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시는 풍부한 감정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시 언어의 특징은 간결, 이미지, 음조 조화, 리듬이 선명하다는 것이다.
4. 형식상 시는 문장 기반이 아니라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 분기는 주로 의미가 아니라 리듬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확장 데이터:
시 장르에는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향수시 (서사시), 영물시, 애도시, 풍자시, 현대시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시 장르는 일반적으로 한 편의 시의 주제, 스타일 또는 문학적 특징에 대한 약속이나 분류이다. 일부 비평가들은 장르가 문학의 자연스러운 형태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비평가들은 장르 연구가 다른 작품들이 어떻게 연계되고 인용되는지 연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시 토론:
전통시는 시가의 형식을 매우 중시하는데, 형식의 운용과 발전은 기본적으로 시의 미감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며, 낭송에 유리하여 내용을 더욱 심오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현대시, 형식은 완화를 요구하며, 일반적으로 최소한 분기와 운율을 유지하거나, 분기만 남겨야 한다.
어떤 가지의 "시" 는 단지 가지 뒤의 산문을 빼는 것일 수 있다. 형식을 완전히 무시한 시는 사실 시로 인정하기 어렵다. 물론, 이것은 시의 정의와 그 정의의 발전을 포함한다.
장르별로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고풍시: 고풍시는 당 이전의 시를 가리키며,' 시경',' 초사',' 악부시' 를 포함한다. 예를 들면' 송',' 가행',' 어록',' 굴곡',' 령' 등 시도 고체시이다. 대결, 평정, 압운의 자유를 중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고시의 발전 궤적: 시경 초사, 한악부, 위진 남북조 민가, 건안시, 도시 등 문인의 오언시, 당대의 고풍, 신악부 등.
2. 근체시: 근체시라고도 하며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와 절문의 총칭이다.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대해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절문의 형식은 네 문장이다. 다섯 글자 위주, 일곱 글자, 오절, 칠절이라고 합니다. 운율, 형식은 보통 여덟 문장이다. 첫 번째 관절, 평행 관절, 목 관절 및 꼬리 관절이라는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단어: "시", "긴 문장" 이라고도 합니다.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 (자신의 문장), 문장은 고정된 수 (규정된 글자 수), 단어는 고정된 성조 (음성은 매우 엄격함) 를 가지고 있다. 단어에 따라 장조 (9 1 단어 이상), 중조 (59-90 단어) 및 단조 (58 단어 이하) 로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