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는 중국 고대 시의 총칭이다. 고율의 관점에서 볼 때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당대를 경계로 이전의 시는 모두 고체시였으며, 후에 고체시는 점차 쇠퇴하여 소멸되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시경' 부터 남북조 시기까지 모두 고체시였지만, 당 이후의 시는 반드시 근체시가 아니라, 특히 운격에 따라 구별되었다.
고전시의 글자 수와 줄 수;
고전시는 고정적인 시구와 고정적인 풍격을 가지고 있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시는 여전히 오언칠어로 표현된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우리나라의 고시 풍격이 매우 다양하여 고시의 분류와 호칭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특히 악부, 고풍, 가행시에 대해서는 더욱 헷갈린다. 형식상 악부체와 고체는 모두 오언체이고, 칠언고시와 고가는 모두 칠언체이기 때문에 구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예로부터 사람들은 표현 내용, 표현 수법, 표현 스타일의 차이를 만장일치로 인정하고 이름을 확립해 왔다.
시 쓰기 요구 사항
한자의 상형성은 고전시를 생동감 있게 한다. 미국 시인 파운드 (Found) 가 한자의' 봄' 은'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는 가지 아래, 해가 낮다' 고 생각하는 바와 같다. 따라서 한자로 구성된 시는 마치 감동적인 그림 세트처럼 독자들을 음성 문법에서 벗어나 시인이 묘사한 경지로 직접 들어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자는 중국시의 형태에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는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1 .. 간결한 문장
고전시는 단어와 노래를 제외하고 대부분 깔끔한 문장이다. 예를 들어,' 시경' 은 기본적으로 네 글자이고,' 초사' 는 보통 여섯 글자에' Xi' 라는 글자를 더한 것으로, 대부분의 고시와 근체시는 모두 오칠자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관관관수 () 와 비둘기 (),
하천에 있다.
나의 아름다운 여인,
군자가 호호 () 하다.
("시경 관화")
2. 평화와 대립
"핑" 과 "노" 는 중국어 성조의 두 가지 주요 범주이다. 현대시, 단어, 노래에서는 평정의 사용에 대해 상당히 엄격한 규정이 있다.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하고, 어떤 직위는 반드시 평어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촘촘하게 매듭을 짓고, 가급적 긴 막대를 보내라.
한유: "봄눈")
대전은 한 쌍의 대련에서 상하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가 같은 부류에 속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동원매, 서원 푸른 풀' 이다. "동" 과 "서", "묘포" 와 "정원", "청매" 와 "푸른 풀", "개발" 과 "개방" 은 대립적이다.
3. 단어와 문법
각 한자는 기본적으로 독립된 단위이며, 형성과 의리를 겸비하고 있으며, 많은 한자는 다차원적이며, 단어와 단어 사이의 접착 관계는 다양하기 때문에 이 접착시의 단어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예를 들어, "바람" 단어 뒤에 단어를 추가하면 운율, 풍경, 바람, 바람, 바람 등 많은 단어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구문학적으로 볼 때, 중국어의 특징 때문에 (예: 어휘 부족과 유연한 구조 등). ) 와 한자의 독립성, 고전시에서 두 한자를 분리하거나 일부 한자를 뒤에서 앞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다. 전형적인 것은 두보의 시' 향미 쪼아 앵무새 알갱이, 봉황이 낡은 가지에 서식한다' 는 것이다. 정상적인 구법은' 앵무새가 향미, 봉황이 낡은 가지를 쪼아먹는다' 는 것이다.
고시의 예
이백 (70 1 ~ 762) 태백, 청련거사.
시인 요정으로 불리며 향년 6 1 입니다.
고전 시구: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기 어려워요.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Xuanzhou 시에 홀 작별 학교 책 슈 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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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션 단계:
먼저 레이아웃을 나누어 조판한 다음, 위의 문자를 손으로 베껴 쓴 다음, 마지막으로 사진과 테두리를 추가하여 미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