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배우면서, 주음: Xursh X: 해석: 배운 내용을 자주 복습한다. 단어: 온고로 새로운 발음을 알다: w, n, zh, x, n 해석: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자: 알고, 알고, 알고, 알고, 몰라, 발음: zh 와 ZH, ZH, ZH, B, Zh, Zh, Zh, B, Zh, B, Zh 단어: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발음: M N R&O XU é 해석: 민감성: 지능; 좋은: 선호.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나고 총명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 말: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주인: B-CH \ XI W N 해석: 저는 지식이나 지위가 저보다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고 당혹스럽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단어: 소리 없는 발음: M-RSH-ZH 해석: 소리 없음: 침묵, 말 안 함. 지식: 기억하십시오.
네가 보고 들은 것을 마음속에 기억해라. 단어: 배워도 주음을 싫어하지 않는다: Xu é r ü y n 해석: 혐오: 만족.
나는 항상 나의 공부에 만족하지 않는다. 배우기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글자: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며, 주음: Huìrén juàn 해석: 가르침: 가르침. 사람을 가르치는 데는 특히 인내심이 있어서, 영원히 피곤하지 않다.
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의 발음이 있어야 한다: sā né né xí ng, By 442UW 440SH해석: 세 사람이 함께 걸어간다. 그 중 한 명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자: 선을 택하고 주음: Zé Q Zé q í sh n Zh r c ঋ ng zh 및 해석: choose: 선택; 따르다, 배우다. 좋은 학교를 선택하고 좋은 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말: 죽은 자는 이와 같다. 주인: shìzhrúsī 의 해석: 시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글자: 주야음을 아쉬워하지 않는다: B, sh, zh, u, y, 해석: 포기하라.
낮과 밤을 포기하지 마라. 낮과 밤을 비유하다.
2.' 논어 10 편' 의 4 개 성어는 온고를 설명하고 새로운 것을 안다.
출처: 공자 논어 정치
배운 것을 반복해서 복습하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역사 경험에서 배워서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자신보다 더 좋은 사람들을 모방하다
출처: 공자 논어 입인
네가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만날 때, 너는 그에게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한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출처: 공자 논어 태버
번역: 무거운 짐;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출처: 공자 "논어 위령공"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3. 논어에 관한 4 자 성어와 그 번역. 수시로 공부하다-항상 네가 배운 것을 회고한다. 공자의 논어 학습 (1. 1): "아들은' 시간은 배워도 나쁘지 않다! ""
1-2, 너무 즐거웠어요-즐겁지 않아요? 논어학 (1. 1):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1-3, 반란죄-범죄: 범죄. 봉건 통치자는 인민의 반항과 봉기를 가리킨다. 논어 학습 (1.2): "범죄자가 쉽지 않고, 선행자가 없다."
1-4, 수사학-수사학: 수사학; 아첨하는 표현. 감언이설로 위선적으로 아첨하는 것을 묘사하다. 논어학 (1.3):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사람!"
1-5, 하루 3 성-하루에 여러 번 자기반성합니다. 공자의 논어 학습 (1.4):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몸을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
1-6, 3 개 성-도: 조사와 반성; 몸: 자아. 원래 의미는 매일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이고, 나중에는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이다. 공자의 논어 학습 (1.4):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몸을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
1-7, 효도, 효도, 효도-집에 갈 때 부모에게 효도하고, 외출할 때 동생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학습 (1.6): "아들이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가하면 효하다.' "한 환광염철론 천시": "덕교로, 예의로 대하고, * * * 의에서 선으로 효심을 보이다. 어떻게 사치하고 느릴 수 있습니까? ""
4. 논어의 4 자격. 성어는 《논어》에서 기원하였다.
《논어》에서 유래한 성어는 《논어》원문을 따르고 원래의 문법 구조를 보존하여 형성된 성어를 말한다. (1) 기쁨은 공부에서 나온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으니 즐겁지 않은가?" (2) 주부비는' 정치' 에서 나왔다. "군자는 주부비, 소인은 선하지 않다."
(3) 만물은 모두 바촉에서 물어본다. "아들이 사당에 들어가면 모든 것이 물어본다." (4) 쾌락' 논어 학습':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아요?" (5)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논어 공야장" 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6) 진립열' 논어 계씨': "주인은' 진립열' 이라고 말했다. "(7) 성인의 아름다움' 논어 안연':"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8) 썩은 옷 썩은 음식' 논어 입인': "썩은 옷, 썩은 음식, 창피한 사람들을 토론하라. 그들이 길에 있기 때문이다."
(9) 묘목은' 논어 자한' 을 보여주지 않는다. "묘목은 유부가 아니다! 진심이 아닌 남편이 있어요! " 이런 성어는 거의 모든 문장 다 있다. 예를 들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 (입인), 잘못을 저질렀지만 학교에 가지 않는 것 (태백), 공허함 (자한), 지칠 줄 모르고 먹고, 차근차근 먹는 것 () 이다. 이것들은' 논어' 성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2. 논어의 성어. 논어' 성어는' 논어' 에서 유래했지만 후세 사람들이 가공해 정련한 성어를 가리킨다.
조사 분석에 따르면 후세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런 성어를 형성했다. (1) 원문에서 전체 문장이나 단락의 의미를 가장 잘 요약하는 성분을 선택하여 성어를 구성합니다.
진궁이' 정치' 에서 나온 것 같다.' 정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처럼, 거처, 별 * * *. " ("아치" 고작 "* * *") 로안와이샤는 공야장이다. "늘 안전하고, 친구가 믿고, 임신하는 사람이 적다."
(2) 원래 문장에서 뜻에 영향을 주지 않는 허사와 실사를 삭제하여 형성된 성어. 예를 들어, 사랑을 구하는 것은 「학기」 (school) 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나라가 천추에 이르고, 일을 존중하고, 믿고, 사랑을 구하고,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옳고 그름은' 정치' 에서 나온 것이다. "공자가 나에게 말했다.' 옳고 그름, * * * 옷; * * * 실수에 불복하다. "(3) 원문에 적당한 단어를 넣어 성어를 형성한다.
이단은 정치에서 나온다. "공자는'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해친다' 고 말했다. "이단" 다음에 "이단" 을 붙이다.
중용은' 영엽' 에서 나왔다.' 중용도 덕이고, 더 나쁘다!' " 중용' 다음에' 중용' 을 더하다. (4) 프로토타입 성어 (즉, 원성어) 의 단어를 대체하여 또 다른 성어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마음대로 하는 것은' 정치를 위한 것'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순, 순순, 칠순, 맘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 From 을 use 로 바꿉니다.
시종일관 장자에서 나왔다. "누가 시작과 죽음을 가지고 있는가, 바로 성인인가?" " "죽음" 을 "끝" 으로 변경합니다. (5) 원문의 부정사를 긍정어로 바꿔 성어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용기는 "정치를 위해" 에서 비롯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용감을 위해 이미 있다." " "용기가 없다" 를 "용기가 있다", "하지 않는다" 를 "하다" 로 바꾸다.
주제의 실패는 영업에서 비롯된다. "조심하지 않으면 부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부를 따르지 않는다" 를 "결핍을 따라가다" 로 바꾸다.
5. 《논어》에서 사자격의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영광입니다. 2. 옛것을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운다. 3. 서른 살입니다.
4, 죽은 자는 이와 같고, 5, 주야를 아끼지 않고, 6, 3 인행이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7, 선을 택하고 8 에서, 모든 남자가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타 관용어 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한숨-또 한숨, 이 야망은 긴장을 풀 수 없다.
서른과 서, 혼란스럽지 않고, 마음대로-십중팔구, 서른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마흔은 막막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순,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도 즐겁지 않다. 이따금 공부할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모릅니다
괜찮으 시다면 신사가 아니십니까?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민감하고 지식욕을 유지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든다-교묘한 말로 색을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워!
말과 편지가 있다-부모는 할 수 있고, 군자는 보신할 수 있다. 친구에게 말을 할 때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별이 달을 아치하는 달-덕치국, 별이 사는 북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마디로-시 300 수, 한 마디로 가리며,' 사순진' 이다.
용기를 내라-하지 않으면 용기를 내라. (서양속담, 용기속담)
참을 수 있어요? 법정에서 춤을 추는 것을 용인할 수 있습니까?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만약 일이 이미 지나갔다면, 그것을 지나가게 하라.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완벽함-완벽함과 완벽함.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왜 벌을 받느냐?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기아야코 는 심사숙고한 후에 한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말하지만, 괜찮아요. 클릭합니다
어리석은-이해할 수 있지만 어리 석다.
부드러움-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묵묵히 배우고, 즐거이 배우고, 즐거이 다른 사람을 가르치며, 나로서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거수일투족-삼각을 취하지 않으면 취하지 않는다.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제나라 wenshao 에서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다-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 나쁜 것을 바꾼다.
군자는 당당하다-군자는 마음이 좁은 사람이 초조하고 불안할 때 당당하다 .....
임중 도원-학문은 자강할 수 없고, 임중 도원.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순선유도-대사는 순선을 잘 따르고, 나에게 문장,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멈출 수 없다-멈출 수 없다. 나의 재능을 다 소모할 뿐만 아니라, 군계군까지 눈에 띄기도 한다.
내세에 핍박한다-내세에 핍박한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로비에서 방으로 들어가되 방에 들어가지 마세요.
너무 많으면 늦었다. "그런데 선생님이 많을수록?" 아들이 말했다: "과유불급."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내성적인 죄책감-내성적인 죄책감, 왜 걱정과 두려움이 필요한가?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재계는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는 말을 들었다.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약속 딸, 하지만 잡기 어렵다-마스터 는 신사 도 당황 했다.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봐라. 야망이 있는 사람은 모두 단도직입적이고 정직한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정당한 감정이 있다-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벌을 잃어버리면 * * * 어찌할 바를 모른다.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다.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는데, 무슨 일이 있는가?
속도를 원하는 경우 도달 할 수 없습니다-속도를 원하는 경우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살인은 목숨으로 갚는다-인인지사는 인인으로, 생존욕해인이 아니라 살인으로 인명을 갚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롭게 해야 한다.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근심에 가깝다.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근심에 가깝다.
공통된 이유도 없고, 공통된 이유도 없다. 공통된 이유도 없고, 공통된 이유도 없다.
붕괴-국가가 붕괴되어 방어할 수 없다.
재난은 쇼강에서 비롯된다. 아마도 내부의 비참함은 구석이 아니라 쇼강 내부에 있는 것 같다.
열혈-특히 강하고, 열혈, 계전.
칼로 닭을 죽이는 법-칼로 닭을 자르는 법?
약자를 괴롭히는 자는 영원히 겁쟁이이다. 약자를 괴롭히는 자는 영원히 겁쟁이이다. 예를 들어, 악당이나 도둑.
귀청설-귀청설과 흑침, 도덕적 타락.
득실을 앓다-얻지 못하면 반드시 얻을 것이다. 네가 얻는 것은 무엇이든지 잃는다.
마음의 평화-마음의 평화, 절조.
잘못을 덮어라-악당은 반드시 잘못된 것을 써야 한다.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 것은 도둑이다!
가격을 기다려 팔자-아들이 말했다: 좋은 장사! 팔아라! 나는 자철이도 대한다.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6.' 논어' 의 모든 성어에 대한 설명을 구하고, 곰곰이 생각해 본다: 반복적으로 생각하다.
글을 쓰거나 말할 때 꼼꼼하고 한 글자로 한 글자씩 궁리해야 한다는 뜻이다. 별들이 장대 주위를 둘러쌌다는 것은 많은 것들이 한 가지 주위에 있거나 모든 사람이 한 사람을 지지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용은 공평하지 않고, 동시에 수용하고 축적하는 생활 태도를 가리킨다. 어진 지사는 원래 마음씨가 착하고 절개가 있어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애국을 가리키며 혁명 사업에 공헌한 사람을 가리킨다. 직설적으로 일처리가 공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설명] 을 모르는 것이다. 이해는 이해이고, 이해하지 못하면 이해하지 못한다. 생활의 나이를 알면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다.
50 세를 일컫다. 만약 네가 무엇을 했는지 안다면, 너는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부터, 학습을 확장하다. 좋은 학교를 선택하고 좋은 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나는 전출되어 생활이 어렵다. 관용이란 언행이 공의에 부합하는 정도이다.
지척에 가까운 쾌감은 지척에 있는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멀리 하늘가에 있는 사람이 다시 돌아왔다. 원한: 원한 천국: 삶; 너: 이상, 이상.
좌절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맹목적으로 불평하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말한다. 원한: 원한 천국: 삶; 걱정: 책망.
운명을 미워하고 남을 원망하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묘사하고, 맹목적으로 객관을 탓하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
속도를 높이려면 도달하지 못한다: 빨리; 데이빗 에든버러: 네. 너무 급하고, 너무 급급하고, 근리에 가깝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설명] 속도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빠름; 늦게: 천천히. 너무 조급하고, 너무 급급하고, 근익이지, 빨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속력을 원하면 달지 않는다: 원한다.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멈출 수 없는 생각: 생각; 멈추고 쉬다.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다.
옥을 파괴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주관 인원이 직무를 소홀히 하여 중대한 손실을 초래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바보: 바보, 바보, 그리고: 비슷하다.
남처럼 어리석다. 극도로 어리석다고 묘사하다.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그냥; 보충: 보충해 주세요. 다른 사람이 지적한 결점과 잘못은 있다면 시정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것으로 자신을 격려한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용기와 정의를 안다. 머리, 꼬리, 시작과 끝이 있다.
일을 끝까지 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작과 끝이 있고, 시작과 끝이 있다.
일을 끝까지 견지하고, 중도에서 포기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수업 없음: 수업.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초월: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직원에게 임명되면 나와서 일을 하고, 임명되지 않으면 은퇴한다.
이것은 초기 의사의 태도이다. 창고 임명이 있으면 나와서 일을 하고, 임명하지 않으면 은퇴한다.
이것은 초기 의사의 태도이다. 용감한 사람은 두렵지 않다: 무섭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은거하고, 뜻을 구하고, 은거하여 자신의 소망을 실현하다.
물을 마시는 것은 금욕, 가난, 행복한 생활을 묘사할 수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재질: 자격; 줘: 신청; 교육: 교육.
포인터는 학습자의 관심, 능력 등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서로 다른 교육을 제공한다. 자란으로 간통한 소인을 청정군자로 비유하다.
직접 불만을 제기하고 원한이 있는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다.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은 글쓰기를 통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의미한다.
솔선수범: 하나의 기준, 하나의 본보기. 자신의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다.
덕으로 덕을 갚다 [설명] 미덕: 착함. 불평: 증오.
남의 적을 기억하지 말고 그들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말은 가볍고 살찐 가죽 가운을 입고 뚱뚱한 말이 운전하는 차에 앉아 있다.
생활이 사치스럽다고 묘사하다. 일각삼영은 한 가지 일의 상황과 이치로 유추하여 많은 일의 상황과 이치를 알고 있다.
일관성: 통과. 근본적인 이유로 전체 이야기나 모든 진상을 이해하다.
한 문장: 적용 범위, 일반화로 확장. 한 마디로 요약하다.
한 마디로, 네 마리의 말이 끄는 차에 놓아도 한 마디를 따라잡기가 어렵다. 네가 무슨 말을 하면 너는 회수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한다.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호흡, 호흡; 상: 역시. 숨을 한 번 더 쉬어요.
인생의 마지막 단계를 일컫는 말. 삼성 내 몸, 하루에 여러 번.
하나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모두, 모두; 또는: 바람을 따라, 누르기; 끄기: 습관적 방법. 허가언은 평소와 같이 일을 하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
더 많이 볼수록 자신이 숭고하다고 느낀다. 매우 탄복함을 표시하다.
양양 환영 어린이 [해설] 양양: 많이; 영: 배불리 먹었어요. 우렁차고 아름다운 소리가 두 귀로 가득하다.
말, 독서 소리가 달콤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말은 믿고, 말은 믿고, 신용은 있다.
텍스트는 텍스트만큼 의미가 없습니다. 관련 의리: 진지한 이치. 내 말은, 지루한 것을 말하지만, 심각한 것은 없다.
네가 한 말은 반드시 지적해야 한다: 옳다. 손가락 하나로 정곡을 찌를 수 있다.
말 계산, 말 계산: 말 계산; 결과: 단호하고 단호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고, 꼭 해야 한다.
후속 조치: 질서 정연한 등장; 좋은: 좋은; 유혹: 안내. 남의 학습을 잘 지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학습과 일이 일정한 단계에 따라 점차 심화되거나 높아지는 것을 말한다. 혈액: 에너지; 당사자: 정; 막: 강함.
젊은이가 정력이 왕성하다고 묘사하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다: 만족감.
나는 항상 나의 공부에 만족하지 않는다. 배우기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쇼 대신 쇼: 작물이 피고 있습니다. 현실: 결과는 진실이다. 꽃이 피면 열매를 맺지 않는다.
비유는 조금만 배웠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썩은 나무 배설물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더러운 냄새 나는 진흙.
사회에 쓸모없는 사람을 키우기 어렵다는 비유.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흙벽.
앞길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사람은 진보할 수 없고, 재료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오솔길: 오솔길은 사악한 길로 통한다.
절대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행동이 공명정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현과 멸종은 부활하고 계속 멸종할 것이다. 관객을 즐기고 불평하는 [해설] 싱: 레노버; 관점: 관찰 그룹: 그룹; 원한: 원한.
고대인들은' 시경' 을 읽으면 사람의 네 가지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후자는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가리킨다.
나는 정말로 하고 싶지만, 나는 충분한 힘이 없다. 미덕 출입 [설명] 미덕: 축제; 불일치: 표준에서 벗어남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없는 부분을 가리킨다. 작고 크다는 것은 용도가 작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지 못하고 위대한 계획을 세우다. 차마 큰일을 망칠 수 없다. 현혜의 남자가 변색되는 것은 외모보다는 아내의 도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후자는 존덕이 여성을 중시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쉬운 후 어려움: 수고, 수고; 게인: 게인.
먼저 노동을 하고 나서 수확을 얻다.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지 않음을 비유하다.
어리석은 [설명] 행동: 변화. 열등한 바보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구사회에서 유교는 노인을 경멸했다.
7. 《논어 10 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 가지 성어와 그 설명.
맞춤법: w, n, g ü zh, ü xn
해석: 배운 내용을 검토하십시오. 우리는 그로부터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발견할 수 있다. 현실을 이해하다. 온도: 검토; 그래서: 늙었어요.
출: "논어, 정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자신보다 더 좋은 사람들을 모방하다
맞춤법: Ji' an Xi 의 s 와 q í;
해석: 음: 덕이 있는 사람; 제나라; 그를 존경하다. 네가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났을 때, 그를 잘 보아라.
출: "논어 입인": "성자 사치언 참조; 나쁜 사람을 보는 것도 스스로 반성하는 일이다. "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다.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철자법: J. su _ b y 욕; 와실란
해석: 욕망: 욕망; 예; 역사: 기세. 나는 원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언어 아웃: "공자의 논어 웨이 링공": "아들은 말했다:' 한 단어; 누가 평생 걸을 수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다.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대하지 마라. ""
아직 갈 길이 멀다
철자법: r è rèn zhòng dào yuǎn m: n n.
해석: 부담이 크다. 길이 길다. 우리는 반드시 장기간의 투쟁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