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가 법가, 중국 춘추전국시대 군권을 중심으로 한 정치사상 이론, 일명' 위압적' 이라고도 한다. 법가는 인간성의 본악이 법도를 낳을 수 있고, 사람은 천성적으로 사치가 있어야 방탕과 절도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법으로 권리보다 앞서서 법치로 악욕을 방지하고 인간성을 선선으로 인도해야 한다. 법치로 새우병게를 구속하는 것이 인간치보다 훨씬 낫다고 강조했다. 법가는 군주가' 법',' 술',' 권' 의 운영을 이용하여 그의 부하를 통제하고, 배합된 국책을 실시하여 강병의 부강을 중심원칙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제왕의 법'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법률가들은 국가 사회와 조직 제도가 끊임없이 발전되고 변화해야 하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정치 제도와 조직 구조도 그에 따라 변화하고 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때 그래야만 우리는 부유한 강병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낡은 규칙을 지나치게 준수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정치개혁의 중요성을 직시하지 않으면 조직의 노화와 시들어 버릴 뿐이다. 예를 들어 상양은 진효공 시대의 농경 전략이다. 이런 장르는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여 진나라와 진나라가 가장 많이 채택하였다. 법률가는 현대법치국가와 크게 다르다. 현대법치국가는 민권 (민주법) 을 위주로 한다. 역사상의 법가에 대한 평가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간성에 대한 어두운 면이 너무 가혹하게 묘사되어 인간성의 광채를 간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학술 연구자들은 또한 법가를 군권을 핵심으로 하는 행정학파라고 부른다. 유가는 덕치를 주장하고, 법가는 법치를 주장하며, 둘 다 인치 (인치) 이지 현대가 강조하는 인치 (민주법치) 가 아니다. 하나? 법가 이론은 순전히 공리주의의 유물주의 사상 체계이다. 내용의 핵심은 군주가 어떻게 통치를 강화하고 형벌의 예술을 강조하며 군주에게 충성할 권리를 피난처로 삼는 것이다. 법가는 이를 바탕으로 세습 귀족이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등급제도를 부정하고, "성인은 법을 어기면 나라가 강하고, 법을 어기면 백성을 이롭게 하고, 그 예의를 따르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역사 기록 상군 열전") 법가, 정치 실천상, 예를 들면 진나라가 경작을 중상하여 농업과 전투력을 강화하고, 시를 파괴하고 책을 우민으로 파괴하고, 군주정치를 반대하고, 우민 정책을 실천하고,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인민사상을 통일하는 것이다. 나는 전통 문화와 결별하여 법치를 제창하기를 전적으로 희망한다. 선진법가는' 법',' 술',' 권': 법, 즉' 법제' 를 주장하고, 중형으로 법치국을 중형하고, 공을 세우는 자는 상을 주고, 잘못을 범한 자는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기교는' 정치 기교' 로, 군은 주로 정치적 수단을 이용하여 부하를 통제하고 정적을 상대하여 자신의 권력 지위를 과시하고 유지하는 것을 알고 있다. 권력은 군주가 신민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절대 권위와 권력을 지켜야 한다. 한비, 전국시대의 인물은 법가 사상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법가의 각종 학설을 총결했는데, 법, 술, 세 가지가 모두 없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서로 함께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유교 순자의 이론도 흡수했다. 인간성이 본악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친자 관계에도 마찬가지다. 둘? 진화 (2? 1) 춘추시대 제나라 관중 개혁, 이노다 제도 폐지, 전부제도 수립, 토지 매매 허용, 토지 민영화 인정. 상비군을 세우다. "관" 이 법질서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이 분석된다. "법을 고치는 자는 성공으로 폭력을 두려워한다. 법, 그래서 분점 분쟁 도; 질서 때문에 백성은 제후이다. "정 정치 후 정국에서 내정개혁을 진행하고, 논무 제도를 정비하고, 귀족 논무와 농민의 편제를 정비하고, 토지 사유제를 인정하고, 밭에 따라 세금을 징수한다. 200 근의 철로 된 솥을 주조하고 새로 제정된 형서를 솥에 주조하여 궁문 앞에 놓아 백성들에게 새로운 형법을 알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역사상 유명한 처형정이다. (2? 2) 전국 시대의 순자. 전국 시대에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 대표 인물 중 한 명인 조국인은 성악론을 주장했고, 그 제자 한비, 리스는 법가의 중요한 인물이었다. 순자는 선천적으로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태어났고,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분쟁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인간 본성의 본악을 주장하고, "그 선도 거짓이다", "박채장장, 의리를 겸비하라", "잘못을 저지르다", "자연을 거짓으로 만든다" 는 훈도를 통해서만 선을 행할 수 있다. 법가는 주로 전국 시대의 한, 위, 조 등 삼진에서 성행하고 있으며, 초기 법가도 이 삼국에서 왔다. 예를 들면 위국의 상양 (위국, 위국제후국), 한국의 심보해, 조의 심도였다. 법가에는 심도가' 권' 을 중시하고, 심보해는' 술' 을 중시하며, 상양은' 법' 을 중히 한다. 이들 법가 학파의 사상은 선진시대 한국인 한비자가 종합해 법가 군주법치사상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2? (c) 진 초, 리스는 진시황이 군현제를 고수하고 진법 제정을 주재하며 잔혹한 진식법제를 추진했다. 진 말, 그는 교직에 가서 쿨법을 극치로 밀었다.
폭력에 대한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책을 태워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다. 전국시대의 법가, "헌례중전, 인의를 포기하고, 사기만 취하고, 실력의 이익만 취한다", 법가 사상은 이 전국투쟁에서 확실히 상당한 실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진 통일 6 개국, 유가가 전통의 온화한 정치 주장을 고수하면 반드시' 현학적 부패와 광물' 로 보일 것이다. (2? (4) 서한말년에 법가는' 백가, 독존유술' 의 유가에 흡수되어 유술과' 외유내성' 의 이론으로 나라를 다스리기 시작했고, 법가는 점차 밀려나고 제거되었다. 셋? 주씨의 법가에 대한 비판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형명만 보고, "노학은 부처보다 얕고 얕다. 마치 양묵보다 얕고 얕다" [1]; "양거품이 사람을 해치고, 부처가 양모보다 사람을 해치고, 양은 나를 위해 인인을 의심하고, 묵가의 의의는 얕다." [2]. 둘째, 배은망덕함은 매우 비참하다. \ "미래 세대 배치 선고 사람들은 이것을 모르고, 상인의 부족을 비판한다. 클릭합니다 [3]. 네 개? 참고 번역 1. 주지전집', 상하이 고서출판사, 안휘교육출판사, 2002 년, 22 권, KLOC-0/958 면. 주: 맹자 정요, 권 63. 주자 전집', 20 권, 656 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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