔재의' 문화 체후' 가 되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려고 합니까? 지금 우리 남편이 여러 해 동안 억눌린 보국 열정이 마침내 폭발했다. 왜 노인이 미친 듯이 기뻐하지 못하게 하는가! 인생에는 몇 박자가 있을 수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그는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약속을 실천했다! 서예 예술을 보급하기 위해서, 그는 일생 동안 만 점 이상의 작품을 남겼다. 각 업종에 나누어 주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대부분 서화 애호가와 사회 밑바닥의 사람들이 만든 것이다. 보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잉크로 바르는 것이다.

사실, 옹걸의 생활 조건은 결코 부유하지 않다. 그의 절약은 소박함에 가까워서 밥 한 끼에 콩 한 자루와 피클 두 조각을 자주 마신다. 왕선생의 서재에 들어서니 하얀 종이를 거의 볼 수 없어 정말 한 치의 종이도 낭비하지 않는다. 그는 늘 선지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품이고 책이며 노동자에 대한 존중이라고 말한다. 1979 은퇴 후, 직장은 그에게 노련한 집을 배정해 주었는데, 그는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는 그 노인을 이길 수 없었고, 결국 그의 옛집을 그려서 보완할 수밖에 없었다. 몇 년이 지나서야 직장의 주택 조건이 진정으로 완화되고 나서야 나는 새집으로 이사할 의향이 있었다. 그는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고,' 고천병실' 에 살지 않았고, 약품을 수입할 필요도 없었고, 더 많은 공금을 쓸까 봐 ... 자질구레한 추억. 바로 이 과거의 자질구레한 조각들로, 이 죽은 노인을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